안녕하세요 으르신들 기분 좋게?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3일전 드디어 계약한 쏘렌토를 인수 후 좀 몰아보고 시승기를 올리고자 했는데 마침 오전에 시간이 비어
시승기좀 올려봅니다
실내 사진 좀 올려봤는데 조금이나마 참고 및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1. 기존 운행 차량
-티볼리 > 클럽맨 > 모닝(모닝은 계속 유지중입니다)
2. 옵션
-하이브리드 6인승 4륜 그래비티 + 드라이브와이즈 + HUD/빌트인캠2 + 크렐사운드 + 스마트커넥트 + 스노우화이트펄
-차량가격 53,585,000원 + 등록비용 및 기타 3,498,310원 = 57,185,210원으로 일시불로 진행했습니다.
3. 외관
[앞모습]
기존 쏘렌토의 외관도 훌륭한 모습이고 현재 받은 페리도 이쁜것 같습니다. 뭔가 더 직각형태로 되있어서 조금더
웅장한 모습이 보입니다.
[옆모습]
[휠 타이어]
휠은 기존 맥시멈 19인치 였으나 친환경 인증으로 18인치로 되었는데 호불호가 갈릴 휠 디자인인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승차감,타이어값 생각하면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뒷모습]
[디지털키2]
스마트커넥트 옵션 중 디지털키2가 들어가 지문인식으로 되있습니다. 편합니다. 그냥 아주 편합니다.
4. 엔진룸
혹여 정비 및 수리 관련하여 궁금하실 으르신들을 위해 엔진룸도 찍어봤습니다.(저는 잘 모른...)
5. 실내
1)1열 시트
운전석,조수석 모두 릴렉션 시트 및 허벅지 받침대가 있고 둘다 이지억세스로 차량 탑승시 문 열면 뒤로 가줍니다. 가죽 느낌은 딱딱과 말랑 그 중간인것 같고 사이드 받쳐주는 쪽은 말랑하긴 합니다.(아마 탑승시 변형예방?인것 같기도..)
2) 1열 계기판 및 기타옵션
계기판은 이런 모습이고 기존 쏘렌토처럼 날씨 연관된 클러스터가 안나와 좀 아쉽습니다.
이번 쏘렌토 페리부터는 전기차처럼 '회생제동'조절이 가능하다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레벨은 auto/1/2/3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회생제동 조절에 따라 전기좀 잘 빨아들이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 익숙치 않아 운행시 차량이 없을때만 사용중이며 적응하고 있습니다.
기어 주변은 크게 변한건 없고 크리스탈기어?로 좀 바뀌고 핸들열선도 2단계로 조절 되며 공조계 쪽이 k8과 같은 터치식으로 변경되었으며 앞쪽 에어컨 라인도 1자형태로 바뀌었습니다.
후방 카메라 및 서라운드뷰 화질은 아주 훌륭한것 같습니다.
전에 친구놈 gv80차량을 타봤는데(나만없어 제네시스....) 그떄 봤던 증강현실 네비게이션이 이번 쏘렌토에 들어갔습니다. 기능적으로는 무난한것 같고 사실 신기해서 좀 써보고 있습니다 ㅋㅋ(의정부 오시면 현피 가능합니다..!!)
기존 HUD가 어땠는지 잘 몰르겠으나 처음 써본 HUD라 그냥 편합니다
디지털룸미러 사용시 저렇게 나오고(제가 주차를 빠싹 붙혀서 잘 안보입니다 ㅜㅜ) 짐 많거나 야간시 좀 유용할것
같습니다.
3) 2열 및 트렁크
기존과 시트 패턴 외 크게 바뀐건 없고 공간성은 훌륭합니다.
전에는 2열 송풍구 아래쪽에도 USB 포트 있던것 같았는데 지금은 없어졌네요
[트렁크 지저분 주의] 넓습니다.
윙타입 헤드레스트가 추가 되었는데 써보니 좀 안쪽으로 조이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있으니 좋은것 같습니다.
4) 3열
이 급에서 3열은 큰 기대 안하고 구매하였으나 176cm 85kg인 제가 타봤을떄 1~2시간은 갈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정말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6. 연비
인수 후 2번 정도 운행 했을때 나온 연비이긴 한데 위에서 말한 회생제동을 좀 조절해서 운행 해봤습니다. 민폐운전 안하고 흐름 잘 맞추어 회생제동 레벨만 조절해서 운행하였는데 좀 많이 놀랬습니다... 현재는 조금 덜 신경쓰고 운행하는데 16~18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길들이기 후 아마 대략적으로 추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7. 승차감
원래 작은 차들을 좋아하고 그 차들로 인해 단련된 허리?로 인해 처음 운행하자마자 편안함을 느꼇습니다 ㅋㅋㅋ 말주변이 없어 정확히 표현은 못하겠으나 운전시 편안하고 2열에 앉으신분들도 하나같이 부드럽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특히 방지턱 넘어갈때는 확연히 들어났는데 정말 스무스하게 잘 넘어갔습니다. 승차감의 기준은 개개인 마다 다르기에 이게 맞다 저게 맞다 할수없지만.. 운행했던 차량의 승차감 생각하면 지금은 근두운 타는것 같습니다.
말주변이 없어 쓴다고 썻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기타 궁금하신것도 답변 꼭 달아드릴게요!!
아 끝으로.!!!!
전에 국게에 크렐 오디오 옵션 추가 고민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 답변 주셨던
13BH380, 전주화성중고차장수, 띠리리ㅃㅂ, 풀옵션임,
KNIGHTM,사춘기,
국게 으르신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그럼 풍성충은 이만...
차사신거 축하드립니다.
차 좃네요
좋은차 오래 타세연
차사신거 축하드립니다.
차 좃네요
좋은차 오래 타세연
추천 2개는 덤으로 듸리고 갑니다
축하드립니다! 사륜으로 뽑으셔서 빨리 출고되셨나보네요.
앞에 그릴망 작업 추천드립니다.
크렐 고민하시는 분들 그 스피커 표로 여럿 보냈습니다. ㅋㅋ
그릴망 작업 장안동 멀지 않으시면 JK튜닝 추천드립니다.
싼타페 뒤태는 진짜 후...
축하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디지털키 이전에는 NFC 방식이라 주머니에서 폰 꺼내서 가져다 대야 되서 불편하다 했는데
이제 안그래도 되나요??
그리고
차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달려도
외제차들 속에서도 전혀 안꿀립니다
오히려 외제차들보다 소렌토가 더 돋보이는!!!
우주 명차 소렌토 출고 진심 축하드립니다^^^
생각보다 잘나가고 조용해서 놀라는 중입니다
안운허세요
안전운전 하세요
안전운행하세요.....
니로 타면서 만족도가 높은데 크기가 쪼메 아쉬워서 서퍼터지 보단 아예 쏘렌토로 가려고 하는데, 출고대기 기다릴 자신...ㄷㄷ
3열은 진짜 못타겠더라고요.. 허리 나가는 줄...
그리고 안전운행하세요.. ㅎㅎ
안전 운전하세요~
감마2 T GDI HEV엔진이구요 지금도 저 부품 열심이 만들고 있습니다
안운 하세요.
뭔가 더 짜임세 있는 모습으로 바뀐듯 하네요
하브에 4륜 이라지만 미친듯한 가격이군요..
6인승이라 2열이 아주 크게 빠졌군요!!
정성글은 항상 추천이죠 ㅎㅎㅎ안전운행하세요~
그런데 혹시 트렁크 매트 재질이 바뀐건지, 아니면 뒤집어 쓰시는 건지..? ㅎㅎ
실내는 확실이 페리후가 깔끔하고
안정되 보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안운 하세용~~~
국산차도 이제 5천 넘는게 맞쥬...
수입차 따리들은 입쳐다물고 계시고...
쏘랭이는 페리가 확실히 더 낫네요..
현대와 기아가 확실히 역할 분담이 이루어지는거 같습니다
옵션 진짜 예술이네요
안운하세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