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2.2 카니발 타고있습니다 5년 뒤엔 애들도 이제 컸을테고
카니발이 의미가 없는거같아 벌써부터 기변할 생각하고 있네요 김칫국을..
다음 패밀리카를 3.8 팰리 생각 중인데 어떤가해서요 3.8 팰리 탈만할까요 ?
지금은 2.2 카니발 타고있습니다 5년 뒤엔 애들도 이제 컸을테고
카니발이 의미가 없는거같아 벌써부터 기변할 생각하고 있네요 김칫국을..
다음 패밀리카를 3.8 팰리 생각 중인데 어떤가해서요 3.8 팰리 탈만할까요 ?
6기통을 한번도 안몰아봐서 ㅎㅎ
코쿠녕 6 개떵구녕6개 비교해봐여
6개니까 숨잘쉬고 잘먹고. 짤싸니까
시원 시원 하쥬
수리비 세금 기름 쫌 더들어가요
4기통이라고 4흡기 4배기구 있는 것도 아니고.. 엔진 기통을 흡배기로 비유하는건 정말 이상한 비유네요
(중고차 말고)
물론 6기통도 타보고 싶습니다.
지금 차도 좋긴 한데 옵션 더 넣어서 6기통 갈껄 그랬나 하는 아쉬움이 좀 남습니다..
silky six
예전 BMW 3.0 sdrive는 정말 시동 걸린줄도 몰랐. V6하고는 비교가 안되게 좋긴했슴다.
V6야 뭐 그렇지만 boxer 6는 아주 지랄맞은 진동이 공회전시에. 근데 또 4000RPM넘어가면 그게 또 기가막힌 자극으로
더 좋네여 같은 차에 4기통6기통은 다르죠
정작 시동걸고 도로 나가면 죄다 정체 구간에 기름게이지 떨어지는것만 보이네혀.. 밟지도 못하겠음
엣킨슨 엔진이라 고속연비 좋아요
카니발 만큼은 아니지만 3열 애들 충분히 태움
진짜 단점이라면 시내연비인데
뭐 이건 하이브리드 빼고 다 똑같아서 ㄷㄷ
연비는 고속도로 많이 타는데도 10도 안나옴..연비 빼곤 좋음
생각보다 막 엄청 차이 크게 느끼고 그러진 않아요. 그냥 환상입니다.
물론 디젤 4기통 디젤6기통 차이는 상당하고 디젤4기통에서 가솔린6기통으로 넘어가면
아무리 무딘 사람이어도 이건 체감 꽤 크게 되죠.
같은 차종 2.2디젤 빌려 타봤습니다
완전 다른 차입니다ㅋㅋ
6기통디젤 -> 6기통 가솔린 확실히 더 부드럽고 조용함. 6기통디젤은 엔진음이 투박하지만 부드러운.. 가솔린은 부드럽네 아.. 확실히 부드럽네. 역시 다르다. 근데 정차시 출발할때 치고나가는게 좀..
6기통 가솔린 -> 8기통 가솔린 확실히 힘이 더 좋으니 더 조용함. 그런데 드라마틱한 차이는 아님. 6기통가솔린이면 나름 가성비라고 생각하게됨. 8기통은 여유있으면 타보고싶은마음.
제가 느낀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엔진음 배기음에 밈감하시면 체감이 되실거고
그런거 별로 신경 안쓰신다면 전혀 체감이 안될겁니다
동작의 체감은 기통 보단 미션에서 체감이 많이 됩니다
물론 가속력은 마력에 의해 체감 됩니다
제가 젠쿱3.8(파워텍) bmw420d(zf)를 가지고 있기에
말씀드리는겁니다
젠쿱이 가속력은 좋은데 미션 반응이 구려서
오히려 답답하고 거칠은 느낌이 납니다
bmw는 출력은 낮지만 미션 반응이 즉각적이라서
딱 내가 원하는 만큼 나간다는 느낌이 들죠
확실히 다릅니다.
왜 6기통 6기통 하는지 안타보면 몰라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