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분 44초면 얼추 25년 전 양산차 최고기록 정도 됩니다. 다만 25년이면 강산이 변합니다. 지금 양산차 기록은 전기차 제외하고도 저기서 1분 이상 단축 되었고 전륜구동으로 한정 지어도 씨빅 타입알이 이거보다 빠른 타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오닉 5는 엄밀히는 SUV로 분류되고 있긴 하죠.
정확한 비교를 위해 방금 검색하고 왔는데 현재 양산차 최고기록은 벤츠 AMG One 6분 30초, 전기 양산차 부문 리막 네베라 7분 05초, SUV 부문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7분 33초, 전륜구동 부문 혼다 씨빅 타입알 7분 39초입니다.
이 정도가 있습니다. 기록을 보시면 아이오닉5는 SUV 치고는 대단한 기록입니다. 스텔비오나 GLC63 정도는 땄고 RS Q8 턱밑까지 오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 차들은 2010년대 중반에 나온 차들이라 뽕에 차오르기엔 약간 아쉽죠. 카이엔 터보는 저 멀리 7분 33초까지 갔는데.. 아무튼 전기차 끼리 비교해보면 타이칸 터보 턱밑까지 왔기 때문에 전기 SUV인 아이오닉 5N 기록은 나름 대단한 기록이라 생각 됩니다. 내연기관 차들은 7분 44초면 CLA45 같이 4기통 짜리 차도 아이오닉 5N 만큼은 치지만 타이칸 터보가 고작 7분 42초 밖에 끊지 못한 점을 보고 있자면 전기차라서 불리한 점이 있거든요.
구형 모델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서 뺐습니다. 위 리스트는 GLC를 제외하면 모두 현행 모델입니다. 혼다 씨빅 타입R 7분 39초 보다 부가티 베이롱(7분 40초)이 더 느립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 방금 검색하고 왔는데 현재 양산차 최고기록은 벤츠 AMG One 6분 30초, 전기 양산차 부문 리막 네베라 7분 05초, SUV 부문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7분 33초, 전륜구동 부문 혼다 씨빅 타입알 7분 39초입니다.
눈여겨볼 기록으로는:
- BMW M4 CSL 7분 13초
- 벤츠 AMG GT63S+ 7분 23초 (문짝 4개)
- 포르쉐 911 카레라S 7분 30초 (평범한 최신형 992)
SUV: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7분 33초
EV: 포르쉐 타이칸 터보 S 7분 33초
- BMW M2 7분 33초
EV: 테슬라 모델 S 플래드 7분 35초
- 혼다 씨빅 타입R 7분 39초
- 포르쉐 911 다카르 7분 39초 (오프로더 992)
EV: 포르쉐 타이칸 터보 7분 42초
SUV: 아우디 RS Q8 7분 42초
- 벤츠 AMG CLA45S+ 7분 45초
- 폭스바겐 골프 R 8세대 7분 47초
SUV: 벤츠 AMG GLC63S+ 7분 49초 (구형)
SUV: 알페로메오 스텔비오 콰드리폴리오 7분 51초
이 정도가 있습니다. 기록을 보시면 아이오닉5는 SUV 치고는 대단한 기록입니다. 스텔비오나 GLC63 정도는 땄고 RS Q8 턱밑까지 오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 차들은 2010년대 중반에 나온 차들이라 뽕에 차오르기엔 약간 아쉽죠. 카이엔 터보는 저 멀리 7분 33초까지 갔는데.. 아무튼 전기차 끼리 비교해보면 타이칸 터보 턱밑까지 왔기 때문에 전기 SUV인 아이오닉 5N 기록은 나름 대단한 기록이라 생각 됩니다. 내연기관 차들은 7분 44초면 CLA45 같이 4기통 짜리 차도 아이오닉 5N 만큼은 치지만 타이칸 터보가 고작 7분 42초 밖에 끊지 못한 점을 보고 있자면 전기차라서 불리한 점이 있거든요.
구형 모델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서 뺐습니다. 위 리스트는 GLC를 제외하면 모두 현행 모델입니다. 혼다 씨빅 타입R 7분 39초 보다 부가티 베이롱(7분 40초)이 더 느립니다.
전기차량 특성상 무겁고 또 다른 한계가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만
생각외로 느린점이 많이 아쉽긴 합니다.
출력은 R34GTR이랑 비슷한데도요.
서킷을 통으로 빌려서 뉘르 전문 드라이버를 태워서 기록을 뽑는게 국룰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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