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적한 고속도로에서는 그냥 4기통 내연기관차량과 같을거같은데 맞나요?
예열은 그러면 연료 + 모터 같이 사용인가요?
이 회사 계속 다닐지는 모르겟는데 (15년차)
출퇴근 왕복 4km (집 나와서부터 정체구간이라 최고속 40~50km/h 밟을수있음)
매주 1회씩 고속도로 약 100~200km정도 탐
굳이 하이브리드를 사봐야 연료비절약은 크게 없겠죠?
하브는 차값이 비싸다는데 같은차종 6기통하고 비교중이라 차값은 하브나 6기통과 비슷하네요
다만 나중에 팔때 감가가 6기통이 많이 클거같네요
일반적으로 어느정도 악셀 밟히면 같이구동되거나 엔진만 구동하거나하고
속도붙은 상태에서 악셀오프하면 엔진멈추고
뭐 그래요
고속도로에서도 내리막 많은 구간에서는 연료절약 꽤 되긴 합니다
저건 현기하브설명인거 같긴한데...
그림은 시빅처럼 보이네요..
고속도로도 크게 다르진 않더라구요 엔진으로 갔다 ev로 바꿧다 알아서 합니다 ㄷㄷ 계기판 평균연비가 18.7찍히네여
제 경험상 시내연비 15~18정도, 고속 20~23로 시내는 내연보다 월등히 낫지만 고속든 그냥 좀 괜찮다 싶은느낌...
고속도로 주행이 많으면 디젤이 더 좋습니다. 하브는 시내많이다는분한테 좋고요
저는 정체 없는 편도8키로인데 3~4키로쯤 가야 냉각수 중간쯤 올라오고 그때부터 연비 잘나오기 시작해요. 봄여름가을기준 출퇴근연비 13~15, 요즘은 히터 걍틀면 10아래... 가속할때만 히터키고 눈치껏 하면 12~13정도?
정체구간 4키로면 겨울엔 걍 오가는 내도록 예열한다고 엔진 켜져있을겁니다ㅋㅋㅋ
저라면 자전거 타던가 가스차 탈듯요 ㅋㅋ
출근 예열 10분 운행 2km
퇴근 예열 10분 운행 2km
자전거는,, 차에 짐도있고, 마치고 또 다른 약속잡힐수도있고, 폼도 안나고ㅡㅡ;;
가스차는 왠지 좀 싫네요
그럼 하브 별 의미없을텐데
제가 6기통을 안타봐서 한번은 타보고싶어서요. 연비도 별 도움 안될거같고
근데 감가 심하게될거 생각하면;;
K8 페리 테스트카 돌아다니니깐 이거 위장막 벗은거보고 현 K8로 가던지 페리로가던지 하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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