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고싶으면 하시면 됩니다
다만 정비소에서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있는데
1.판금도장과 교환의 비용차이가 크게 나지 않음.
2.굴곡이 많이 졌다면 퍼티라인잡기 힘듬.
면적이 크고 면이 많기때문에 퍼티기술력이 없거나 무리한 판금을 해서 철판이 늘어난 경우 계속해서 빨려들어가고 그만큼 퍼티가 두텁게 올라감.
단순 스크래치의 경우 주행풍이나 돌빵지역 아니면 해볼만 하기도함
3.가혹한 조건
후드는 돌빵, 복사열, 엔진열, 진동 등등 엄청 기타 패널에 비해 가혹한 패널임.
제대로 판금이 이루어 지지 않았다면 수리 후 클래임 걸릴 확률이 큼.
4.재료차이
알미늄 후드는 판금도 어렵고 외측패널이 아닌 내측패널의 경우는 그냥 교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후드는 외측 내측 시밍으로 접합된 패널임)
5.판금보다 교환이 더 쉬움 ㅇㅇ
(힘드러여ㅠ)
번외.보수도장과 라인도장의 차이
수용성 도장과 클리어코트 13등급, 그리고 전후처리, 열처리등
공정을 잘 지켰다면 도장강도의 차이가 많이 크게 나진 않지만
그래도 라인도장의 경도가 더 강합니다.
그리고 가발 비싸서 여러개 못사여
어딘지 아시져?ㅋㅋ
존잘+넓은 어깨에 모델급 비율+훌륭한 기술자+사랑꾼+성실한 가장+태백산 같은 근육질 쾌남 완벽남 판금횽.
풀카본에 쏠라셀 장착될날이 멀지 않았어요
본넷 교환하면 중고차 폭락이에요ㅠㅜ
강도와 내구성이 비교가 안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