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하십니까?
저도 비멀... 누가 지적을 하던데 전 비멀이라 부릅니다. 각설...
GT면 2011년에 신차 출시 되었고, 2009년도 부터 악셀 브레이크중 동시에 밟는다 해도 브레이크 선 우선이 바퀴쪽에
달려 나오는 것으로 압니다. 2011년 5월 식인 제 X6도 실험을 했으나 분명하게 악셀 밟는 중 브레이크 양뱔로 잡아
보면 정확하게 섭니다.
아울러 2011년 식이라 브레이크를 꽉 밟았다면 브레이크가 선 우선되어야 하는건데 급발진되었다면 분명한 결함이라
는 것이지요. 하지만 브레이크 등이 들어 왔다는것은 브레이크 기능을 하고 있다고 봐야 할 테고...
당사자가 아니니 뭐라 말씀드리기는 그래도, 안전장치는 달려 나온 차는 분명하고, 사제 발판을 쓰신다면 발판이 악셀
을 밀어 그리되는 경우 가끔은 있지만 사제가 아니라면 센터에 항의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 한가지중 브레이크등은 살짝만 밣아도 들어옵니다.
대부분 급발진 경험하신 분들의 진술은 브레이크가 딱딱하다 밣아지지 않았다고 하죠...
그러나 브레이크등은 들어올 수 있습니다.브레이크등만 들어오는 기준부터 밣아지지
않는다고도 추측해야 됩니다.이러면 시민단체가 거론하는 "브레이크 진공 배력장치"
의 문제일 수도 있죠...비엠의 브레이크 기계적 장치는 어떤지는 잘 모르지만.....
그런 상황에서 브레이크 등만 들어오게 브레이크 조작 불가이며 분명 BMW 에는 BOS(브레이크 오버라이드시스템)
장착되어 있으며, 글쓰신분의 이야기처럼 작동이 되어야하는 상황인데 전혀 작동되지 않고 엔진만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급발진 아니다라고 BMW 에서 우기면 BOS 이야기 하면서 이건 그러면 기계적 결함 아니냐고 이야기 할려고 자료 수집
중입니다.
그리고 저희 차량에 순정이외에 부착되어 있는것을 블박 말고는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11월초 AS 기간 만료에 따른 연장 프로그램에 다시 가입하였습니다.
만약 엔진이나 다른 부위에 순정 아닌것을 사용하였다면 서비스 연장 필요가 없겠지요..
차사고 나서 지금까지 BMW center 에서 차정비 전부를 시행하였으니까 말이죠
물론 이자료도 센터에 요청해논 상황이구요
이래서 급발진 상황이 되면 BMW도 생각좀 해야 할 부분인듯 합니다. 급발진은 그렇다 쳐도 브레이크 마져 동작을 하지 않았다는 것은 분명 결함이 될 테니니깐요...
그나저나 건강이 걱정됩니다. 가족분들 별 탈 없으신거죠? 이런일이 내게도 일어 났다 생각하면 분명 끔찍한 일일겁니다. 잘 해결되고 건강 쾌유를 기원합니다.
글쓴님말대로 어찌하든간에 브레이브 밟으면서야하는게 정상입니다 무조건 브레이크 악셀 같이밟아도 서야하는게 정상 서지않았다면 무조건 결함...즉........브레이크등이 들어왔는데도 서지않고 계속 진행한것이맞다면 결함이맞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