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마허입니다
여태것 많은 시간동안 저를 응원해주시고 내일처럼 관심 과 걱정해 주신 회원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모든 회원님들 덕분입니다
결론은 아우디측에서 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주셔서 원만히 해결되었습니다
여태것 긴시간동안 많이 힘들기도 했지만 혼자라는 생각은 단 한번도 들지 않았습니다
보배 회원님들에 힘과 격려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걸 저는 알고있습니다...그리고 이번일로 통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좀더 빠른 대응과 고객에 입장에서 생각 못했던게 못내 아쉽습니다만
이러한 움직임과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능동적인 해결은 아니었지만 늦게나마 고객의 문제제기를 해결하는 모습은
아우디뿐만 아니라 국내외완성차판매문화가 이번 일로 고객의 입장을 한번 더 생각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합니다
이 전에 올렸던 해결 되기전에 문제 제기 동영상에 대해서는 게시물 내림을 알립니다
회원님들에게 반드시 후기 올리는 것이라는 약속과 함께 진행사항 종료를 알려드립니다
이번일로 통한 여러분들에 감사에 글귀.. 말씀.. 전화.. 문자.. 댓글..과 추천.. 제가 살아 있음을 새삼 느낄정도에 감동과 눈물 날 정도에 고마움을 느끼게 해준 여러회원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합니다
이 모든 해결은 보배 회원님들 덕분입니다
추후 공지하겠지만 제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먼저 여러분들게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지만
벌써2013년에 마지막 달인 12월입니다
12월인 연말과 1월 연초에 바쁘신 분들과 연말이라 계획과 마무리로 바쁘신분들 많을것으로 생각해서
늦은감이 들지만 2월에 모임을 가지려합니다
고마운 보배 회원님들에 좀더 빠른 감사표현을 하고 싶으나 늦은 회원님들 모시는 모임 자리 죄송할 따름입니다
혹 만약에 인원이 너무 많다고 취소 할 일 절대 없으니^^ 참석 가능 하신분들 공지는 따로 하겠습니다
단 장소는 불가피하게 대구로 하겠습니다 이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2월중으로 회원님께 식사 한끼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공지 하겠습니다
회비는 전혀 없습니다 편안하게 오셔서 즐거운 시간 가지고 싶습니다
보배 회원님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그리고...감사합니다
참존에서 사과 내용도 없고
뉴스기사뜨고 인터넷에 글 올라오고 ... 그래도 꿈쩍않던 아우디코리아/참존이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글보고..
이전만해도 차 문제로 다른분들이 해외 본사에 편지보내고 부터 대화가 되는거 같은데
결국 간본거고
정말 사악하다
결함 때문에 문제 생겨서 결국 못고치신분들은 자포자기해서 끝난분들 몇 있던데
보배인들은 "닭쫒던개 지붕만 쳐다본다" 꼴이 되었네요 -_-a
보배인들은 마지막 진행과정이 알고 싶어하시는건데
글내용보면 완전히 뒷거래가 있었다라고 밖에 해석 못할정도네요.
예전에 젠쿱수동 속도 안줄던 오너도 현대랑 샵샵하더니 갑자기 태도 돌변 잠적..
자세한 내용도 없고 사람들 초대말로 얼버부리고 끝나는군요.... 쩝
어떻게 참존이랑 대화가 되어서 어떻게 차량수리나 돈으로 배상이 되었다 이런 내용도 없고
처음에는 깨알같이 내용 올리시더니....
무엇보다 참존에서 정식 사과 내용 없는거보면
서비스 마인드 어떤지 뻔히 보이네요
다음에도 비슷한 일 생겨서 이 꼬라지 나도 되풀이 될려나?
각자간의 합의하에 지켜줘야 할부분들을 명시하고 넘어갔을겁니다.
그중에 보상내용에 관해서 언급하면 안된다는 말을 분명히 오고갔을겁니다.
왜냐면 기업 입장에서 추후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을경우
재판에서의 판례(?)와 비슷한 개념으로 소비자들은 생각하게 되는거죠
이게 가장 무서운 문제입니다.
그래서 참존 아우디는 충분한 보상을 함과 동시에 입막을을 시킬수밖에 없고
서마허 입장에서도 그동안 많이 지쳤을테고 힘들었기때문에 합의를 본거구요
사람은 원래 개인주의성향이 강합니다
더군다나 인터넷 상에서는요
서마허의 마음은 십분 이해합니다만 끝까지 응원한 저로서는 많이 서운하네요.
이제 이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한 도움요청글
다시는 관심도 호응도 안할렵니다.
<- 이건 빼는게 맞지 않나요?
응원하던 사람들을 참 무안하게 만드는 글이네요
이제 글안올리고 글만보겠네요 만약 다른분이 서마허님상황이라면 도와줄수있겠나요?서마허님은요?
이건 아니라고 보네요!!!!
슬립~ 슬립~ 하던 목소리 역겹다
담부터 참존 아우디 차는 안 사겠지만, 실망임
차바꾸고 나니까 12,1월 다 너혼자 바쁘지??? 도움은 전국적으로 받아놓고 니 사정때메 밥처먹으러 대구까지 와라?? 뭐 대단하시길래 그리 불가피한지 좀 알고잡네??
그와중 회비없다고 생색내는거보소... 너 도와준 사람들이 기름값 톨비 내면서 대구까지가면 니 뭐사줄낀데???
납작만두 한그릇 줄라냐?
에라 새차갖고 전국순회를 하며 사줘도 바빠서 갈까말깐데 너 얼마짜리 사줄려고 대구오라냐??
너 도와준 사람들이 다 그지로뵈냐?? 너한테 대구까지 처 내려가서 밥 얻어묵을라고 도와준줄아냐?
마 니 마인드는 언제 깨어날래???? 너 이제 어디가서 인터넷 팔지마라 졸 짜증난다..
진짜 괘씸하다 이 이기주의자야
환불이나 교환이라...
고작 이거처리 받으시고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말은 안나올듯싶은데요 ㅋㅋ
아마 상위 단계 새 차량 교환을 받지 않으셨을까 싶네요.
아무쪼록 잘돼셧으니 다행입니다 ㅎㅎ
지 불리 할 땐 보배에서 여론몰이 해서 동정구걸 하더만
니 차 교환이나 환불 해준다니가 이제 더이사 아우디 못까겠던? 이새끼 존나 웃긴새끼네 진짜
물론 서마허님 사건도 처음부터 지켜봐왔구요
얼마전부터 쏟아지는 질타성 글도 보아왔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사실 어느정도 중립적인 입장에서 지켜보고있었는데
"이러한 움직임과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이 한마디에 서마허님께 완전히 돌아서게 되었네요..ㅎㅎㅎㅎ
참존 아우디는 매우 간사한 기업 마인드를 지녔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네요.
서마허님도 매우 간사하시구요.
이만 줄입니다.
정히 궁굼하면 갠적으루 접근해보시는 노력을... 왠지.. 남만 잘대면 배아파서 그런부분이 몇%
대부분 그런 심정일듯도 한데... 도와준건 도와준거고 어떤 보답이나보상을 바라지는...
보배가 도움이 되는 곳이구나 생각도 대는데 .. 서마허님두 다른 이런 분생기면 도움주실듯하네요..
도데체 아우디 딜러사중에 괜찮은 딜러사가 어디에요..
전 태*모터스에서 샀는데... as가 항상 문제 받아도 받은거 같지 않은 이상한 기분...ㅋㅋㅋㅋ
[쿠키 사회] 인터넷 커뮤니티에 차량 결함 증거 영상을 올리며 환불을 요구하던 한 남성이 태도를 180도 바꿔 논란이 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소비자의 권리를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던 그가 결국 자신의 잇속만 챙겼다며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는 지난 3일 ‘OOO입니다 마지막 후기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온 이후 뜨거운 언쟁이 이어지고 있다.
사건의 시작은 지난 10월 김모(37)씨가 1억원이 넘는 아우디RS5를 구입했다가 동력계통에 결함이 있다며 차량교환을 요구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아우디 판매·서비스 딜러사 참존모터스 측은 “교환을 해 주겠다”고 말을 했다가 “언제 그랬느냐”고 말을 바꿔 김씨와 보배드림 회원들의 분노를 키웠다. 또 아우디코리아 측은 고성능스포츠카의 특성을 알지 못해 발생한 해프닝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단독] ‘아우디AS 악명 높다더니…’ 1억 넘는 스포츠카 샀다가 말 바꾸기에 ‘분통’>
해당 내용이 보도되고 보배드림 회원들이 독일 아우디 본사에 영문 메일을 보내는 등 항의가 거세지자 업체 측은 적극적으로 합의에 나서는 듯 보였다. 김씨 역시 업체 측과 합의가 원만히 진행되고 있다며 후기를 꼭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그의 약속대로 지난 3일 보배드림 게시판에 후기가 올라왔다. 그런데 이 글 하나로 커뮤니티의 영웅대접을 받던 김씨는 졸지에 ‘먹튀’한 비겁자가 됐다. 보상받은 내용을 두루뭉술하게 기술해 선례가 되지 못하게 만든 것도 모자라 업체 측을 두둔했다는 것이다.
먼저 김씨는 이글에서 “아우디 측에서 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줬다”며 좋은 조건에 합의했음을 암시했다. 이어 “회원님들의 힘과 격려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내년 2월 중으로 대구를 찾아온 보배드림 회원들에게 식사 한 끼 대접할 것”이라고 밝히며 한껏 고마움을 표했다.
하지만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한다”라는 문장은 이 사건을 관심 있게 지켜보던 보배드림 회원들의 심기를 건드리고 말았다.
다수의 보배드림 회원들은 “‘소비자의 권리를 되찾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김씨를 믿고 본사에 항의 메일을 보내고 글을 퍼뜨리는 등 힘껏 지원했는데 정작 김씨는 자신의 요구조건이 충족되자 업체 측을 두둔하고 나섰다”며 비판하고 있다.
이들은 특히 회원들이 힘을 모아 업체 측에 맞서 유용한 선례를 만들 수 있었는데 김씨가 차량교환을 받았는지, 환불을 받았는지 확실히 밝히지 않아 그 기회를 날려버렸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뿐만 아니라 김씨는 그동안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올렸던 글과 영상을 모두 삭제해 버렸다.
회원들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을 면하지 못하게 됐다며 입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화장실 들어갈 때 나올 때 다르다더니…”, “정의를 외치는 독립투사처럼 굴더니…”, “다시는 이런 도움 요청 글에 관심 두지 않겠다”, “앞으로 억울한 사람만 늘어나게 생겼네” 등의 댓글을 달며 날을 세웠다.
여러 차례 독일 본사 측에 영문 메일을 보내며 김씨를 적극적으로 도운 한 회원도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김씨의 글에서)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 삼으며 업체 측의 사과를 받아 내겠다’는 글귀를 분명히 읽었다”면서 “환불·교환이 궁극적인 목적이었으면 업계의 관행을 바꾼다거나 이런 불공정함이 앞으로는 일어나지 않도록 끝까지 가겠다는 식의 말은 하지 않는 게 좋았다”고 꼬집었다.
반면 김씨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한다는 이들도 소수지만 있었다. 이들은 “글과 영상을 모두 내리고 보상 내용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보상이 됐을 것”이라며 “입장 바꿔 생각해보면 김씨를 비난할 일만은 아니다”고 옹호하는 댓글을 달았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참존 측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해 상세 내용을 알지 못한다”면서 “해결됐다는 내용만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참존 모터스 측은 “전화를 다시 주겠다”는 말만 반복하더니 연락이 오지 않았다.
김씨 역시 여러 차례 통화를 시도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
하는짓이 쥐새끼같네 ㅋㅋㅋㅋ
추천을 해야할지 반대를 해야할지 모르겟어요...
참 존 현상이네요.. ㅋㅋㅋ
너나 전에 이짓하던 스알놈이나 똑같은 거다
이개같은 새키야 ㅋㅋㅋ
이래서 인간이 간사하단 소리들을 하지요.
이전 글들은 죄다 삭제하고~ ㅉㅉㅉ
서울사는사람우찌가라고
처음에 그 패기는 다 어디로 사라진건가.....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올때 정반대가 되는 사람일세;;
---> 이런말 쓰는 이유가 참 궁금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내가 미친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한번 호되게 혼나야지 다음부턴 이런짓 안할 겁니다.
그리고 이제 시작입니다.
티비를 보면 연일 보도되는 수입차 판매점들의 사악함.... 사고난차를 신차로 팔아먹고...
수리한차를 신차로 팔아먹고....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이렇게 팔아먹어도 버티면 그만이라는 이런 개자식들에게 반드시 엿먹여서...
다시는 이런 짓 못하도록 합시다.
슈마허님이 이번일을 계기로 다른 어려운 분들을 많이 도와 주세요.
◐ 그리고 한가지 제안 하자면 식사 자리보다는 예상하신 금액정도로 기부를 하시고
인승샷 올려주시면 보다 훈훈한 마무리라 생각 합니다.
보배님들 밥한끼 안먹고 기부가 된다면 밥 먹은거보다 더 값진, 뜻깊은 연말이 되지 싶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당연히 초등학생의 어린애발상이라면 이내용이 그저 새차받고 아우디랑 편먹는거로 보죠 어린애니까요 ;;
구차하니 핵심만언급하고 설명하겠음 : 보배외 국내모든수입차오너의 고충을 모두해결하고 소비자지휘 위상을 격상하자는 의견 좋습니다 그러나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반기업정서사이트로 정치권에찍히면? 보배전체에부담만주다 보배인사들이 대기업에 먹힌다면? 대기업이 소비자와 전쟁을 치룬다면? 어린애바께없습니까? 아님 세상물정모르는 연변인 이십니까? 더이상 언급이 필요없는 최고의 타협을 하였다고 보여집니다 끝 추신(postscript) : 지금 서마허님의 글을 보고있는게 신기합니다 그만큼 보배를 가장 감사하게생각하심
걍 빨리 뜨삼.. 님같은분은 여기 있으면 안됨..
서마허님 그렇게 살지마시길.
꼭 마지막은 이런 글 올리고 끝내더라. 전에 현대차 관련해서 보상 받은 사람도 마지막엔 입 싹 닫고. ㅎㅎㅎㅎㅎㅎ
보배 회원들의 정의구현에 대한 열망을 돈 몇푼에 팔아버린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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