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4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어명 13.12.03 18:51 답글 신고
    솔직히 보배회원분들이 서마허님을 돕거나 혹은 이전에 비슷한 사건의 회원분들을 도울때 개인의 보상을 받게하기 위함 보다는 같은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기위한 미약하지만 거대기업과 싸웠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도움은 드리지 못하였지만 항상 이런 후기에 보면 난 원만히해결되었으니 그만이다라는 식으로 종결이 되더군요....초반에는 독립투사인것마냥 끝까지 싸우겠다지만 결국에 자신의 손해에 대한 처리만 되면 끝이 되는군요. 적어도 자세한 처리내용이라도 올려주시는게 서마허님을 위해 노력하신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싶네요. 어쨋든 좋게 처리되셨다니 다행은 다행입니다.
    답글 5
  • 레벨 상사 3 없으 13.12.04 00:49 답글 신고
    정말 어이 없는 경우네요...

    참존에서 사과 내용도 없고
    뉴스기사뜨고 인터넷에 글 올라오고 ... 그래도 꿈쩍않던 아우디코리아/참존이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글보고..


    이전만해도 차 문제로 다른분들이 해외 본사에 편지보내고 부터 대화가 되는거 같은데

    결국 간본거고
    정말 사악하다

    결함 때문에 문제 생겨서 결국 못고치신분들은 자포자기해서 끝난분들 몇 있던데

    보배인들은 "닭쫒던개 지붕만 쳐다본다" 꼴이 되었네요 -_-a
    보배인들은 마지막 진행과정이 알고 싶어하시는건데

    글내용보면 완전히 뒷거래가 있었다라고 밖에 해석 못할정도네요.
    예전에 젠쿱수동 속도 안줄던 오너도 현대랑 샵샵하더니 갑자기 태도 돌변 잠적..

    자세한 내용도 없고 사람들 초대말로 얼버부리고 끝나는군요.... 쩝
    어떻게 참존이랑 대화가 되어서 어떻게 차량수리나 돈으로 배상이 되었다 이런 내용도 없고

    처음에는 깨알같이 내용 올리시더니....

    무엇보다 참존에서 정식 사과 내용 없는거보면
    서비스 마인드 어떤지 뻔히 보이네요

    다음에도 비슷한 일 생겨서 이 꼬라지 나도 되풀이 될려나?
    답글 2
  • 레벨 중사 2 항상행복하세요 13.12.04 01:54 답글 신고
    분명히 일정한 선에서의 보상이 이루어 졌을테고

    각자간의 합의하에 지켜줘야 할부분들을 명시하고 넘어갔을겁니다.

    그중에 보상내용에 관해서 언급하면 안된다는 말을 분명히 오고갔을겁니다.

    왜냐면 기업 입장에서 추후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을경우

    재판에서의 판례(?)와 비슷한 개념으로 소비자들은 생각하게 되는거죠

    이게 가장 무서운 문제입니다.

    그래서 참존 아우디는 충분한 보상을 함과 동시에 입막을을 시킬수밖에 없고

    서마허 입장에서도 그동안 많이 지쳤을테고 힘들었기때문에 합의를 본거구요

    사람은 원래 개인주의성향이 강합니다

    더군다나 인터넷 상에서는요

    서마허의 마음은 십분 이해합니다만 끝까지 응원한 저로서는 많이 서운하네요.

    이제 이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한 도움요청글

    다시는 관심도 호응도 안할렵니다.
    답글 3
  • 레벨 하사 1 언젠간페라리 13.12.05 10:20 답글 신고
    이러한 움직임과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 이건 빼는게 맞지 않나요?
    응원하던 사람들을 참 무안하게 만드는 글이네요
  • 레벨 중위 2 진워렌버핏 13.12.05 10:24 답글 신고
    결국 이 사람도 보배 단물만 혼자서 쪼오~~옥 다 빨아먹고 튀었구나..
  • 레벨 상사 1 AUDITOR 13.12.05 10:55 답글 신고
    깨어있는 참존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경원대XG 13.12.05 11:39 답글 신고
    아우디 정리했으니.. 다들 BMW나 정리하러 가세요~
  • 레벨 원사 2 달려라스페셜 13.12.05 13:23 답글 신고
    우와 우리학교다
  • 레벨 하사 3 텁가2 13.12.05 12:30 답글 신고
    서마허님 차라리 그냥 잘해결되었다고 올렸으면!!참존이 깨어있는마인드다?이건아니라고봅니다 아마 환불이나 그에상응한 합희를 한거 같습니다!얼마나 잘해줬길래 죽일듯이 덤볐던 참존회사를 두둔하는지요?제가 롤스로이스 글적었죠?서마허님 시간을 얼마나 끌었습니까?아우디측에서 마인드가 좋아서 합의했을까요?보배드림에올라오는글때문에 합의해준겁니다 서마허님도 보배드림 회원덕분에 합의를 했다고생각합니다 독일로 메일보내주신분 기타등등 아우디측에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이제 글안올리고 글만보겠네요 만약 다른분이 서마허님상황이라면 도와줄수있겠나요?서마허님은요?
    이건 아니라고 보네요!!!!
  • 레벨 하사 2 불타는수유리 13.12.05 12:35 답글 신고
    이새끼 이럴줄알았어 ㅋㅋ
    슬립~ 슬립~ 하던 목소리 역겹다
  • 레벨 병장 튜브스 13.12.05 12:38 답글 신고
    아우디코리아는 앞으로 녹화나 녹음에 철저히 대비할 겁니다. 그래서 교환환불보상을 원천적으로 봉쇄해 버릴 것으로 추정됩니다.
  • 레벨 소위 3 사륜 13.12.05 12:54 답글 신고
    헐...
  • 레벨 대위 3 기사단장 13.12.05 13:22 답글 신고
    정말 이건 뭐...님 뭐임? 어떻게 진행되었나를 이야기 해줘야 예의 아님?

    담부터 참존 아우디 차는 안 사겠지만, 실망임
  • 레벨 중위 1 기분좋다 13.12.05 14:24 답글 신고
    차 바꾸고나니 갑자기 12월이고 바빠졌음??? 놀고있네 진짜...하루가 멀다하고 도움 구걸할떈 언젠데 갑자기 연말이라 2월에 보자??

    차바꾸고 나니까 12,1월 다 너혼자 바쁘지??? 도움은 전국적으로 받아놓고 니 사정때메 밥처먹으러 대구까지 와라?? 뭐 대단하시길래 그리 불가피한지 좀 알고잡네??
    그와중 회비없다고 생색내는거보소... 너 도와준 사람들이 기름값 톨비 내면서 대구까지가면 니 뭐사줄낀데???
    납작만두 한그릇 줄라냐?

    에라 새차갖고 전국순회를 하며 사줘도 바빠서 갈까말깐데 너 얼마짜리 사줄려고 대구오라냐??

    너 도와준 사람들이 다 그지로뵈냐?? 너한테 대구까지 처 내려가서 밥 얻어묵을라고 도와준줄아냐?

    마 니 마인드는 언제 깨어날래???? 너 이제 어디가서 인터넷 팔지마라 졸 짜증난다..

    진짜 괘씸하다 이 이기주의자야
  • 레벨 대위 2 완상하오 13.12.05 15:21 답글 신고
    다 삭제했네 ;;;;;;;;;;;;;;;;;;;;;;;;;;;;;;;;;;;;;;;;;;;;;;;;;;;;;;;;;;;;;;;;;;;;;;;;;;;; 에라익ㄱㄲ
  • 레벨 중사 1 허미허미 13.12.05 15:22 답글 신고
    시간과 정신적으로나 그간 피해가 많으셨을텐데...

    환불이나 교환이라...

    고작 이거처리 받으시고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말은 안나올듯싶은데요 ㅋㅋ


    아마 상위 단계 새 차량 교환을 받지 않으셨을까 싶네요.

    아무쪼록 잘돼셧으니 다행입니다 ㅎㅎ
  • 레벨 하사 2 디올옴므 13.12.05 15:48 답글 신고
    참나 이 새 끼 존나 웃긴 새 끼네
    지 불리 할 땐 보배에서 여론몰이 해서 동정구걸 하더만
    니 차 교환이나 환불 해준다니가 이제 더이사 아우디 못까겠던? 이새끼 존나 웃긴새끼네 진짜
  • 레벨 중위 1 벤틀리내꺼 13.12.05 15:49 답글 신고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이 질알까지 해 가면서 보상해주면 깨어있는 기업마인드라는 말까지 들을 수 있군요..차의 결함을 알고 미리 보상해줬다면 어떤 마인드일까요? 공개 공지 없이 뒷거래로 마무리 잘 되니 그냥 이렇게 허겁지겁 접는건.....서마허를 응원한 모든 보배님들이 등신같이 느껴지네~~
  • 레벨 상병 changss82 13.12.05 16:23 답글 신고
    열심눈팅 회원입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보배 나옵니다.
    물론 서마허님 사건도 처음부터 지켜봐왔구요
    얼마전부터 쏟아지는 질타성 글도 보아왔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사실 어느정도 중립적인 입장에서 지켜보고있었는데



    "이러한 움직임과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이 한마디에 서마허님께 완전히 돌아서게 되었네요..ㅎㅎㅎㅎ

    참존 아우디는 매우 간사한 기업 마인드를 지녔다는 표현이 어울릴 것 같네요.

    서마허님도 매우 간사하시구요.

    이만 줄입니다.
  • 레벨 원사 1 예압붸비 13.12.05 16:42 답글 신고
    반전으로.. 서마허씨가 내차소에 글 올리면.. ??
  • 레벨 소령 1 면바기뵹시 13.12.05 17:26 답글 신고
    결과가 궁굼한거는 이해가지만...... 본인이 마다는데.. 지인이 아니면 그런가보다해얄듯..

    정히 궁굼하면 갠적으루 접근해보시는 노력을... 왠지.. 남만 잘대면 배아파서 그런부분이 몇%

    대부분 그런 심정일듯도 한데... 도와준건 도와준거고 어떤 보답이나보상을 바라지는...

    보배가 도움이 되는 곳이구나 생각도 대는데 .. 서마허님두 다른 이런 분생기면 도움주실듯하네요..
  • 레벨 상병 전설이된아스라다 13.12.05 20:19 답글 신고
    과연 줄까요? 참존하고 합의한 내용이 있을텐데요....
    도데체 아우디 딜러사중에 괜찮은 딜러사가 어디에요..
    전 태*모터스에서 샀는데... as가 항상 문제 받아도 받은거 같지 않은 이상한 기분...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뭐라고하는가 13.12.05 17:46 답글 신고
    “깨어있는 기업?” 분노의 아우디RS5 ‘먹튀’ 사건… 환불 요구男 태도돌변 논란

    [쿠키 사회] 인터넷 커뮤니티에 차량 결함 증거 영상을 올리며 환불을 요구하던 한 남성이 태도를 180도 바꿔 논란이 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소비자의 권리를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던 그가 결국 자신의 잇속만 챙겼다며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는 지난 3일 ‘OOO입니다 마지막 후기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온 이후 뜨거운 언쟁이 이어지고 있다.

    사건의 시작은 지난 10월 김모(37)씨가 1억원이 넘는 아우디RS5를 구입했다가 동력계통에 결함이 있다며 차량교환을 요구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아우디 판매·서비스 딜러사 참존모터스 측은 “교환을 해 주겠다”고 말을 했다가 “언제 그랬느냐”고 말을 바꿔 김씨와 보배드림 회원들의 분노를 키웠다. 또 아우디코리아 측은 고성능스포츠카의 특성을 알지 못해 발생한 해프닝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단독] ‘아우디AS 악명 높다더니…’ 1억 넘는 스포츠카 샀다가 말 바꾸기에 ‘분통’>

    해당 내용이 보도되고 보배드림 회원들이 독일 아우디 본사에 영문 메일을 보내는 등 항의가 거세지자 업체 측은 적극적으로 합의에 나서는 듯 보였다. 김씨 역시 업체 측과 합의가 원만히 진행되고 있다며 후기를 꼭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그의 약속대로 지난 3일 보배드림 게시판에 후기가 올라왔다. 그런데 이 글 하나로 커뮤니티의 영웅대접을 받던 김씨는 졸지에 ‘먹튀’한 비겁자가 됐다. 보상받은 내용을 두루뭉술하게 기술해 선례가 되지 못하게 만든 것도 모자라 업체 측을 두둔했다는 것이다.

    먼저 김씨는 이글에서 “아우디 측에서 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줬다”며 좋은 조건에 합의했음을 암시했다. 이어 “회원님들의 힘과 격려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내년 2월 중으로 대구를 찾아온 보배드림 회원들에게 식사 한 끼 대접할 것”이라고 밝히며 한껏 고마움을 표했다.

    하지만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한다”라는 문장은 이 사건을 관심 있게 지켜보던 보배드림 회원들의 심기를 건드리고 말았다.

    다수의 보배드림 회원들은 “‘소비자의 권리를 되찾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김씨를 믿고 본사에 항의 메일을 보내고 글을 퍼뜨리는 등 힘껏 지원했는데 정작 김씨는 자신의 요구조건이 충족되자 업체 측을 두둔하고 나섰다”며 비판하고 있다.

    이들은 특히 회원들이 힘을 모아 업체 측에 맞서 유용한 선례를 만들 수 있었는데 김씨가 차량교환을 받았는지, 환불을 받았는지 확실히 밝히지 않아 그 기회를 날려버렸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뿐만 아니라 김씨는 그동안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올렸던 글과 영상을 모두 삭제해 버렸다.

    회원들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을 면하지 못하게 됐다며 입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화장실 들어갈 때 나올 때 다르다더니…”, “정의를 외치는 독립투사처럼 굴더니…”, “다시는 이런 도움 요청 글에 관심 두지 않겠다”, “앞으로 억울한 사람만 늘어나게 생겼네” 등의 댓글을 달며 날을 세웠다.

    여러 차례 독일 본사 측에 영문 메일을 보내며 김씨를 적극적으로 도운 한 회원도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김씨의 글에서)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 삼으며 업체 측의 사과를 받아 내겠다’는 글귀를 분명히 읽었다”면서 “환불·교환이 궁극적인 목적이었으면 업계의 관행을 바꾼다거나 이런 불공정함이 앞으로는 일어나지 않도록 끝까지 가겠다는 식의 말은 하지 않는 게 좋았다”고 꼬집었다.

    반면 김씨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한다는 이들도 소수지만 있었다. 이들은 “글과 영상을 모두 내리고 보상 내용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보상이 됐을 것”이라며 “입장 바꿔 생각해보면 김씨를 비난할 일만은 아니다”고 옹호하는 댓글을 달았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참존 측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해 상세 내용을 알지 못한다”면서 “해결됐다는 내용만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참존 모터스 측은 “전화를 다시 주겠다”는 말만 반복하더니 연락이 오지 않았다.

    김씨 역시 여러 차례 통화를 시도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
  • 레벨 원사 3 비밀이얍 13.12.05 17:49 답글 신고
    밥무러 가야긋다.....소주도 주시는지여~~?? 일단은 추천
  • 레벨 소위 2 독도사랑해 13.12.05 17:53 답글 신고
    좀 아쉽네요 뭔가 목적달성 했으니 참존은 좋은 기업이다..이런건가
  • 레벨 훈련병 사마허볍신 13.12.05 18:30 답글 신고
    서마허 이 젖병진새끼 ..
    하는짓이 쥐새끼같네 ㅋㅋㅋㅋ
  • 레벨 상병 전설이된아스라다 13.12.05 20:17 답글 신고
    2013년 최고의 반전입니다..^^
    추천을 해야할지 반대를 해야할지 모르겟어요...

    참 존 현상이네요.. ㅋㅋㅋ
  • 레벨 중위 2 10300767 13.12.05 21:57 답글 신고
    너무하네요~아우디측에서 분명히 딜~하는 과정에서 합의내용은 비공개를 원했을 거에요~저도 자동차 회사 다니지만...어쩔수 없는거고~/ 나중에 다른 진상 손님들에 대해서 방어 하기위한 방법중에 하나기도 하죠~... / 암튼 결론 내용 정확히 알고 싶내요~응원 만이 해줬었는뎅 ㅠㅠ
  • 레벨 대위 1 조까터라 13.12.05 22:55 답글 신고
    야이 쓰레기 새키야 ㅋㅋㅋ
    너나 전에 이짓하던 스알놈이나 똑같은 거다
    이개같은 새키야 ㅋㅋㅋ
  • 레벨 중사 2 광마우스시러 13.12.05 23:17 답글 신고
    그전까지 댓글 하나하나에 인사하더니 이제 댓글도 안달고...
    이래서 인간이 간사하단 소리들을 하지요.
    이전 글들은 죄다 삭제하고~ ㅉㅉㅉ
  • 레벨 병장 감히이놈이 13.12.06 07:26 답글 신고
    고객 케어해주고 깨어있는 마인드를 가진 참존 모터스를 왜 보배인들의 힘까지 빌려가믄서 싸웠나요..ㅋㅋ
  • 레벨 상사 1 예술이야 13.12.06 07:48 답글 신고
    니 목소리를 듣는 순간 양아치라 판단했지만... 역시나 넌 나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너 같은 쓰레기는 사회에서 영원히 매장되어야 한다...
  • 레벨 원사 3 티지깡패 13.12.06 13:05 답글 신고
    모임장소는왜또대구인가..
    서울사는사람우찌가라고
  • 레벨 원사 3 하앍하앍낼름낼름 13.12.06 13:41 답글 신고
    괜히도와줬ㄸ ㅓ
  • 레벨 병장 서먀허 13.12.06 17:01 답글 신고
    이런글 신고좀 하자 ㅡㅡ
  • 레벨 하사 2 가슴좋슴가 13.12.06 18:02 답글 신고
    도와달라 도와달라 울며 때쓸땐 언제고 이제와서 받을꺼 다받았다 이건가 ? ㅋㅋㅋ

    처음에 그 패기는 다 어디로 사라진건가.....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올때 정반대가 되는 사람일세;;
  • 레벨 원사 2 아닌밤중에홍록기 13.12.06 20:03 답글 신고
    쯧쯧 개양아치짓거리하네 한입으로 두말하냐?
  • 레벨 중사 3 x6m예비차주 13.12.06 20:35 답글 신고
    이러한 움직임과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 이런말은 좀아닌듯합니다 어떻게 보상이 되었는지는 몰라도 아우디편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생각이 잘못된건가요? 처음부터 글을 읽은 사람으로서 처음 쓴분이 맞는지 하는생각도 드네요.그렇다고 서로 싸움 부측이는것도 아니지만 좀 어이가 없네요
  • 레벨 중사 3 x6m예비차주 13.12.06 20:37 답글 신고
    모임이라고하시는대요 지키지못할약속은 하는게 아닙니다 이말씀은 끝까지 책임지시길바랍니다 비록서로 사이버공간에서 얼굴은 안보이지만 회원분들이 서마허님 배려하고 물질적으로 도와드린것은 없지만 기본은 지켜주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꿀발랐다 13.12.06 22:48 답글 신고
    인생 고따구로 사니깐 좋습니까?^^ 자손대대 고따구로 사세요^^
  • 레벨 원사 2 디스커버리 13.12.06 23:06 답글 신고
    이글은 영리목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니 모두 신고합시다.
  • 레벨 원사 3 후비고달리고 13.12.06 23:06 답글 신고
    이러한 움직임과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 이런말 쓰는 이유가 참 궁금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내가 미친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이노무생퀴 13.12.06 23:45 답글 신고
    비슷하게 개콘코너하나 짜도돼겠네요 ㅎ
  • 레벨 일병 zzang040 13.12.07 02:10 답글 신고
    깨어 있는 기업???? 차라리 아닥혀라 ...민주투사는 아니지만 녹취 영상만 봐도 어이없는 기업을 "깨어 있는 기업" 시블 미친늠아 니 같은 늠이 이 사회를 좀 먹고 이용하는 기회주의자란다...퇴퇴퇴
  • 레벨 대령 3 포코팡 13.12.07 11:50 답글 신고
    먹튀의 전형적인 예
  • 레벨 소령 2 그러하기때문이지않다니 13.12.07 13:10 답글 신고
    고생하셨습니다

    이렇게 한번 호되게 혼나야지 다음부턴 이런짓 안할 겁니다.


    그리고 이제 시작입니다.


    티비를 보면 연일 보도되는 수입차 판매점들의 사악함.... 사고난차를 신차로 팔아먹고...

    수리한차를 신차로 팔아먹고....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이렇게 팔아먹어도 버티면 그만이라는 이런 개자식들에게 반드시 엿먹여서...

    다시는 이런 짓 못하도록 합시다.



    슈마허님이 이번일을 계기로 다른 어려운 분들을 많이 도와 주세요.



    ◐ 그리고 한가지 제안 하자면 식사 자리보다는 예상하신 금액정도로 기부를 하시고

    인승샷 올려주시면 보다 훈훈한 마무리라 생각 합니다.


    보배님들 밥한끼 안먹고 기부가 된다면 밥 먹은거보다 더 값진, 뜻깊은 연말이 되지 싶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레벨 병장 컨존슨 13.12.07 18:32 답글 신고
    디스커버리의 글을 인용하자면 >> 초등학생이봐도 먹튀라 생각할정도의 내용이네
    당연히 초등학생의 어린애발상이라면 이내용이 그저 새차받고 아우디랑 편먹는거로 보죠 어린애니까요 ;;
    구차하니 핵심만언급하고 설명하겠음 : 보배외 국내모든수입차오너의 고충을 모두해결하고 소비자지휘 위상을 격상하자는 의견 좋습니다 그러나 이게 최선입니까? 확실해요? 반기업정서사이트로 정치권에찍히면? 보배전체에부담만주다 보배인사들이 대기업에 먹힌다면? 대기업이 소비자와 전쟁을 치룬다면? 어린애바께없습니까? 아님 세상물정모르는 연변인 이십니까? 더이상 언급이 필요없는 최고의 타협을 하였다고 보여집니다 끝 추신(postscript) : 지금 서마허님의 글을 보고있는게 신기합니다 그만큼 보배를 가장 감사하게생각하심
  • 레벨 원사 2 개독박멸 13.12.07 22:08 답글 신고
    참좃이네
  • 레벨 훈련병 안운굿잡 13.12.08 11:45 답글 신고
    서마허님 걍 보배 빨리 떠나세요..ㅎㅎ 아뒤 탈퇴하고 재가입해서 신규처럼 활동하는 짓도 절~~대 하지마시구요.. 결과에는 댓가가 따르는법......... 경제적 득을 취하고 명예를 버린샘.. 뭐 어때요? 현실도 아니고 가상현실 인터넷인데.. 인터넷상의 명예, 친목, 인맥따위 개 쓰레기같이 취급해도 상관없는거잖아요^^;; 왜..... 차를 취했으니까.....

    걍 빨리 뜨삼.. 님같은분은 여기 있으면 안됨..
  • 레벨 병장 catsblues 13.12.12 01:07 답글 신고
    실망스럽네요.

    서마허님 그렇게 살지마시길.
  • 레벨 상사 1 존레전드 13.12.17 20:57 답글 신고
    이러한 움직임과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꼭 마지막은 이런 글 올리고 끝내더라. 전에 현대차 관련해서 보상 받은 사람도 마지막엔 입 싹 닫고. ㅎㅎㅎㅎㅎㅎ
  • 레벨 하사 2 멍몽이 13.12.24 16:02 답글 신고
    돈의 노예. 아우디의 노예. 참존의 노예
    보배 회원들의 정의구현에 대한 열망을 돈 몇푼에 팔아버린 자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