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o키위o 11.05.04 00:33 답글 신고
    우와+_+ 풍절음 끝내주게 안들리네요;;;;;;;;;;;;;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05.04 00:36 답글 신고
    조금 착각을 불러올 수 있는게 현대, 기아차들은 자동에서 수동모드로 변환을 하면 항속기어일때는 강제로 1단이 시프트 다운됩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밟고 급가속을 해도 시원하게 속도가 올라가는 거죠. 지엠차 미션들은 사용자의 조작을 지키면서 유지를 합니다. 일례로 3단 홀드 출발이 되고 rpm이 치솟아도 강제 시프트 업이 안되는등의 미션 특성이 현기차와는 좀 다르죠. 여기서 느끼는 이질감도 클 것입니다.
  • 레벨 준장 o키위o 11.05.04 00:50 답글 신고
    항속기어가 무슨말이에요?
  • 레벨 소위 3 지겨운눈팅 11.05.04 00:52 답글 신고
    항속용으로 쓰는, 6단 트랜스미션은 6단 4단 트랜스미션은 4단정도 아닌가요?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05.04 00:54 답글 신고
    오버드라이브가 걸리는 최고 단수의 기어를 항속용 기어라고 합니다. 예전 4단 시절엔 오버드라이가 4단에 있기는 했지만 종감속비가 많이커서 가속이 유지 되었지만 6단이상의 다단 변속기는 최고단수는 기어비가 워낙작아서 가속을 할 수 없습니다.rpm을 낮게 유지하면서 고속에서 항속을 유지한다는 의미로 항속기어라 합니다. 연비절감과 조용한 승차감에 일조를 하죠.
  • 레벨 준장 o키위o 11.05.04 00:55 답글 신고
    @_@;;;;;;; 어려운말이 수두룩;;;;;;

    네이버 백과사전에 오버드라이브 라는걸 검색했는데도 이해를 못하겠어요;;;ㅋㅋ


    집차가 스R 이여서 많이 궁금하네요+_+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05.04 01:01 답글 신고
    쉽게 말해서 미션이 엔진힘을 전달한다고 할때 미션은 엔진의 추진축과 바퀴의 구동축을 연결해 줍니다. 엔진과 구동축을 1:1로 연결해주면 좋겠지만 엔진의 효율을 내기 위해 변속기라는 부품을 써서 여러 비율로 기어를 맞물려야 토크와 속도가 나오게 되는거죠. 저단은 기어비가 높아 토크와 가속력을 끌어내는 반면 고단은 높은 회전수를 유지해 차량의 속도를 높여 줍니다. 오버드라이브란 엔진의 추진축 1 일때 이를 연결하는 구동축을 1보다 작게 기어비를 설정한 상태를 말합니다. 당연히 적은 회전수로 많은 스피드를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05.04 01:02 답글 신고
    얻게 되겠죠? 물론 최종 감속기어가 존재합니다만 물리적으로 변동이 되는 기어비가 추진축 대비 구동축이 1보다 작은 상태의 기어비를 오버드라이브라 부릅니다. 도움이 되시길 .
  • 레벨 원수 6500rpm 11.05.04 01:04 답글 신고
    킥다운이 되느냐 안되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수동모드에서 rpm이 춤을 추느냐 안추느냐가 문제 아닌가요? +_+;;
  • 레벨 대령 3호봉 리차드중립기어 11.05.04 01:09 답글 신고
    짐작컨데 올란도의 경우는 터보디젤의 터보렉+변속기 세팅의 문제가 겹쳐 급가속시 딜레이가 커지는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제차를 타고도 터보렉이 걸리면 어느순간 짜증이 팍 나는데 두 가지가 복합되면 짜증이 2배로 커지겠죠.
  • 레벨 원수 6500rpm 11.05.04 01:13 답글 신고
    터보랙이라 함은...출력이 더디게 나온다는 말인데...

    터보랙 때문이라면 rpm이 적게 올라가야 맞습니다.

    rpm이 널을 뛰는건 엔진출력은 나오는데 동력전달이 안된다는 의미.
  • 레벨 준장 o키위o 11.05.04 01:45 답글 신고
    아유 감사합니다 ㅜㅜ

    저를 위해 이런 장문의 댓글을;;;;;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ㅠㅠ
  • 레벨 원사 1 싸이드 11.05.04 08:41 답글 신고
    조작을 지키면서 유지를한다면
    악셀을 밟았을때 가속이 안되면 알피엠도 안올라가야 정상인거죠..^^
  • 레벨 원수 6500rpm 11.05.04 01:03 답글 신고
    이게 정상이죠. ㅎㅎㅎ
  • 레벨 소위 2 설악단 11.05.04 01:17 답글 신고
    o키위o군은 아직 중학생입니다 조금 쉽게 설명해야하는데ㅎㅎ

    오토 자동6단기어 라고 예을들어 설명드릴게여

    1.항속기어 : 기름값을 아끼기 위해 쓰는 기어단수 즉 6단(오직 기름값을위한단수)

    2.가속기어 : 가속을 목적으로 두는 기어 1단~5단까지(기름값상관없이 오직 속력만)

    그렇다고 6단이 가력이 느린건 아닙니다
  • 레벨 원수 6500rpm 11.05.04 01:22 답글 신고
    디젤이면 저rpm 토크가 좋아서...고단에서도 가속력이 꽤 괜찮죠. ㅎㅎ
  • 레벨 준장 o키위o 11.05.04 01:44 답글 신고
    이야.......설악단님 말씀 참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B5BAE 11.05.04 06:01 답글 신고
    역시 설악단님 설명이 굳이네요+_+
  • 레벨 소령 2 메가트론 11.05.04 03:37 답글 신고
    6500은 좀 비호감이야. 말하는게 별론거 같애.
  • 레벨 중장 봅뷰론 11.05.04 08:58 답글 신고
    그렇군요... 잘 봤습니다...

    계속 수동차만 몰아서 잘 모르던 사실이군요...

    -끝-
  • 레벨 준장 l분노의질주I 11.05.04 09:19 답글 신고
    만약에 수동으로 70정도의 속력에서 3~4단 넣고 엑셀 펌프질해서 rpm 붕붕 뜬다면 맞지만 항속기어 6단에서 rpm 붕붕 뜬다는건 미션 문제인듯 싶습니다. 그리고 항속기어넣고 70정도에서 풀악셀 해봤자 가속 안된다고 지적하는건 틀린말이고, rpm 붕붕 뜨는걸 지적하는건 맞는 말인듯.
  • 레벨 원사 3 AudiNewTT 11.05.04 10:48 답글 신고
    흐음.............................
  • 레벨 소령 1 봅어른임 11.05.04 13:43 답글 신고
    120d 갠찮군요
  • 레벨 소장 12기통 11.05.04 17:23 답글 신고
    zf랑 비교는 좀 무리인듯..ㅎㅎ
  • 레벨 상사 1 좀약들고완샷 11.05.04 19:45 답글 신고
    오잉 엄청 조용하군용 !!!
  • 레벨 소위 2 d스피라b 11.05.04 21:57 답글 신고
    이거보고도 문제 없다고 할사람 있을듯;;; 여긴 국계니까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