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흥부가기가막혀 14.04.19 18:41 답글 신고
    선채에 구멍내면 안된다고 여러번 나온거 같은데요....
  • 레벨 상병 참새우젓 14.04.19 18:41 답글 신고
    외부에서 구멍을 뚫을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그게 혹시라도 있을 에어포켓부근이면 그나마 남아있는 공기나생존자들도 위험하다고 시도를 못한다고하네요
  • 레벨 상병 참새우젓 14.04.19 18:42 답글 신고
    작업시간역시 1시간 이상 걸린다고하네요
  • 레벨 대장 l모범시민l 14.04.19 18:56 답글 신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엇갈린다고 하네요.
    이정도 시간이 흘렀다면 최후의 수단을 써야 하지 않을까...
    피해가족간에도 의견충돌로...어렵다하고...
  • 레벨 중령 2 자바더헛 14.04.19 18:58 답글 신고
    장비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반 공업용 절단기는 회전식 횔컷터나 절단용접으로
    구멍을 뚫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수중에서는 절단용접을 하겠죠.
    그런데 용접이란것이 별도의 가스를 통해 작업을 하는 것인데 물살이 세서 잠수장비 이외의
    별도 가스탱크를 가지고 진행하는게 여간 위험해 보이지 않는거 같습니다.
    저도 서해에서 조류셀때 다이빙을 했었는데 핀킥보다 조류가 세서 거짓말 안보태고
    핀킥을 하면서 곡괭이처럼 손을 뻘에 콕콕 찍어가며 전진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곳은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조류가 심하다던데 떠내려 가지 않으려고 가이드라인을 잡고
    내려가는 손이 두개라도 모자를 지경이라.... 시간이 좀 지나면 모를 까 지금 당장은 어려울 듯 보입니다.
    저도 추측성 답변이라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일 뿐입니다. 죄송합니다.
  • 레벨 대위 3 멜세디즈 14.04.19 19:06 답글 신고
    단 0.1프로의 희망이라도 희생자유가족들은 생각하고 있을겁니다...결코 쉬운 결정은 아니지요..유가족이나 작업자들이나.
  • 레벨 상사 1 고객님 14.04.20 05:48 답글 신고
    선체에 구멍을 내면 희생자 또는 요구조자가 있는 구역으로의 직진입이 가능한걸로
    다들 착가들을 하시네요...
    현재 가장 큰 문제는 귀가 따갑게 들었던 조류의 문제입니다.
    내일을 기점으로 조류가 상당히 잦아든다는 보도가 있는데요...
    가장 진출입이 용이한 구역에 구멍을 뚫는다면 지금의 장애물과 기본 구조물을 우회하는
    상황보다는 훨씬 빠른 진출입이 가능하겠지만...
    현재 4층이던 3층이던...요구조자 또는 희생자 시신 인양시 그분들의 현재 위치파악이
    우선되어야지...어디 있는지 ...같은 4층이라 하여도
    어떤 구역에 있는지 모르는 마당에 구멍 한두개 뚫어서는 진출입만 개선되지 가져올
    문제점(선박의 급격한 침몰, 생존구역 소멸, 내부 잔여물 위치이동 등등..) 을 넘어서지
    못할겁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