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샤방님 26.06.18 19:25 답글 신고
    미국 제조업의 몰락 일본 제조업의 몰락 독일 제조업의 몰락 다음은 대한민국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음 조선 용접공들 임금만 봐도 알 수 있음 용접 기술직임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님 하지만 최저시급... 각종 제조업 기술자들 임금 10여년 전이나 지금이나 동일 매력이 없으니 젊은층의 유입이 없음 제조업 뿌리 산업 고사 직전 이미 몇몇 후공정 경우에는 광역시 지역에서도 업체가 없음 타 지역으로 보내도 1곳 있을까 말까임 중국 제조업의 저단가 공격 답 없고 대기업부터가 이미 단가 후려치기를 밥먹듯 하면서 제조업이 버틸 체력이 안됨. 길면 10년 반도체 장비제작 업체들도 제조업 업체 못 구해서 납기지연 사태 나오기 시작함. 이제 시작임 10여년 뒤면 일본 제조업 몰락의 길을 그대로 따라가게 되어있음 누가 돈 안되는 제조업을 하려 하고 월급 쥐꼬리만큼 받으며 기술 배우려 하겠음 용달 또는 라이더가 동일 근무시간에 더 많은 월급을 받는데 누가 함~ 2030세대에게 제조업 해라 공장 갈 곳 많은데 왜 안 가냐? 라고 하는건 개소리임 젊은층이 기술직에 메리트를 느끼고 그만큼의 월급을 받아 갈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제조 기술을 배우고 하지 나중에 다큐멘터리 나오겠지 대한민국 세계1~2위를 다투던 제조기술 강국의 몰락 이렇게 제목 뽑아서
    답글 1
  • 레벨 중령 2 짱시룸 26.06.18 18:16 답글 신고
    러우전쟁, 탈원전, 중국의 자립...
    독일은 총체적 난국이네요.
  • 레벨 소령 2 천안배방산 26.06.18 18:27 답글 신고
    짱개맛을 보는 순간 나락으로
  • 레벨 대령 3 샤방님 26.06.18 19:25 답글 신고
    미국 제조업의 몰락 일본 제조업의 몰락 독일 제조업의 몰락 다음은 대한민국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음 조선 용접공들 임금만 봐도 알 수 있음 용접 기술직임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님 하지만 최저시급... 각종 제조업 기술자들 임금 10여년 전이나 지금이나 동일 매력이 없으니 젊은층의 유입이 없음 제조업 뿌리 산업 고사 직전 이미 몇몇 후공정 경우에는 광역시 지역에서도 업체가 없음 타 지역으로 보내도 1곳 있을까 말까임 중국 제조업의 저단가 공격 답 없고 대기업부터가 이미 단가 후려치기를 밥먹듯 하면서 제조업이 버틸 체력이 안됨. 길면 10년 반도체 장비제작 업체들도 제조업 업체 못 구해서 납기지연 사태 나오기 시작함. 이제 시작임 10여년 뒤면 일본 제조업 몰락의 길을 그대로 따라가게 되어있음 누가 돈 안되는 제조업을 하려 하고 월급 쥐꼬리만큼 받으며 기술 배우려 하겠음 용달 또는 라이더가 동일 근무시간에 더 많은 월급을 받는데 누가 함~ 2030세대에게 제조업 해라 공장 갈 곳 많은데 왜 안 가냐? 라고 하는건 개소리임 젊은층이 기술직에 메리트를 느끼고 그만큼의 월급을 받아 갈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제조 기술을 배우고 하지 나중에 다큐멘터리 나오겠지 대한민국 세계1~2위를 다투던 제조기술 강국의 몰락 이렇게 제목 뽑아서
  • 레벨 원사 3 가을아부탁해 26.06.19 07:24 답글 신고
    이미 한국 제조업의 몰락은 상당히 진행됐습니다 해마다 오르는 원자재, 인건비,기타 부대비용
    해다가 깍아대는 제품..대부분 한국과 해외 공장이 있는데 한국을 접고 해외 위주로 돌리고 한국은 서브생산 공장이라고 봐야죠...
  • 레벨 원수 붓다페스트 26.06.18 19:38 답글 신고
    임금때문에

    선진국들은

    점점

    경쟁력을 잃어감
  • 레벨 중사 3 아름다운하늘 26.06.18 20:33 답글 신고
    갑자기 문재인의 소득주도 성장으로 월급 많이 올린거 생각나네...
  • 레벨 소장 암행어사줄행랑 26.06.18 20:44 답글 신고
    여기서 문재인이 왜나오냐
    해결책을 제시하고 생각하는 안목을 길러봐
  • 레벨 병장 안드로어스 26.06.18 21:15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 현기차보다 싸게 팔면 대박 날듯.
    현기차 옵션장난질 힘들다.
  • 레벨 대위 3 무브라이크트리 26.06.18 21:22 답글 신고
    동급으로 현기보다 싼 독일 자동차 1대라도 알려줘봐요? 맨날 근거는 없고 화는 나고
  • 레벨 대위 3 아골라 26.06.18 21:25 답글 신고
    현대도 빨랑 직원 다 짜르고 귀족노조 없애고 100% 로봇 자동화로 가야 됨,,,
  • 레벨 대령 1 샤넬루이비똥싸서 26.06.18 21:57 답글 신고
    자동차 산업은 중후장대형 전후방 산업임....
    규모가 저정도로 축소된다는건....맛이가서 망한태크를 타고 있다는것임.
    자동차는 어디까지나 지멘스나 아이비엠 처럼 엔터고객이 아니고 소비자 커스터머 고객임.
    쭈그러 든다는건 악순환의 시작임.
    짜장카 택갈이 하고 연명하겠구만...
  • 레벨 소장 마르딜 26.06.18 22:51 답글 신고
    현기 납품단가 얼마이상 깎아라 뭐어쩌라 보배에서 본거 같은데 그리고 중국산 부품 국내 수입 어쩌고 본거 같은데 장기적으로 국내 부품납품업체등 하청이면 중국산 어떡해 승부에서 이기냐.. 아마 한국산 자동차에 중국산 부품이 점점 대체할듯
  • 레벨 중위 3 전주침수차장수 26.06.19 00:13 답글 신고
    유럽 미국 일본차에 이미 한국산 부품 많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과거에 그들이 싸구려 한국산을 부품으로 넣으리라 예상했겠습니까?
    한국도 같은 길을 걷는거죠
    이미 배선 하네스류, 전자계통류는 중국없으면 안됩니다
    한국 세운, 용산전자상가가 슬럼화 될 때 중국 선전 화창베이는 전세계 바이어들이 모이는 세계 최대 규모 전자상가가 되었습니다
  • 레벨 원사 2 시교 26.06.19 09:41 답글 신고
    A/S가 처참한 수준이라 국내는 발전가능성이 없음.
    인기차종이라고 할인도 짠 골프GTI를 4천 언더로 팔아야 월 1천대 팔릴까말까
  • 레벨 원사 2 hwwssd 26.06.20 20:16 답글 신고
    폭스바겐이 어쩌다가 ....... 내연기관의 시대는 가고 더욱더 격차가 벌어지겠지.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건 소프트웨어인데 테슬라가 압도적이니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