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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각형 ㄱㄴㄷ의 넓이는 삼각형 ㄱㄴㄹ의 넓이와 같습니다.
삼각형 ㄱㄴㄹ의 넓이 = (20*2)*15/2 = 300
선분 ㄱㅁ의 길이 = (300*2)/25 = 24
는 삼각형 두개 넓이의 합이므로 왼쪽삼각형의 넓이는 300
밑변이 25이므로
25 * x / 2= 300
25 * x = 600
x = 24
마름모넓이 절반이 삼각형 ㄱㄴㄷ 입니다
삼각형 넓이내는 공식이 있겠죠
그 공식 대입하면 높이인 선분 ㄱㅁ 이
나오지 싶은데
수직부분 잘라서 ㄱ,ㄴ을 ㄷ,ㄹ에 붙이면 직사각형
==>삼각형 네개의 넓이 600
==>잘라 붙인 직사각형 가로 25니까 x부분은 24
아마 다들 피타고라스나 방정식 생각하셔서 어렵게 느끼시는 듯 ^^;
하..마름모 구하는 공식이 있었네요...
그것도 모르고 저는 2차 방정식 이용해서 ㅠ.ㅠ
위에 분이 맞습니다.
초등학생 문제에 난 왜 피타고라스를 적용해서 푼건지...아...자괴감...
마름모라서 오른쪽 삼각형면적과 왼쪽 삼각형이 같으므로 면적이 300입니다.
25×X×1/2=300
X=24 인듯 합니다.
600=25x
600/25=x
24=x
글 제목은 같은걸루요
밑변이 20이냐
25냐의 차이쥬
밑변*높이 는 사각형넓이
나누기2하면 삼각형 넓이
ㄴㅁ은 구할수가없음
조건이 없어요
마름모는 평행사변형이기도 하니까
「마름모의 넓이=평행사변형의 넓이」를 이용합니다.
마름모의 넓이=두 대각선의 곱÷2
평행사변형의 넓이=밑변×높이 입니다.
25×ㄱㅁ = 40×15
답은 24 입니다
이게 문제 입니다.
교육부라고 있는것들이 교과 과정만 매해마다 높이는것 빼고는 하는게 없어요.
왜 저따위 문제를, 부모조차 못푸는 문제를 교과 과정에 넣습니까?
한마디로 사교육 시키라는 얘가 아닙니까?
사교육 조장하는 교육부!!
씨발놈들 세금이 아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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