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끝나고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떠났다가
제목과 같은 일을 겪게되어 억울함을 호소하고자,
그리고 저와 같은 피해를 막고자 글을 올립니다.
호텔에 직접 예약하시는 경우가 아니라면 해외숙소 예약하실 때 꼭 해당 호텔에 메일로 다시 한번 확인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국내업체라고 믿지 마세요. 저도 수십번 여러업체 통해 예약해봤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어이가 없습니다. 국내 업체 이용하면 다를 줄 알았더니 오히려 더 어처구니 없는 응대에 날로 분노만 타오르고 있습니다.
사건 내용을 자세히 정리한 네이트판 링크를 첨부하니 숙소예약시 유의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긴 글이 힘드신 분은 아래 사건요약만 읽어보시고
꼭 해외숙소 예약시 숙소에 더블체크하시길 권해드려요.
[사건 요약]
1) 2024년 3월 26일 야놀자 모바일 어플을 통해 태국 방콕의 T호텔에서 4월 13일~4월 15일 2박 숙박건을 예약함. 카드로 전액 선결제하였으며 예약확정 내용을 메일로 받음
2) 2024년 4월 13일 오후 4시경 태국 방콕의 T호텔에서 체크인을 시도했지만 호텔 직원에게 예약 내역이 없다는 얘기를 듣게 됨
3) 야놀자 고객센터에 문의했더니 원인 불명으로 예약이 취소된 상태라고 통보 받음. 취소 사유를 물었으나 답변 없음
4) 고객센터에서 대체 숙소를 찾아보겠다고 하였으나 10분 만에 대체 숙소를 제공할 수 없다고 번복
5) 고객센터에서 직접 대체 숙소를 찾은 후 영수증을 첨부하면 기존 결제건 취소 + 새로 구한 숙소 결제금액의 100% 내에서 보상해주겠다고 함
6) 대체 숙소를 구한 후 영수증을 야놀자 고객센터에 첨부하였으나 다음날 말을 바꾸어 보상을 아예 해줄 수 없다고 함
7) 판매 당사자인 야놀자측에서는 모든 책임을 공급사 A에게 돌리고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보상은 아무것도 없다는 식의 태도를 보이고 있음
야놀고있네
아고다나 에어비앤비 추천
xxx를 믿고 해외를.... 우째요 ㅠㅠ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듣고 싶은데,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010-9431-3410이나 hoback@tleaves.co.kr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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