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를 1년에 한 두번 탈까 말까할 정도로 시내주행이 대부분인지라 추월차선의 개념조차 모르고있었고 1차로 통행이 그렇게 운전자 입장에서 짜증나는 거라는걸 여기와서 배웠네요.
앞으로 언제 고속도로를 타게될지는 모르겠지만 잘 지키겠습니다.
근데 궁금한 것은, 110 제한 도로에서 110이나 그 이상으로 달리는 차를 추월하겠다는 것은 결국 과속하겠다는건가요??
1차로 추월차선은 그렇게 따져대면서 왜 과속에 대해선 관대한건가요?
돌발상황이나 사건 사고 발생시, 유도리라는 단어가 모든걸 해결해 주지는 않을 것 같은데.
전 법은 당연히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고, 인지하지 못한상태에서 어겼을런지는 몰라도 일단 알고난 뒤는 어길 생각이 없습니다.
요즘 업무가 한가해 지나간 글들 많이 보고 있는데,
1차로 추월차선이 법이니까 지켜야 하는건 당연한거고
1차로 추월차선에서 제한속도 이상으로 달려도 어쨋든 추월이 끝났으면 2차로 복귀가 당연한거고 안그러면 잘못된 거도 맞는 얘기이긴 한데
제한 속도로 추월차선을 달리는 차는 법을 어기는 거지 다른사람의 운전을 방해하는 건 아니잖아요?
근데 대부분의 글, 혹은 댓글엔 꼭 추월차선에서 제한 속도로 달리는 차때문에 내가 피해봤다는 식의 글이 한 두개는 꼭 있더라구요.
추월차선도 지켜야 하는게 맞는거고 제한속도도 지켜야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하지만 급한일이 생겼다면?
중부고속이나 중부내륙 영동고속 서해안고속은 가뜩이나 2개차선 밖에 없어서 1차로 차랑 2차로차가 나란히가면 정체유발되기도 하구요
과속단속의 기준이 되는 +0~+20 Km/h 내에서는 유도리 있게 반영합니다.
만약 80키로로 달리고 있어서 추월할려는데 옆에 차가 정속주행중일수도 있고요.
여러 가지 상황은 많아요. 꼭 추월한다고 과속은 아니예요.
횽 말대로라면 1차로 추월때는 과속이 아닌데 ^^ 1차로 추월도 규정속도 내로 추월내로 해야 맞는거 아닐까?
현실성 제로 지만... 요건 내 개인적인 생각이야 횽!!
1차로문제는 추월차로 의식이 강하지 않은 분들이 보기에
과속하면서 추월차로 지적하는 분들이 있다면
과속만 눈에 먼저 들어오니 똥묻은 뭐가 뭘 머라 한다~
이런식으로 선입견이 생겨버릴수도 있을듯합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80으로 달리는 2차선 트럭을 규정속도로 추월하려는데
1차로에서 더 늦게 정속주행하는 영상이 있다면
거의 이견없이 추월차로를 이해하기 쉬울듯합니다.
논란은 논란일뿐 실제에선 그냥 쉽게 추월차로주행도 하지말고
과속도 하지 않으시면 될듯합니다.
누구나 과속은 잘못이란 공통된 생각이 있으니
논란거리가 안될뿐이죠...
추월차선에서 과속하는 차와 정속주행하는 차 중에 누가 잘못이냐 라는 질문에
'둘다 잘못입니다'라는 댓글은 못본거같네요.
거의 대부분 정속주행차가 잘못이라고 몰아가는 분위기잖아요.
급한 일이 있어 좀 빨리 가려는 차가 뒤에 있으면 눈치껏 좀 비켜줘라~ 이게 대다수 보배인들 의견아닌가요?
결론을 말하자면, 누구나 과속은 잘못이라는 공통된 생각만큼이나 1차선 추월차로에선 바로 앞 차를 추월할때
말고는 주행자체를 하지 말자라는 공통된 생각이 많이 전파되었으면 좋겠네요..
불안 불안하긴하죠...
갠적으로 과속문제도 중요하게 생각하는거라
님 댓글을 읽어보니 결론은 뭐 저랑 비슷한 입장이신듯하니
여기서 그만 물러갑니다...
요걸 추월할라믄 100키로 이상을 밟아야되죠?
그렇다고 무리하게 밟으면 과속이지만
110으로 추월가믄됩니다 (카메라단속대상아님) 그리고 2차로로 빠져서 쮹~~~가면됩니다
그러니 추월하면 과속을 해야된다 라는 논쟁이 계속되고..그게 번지고 번져서 추월차선에선 그럼 과속을 해도 되냐 라는 떡밥이 돌고 도는듯..
규정속도로 주행차선에서 정속주행중인 앞차는 추월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단속카메라도 오차를 두는것이고요.
예를 들어 95키로가 100키로로 나오는 차량이 있고, 105키로가 100키로가 나오는 차량이 있을수 있단말입니다.
추월할려면 무조건 과속이라고 생각하지마세요.
그리고 시속이 100키로인 도로에 2차선인데 화물차 등은 최고속도가 더 낮아요. 추월해야겠죠??
추월=과속 이라는 생각은 버리세요..
그리고 차도 마찬가지야 계기판도 오차가 있는 이유가 멀까? 제조사에서 일부러 좀더 느슨하게 속도계를 셋팅한차이도 있겠지만 저항(도로주행) 있을때의 속도와 리프트에 띠어서 속도를 측정해보면 저항 없을때 계기판속도와 실제 속도와는 그리 큰 차이가 안나 횽 저항있을때는 차이가 있지!! 그리고 어떤차라도 절대 속도계보다 빨리 가는 차는 없다 횽!!! 계기판이 개쓰레기 차빼고는 말이야.. 만약 속도계보다 속도가 더 빨리 나온다면 빨리 사업소가면 계기판 속도계 보정해달라고 하거나 저항에 납땜 떨어져 있나 확인해봐!
그리고 추월=과속이라고 생각을 버리는건 맞는데 추월할려면 과속한다는 사실도 알아줬으면해!! ^^
200미터 전방에 과속카메라 잇는데 횽 옆에 차가 110으로가 추월할려면 110이상은 밟아야 하는데 형말대로라면 카메라에 안찍히겠네? 과속이 아니니깐?!!! ㅋㅋㅋ 어쨌든 과속이야 횽 착각하지마!!! 추월하기 위해서 과속을 하는거지 추월하니깐 과속이 안돼는건 아니야!!!
추월차로에서는 추월만 하고 주행은 하지말자가 요점인데 자꾸 여기에 과속을 넣어버리니 논란이 커지는거에요.
추월차로에서 주행은 하지말자 끝. 그리고 과속이야기로 넘어가면 되는겁니다.
어차피 추월할라면 과속 해야 하는데 그저 암암리에 그래 빨리 추월해라가 라고 운전자들 사이에 묵인하는거죠
그러다 보니 과속하는 주제에 왜 1차선으로 들어오냐 라는 말도 생기고 추월차로 개념도 사라진거 같아요.
법 개정이 현실적으로 됐으면 좋겠습니다. 1차로는 속도제한 없애고 몇분간 주행금지 시간을 설정하여 강하게 단속하면 빨리 추월차로 주행차로 개념이 확!! 잡힐거 같은데.. 그런데 우리나라 특성상 분명히 악용하는 횽님들도 생기겠네요 답이 정말 없는 걸까요?
1차선추월차로,과속사고사례 사실 이거는 홍보가 답임..
뉴스나 공익광고,톨게이트,휴게소 얼마든지 알릴수 있는데
대한민국은 만성 예산부족이죠. 세금만 뜯어가고 지들 호주머니들어가니
국민들은 이런데들어와서 논쟁하고있고 ㅋㅋㅋㅋㅋ
처음엔 정말 희한하다고 느꼈습니다.
편도 2차선 도로에서 수 많은 차들이 1차선과 2차선을 들락날락하면서 운전들을 하고 있더군요.
왜들 저렇게 정신 사납게 운전을 하는가...
야들은 운전을 거칠게 배우나?
등등의 생각을 하고 가다가....
1시간쯤 뒤늦게 둔하게 깨달았습니다.
1차선은 추월할 때에만 사용하는 차선이라는 것들....
그 깨달음 이후에 들락날락 거리는 장면을 보니
어찌나 질서정연하고 효율적인지.....
추월차선 제대로 지키면 가슴이 시원하고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교통 소통은 두말할 나위 없지요.
왜 과속 트집잡아서 싸우는건지 참 ㅋㅋㅋㅋ
차로 비우라고 하는 것을 과속하는 넘들 빨리가라고 한다는 개념으로 보시지마세요.
과속 하는 싸가지 읍는 넘들이 그만큼 위험하니 막지말고 비켜주고 신고를 꼭 하라는 겁니다.
이곳에 수백만가지 글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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