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딱아는만큼만 26.03.18 16:02 답글 신고
    안전이 제일이지요.
    이런 건 이슈화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제대로 조사를 하겠지요.
    추천드립니다.
    답글 1
  • 레벨 중령 1 나도쫌 26.03.18 16:01 답글 신고
    인천이네요? 우리집 아파트단지 주변에도 많던데.. 안타야겠구만요.. 저렇게 밀리는게 보이는데.. 저사람들 자동차 고속도로 달리다가 시동꺼져도 제조사에 뭐라고 할지 궁금하네..
    답글 1
  • 레벨 상사 3 해민스님 26.03.18 18:15 답글 신고
    가이드에 바이크 출발전 점검사항이라고 적혀 있을겁니다.
    브레이크, 안장, 체인상태를 확인하라고 되어 있슴.
    그리고 보험도 들어 가 있을겁니다.
    치료비 자기부담금 20만원에 보상한도액 500만원 치료비 책정.
    개인이 싸워서 이길수 없슴.
    이용을 안해야 이기는 거임
    답글 1
  • 레벨 중령 1 나도쫌 26.03.18 16:01 답글 신고
    인천이네요? 우리집 아파트단지 주변에도 많던데.. 안타야겠구만요.. 저렇게 밀리는게 보이는데.. 저사람들 자동차 고속도로 달리다가 시동꺼져도 제조사에 뭐라고 할지 궁금하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6:11 답글 신고
    진짜 최악입니다. 브레이크를 밟아도 바퀴가 굴러가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진짜 목부터 넘어져서 아찔했어요 당시에
  • 레벨 대령 3 딱아는만큼만 26.03.18 16:02 답글 신고
    안전이 제일이지요.
    이런 건 이슈화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제대로 조사를 하겠지요.
    추천드립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6:1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책임 주체가 없다는게 정말 심각한 것 같습니다.
  • 레벨 소장 이발소가는스님 26.03.18 16:43 답글 신고
    내리막이 엄청나군요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7:06 답글 신고
    저거보다 더한 경사도 잘만 서더군요;
  • 레벨 원사 3 dooboob 26.03.18 16:45 답글 신고
    제가 최근에 탔던 공유 전기 자전거 전부 제동력이 엉망이었습니다. 그나마 평지라 꽉잡으면 속도가 줄었지, 이경우처럼 내리막 경사이면 어휴... 상상하기 싫네요.
    이 아이템은 SBS나 JTBC에서 관심갖을만 한데 아직 연락달란 댓글이 없군요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7:07 답글 신고
    평소에는 잘 안타는데 목적지가 버스도 안다니는 가까운곳이라 처음 빌린건데 저렇게 됐네요;
  • 레벨 소장 SPACEX 26.03.18 16:58 답글 신고
    공유전기자전거 보면 요금 때문에 학생들이 열에 아홉은 2명이서 타고있던데...저걸 타는 사람들도 이해를 못하겠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7:08 답글 신고
    저도 평소에는 이해 못했는데 걸어가긴 뭐한 거리고 해서 공유 자전거는 처음 빌려본거였거든요...
  • 레벨 소령 2 RS4Top 26.03.19 12:23 신고
    @일안해징징 처음 빌려서 사고났구나.. 그럼 브레이크에 대한 점검. 조향에 대한 점검 이런거 전혀없이 저런길을 달린거구나..
    괜히 그런 출발전 점검사항이 있는게 아닐텐데.. 너무 안일했네요.
  • 레벨 중위 2 어반킹 26.03.18 18:58 답글 신고
    뇌피셜이죠? 무슨 전기 자전거에 둘이 타요.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9:04 신고
    @어반킹 실제로 기사에도 둘이 타다 사고난 경우가 있고 심심찮게 보입니다
  • 레벨 소장 SPACEX 26.03.19 08:28 신고
    @어반킹 회사 근처에 초중고가 6군데나 있는데 흔하게 보지 않겠어요??
  • 레벨 소장 SPACEX 26.03.19 08:37 신고
    @어반킹 제가 본 장면들은 핸들에 앉아서 타거나, 한명은 안장에 앉고 한명은 서서 페달 굴리고, 앞에 바구니가 있으면 거기에 타고 요즘엔 단속이 심한건지 빌리기가 힘든지 줄어들긴 했지만요
  • 레벨 중장 펫러브 26.03.18 17:51 답글 신고
    민사소송 하시면 됩니다. 용현동이 학익동 근처라 학익동 가면 변호사 사무실도 많습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8:02 답글 신고
    민사도 비추하는게 사실상 다친게 별로없고 관련 법령이 없어 따지기가 힘들다더군요
    일반 자전거랑 동일한 취급입니다 그냥...
  • 레벨 대령 2호봉 곰햄이 26.03.18 17:53 답글 신고
    방송국 뭐하냐 인터뷰진행해라!!!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8:45 답글 신고
    제 피해를 떠나 문제점을 다룰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왕꿀꺽 26.03.18 18:10 답글 신고
    저도 공유자전거 가끔 이용하는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의 경우 급제동이나 묘기등을 하여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된 차량이 많습니다 주행 시작후에 평지에서 브레이크 몇번 잡아보면 바로 느낌이 오실텐데요 자동차도 그렇고 오토바이도 그렇고 자전거도 그렇고 바슷한 느낌이죠 이동수단 이동할때 본인 차량이 아니시라면 출발할때 최소한 브레이크 확인하는 습관은 가져야 안전합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8:49 답글 신고
    저도 그런 느낌이 있다면 알텐데 그게 내리막에서만 심하게 느껴졌다는게 문제이고
    대여 서비스는 민법상으로도 정상상태로 제공해야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상사 3 해민스님 26.03.18 18:15 답글 신고
    가이드에 바이크 출발전 점검사항이라고 적혀 있을겁니다.
    브레이크, 안장, 체인상태를 확인하라고 되어 있슴.
    그리고 보험도 들어 가 있을겁니다.
    치료비 자기부담금 20만원에 보상한도액 500만원 치료비 책정.
    개인이 싸워서 이길수 없슴.
    이용을 안해야 이기는 거임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8:50 답글 신고
    그게 맞는거같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8:50 답글 신고
    pas는 엑셀이 없습니다~
  • 레벨 원사 3 에어콘이구려 26.03.18 18:20 답글 신고
    발목.. 보기만 해도 오금이 저리네요.
    여담으로 어떤 장비던지 새로 인수받으면 작동검사는 미리 확이하고 운용하는것이 기본절차입니다.
    새 자동차라 하더라도 시운전 상황에서는 가감속을 서서히 하면서 점차 신뢰감을 높여가야 합니다.

    더 큰사고로 이어지지 않은점에 안도를 합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8:51 답글 신고
    진짜 우스갯소리로 착지를 잘해서 망정이라고 더 심하게 다쳤어도 똑같은 대처을 했을까 싶습니다 참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8: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문제점은 다뤄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여물은 애초에 서비스 전부터 안정한 상태로 제공되어야한다고 생각해요
  • 레벨 중위 2 어반킹 26.03.18 19:01 답글 신고
    가끔 타는데 일단 빌리면 브레이크부터 확인합니다. 정비불량 무지 많음.
    보험처리 하세요. 대신 자부담 20만원 정도 있더라구요.
    교통사고 전문병원 가셔서 입원치료 받으시고 한방병원 간다하면 보험사 합의보자고 할ㅈ겁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9:03 답글 신고
    뭐 양심상 그럴게까진 안했구요 그냥 태도가 괘씸해서요. 불량이 많은데 그대로 서비스가 되고 있다는게 문제라고 생각해요
  • 레벨 중사 2 PJ철이 26.03.18 19:04 답글 신고
    시대가 변해도 이런 사고는 나는군요.
    초딩 때 자전거포에서 자전거 빌려탔는데 브레이브레이크줄이 끊어질랑 말랑 하는 걸 빌려가지고. 골목길 내리막길 내려가다가 그대로 꼴아 박아서 랄부 터질 뻔.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19:05 답글 신고
    진짜 아찔하네요 ㄷㄷ
  • 레벨 중령 3 선수지만 26.03.18 19:48 답글 신고
    자전거를 수거 해갔네요??그럼 증거도 없고 그냥 운전미숙에 의한 사고로 몰아가면 끝.
    시시티비가 있다? 글세요. 브레이크 잡는게 보일까요?그럼 자전거의 이상을 증명할 무언가를 본인이 찾으셔야 하는데...가능할까요?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8 20:08 답글 신고
    그렇죠. 수거를 못해가게 할 강제성도 없고 거기서 제가 뜯어서 증명할 방법도 없구요. 자전거 타는 사람이 블랙박스가 있을리가 만무하죠. 대항 수단이 전무하니 저는 그 의심기기가 무결하지 않나는 것을 직접 타서 증명했고 그 과정에서의 관리 부실 정황을 나름대로 확보한거죠. 그 이상 뭘 더 할게 있나요? 전 이미 저들이 맘을 고칠거란 생각을 안했기에 알리려하는것입니다.
  • 레벨 대령 1 시인도아닌것이 26.03.18 19:50 답글 신고
    취재 할거 같다. 병원비도 보상 받으시길
  • 레벨 중장 VL500 26.03.18 20:18 답글 신고
    왜 이런글을 볼때마다 작성글보기를 누르게 되는지..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 레벨 중위 1 코코777 26.03.18 21:08 답글 신고
    너무 위험하다..
  • 레벨 소령 3 맥스킹 26.03.18 21:09 답글 신고
    어후~
  • 레벨 병장 러블리짬뽕 26.03.18 21:11 답글 신고
    픽시자전거도 브레이크 때문에 떠들썩했는데. 얘도 언론사 제보하셔서 이슈화 시키면 좋겠네요
  • 레벨 상사 2 아름답게나답게 26.03.18 21:25 답글 신고
    다음 타시는 분은 사망하시던가 사망사고를 내시던가... 둘 중에 하나일듯
  • 레벨 대령 3 고추장된장 26.03.18 21:42 답글 신고
    타지말자 이건 100% 사람잡는다
  • 레벨 중위 2 조온디어 26.03.18 22:51 답글 신고
    와씨 진짜 안듣는거네
  • 레벨 이등병 Yeansik 26.03.18 23:35 답글 신고
    https://youtube.com/shorts/bpqicLRRUUk?si=bVtgRx0WQBBULlIK

    이분영상 비슷한사례로 보상 받으신거같애요
  • 레벨 원사 2 G502 26.03.19 00:11 답글 신고
    대체 글쓰니는 뭐가 찔려서 대댓글 다 삭제하는거여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05:41 답글 신고
    제가 댓글을 어떻게 삭제를 해요...?
  • 레벨 상사 3 조용한삶 26.03.19 00:50 답글 신고
    너무 많이 올라타면 느슨해져요
    공유는 좋은게 아니에요
  • 레벨 하사 2 신의꼼수 26.03.19 01:07 답글 신고
    와 솔직히 제목만보고
    에이....뭐또 본인과실있겠지..
    하고 들어왔는데 이건 뭐...
    도로에서 스키타는 수준이네요;;
    이게 정말 심각한게 탑승자뿐아니라 제2의 피해자가 나올수도 있는문제죠.
    이렇게 관리가 안될거면 공유하질말던가..
    푼돈 천원 이천원가지고 사람목숨이 오갈수도 있는문제같네요;;
    없어져야할것듯.. 공유킥보드 공유자전거..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06:01 답글 신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입니다.
  • 레벨 소령 2 이넘의세상 26.03.19 01:54 답글 신고
    그런데 타자마자 브레이크부터 잡아보고 압이 걸리나 확인 안하나요? 보통 살짝 앞으로 그리고 꽉 잡아보고 아니다 싶으면 안타는데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06:04 답글 신고
    말씀드렸다시피 평지에서는 발견을 못했고 점검하시는 분들도 약경사정도에서는 멈추는걸 확인을 했으니 논할 거리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대여 서비스는 민법상 원래 안전상 상태로 제공되어야하는 것이 우선이고 뒤의 관리 부실 정황으로 인해 과연 정상적으로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던게 맞는가를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레벨 병장 국격이공격받고있다 26.03.19 03:41 답글 신고
    저렇게 서비스를 하니 학생들이 타고 호수에 던져버리지 어휴
  • 레벨 대위 2 딸배척살 26.03.19 04:52 답글 신고
    신나게 타고내려오네 해맑다
  • 레벨 중령 1 무보수 26.03.19 06:00 답글 신고
    그래서 뭐가 되었든 공유형 이동수단은
    타지 말것을 추천합니다..
    자신의 물건도 제대로 관리 안 하고
    타는 사람이 태반인데ㅋ
    공유플랫폼은 상상 이상입니다...
  • 레벨 대령 3 감자랑 26.03.19 08:11 답글 신고
    시청에 문의 해 보세요...
    시민을 위한 자전거 보험도 있으니 문의 해보십시요...
    방송에도 나왔으면 합니다...
  • 레벨 훈련병 6451 26.03.19 08:52 답글 신고
    한블리에서 제보 기다리겠습니다.
  • 레벨 소령 2 찹쌀도나쓰 26.03.19 09:34 답글 신고
    공유 전기키보드 자전거 다 없애라
  • 레벨 중사 3 인생뭐있을까나 26.03.19 09:34 답글 신고
    취재가 시작되야겠군요
  • 레벨 대위 2 내꿈은어깨깡패 26.03.19 09:40 답글 신고
    점검도 안하나보네
  • 레벨 소장 막걸리찬가 26.03.19 10:31 답글 신고
    취재가 시작되자...

    처리되는 마법을 보실수 있습니다.

    언론기관에 제보하세요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사 26.03.19 10:53 답글 신고
    직원입장에서 존나 피곤하겠다
  • 레벨 병장 유전왕 26.03.19 10:58 답글 신고
    본인이 처음에 제동장치 점검하는겁니다.
    요즘은 왜 이리 남 탓만 하는지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1:07 답글 신고
    렌트카로 대입해서 보셔도 똑같이 보실 수 있나 의문스럽네요?

    직원의 말이 사실일 경우 제가 제동을 확인하고 탔다는게 증명이 되겠죠
    사실이 아닐 경우 오히려 자신들이 임의로 수리했다는 의심 정황이 생기겠죠

    어느 쪽이어도 변함이 없고 그래서 관리부실 여부를 따지는 겁니다.
    소모품의 교체 주기가 제대로 이루어 졌다면 저의 과실이 되곘죠
    근데 업체측은 하나도 입증을 안하고 있고 심지어 전동 킥보드도 제동이 안되는 기사들이 많은데요?
  • 레벨 대위 3 김루루예지 26.03.19 12:24 답글 신고
    저런자전거가 매번 점검되어서 렌탈되는것도아니고
    분명 이전사람이 탔던 자전거일텐데요
    그런자전거를 렌트하자마자 저런 경사진곳에서 페달을 젓고 내려왔다는것또한
    님도 부주의는 있는겁니다
    공유자전거는 항시 돌아가기때문에 분명히 점검의 취약점은있을겁니다
    이번사건으로 보상을 받더라도 본인 자전거 아닌이상 렌탈하자마자 저런 행동은 위험해보입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8:54 답글 신고
    본인 잣대로 무조건 판단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지역은 산옆 빌라촌이구요 통행로가 내리막밖에 없는 곳입니다. 그리고 내리막에서 누가 페달을 계속 밟았다고 했죠? 영상에서도 안밟았는데 저속도인데요
  • 레벨 상사 1 yuti 26.03.19 12:28 답글 신고
    팩트체크
    티머니go 패스권으로 브랜드별로 전기자전거 많이 탑니다
    1.브레이크 멀쩡한거 별로 없음
    2.내리막은 대부분 제동 안됨 (제보자처럼 속도 내면 ㅈ됨)
    그래서 전 출발전 브래이크 상태 확인후 상태에 따라 풀악셀 조절하며 탐

    결론 : 저정도 상태는 흔한 일임
    급경사는 전기자전거로 타고 내려 오면 안됨(전기동력 때문에 제동 더 암됨)
    다치신거는 보상 잘 받으세요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8:56 답글 신고
    페달은 평지이후로 일절 안밟았습니다; 관리상태는 최악이라는거네요. 참…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인타스텔라2 26.03.19 12:38 답글 신고
    언론 이용 필수
    지자체 보험 확인
  • 레벨 대위 2 끝까지박멸 26.03.19 12:41 답글 신고
    공유자전거나 킥보드같은것들
    어리버리한 업체들이 엉성하게 운영하는건
    안타야하고 아예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9:25 답글 신고
    지자체 관리 허가조차 필요없는 상황이라 사실상 방치라고 봐야하죠…
  • 레벨 중장 퀘이조이 26.03.19 13:00 답글 신고
    없어져야하는데 이런 위험한걸 어떤새끼가 통과시킨거임
  • 레벨 대위 3 마른대가리 26.03.19 13:27 답글 신고
    언론에 제보하세요.
    취재가 시작되자...
  • 레벨 하사 1 흘흘흘 26.03.19 13:34 답글 신고
    그저 수익 극대화를 위해
    고객의 안전엔 뒷짐지는 미친 업체들이군요
    관리 안할거면 사업 접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격투가 26.03.19 13:59 답글 신고
    당일가입 글 ㅈㄴ길다ㅋㅋㅋ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8:57 답글 신고
    가입일을 혹시 못보시는지 ㅎㅎ
  • 레벨 소위 3 세인트루이스 26.03.19 14:40 답글 신고
    위험하네요,, 안전관리는 공론화되어야죠,,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9:01 답글 신고
    여러분들 덕에 첫 공론화가 됐네요 관심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1 멜로즈Ave 26.03.19 14:42 답글 신고
    퀵보드 자전거 없애라 제발
  • 레벨 병장 앵카다잉 26.03.19 15:01 답글 신고
    안멈추가든요 이러고잇음서 왜타는거에요??

    재밌는분이네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8:51 답글 신고
    글을 좀 봐주십쇼 재현영상입니다…;
  • 레벨 소위 1 에이엠지 26.03.19 15:35 답글 신고
    시작하자마자 바로 내리막 탄거도 아니였을텐데
    브레이크가 제대로 안잡히는거 가늠이 안되요?
    그래놓고 저런 경사를 내려간다?
    그정도 능지가 없나...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19 18:52 답글 신고
    긴글이지만 다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평지는 정상작동 되었기 때문에 관리부실을 집은겁니다.
    그리고 저기가 산지 바로 옆 빌라촌이기 때문에 출구는 내리막밖에 없구요
    저정도 경사도 제동이 안되면 더욱 운영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더 심한 경사도 제동됩니다;
    바퀴가 멈춘채 미끄러지는거랑 브레이크를 잡았는데도 바퀴가 굴러가는건 다른문제죠
    저지역 저거보다 더 심한 경사길도 많은데 운영 잘만 하고 있던데요
  • 레벨 소장 댓글은꾸준히 26.03.19 15:54 답글 신고
    ㅡㅡ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사 26.03.20 13:13 답글 신고
    그거 아세요?
    글과 댓글만봐도 존나게 피곤한 스타일인거
  • 레벨 상병 일안해징징 26.03.20 15:26 답글 신고
    기기고장으로 사고나셔도 그러려니하고 넘어가실껀가봐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