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와 같이 거더 거치 중 하나가 잘못 되면 도미노처럼 넘어 가기 때문에 검토 하고 확인 하고 시운전도 해 보기에 저러기가 쉽지 않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 건설업만의 독특한 하도급 때문이라 봅니다. 건설업은 그 특성상 하도급이 필연적인데 우리나라에서는 관리 책임까지도 하도급을 합니다. 우리나라 메이저 건설사들이 해외에서는 호평을 받지만 국내에서는 부실의 온상으로 보이는 것은 한국만의 하도급 체제 때문입니다. 제가 1989년 도로 공사 현장을 첫 현장으로 토목일을 시작했는데 그때는 기술자 한정 원도급 직원들이 하도급 직원들보다 더 많았습니다. 하도급은 진짜 일만 하면 되던 시절이었죠
건설업이 제일 부조리가 많죠.
옛날 현장건설소장 아들 돌때 뷔폐집에 가보면 어마어마 합니다.
그당시는 먼저먹는놈들이 임자였지요..자제 뒤로 빼돌리고..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최근 큰사고들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개선되는거죠..
시간이 걸리겠죠..
기업은 돈을 최고로 여기는 집단이다보니 답이 없는거도 사실이죠..
최종감독자 아님?
차라리 다행이군요.
한국어중에 한자어, 순우리말 빼고 같은뜻인데 두개 언어로 된 단어가 있냐??
고속도로 건축한다고 하는거 봤냐?
고속도로 건설이잖아
마찬가지로 교량 건설이지 교량 건축이냐?
국어 공부좀 하자
건축항목엔 건설이 포함안되잖아 조선족아 중국에선 한국어 대충가르키냐?
최종감독자 아님?
부산이라고 별반 다르것어요
광주시장 뭐했냐
광역시중 제일 핫바지 광역시 만들고
전재수가 시장인줄 알고 댓글 달았나 본데 어쩌냐 ㅋㅋㅋ
차라리 다행이군요.
설치하는 과정에서 다른거 건들면서 도미노처럼 우르르 무너진상황 다행이 사망자없어서 천만다행...
한번 걸리면 시공사부터 감리 담당공무원 재기 못하게 조져봐라
놀고있는 국회의원들 때문임
지금이라도 늦지 않음
건설면허를 박탈하는게 옳고 맞지..
아파트뿐 아니라 대규모 굵직한 토목공사는 죄다 현대가 훑어가나보네..
관급공사라 돈도되고 알려지지 않아 글치
건설비리가 공무원 건설사 얽혀 있는 경우가 다반사..조사하면 다나와..
그리고 현대 엘리베이터는 자사 힐스테이트. 아이파크뿐 아니라 주택공사가 분양한 아파트들 태반이 훌쩍넘게 시공돼있던데
뭐 있는거 아녀?
건설중에도 무너지는데 완공후에 무너지지않는다고 누가 보장하나
외국나가선 겁나 잘하면서
국내 공사는 대충하는거같어
만만한게 자국민인가...
사고많이 친데는 현산 아닌가요?
점점더 부실시공이 늘어나
철근 빼먹은 아파트들 좀 많아야지
전부 없애야 하는거 아닌가?
도대체 저런 큰 사고가 몇번째야?
안들어가는 현장 몇군데 있음..
1순위 현대..
지금까지 몇번 가봤지만..개판임..
습식공사를 한겨울에 해달라고 하는데..
골조가 물이 어디서 흘렀는지..
물이 흘러서 얼어 있었음..
녹여준다고 했지만..
어차피 다시 얼것이고..
하자발생 한다고 했지만..
해달라고만 하길래..어이가 없어서..
연장도 안내리고..그냥 도망쳤음..
그후에 몇번이고 다른 현대건설
들어가봤는데..
역시나..골조가 개판임..
이건 현대가 모를수가 없음..
왜?
그 업체만 쓰거든요..
알면서도 써요..어떤새끼인지 모르겠지만..
누군가는 돈 겁나 빼돌리고 있을거임..
일 해달라고 해서 갔는데..
개같은 상황인데..일을 해야됨?
내가 무슨 독박을 쓸려고 일을 해줘야하는건지..
매번 무너지면서도 계속 빼먹는건 상습이네.
어디 매뉴얼에 있나봐 자재횡령.
연천댐이 2번 붕괴했다고 나오는데.. 비 많이와서 붕괴되었다는 판결을 받았죠.(인재가 아닌 천재지변)
면박이 새끼가 회장인지 사장인지 있을 때 지은거죠..
그때도 빼먹었겠죠..
현대는 관급입찰 50년간 못들어오게 해야됩니다..
어케 된게 엠비의 피가 아직 흐르는 느낌..
댐이란게 비 많이오면 홍수나지말라고 그거 조절하라고 만드는게 댐인데...판결도 참...
주식 팔길 잘했다
옛날 현장건설소장 아들 돌때 뷔폐집에 가보면 어마어마 합니다.
그당시는 먼저먹는놈들이 임자였지요..자제 뒤로 빼돌리고..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최근 큰사고들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개선되는거죠..
시간이 걸리겠죠..
기업은 돈을 최고로 여기는 집단이다보니 답이 없는거도 사실이죠..
뉴스에 시공사 경찰수사.
한국도 인도랑 똑 같음. 공무원은 철갑밥통
힘없는 하청만 물어뜯음.
순살자이 둥절 ㅋ
역할만 바뀌어서 같은일이 여기저기에서 일어나고 있는 대한민국에선 흔한일이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