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navy330 26.06.12 07:28 답글 신고
    건축이...아니라 "건설" 이라고 표현하는 게 맞습니다...
  • 레벨 원사 3 귀두우람이보일러 26.06.12 15:59 답글 신고
    왕회장이 관뚜껑 따고 뛰쳐나올판
  • 레벨 중장 YF영페이스 26.06.12 17:47 답글 신고
    같은 뜻이에요
  • 레벨 중위 3 뭐냥11 26.06.12 22:00 신고
    @YF영페이스 조선족이여?
    한국어중에 한자어, 순우리말 빼고 같은뜻인데 두개 언어로 된 단어가 있냐??
    고속도로 건축한다고 하는거 봤냐?
    고속도로 건설이잖아
    마찬가지로 교량 건설이지 교량 건축이냐?
    국어 공부좀 하자
  • 레벨 중장 YF영페이스 26.06.13 05:58 답글 신고
    그럼 현대건설은 건축업을 안 하냐?
  • 레벨 소위 1 goldmoont 26.06.13 06:56 신고
    @YF영페이스 자신의 잘못을 시인할 줄 아는 것도 어른의 덕목이죠.
  • 레벨 중장 YF영페이스 26.06.13 08:02 답글 신고
    뭔솔? 건설사는 건축을 안 하냐고 물었는데 동서문답하나
  • 레벨 중위 3 뭐냥11 26.06.13 15:51 신고
    @YF영페이스 건설항목에 건축이 포함되고,
    건축항목엔 건설이 포함안되잖아 조선족아 중국에선 한국어 대충가르키냐?
  • 레벨 소장 3829372917 26.06.12 07:32 답글 신고
    부산시장 뭐하냐

    최종감독자 아님?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내란삼대멸족 26.06.12 08:32 답글 신고
    서울서 일터져도 오세는 지탓 아니라던데요
    부산이라고 별반 다르것어요
  • 레벨 대위 3 전라드림 26.06.12 14:11 신고
    @내란삼대멸족 이태원참사 세월호참사 까지만 대통령탓입니다 정권바꼈으니 이제 선동하시면 안됩니다
  • 레벨 중위 1 아아아아사 26.06.12 09:00 답글 신고
    또 지랄병 ㅋㅋㅋ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2 09:29 신고
    @아아아아사 ````````````````````````````````````````````````````````````````
  • 레벨 대령 1 병신아닉좀그만바꿔 26.06.12 09:39 답글 신고
    2쩩 아저씨 아직 이취임식 안했음요~ㅋㅋ
  • 레벨 중위 3 나로로말하자면 26.06.12 14:52 답글 신고
    박형준이?
  • 레벨 이등병 F35 26.06.12 15:30 답글 신고
    먼저 이한우 뭐했냐고 물어보는게 맞는거 아님? 정치충인가
  • 레벨 하사 1 찢죄봉지 26.06.12 17:57 답글 신고
    전죄쑤 당선된뒤로 씹창나는구나~~~~
  • 레벨 대령 3 점찍으면시진핑개새끼 26.06.12 20:03 답글 신고
    광주 아이파크는 아파트 자체가 무너졌는데
    광주시장 뭐했냐
    광역시중 제일 핫바지 광역시 만들고
  • 레벨 대위 1 올웨이스 26.06.12 23:24 신고
    @점찍으면시진핑개새끼 형들 댓글단넘 이전댓글 좀 보고 글써요. 2찍 반민족매국노입니다. 부산시장 적은건 훼이크입니다.
  • 레벨 원사 3 제티3 26.06.13 06:28 답글 신고
    보배다운 댓글과 추천 수.ㅋ
  • 레벨 원수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6.06.13 07:10 답글 신고
    리박스쿨 팀킬 오지네 ㅋㅋㅋ
    전재수가 시장인줄 알고 댓글 달았나 본데 어쩌냐 ㅋㅋㅋ
  • 레벨 상사 1 왕과나의함 26.06.13 14:38 답글 신고
    대한민국에서 일어난 사고인데 대통령은 뭐하냐?
  • 레벨 원사 3 제티3 26.06.13 16:56 신고
    @왕과나의함 세월호 참사, 이태원 참사는 대통령 책임이지만 이건 대통령 책임이 아닙니다.
  • 레벨 소장 exorcist 26.06.12 07:52 답글 신고
    무늬만 중대재해처벌법!
  • 레벨 중장 진짜싼마이 26.06.12 07:55 답글 신고
    부실하게 지어놓고 사람지나다니다 사고나느니
    차라리 다행이군요.
  • 레벨 준장 백밥집선생 26.06.12 16:37 답글 신고
    저러고 다시 잘 지을것 같죠?
  • 레벨 대위 3 인생새옹지마 26.06.12 08:17 답글 신고
    거더는 공장에서 만들어서 나오는데
    설치하는 과정에서 다른거 건들면서 도미노처럼 우르르 무너진상황 다행이 사망자없어서 천만다행...
  • 레벨 중장 발꼬락화팅 26.06.12 08:24 답글 신고
    아이고.. 요즘이 어떤 시대인데 부실공사, 부실공사 -_-;;; 에휴...
  • 레벨 준장 회자정리 26.06.12 08:37 답글 신고
    솜방망이 처벌이니 계속 저지랄병이지...
    한번 걸리면 시공사부터 감리 담당공무원 재기 못하게 조져봐라
  • 레벨 중장 세콘도 26.06.12 08:42 답글 신고
    현대건설은 참 대단(?)하네요. 여러모로 사고를 많이 치네요.
  • 레벨 중령 2 사랑과금전 26.06.12 08:42 답글 신고
    이건 여,야를 떠나 강력한 처벌 법 만들지 못한
    놀고있는 국회의원들 때문임
    지금이라도 늦지 않음
  • 레벨 중령 1 갈증엔참이슬 26.06.12 08:42 답글 신고
    큰사고만 올해포함 몇번째인가...
    건설면허를 박탈하는게 옳고 맞지..

    아파트뿐 아니라 대규모 굵직한 토목공사는 죄다 현대가 훑어가나보네..

    관급공사라 돈도되고 알려지지 않아 글치
    건설비리가 공무원 건설사 얽혀 있는 경우가 다반사..조사하면 다나와..

    그리고 현대 엘리베이터는 자사 힐스테이트. 아이파크뿐 아니라 주택공사가 분양한 아파트들 태반이 훌쩍넘게 시공돼있던데
    뭐 있는거 아녀?
  • 레벨 원수 케구오너 26.06.12 08:43 답글 신고
    에혀..
  • 레벨 원사 3 우랭우땡 26.06.12 09:12 답글 신고
    건설면허 본보기 시범케이스로 취소시켜라 좀
  • 레벨 중령 2 LE블루 26.06.12 09:16 답글 신고
    서울 부산 무너지고 이제 대구만 남았나?

    건설중에도 무너지는데 완공후에 무너지지않는다고 누가 보장하나
  • 레벨 소령 2 RS붕붕이 26.06.12 10:55 답글 신고
    저렇게 부실해서야.... 현대는 걸러야하나... 다른데도 사고만 덜 났지... 마찬가지겠지?...
  • 레벨 중위 2 골려드림 26.06.12 11:46 답글 신고
    미친 새끼들
  • 레벨 대령 1 팩트댓글 26.06.12 11:51 답글 신고
    우리나라 건설사들 보면
    외국나가선 겁나 잘하면서
    국내 공사는 대충하는거같어
    만만한게 자국민인가...
  • 레벨 하사 1 유모차폭주족 26.06.12 11:53 답글 신고
    현대 건설이랑 현산(현대산업개발)이랑은 다른데요..
    사고많이 친데는 현산 아닌가요?
  • 레벨 소령 1 김선생이리와 26.06.12 12:15 답글 신고
    봉봉이들ㅋㅋ
  • 레벨 하사 3 judg 26.06.12 12:47 답글 신고
    중국이나 동남아에 외주주냐,
    점점더 부실시공이 늘어나
  • 레벨 일병 남항 26.06.12 12:58 답글 신고
    면허취소
  • 레벨 하사 2 으르신 26.06.12 13:08 답글 신고
    조만간 어디 아파트 무너진다 소리도 들릴 듯
    철근 빼먹은 아파트들 좀 많아야지
  • 레벨 원사 2 메카도로 26.06.12 13:22 답글 신고
    이쯤되면 현대 및 현대계열 건설사들은
    전부 없애야 하는거 아닌가?
    도대체 저런 큰 사고가 몇번째야?
  • 레벨 하사 1 초강력레이스 26.06.12 14:26 답글 신고
    정주영이 일어날 일이다
  • 레벨 대위 3 샤롱 26.06.12 14:31 답글 신고
    일하러 여러 시공사 다녀봤지만..
    안들어가는 현장 몇군데 있음..
    1순위 현대..
    지금까지 몇번 가봤지만..개판임..
    습식공사를 한겨울에 해달라고 하는데..
    골조가 물이 어디서 흘렀는지..
    물이 흘러서 얼어 있었음..
    녹여준다고 했지만..
    어차피 다시 얼것이고..
    하자발생 한다고 했지만..
    해달라고만 하길래..어이가 없어서..
    연장도 안내리고..그냥 도망쳤음..
    그후에 몇번이고 다른 현대건설
    들어가봤는데..
    역시나..골조가 개판임..
    이건 현대가 모를수가 없음..
    왜?
    그 업체만 쓰거든요..
    알면서도 써요..어떤새끼인지 모르겠지만..
    누군가는 돈 겁나 빼돌리고 있을거임..
  • 레벨 원사 3 허완 26.06.12 14:38 답글 신고
    ㅈㄹ 현장간건 계약완료상황 도망은 말이안됨
  • 레벨 대위 3 샤롱 26.06.12 22:04 신고
    @허완 뭐가 말이 안됨?
    일 해달라고 해서 갔는데..
    개같은 상황인데..일을 해야됨?
    내가 무슨 독박을 쓸려고 일을 해줘야하는건지..
  • 레벨 원사 3 제티3 26.06.13 08:28 신고
    보배식 신파 소설.ㅋ
  • 레벨 원사 3 허완 26.06.14 16:15 답글 신고
    현대랑 계약이란건 우선 실적도 되야하고 먼저 현대랑 협력업체 등록되있어야하며 심사를 하고 전자계약이 되야 하는데 쬐금한 업체랑은 하지도 않고요. 그냥 현대아파트 개인세대랑 계약한거 아닙니까? 간다는게 납득이 안되서 하는말입니다
  • 레벨 중사 2 여기로 26.06.12 14:41 답글 신고
    저런 공사 특히 PC 공사를 전문업체아닌데서 하니 매번 시고나지요. 뻔하지뭐 전문업체 비싸니 지들이 직접하거나 그냥 일반 토목업체 시키다 사고 냈겠지..
  • 레벨 대장 탄핵한표추가 26.06.12 14:44 답글 신고
    또 빼먹었구나 철근.
    매번 무너지면서도 계속 빼먹는건 상습이네.
    어디 매뉴얼에 있나봐 자재횡령.
  • 레벨 원사 1 넘어진돼지 26.06.12 16:03 답글 신고
    꼭 불행이 본인 발끝에 다가와야 그제서야 울고불고 난리..안전불감증의 교훈을제대로 보여준 지역..서울이나 부산이나.대구나
  • 레벨 대령 3 제네라온 26.06.12 16:13 답글 신고
    ㅡㅡ;;
  • 레벨 중사 1 한점부끄럼없기를 26.06.12 17:13 답글 신고
    현대건설이 지은게 아니고 30프로 떼어먹고 하청업체 넘겨 넘겨지은게 사고겠죠 하청 하청 하청 하청 문제가 계속 생길걸요 대기업 저시끼들 명함으로 장사하는 새끼들 잘처먹고 잘살아라 에라이..
  • 레벨 준장 Restrict 26.06.12 17:42 답글 신고
    그러니까 현대랑 감리가 책임져야죠.
  • 레벨 상병 봄하 26.06.12 18:32 답글 신고
    50년전 보다 못지으면 어쩌냐 시대가 변화하고있고 기술력 차이가 상당한데;;;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6.12 18:42 답글 신고
    해처먹을 결심을 시장으로 뽑았으니 당연한 결과!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12 18:56 답글 신고
    에휴~~~
  • 레벨 소령 3 맥스킹 26.06.12 19:13 답글 신고
    현대건설은 무너지는현장이 많구나
  • 레벨 중장 임자929 26.06.12 20:08 답글 신고
    에라이 한두 번도 아니고 여기가 중국이야?
  • 레벨 원사 3 28173553 26.06.12 20:13 답글 신고
    그래도 주식버티고 있는거보면 용타…
  • 레벨 소령 3 해야할까 26.06.12 20:14 답글 신고
    포스코와 현대는 .. 왜
  • 레벨 대령 3 안효공23 26.06.12 20:17 답글 신고
    현대건설은 건설업에서 손 떼는게 맞을듯 하다! 손만 대면 무너지는,,,.
  • 레벨 중위 1 파파마마 26.06.12 20:43 답글 신고
    사고와 같이 거더 거치 중 하나가 잘못 되면 도미노처럼 넘어 가기 때문에 검토 하고 확인 하고 시운전도 해 보기에 저러기가 쉽지 않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 건설업만의 독특한 하도급 때문이라 봅니다. 건설업은 그 특성상 하도급이 필연적인데 우리나라에서는 관리 책임까지도 하도급을 합니다. 우리나라 메이저 건설사들이 해외에서는 호평을 받지만 국내에서는 부실의 온상으로 보이는 것은 한국만의 하도급 체제 때문입니다. 제가 1989년 도로 공사 현장을 첫 현장으로 토목일을 시작했는데 그때는 기술자 한정 원도급 직원들이 하도급 직원들보다 더 많았습니다. 하도급은 진짜 일만 하면 되던 시절이었죠
  • 레벨 원사 3호봉 연천의발 26.06.12 20:59 답글 신고
    또 몽구야? 축구도 무너지공
  • 레벨 대령 3 쿠쿠루삥뽀로로 26.06.12 21:31 답글 신고
    갠 몽규이고 현대건설은 아니고 현대산업개발
  • 레벨 원사 3 제티3 26.06.13 16:50 답글 신고
    보배다운 댓글.ㅋ
  • 레벨 대령 2 치이이익 26.06.12 21:54 답글 신고
    뭐여 순살다리? 어휴 진짜 왜 이러나요
  • 레벨 하사 1 주먹이운다울어 26.06.12 22:00 답글 신고
    포스코 감리? 에효
  • 레벨 병장 날라꼭깽이 26.06.12 22:35 답글 신고
    현대는 차 빼고 뭐하나 제대로 하는게 없네.. 아니다 노조가 개판이구나
  • 레벨 원사 2 헐크빠빠 26.06.13 05:32 답글 신고
    차? 내국인만 조져먹는 기술력.
  • 레벨 중위 2 건듬문다 26.06.12 22:48 답글 신고
    현대는 국가사업에서 빼야됨
  • 레벨 중사 2 아기복어 26.06.12 23:02 답글 신고
    이건아니지... 아직도 저렇게 공사하는곳이 있네
  • 레벨 소령 2 찹쌀도나쓰 26.06.12 23:16 답글 신고
    잘좀하지
  • 레벨 일병 힘든일꾼 26.06.12 23:48 답글 신고
    이거 원청있고 빔 제작업체 그담 가설업체 빔 가설업체가 100프로 과실임..... 자세한 내용은 말하기 힘듬.... ^^
  • 레벨 소장 배룩이 26.06.12 23:56 답글 신고
    요새 건설들이 영,,,
  • 레벨 중장 보매드립 26.06.13 01:22 답글 신고
    정주영씨가. 땅속에서 통곡하겠내 ㅜㅜ
  • 레벨 중장 공인중개사 26.06.13 01:26 답글 신고
    현대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회사입니다.

    연천댐이 2번 붕괴했다고 나오는데.. 비 많이와서 붕괴되었다는 판결을 받았죠.(인재가 아닌 천재지변)
    면박이 새끼가 회장인지 사장인지 있을 때 지은거죠..
    그때도 빼먹었겠죠..

    현대는 관급입찰 50년간 못들어오게 해야됩니다..
    어케 된게 엠비의 피가 아직 흐르는 느낌..

    댐이란게 비 많이오면 홍수나지말라고 그거 조절하라고 만드는게 댐인데...판결도 참...
  • 레벨 상사 1 1222 26.06.13 04:55 답글 신고
    대한민국에선 어떠한 징발도 엄슴요
  • 레벨 중령 1 일반거북이 26.06.13 06:51 답글 신고
    너무하네 현대.
    주식 팔길 잘했다
  • 레벨 원사 3 반풍수 26.06.13 07:05 답글 신고
    건설업이 제일 부조리가 많죠.
    옛날 현장건설소장 아들 돌때 뷔폐집에 가보면 어마어마 합니다.
    그당시는 먼저먹는놈들이 임자였지요..자제 뒤로 빼돌리고..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최근 큰사고들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개선되는거죠..
    시간이 걸리겠죠..
    기업은 돈을 최고로 여기는 집단이다보니 답이 없는거도 사실이죠..
  • 레벨 대위 1 원금만제발 26.06.13 07:26 답글 신고
    재건주로 묶여서 주가는 폭등
  • 레벨 중사 2 안산뽕돌 26.06.13 07:29 답글 신고
    예전에 인도에서 축제때문에 다리에 인파가 몰려 다리가 붕괴.
    뉴스에 시공사 경찰수사.
    한국도 인도랑 똑 같음. 공무원은 철갑밥통
    힘없는 하청만 물어뜯음.
  • 레벨 소위 3 인타스텔라2 26.06.13 07:30 답글 신고
    범 현대덕분에
    순살자이 둥절 ㅋ
  • 레벨 소령 3 변돌이 26.06.13 09:53 답글 신고
    또 깅상도가
  • 레벨 소령 1 비만사순 26.06.13 23:58 답글 신고
    책임자 없고 책임질일 없는 대한민국에선 이래도 되거든...
    역할만 바뀌어서 같은일이 여기저기에서 일어나고 있는 대한민국에선 흔한일이라...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