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있지만 사실 별것도 아닌 자격증입니다..
뭐 자격증보다 경험이 훨씬 중요합니다..
자격증 따서 경험도 없는 사람은 별 도움이 안돼고..
자격증 없어도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훨씬 더 능력있습니다..
학원에서 시험 공부해서 붙기는 솔직히 쉽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선 경험이 중요해요..
전 솔직히 자격증 제도 폐지하고 경험자격증 제도 가 좋다고 생각해요..
자격증 따고 헛것인 분들이 너무 많아요..
결국 자격증 제도 필요없다..
경험 자격증이 훨 좋다..
진로 분야가 어떠냐에 따라 요즘은 나누어 집니다. 예전엔 전기기사 선임한 건물에 한해 소방 선임이 가능하여 둘다ㅜ있으면 좋다라는 말이 있고 세트로 따시는 분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동시선임도 안되고 보조선임을 거는것도 전기선임이 되어 있는 건물엔 전기자격증만 가지고도 선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기기사와 공사기사를 거지고 있는것도 진출분야가 넓어진다는 장점은 있지만 한쪽 기사든 공사든 한쪽 분야로 정해지면 나머지 자격증은 휴지조각이 됩니다. 쓸모가 없어지죠. 물론 알기위해 도전하시는거라면 말릴 이유는 없겠지만 나중에는 필요없는 자격증이 됩니다. 전 공사,기사 다 가지고 있는 현직 전기과장입니다.
팩트만 말해준다.
큐넷 들어가 보면 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장, 기사 등등 수십가지 나온다.
기사시험은 사실 쉬운게 없다. 극악 난이도는 역시 회계사 나 세무사는 머리 나쁜 놈은 못한다.
그 밑으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등이 있는데 이건 문제가 시험 떨어뜨리려고 내는 문제가 나온다.
그 밑으로는 일반인이 같은 군 대학을 나오거나 학점제 또는 기능사 시험을 봐서 원하는 기사 시험을 보는건데...
여기서 분명한 것은 이과, 문과 구분이 된다.
수학적 계산이 가능한 놈은 전기나 기계 등에 응시가능하고, 수리력 약하고 죽자살자 암기 가능한 놈들은
산업안전이나 설비보전 등 그래도 계산문제 없는 것들을 시험본다.
합격율은 전기나 냉동, 기계 등등은 20~40% 정도이고, 가장 쉽다는 산엄안전은 5~70% 합격율을 보인다.
전기는 최소 6개월 이상 정말 울면서 공부해야 하고, 쉬운 기사도 최소 2개월은 책 붙잡고 살아야 한다.
전기에 대해서도 한 말씀 드리지.
전기(산업)기사 따봐야 아파트 관리소 같은데 월급 400따리 취직가능하다. 비전도 없고, 별볼일 없다.
남편 400따리 마누라 300따리 해야 먹고 산다.
그리고, 기사 시험은 상대성이라 쉬운 사람 있고, 어려워 하는 사람 있는데... 해보면 결코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참고로 난 기사 3개, 기능사 1개, 기타 잡자격 6개 가진 사람으로서 한마디 했다.
전기전공이니깐 산업기사면 충분하고
안전산업기사 무조건 취득하면 기업에서
원하는 자격증 충족됩니다.
솔직히 기능사 뭐 이런거는 의미 없습니다.
요즘 회사에서 가장 원하는 인재는
AI 활용능력과 범용성이 높은 지멘스 PLC
경력자 우대하는데 지멘스 자체적으로 교육
프로그램 있는데 이거 이수하시면
감히 취업 조건 100프로 완료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점은 기본 중에 기본이고
옵션으로 토익스피킹 Lv5, 토익 650점 정도
구비하면 대부분 회사 서류 패스 될 겁니다.
면접 때는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솔직함, 성실함, 친화력입니다.
이거 기준으로 답변 준비하세요.
뭐 뻔한 얘기 같지만 면접관으로 입회해보니깐
준비가 안 된 사람들 굉장히 많더라구요.
뮐 하시더라도 사양산업은 절대 지원하지
마세요. 예를 들자면 철강, 디스플레이, 화학,
2차 전지
이야~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제가 기사취득한지 벌써 삼십년이 넘었네요..
젋을때는 그나마 머리가 돌아가긴 해서 어찌어찌 붙었던 기억이 남니다.. 그 자격증이 지금까지 밥벌어먹고 살게 해줍니다
경력수첩만드셔서 경력쌓이면 일하시는데 보탬이 많이 됩니다.
요즘은 경력수첩을 먼저 보더라구요.. 현장이 만만하지 않으니 항상 몸조심하시고
추천은 덤!
저는 그쪽 분야를 잘 모르지만...... 저희 아들도 언젠간 기사까지 따겠죠???
축하드립니다~~
30된 친한 동생도 복무 중에 준비해서 붙었습니다.
목표가 확실하고 착실한 사람들은 꼭 해내더라구요.
진짜 맞을까….
23살이면 대학교4학년인데 왜 응시자격 자체가 안되는거임?
기사 24년째 못따고있음
이런사람이 100명중 98명은 됨
왜 반댈 누르지?
취업후 일년경력이면 전기산업기사 볼수 있으니
취업후 일 적응 됨 바로 준비하라고 하세요
전기기사 있으면 옛날엔 괜찮았다고 하던데
지금은 별로입니다
고3이 기사가 꿈이면 어떻게 합니까
막말로 기사는 응시자격만 되면 개나소나 땁니다
기술사급 자격증을 따야죠
고3한테 이런글 써놓고 맞는말인데 왜 그러지? 생각하는 정도면, 외롭긴 하겠어요.
기술사면 인정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도 필기합격률은 그거보단 높지않나?
저는 소방기술사고 기능장 자격증도 있는데
기술사급 상위 자격증 빼고는 별의미없는 자격증입니다
그냥 이미 그업계에서 일하고있으니까 따는거겠지 자격증만 있으면 별 메리트없어요
기술사급 자격증만 인정해주죠
하긴 운전면허 필기도 누군가는 버겁다고 하더라
고3 아직 어린 친구가 자신의 목표을 향해 자격증 취득해서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는데 그걸 배아리가 꼬여서 무시하고 상처를 주네
왜? 본인은 기능사인데 기사 취득해서 그리 부럽나 이 못난 사람아
기사 자격증은 실기포함 50대 60대도 퇴근후 공부해서 몇개월이면 합격하는 수준의 시험입니다
박정희, 전두환이 우리나라 부강하게 만들었고, 그들이 없었으면 필리핀 수준이었을 거라고 댓글 단 걸 보니...
어떤 수준인지를 잘 알겠네. ㅋㅋㅋㅋ
진짜 한심하다 못해, 불쌍하기까지 하네.
본인은 뭐 있어?
기사 시험중에서 합격률 낮은 시험중 하나예요.
본인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길 바래요!
축 하 드 립 니 다
전기기사 필기 도전했다가 쓴맛을 봤더랬죠.. 자격증 취득 축하드려요
자, 이제 기사준비해야죠?ㅎㅎ
공부양이 엄청나더라구요
대단하십니다~~!!
뭐 자격증보다 경험이 훨씬 중요합니다..
자격증 따서 경험도 없는 사람은 별 도움이 안돼고..
자격증 없어도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훨씬 더 능력있습니다..
학원에서 시험 공부해서 붙기는 솔직히 쉽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선 경험이 중요해요..
전 솔직히 자격증 제도 폐지하고 경험자격증 제도 가 좋다고 생각해요..
자격증 따고 헛것인 분들이 너무 많아요..
결국 자격증 제도 필요없다..
경험 자격증이 훨 좋다..
이제 기사, 기술사까지 가즈아~~~
축하한다
댓글에 잘못된 부분도 있지만 경력<<자격증 입니다.
선임 여부에 따라 급여가 틀려집니다.
노력은 당신을 배신하지 않을겁니다
하시고
한 1-2년 여유부리다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소방기사 도전 해보심이..
부럽습니다 어려운시험에 전문직!
축하드리고 항상 건강하세요!!
큐넷 들어가 보면 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장, 기사 등등 수십가지 나온다.
기사시험은 사실 쉬운게 없다. 극악 난이도는 역시 회계사 나 세무사는 머리 나쁜 놈은 못한다.
그 밑으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등이 있는데 이건 문제가 시험 떨어뜨리려고 내는 문제가 나온다.
그 밑으로는 일반인이 같은 군 대학을 나오거나 학점제 또는 기능사 시험을 봐서 원하는 기사 시험을 보는건데...
여기서 분명한 것은 이과, 문과 구분이 된다.
수학적 계산이 가능한 놈은 전기나 기계 등에 응시가능하고, 수리력 약하고 죽자살자 암기 가능한 놈들은
산업안전이나 설비보전 등 그래도 계산문제 없는 것들을 시험본다.
합격율은 전기나 냉동, 기계 등등은 20~40% 정도이고, 가장 쉽다는 산엄안전은 5~70% 합격율을 보인다.
전기는 최소 6개월 이상 정말 울면서 공부해야 하고, 쉬운 기사도 최소 2개월은 책 붙잡고 살아야 한다.
전기에 대해서도 한 말씀 드리지.
전기(산업)기사 따봐야 아파트 관리소 같은데 월급 400따리 취직가능하다. 비전도 없고, 별볼일 없다.
남편 400따리 마누라 300따리 해야 먹고 산다.
그리고, 기사 시험은 상대성이라 쉬운 사람 있고, 어려워 하는 사람 있는데... 해보면 결코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참고로 난 기사 3개, 기능사 1개, 기타 잡자격 6개 가진 사람으로서 한마디 했다.
ㅎㅎㅎㅎ
성조기나드는주제에
지피티한테 처우를 물어봐도 연봉 4-5천 사이를 얘기하는데
이렇게 축하댓글이 많은거 보면 시험이 워낙 어려워서 그런건지 향후 전망에 대한 축하인건지 궁금합니다
이제 전기기사 도전하셔야죠. ㅎㅎㅎㅎ
다른 하나가 실기날마다 마가 꼈는지
인두로 손가락 지지고 ㅋㅋㅋㅋ
오실로스코프 파형 안나오고 ㅋㅋㅋㅋ
Tp1 2 잘 나오다 3 안나오고
떨어짐요..ㅋㅋ
합격 ㅊㅋㅊㅋ드립니다
나이 먹으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드네요
여세를 몰아 관련자격 계속 도전해보세요
안전산업기사 무조건 취득하면 기업에서
원하는 자격증 충족됩니다.
솔직히 기능사 뭐 이런거는 의미 없습니다.
요즘 회사에서 가장 원하는 인재는
AI 활용능력과 범용성이 높은 지멘스 PLC
경력자 우대하는데 지멘스 자체적으로 교육
프로그램 있는데 이거 이수하시면
감히 취업 조건 100프로 완료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점은 기본 중에 기본이고
옵션으로 토익스피킹 Lv5, 토익 650점 정도
구비하면 대부분 회사 서류 패스 될 겁니다.
면접 때는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솔직함, 성실함, 친화력입니다.
이거 기준으로 답변 준비하세요.
뭐 뻔한 얘기 같지만 면접관으로 입회해보니깐
준비가 안 된 사람들 굉장히 많더라구요.
뮐 하시더라도 사양산업은 절대 지원하지
마세요. 예를 들자면 철강, 디스플레이, 화학,
2차 전지
젋을때는 그나마 머리가 돌아가긴 해서 어찌어찌 붙었던 기억이 남니다.. 그 자격증이 지금까지 밥벌어먹고 살게 해줍니다
경력수첩만드셔서 경력쌓이면 일하시는데 보탬이 많이 됩니다.
요즘은 경력수첩을 먼저 보더라구요.. 현장이 만만하지 않으니 항상 몸조심하시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