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꽈랑꽈랑여름 26.06.12 09:43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09:4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그런데 추천이... ㅠ.ㅠ;
  • 레벨 대장 파이란강재 26.06.12 09:48 답글 신고
    형도 축하 드려요
    닉과 프로필사진의 연결.ㅋ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09:5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내일 있는 2종소형 시험이 가장 큰 문제네요.
    낼모레 환갑인 나이인지라... 평행감각과 운동신경이... ㅠ.ㅠ;
  • 레벨 대장 파이란강재 26.06.12 10:12 신고
    @집으로와함하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 하다 잖아요.
    파이팅 입니다
  • 레벨 하사 1 상장드림 26.06.12 13:04 신고
    @집으로와함하게 보통 그렇게 걱정하시는 분들이 좋은 점수로 패스하시던데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7 신고
    @집으로와함하게 오늘 학원가서 타보니... 이제서야 감이 좀 잡히더군요.
    전에 탔던 바이크가 저랑 궁합이 엄청 안 맞았습니다.
    오늘 다른 기종 타보니... 이제서야 감이 잡히더라구요. ^^;
  • 레벨 대위 1 Pandoli 26.06.12 09:58 답글 신고
    82점 ㅎㄷㄷ열심히 하신게 보입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27 답글 신고
    열심히만 했습니다. 그래도 그 결과가 좋아서... ^^;
  • 레벨 소장 3829372917 26.06.12 09:58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공부자랑은 뮤조건 추천!

    여기 공부일부러 안한 4050 전라도 형들
    연봉1억 지원금 제외대상 형들이 보시기에
    만만하게 보이겠지만

    보배형들은 운전면허 1종 대형이 최고 자격증인줄 알고 살잖아요

    잘하셨습니다
  • 레벨 대장 espkh3 26.06.12 10:26 답글 신고
    이 따위 개소리는 니네 엄마 달나라 갈 때나 처싸지르고 넌 신고나 처먹어

    잠실가서 라면 국물이나 처잡숫고 빌어먹을 노인네야

    실패한 인생 주제에 보배에는 처기어들와가지고 개족발 까는 소라만 싸지르고 ㅋㅋㅋ

    너 토굴 몇 호냐?

    대답!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28 답글 신고
    계좌 불러...
    다른 아이디 구입할 수 있도록 2,000원 쏴줄께.
  • 레벨 대장 espkh3 26.06.12 10:32 답글 신고
    대답 해라! 대답!
  • 레벨 중령 1 유자섬잣밤나무 26.06.12 10:02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2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님도 좋은 일만 있으시길...
  • 레벨 원사 3 매국청산 26.06.12 10:14 답글 신고
    우와 멋집니다. 축하드려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28 답글 신고
    축하는 감사드리는데...
    외모는 멋지진 않습니다. ㅠ.ㅠ;
  • 레벨 대령 3 내부세차중독 26.06.12 10:15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2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언제 시간나면 제 차 내부세차도 좀...
  • 레벨 대장 천안그남자 26.06.12 10:15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29 답글 신고
    저도 천안 삽니다. ㅋㅋㅋ~~~
    다만... 저는 천안 그 대머리...
  • 레벨 대장 구녕의힘 26.06.12 10:16 답글 신고
    와...

    대단하시네유...

    축하드려유...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30 답글 신고
    대단하진 않고... 그냥 열심히...
    그래도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그랑그랑77 26.06.12 10:18 답글 신고
    우~왕~~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3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그래도 보배에서 축하 많이 받네요.
  • 레벨 원사 3 태서 26.06.12 10:19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3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태서님도 뜻하신 모든 일들이 잘 되시길...
  • 레벨 원사 3 dooboob 26.06.12 10:22 답글 신고
    축하합니다
    전기도 그러고 건축설비도 그렇고 노후준비성 자격증인데 다들 노후준비 하시는군요.
    저도 내년 목표로 전기공사기사 준비예정입니다. 저도 이렇게 축하받을날이 왔으면 하네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31 답글 신고
    전기공사 따신 담에... 전기기사도 따세요. 필기 1과목만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님도 축하받으실 것입니다.
  • 레벨 대장 espkh3 26.06.12 10:26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쉽지 않으셨을텐데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32 답글 신고
    건축설비기사는... 공부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숫자를 잘못 적거나, 계산기 잘못 눌러서 틀리는 경우가 많아서 좀 힘들었습니다.
  • 레벨 준장 추천수 26.06.12 10:28 답글 신고
    멋지네요
    축하 합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3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내일 2종소형도 합격하면...
    더 멋질텐데요... ㅋㅋㅋ~~~
  • 레벨 병장 애들의요구 26.06.12 10:32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대단하세요. 고득점^^
    저도 몇가지 도전중인데 다 실기에서 낑낑그러고 있어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3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님도... 아이들의 요구사항이 축하받는 일들만 많으신 것이기를...
  • 레벨 소장 인생은선택이다 26.06.12 10:34 답글 신고
    대단하십니다요 나이 드셔도

    끊임없이 배우려는 열정에 인생의 후배로써

    배우고 가겠습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42 답글 신고
    어휴... 이젠 더 이상 공부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합격자 발표까지 시간이 좀 남아서... 추가로 전기기능사 실기학원 다녀봤는데...
    (학원 같이 다니는 사람들은 기사 있는 사람이 왜 기능사 따려하냐는 그런 이상한 눈길을...)
    이젠 나이 때문에 손이 느려서... 4시간30분 작업 완료해야하는데... 겨우내 4시간 10분 걸리네요.
    님도 파이팅!!! 입니다.
  • 레벨 소령 3 트럼페터1 26.06.12 10:38 답글 신고
    보배엔 능력자분들이 많으시군요 ㅎ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42 답글 신고
    문제는... 아랫도리는 능력을 많이 잃었습니다. ㅠ.ㅠ;
  • 레벨 원수 하의마트러가요 26.06.12 10:41 답글 신고
    우왕 대박~ 축하드려요 으르신
    건승하세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43 답글 신고
    다 좋은데... 으르신은 좀... ㅠ.ㅠ;
    여튼간에 님도 건승요~~~
  • 레벨 대령 2 다같이잘살순없을까 26.06.12 10:48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드릴 게 없어서 추천 5개 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5개엔... 감사도 5개...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0:53 답글 신고
    부~부~부... 부럽습니다.
    비아그라를 먹어도... 안 섭니다. ㅠ.ㅠ;
  • 레벨 대령 2 car15 26.06.12 11:22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이제 소방 기사 준비하시면 될 듯 하네요..

    저도 10년전에 건축설비기사 취득하고... 지금 관련 업종에 있습니다...

    소방 어려워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5 답글 신고
    소방1급은 전기랑 동시선임이 불가능해서... 그래서 소방은 그냥 2급 땄습니다.
    (그래도 전기 따서... 교육 안 받고... 교육비도 안 내고...)
  • 레벨 원사 3 신나1360 26.06.12 11:26 답글 신고
    축하합니다 건강하세요 ~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4 답글 신고
    어이쿠... 건강까지 신경써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 레벨 대장 뵨태공자 26.06.12 11:38 답글 신고
    와우...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님도 뵨태활동 많이 하세요~~~ (잡히지만 마세요.)
  • 레벨 대령 3 OoDgn11 26.06.12 12:01 답글 신고
    건축설비기사가 요즘 헬 이라던데. 축하합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3 답글 신고
    솔까말... 차라리 중학생이 공부하면 오히려 더 쉽게 취득 가능합니다.
    선도작성이 좀 인내력이 필요하지만...
  • 레벨 중장 달콤한인내 26.06.12 12:43 답글 신고
    감축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다 님 닉네임 덕분입니다. (인내가 쓴 줄 알았는데... 결과물 보니 달콤했네요.)
  • 레벨 중장 달콤한인내 26.06.12 18:24 신고
    @집으로와함하게 잘해유 그리니 나한테..
    ㅋㅋㅋ
    다시한번 감축~~^^
  • 레벨 훈련병 함께하는삶 26.06.12 13:07 답글 신고
    축하드릴려고 로긴했어요~ 추천도 꾹!!!
    축하드려요 ^^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인사 드리려구 로그인했어요.
    저도 추천 꾸욱~~~
  • 레벨 병장 세차하면새차 26.06.12 13:53 답글 신고
    와.. 자격증 시험이 보통 커트라인만 넘기면 합격인데 80점을 넘긴것을 보면 다 안다고 느꼈을 것 같습니다. 준비와 실행이 대단하십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51 답글 신고
    이번에 운이 좋아서 모르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숫자 오기와 계산기 잘못 누르는 문제로 인해서...
    (공식이나 풀이과정이 맞아도... 답이 틀리면 그냥 가차없이...)
  • 레벨 하사 1 내아이디만없대 26.06.12 14:20 답글 신고
    축하는 추천으로 드랍나더 ^^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49 답글 신고
    저도 감사를 추천으로 드립니다. ^^;
  • 레벨 대령 2 eros4004 26.06.12 14:31 답글 신고
    경축 근데 전기기사+소방많이하던데
    건축기사조합은 처음봅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4:49 답글 신고
    전기와 소방1급은 같이 선임이 안됩니다. (그래서 소방2급은 있습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때문에 전기기사들 건축설비기사 많이 땁니다.
  • 레벨 대령 2 eros4004 26.06.12 21:40 신고
    @집으로와함하게
    아 이해했습니다
  • 레벨 하사 1 숙제말고축제처럼살자 26.06.12 17:01 답글 신고
    축하드려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18:39 답글 신고
    축하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숙제 마쳤으니...
    축제를 즐겨야겠습니다.
  • 레벨 이등병 미소로123 26.06.12 18:42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겸직 선임 말씀하시는 댓글보니 시설쪽 일을 하시는군요.
    해당 자격증+경력으로 기계설비유지관리자 등급 취득으로 보이고
    아직 전기선임과 기계설비유지관리자는 겸직이 가능 합니다.
    개정 예정이라고는 하지만 시간은 걸릴테고, 그전에 수당 많이 챙기세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20:18 답글 신고
    현재는 백수입니다. ㅋㅋㅋ~~~
    이번달까지 정리해야 할 일들 마무리 짓고...
    담달부터 구직활동 시작할 예정입니다.
    (님 말씀처럼... 시설관리쪽 근무했었고... 전기 무제한 풀 때까지 시설관리쪽 일 할 예정입니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12 19:08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짱!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20:1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From 늙은오빠...
  • 레벨 원사 1 날아랏풍뎅이 26.06.12 20:33 답글 신고
    와우 저랑 같은점수 축하합니다
    전 운전면허필기 ㅡㅡ;;;;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20:58 답글 신고
    82점이 행운의 점수라서...
    코스 및 도로주행 한 번에 합격하실 것입니다. ^^;
    (전 대형, 대형견인 다 있는데... 내일 2종소형 셤 봅니다.)
  • 레벨 소령 2 해뜰날오것지 26.06.12 21:47 답글 신고
    고생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ㅎㅎㅎ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23:5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전 오늘 해가 떳네요. ^^;
  • 레벨 상사 3 540t 26.06.12 22:41 답글 신고
    와 이거 겁나어려운데 정말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23:52 답글 신고
    솔까말 겁나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겁 내지 않고, 인내력 가지고 도전하시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선도 작성이 좀 짜증나지만...)
  • 레벨 중사 2 네페르타리 26.06.12 23:30 답글 신고
    고생하셨네 기사자격증이란게 처음 하나 취득할땐 어려운데 하나 따고나면 전공과 상관없이 시간투자 인내심만 가지면 계속 따지더라구요
    기술사는 1년은 인내가 필요해서 늙어서 할일 드럽게 없어서 심심하면 도전예정
    건축설비는 필기는 쉬운데 실기가 좀 빡시죠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2 23:53 답글 신고
    계산기 누르는 것이 좀 빡세더군요.
    검산할 시간이 없다는 것도 좀...
  • 레벨 중사 2 네페르타리 26.06.12 23:59 신고
    @집으로와함하게 그래도 80점대 나오셨으니 빡시게 하셨네요
    건축설비는 하이브리드 자격증이라 건축 기계 두개분야 인정 받으시겠네요
    전기까지 있으시니 건축 기계 전기 3관왕 축하드립니다
  • 레벨 중위 2 로체LEX 26.06.13 06:33 답글 신고
    기사자격증따기 힘든데 대단하시네요 축하드려요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3 17:52 답글 신고
    기사자격증보다 더 어려운...
    2종소형 합격하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
  • 레벨 대령 3 제네라온 26.06.13 08:50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중장 집으로와함하게 26.06.13 17:53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오늘 2종소형도 합격했으니... 오늘 술 한 잔 하고... 내일은 편히...
    쉬려했는데... 낼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관리원으로 참석해야하는군요. ㅠ.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