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유수지 26.06.15 13:09 답글 신고
    나여~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힘힘힘 26.06.15 16:05 답글 신고
    냄새나는 고기를 바로 구워먹는다고 냄새가 안나는게 아니죠.
    그래서 양념해 먹은거구요.
  • 레벨 소장 바다건 26.06.15 20:26 답글 신고
    그 당시는 집돼지를 사용해서 누린네가 나서, 간장에 담것다 구운거라고 식당주인이 말함 ㅋㅋ
  • 레벨 중령 3 야발라바하이발모 26.06.15 14:01 답글 신고
    요즘 처럼 냉장유통이 활발하지 못했던 시절이라 냉동유통이 대부분이었고 냉동고기를 육절기로 썰다보니 대팻밥처럼 돌돌 말려 나와서 대패 삼겹살이 된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3 힘힘힘 26.06.21 00:36 답글 신고
    사실 돼지고기 얇게 팔던 로스구이이가 있었습니다.
    돼지고기 냉동된거 육절기로 썰어서 돌돌말린거
    정육점가면 아이스크림 냉장고에 가득넣어논거 쓰레받기로 퍼서 팔던거 생각나네요.
    잡내가 좀 나서 후추 뿌려서 많이 궈먹었습니다.
    휴대용버너 유행으로 강가나 공원 집마당에서 많이 궈먹었죠.
    그럼 이거는 왜 대패라고 안하고 로스구이라고 했을까요?
  • 레벨 대령 3 베레베레23 26.06.15 14:11 답글 신고
    잉? 고기잡내는 사료랑 그런것들때문아님? 요즘 돼지고기잡냄새 안나는이유가 키우는 방식이나 사료가바껴서라고 하던디? 그리고 잡내없이 먹을수있었던 시점도 70년대고 5~60년대는 고기잡내 더러웠다던디...근데 대패삼겹살 상표권? 이라고해야하나? 그거 백종원이 낸거아님? 보배서 계속 이걸로 문제삼던디 이게 뭔 문제가되는지 ㅋ 더본 상장하고 그회사 처먹을려고 작전들어가는거 졸라게 티나는게...ㅋ 울나라는 프차가 상장하면 왜이리 티나게 이러는지 ㅋㅋ
  • 레벨 이등병 mvphan 26.06.15 19:14 답글 신고
    지금은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냄새가 나지 않아서 모르시겠지만 돼지고기는 90대 후반 부터 본격적으로 거세를 시작 했습니다 . 거세를 하기전에는 수컷 돼지는 수컷 특유의 노린내라고 말하는 소변 냄새가 고기전체에 배어 있어서 양념없이 구워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 그래서 , 냄새가 안나는 암돼지 고기를 선호해서 식당마다 암돼지를 판다고 광고를 했었던 거고요 . 지금은 거세를 해서 거세 돼지도 냄새가 안나고 맜있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거세 안된 돼지를 먹어본적 없던 분들은 그냄새가 어떤 것인지 알 수 가 없어서 상상을 할 수가 없으시겠지만 드셔보신 분들은 그 냄새나는 고기 하면서 기억이 나실 겁니다 . 오제나 채널에서 나오는 냄새가 나서 간장 양념에 찍어서 먹었다는 내용이 바로 거세하지 않은 수컷 돼지 냄새 때문 입니다 . 키우는 방식이나 사료 때문에 냄새가 나는게 아니라 거세때문 입니다 .
  • 레벨 대령 3 천왕의전설2 26.06.15 15:03 답글 신고
    백종원님이 원조를 좋아해서 그렇게 되였습니다.

    처음부터 내가 대학생때부터 맛집을 많이 다녔다.

    그래서 어디서 먹은지 기억은 안나지만 그때 먹었던 대패삼겹살이 생각나서

    내가 브랜드화했습니다.

    라고 했으면 좋았을걸 괜히 뭔가 대단하게 만든거 처럼

    우연히 햄써는 기계로 뭔가 잘못 되였지만 그게 좋은 반응이 있었다...

    라고 하신게 실수이지만

    어차피 방송용이였고 뭔가 있어 보여야 한다는거에 시작한듯한....

    그냥 솔직히 엣날에 먹던거 내가 브랜드화 해서 성공시킨게 대패삼겹살이다

    라고 했으면 좋았을거
  • 레벨 대위 3 힘힘힘 26.06.15 15:05 답글 신고
    이게 말이 되나?
    70년대
    당시에는 고기냄새가많이나서 양념고기가 잘팔릴때였는데
    생고기구이가 잘팔렸다는것을 믿어줘야되는건지.
    당시고기는 양념을 안하면 먹기 어려웠다고하던데...

    삼겹살이 90년대 후반에 대중화된 이유가
    그때쯤 유전자교배를통해 돼지 냄새가 많이 줄음
    그전에는 돼지고기는 로스구이라고 팔았는데
    냄새나서 후추많이뿌려서 구워먹었음.
    (돼지로스구이는 식당에서 파는것못보고, 정육점에서 파는걸
    80년대 휴대용버너 대중화로 야외에서많이구어먹음)

    70년대 주물럭(제육),돼지갈비, 불고기 진짜 인기였음

    그리고 삼겹살이 저당시 아주 저렴한고기였다는데
    저렴한고기를 팔려고
    저당시 엄청비싼 쑈형 유리문 냉장고를 식당에 갖다놓고 팔았다는게 이해가안감
    한두집도아니고 식당이 11곳이나 됬다는데
    그비싼 육절기도 갖다놓고 제일 싼고기를 팔았다????
  • 레벨 대령 3 베레베레23 26.06.15 15:15 답글 신고
    아~~ 이런이유로 냄새가 사라진거였군요.내가 시대를 잘못알고있었네~
  • 레벨 대위 3 힘힘힘 26.06.15 21:11 신고
    @베레베레23
    mvphan 님이 이야기해준 파이어볼 거세가 있었네요.
    거세 목적은 웅취를 없애는거였죠.
    거세육도 잡내는 났습니다.
    근데 많이 줄었죠.
    이게 아마도 저희가 후추뿌려 구워먹던 돼지고기 로스구이때일겁니다.
    근데 거세로만 냄새제거가 완벽히 안되서
    거세, 품종계량, 사료,사육환경 이 4가지가 제대로 맞으면서
    돼지 냄새 없어지게 됬다고하네요.

    참고로 저당시 거세육중에 거세가 제대로 안된서 웅취나는 고기가 간간히 있었습니다
    맛이 진짜 이건 아니다 싶을정도 맛입니다.
  • 레벨 하사 1 HiZoo 26.06.15 17:40 답글 신고
    제가 알고 있기로는 사료로 넘겨지는 씨돼지....
    먹을수는 있으나 너무 질겨 아무도 안 먹어서 사료 행.
    이걸 얼려서 얇게 자르면 질기지 않음.
    imf때 1인분 100g 1,000원이 팔기 시작.
    전국에 퍼짐.
    이걸로 알고 있는데.....
  • 레벨 이등병 mvphan 26.06.15 19:24 신고
    @HiZoo 나이가 많은 씨돼지, 그리고 , 폐계처럼 새끼를 적게나는 2년 넘은 암돼지를 예전에는 햄이나 쏘세지 원료로 판매를 했습니다 . 아마도 그중 삼겹살 부분만 냉동으로 판매를 해야 하는데 그냥 일반 삼겹살로 먹으면 너무 질겨서 냉동을 했다가 얇게 썰어서 먹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
    그리고 , 거세돼지 않는 수컷 돼지를 냉동했다가 대패로 먹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
    우리나라가 삽겹을 많이 먹게 된 이유가 일본으로 다리살을 수출 하고 남은 삼겹 부위를 먹은게 삼겹살을 즐겨 먹게 된 이유입니다 . 지금은 목살 부위도 많이 먹지만 예전에는 목살이 비선호 부위라서 대패 목살은 없었던것 같고요 .
  • 레벨 대령 3 시인과소년 26.06.15 15:43 답글 신고
    백종원이 9살?
    그땐 돼지로스 라고 했음
    삼겹살은 80년대에 단어 쓰기시작
  • 레벨 대장 올갱이국밥 26.06.15 17:21 답글 신고
    삼겹살은 70년대 후반부터 유행이 시작됐어요.
  • 레벨 준장 돋보이려고인생을표절 26.06.15 17:53 답글 신고
    쒸이벌.
    뭐여?
    나여?
  • 레벨 대령 1 배고파라 26.06.15 18:04 답글 신고
    대패라는 단어가 새로 생긴 단어도 아니고 서울에서 대전에서 대구나 광주나 부산에서도 누구나 쓸 수 있는 접하기 쉬운 단어인데
    그걸 부산에서 썼다고 백종원이 생각하지 말라는 법도 없고 반대로 백종원이 썼다고 당시에 티비에서 백종원의 대패삼겹살 광고한거 아니면 부산에서 그단어 사용 못했으리라 판단하는 것도 말이 안됨
    알려지지 않았을 뿐 어느 시골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었을지도 모름
    그래서 대패삼겹살이 어디가 원조라 말하는건 근거가 부족하다 생각함
  • 레벨 하사 2 뽁순이오백이 26.06.15 20:09 답글 신고
    자연인은 본인이만들었다고 했는디! 제가 몇번 봤어요 때돈벌었는디 부인이 건달이랑투자햇다 사기당했다고 그래서 산에 들어 왔다고 그러던디요
  • 레벨 소장 바다건 26.06.15 20:26 답글 신고
    원조는 징스칸 고기를 얇게 썰어서 먹음 ㅋㅋㅋㅋㅋ 북한에서도 대팻밥고기라고 얇게 썰어 먹음
  • 레벨 원사 3 신의영역 26.06.15 21:00 답글 신고
    빽아자씨가 상표권 등록했는데 이건 취소 사유인지 궁금하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