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3 우웅치킨 26.06.21 22:30 답글 신고
    좆소는 기본이 주52시간이고 60시간도 밥먹듯이해서 그딴거 할 틈도 없음 집가면 가족챙기고 바로 자고 또 출근임 어떻게 보면 대기업의 하청의 하청의 하청인건데 아래로갈수록 인생이 빨리는거고 시스템에서 운좋게 위에 위치한 기업들어가서 인생피고 좋은 삶 누리는거지 그게 인성이랑 뭔 상관임 ㅋㅋ
    답글 6
  • 레벨 소위 1 프레아라 26.06.22 06:38 답글 신고
    듣보잡 좆소도 요즘 학교 학점 다 따져먹을정도로 대학진학률 높은데 뭐 이런 편협한글이 올라옴?
    판검사들랑 국회의원들이 진입장벽 낮아서 그모양 그꼴이 아닐텐데?
    답글 6
  • 레벨 대장 탄핵한표추가 26.06.22 06:49 답글 신고
    그래서
    직업에는 귀천이 없을지 모르나
    사람들에게는 귀천
    즉,격과 급이 있다는 이야기는
    조상님들께서도 수많은 명언들로 남겨주셨지.
    금방 떠오르는 네 글자.
    신언서판.
    답글 1
  • 레벨 중위 3 우웅치킨 26.06.21 22:30 답글 신고
    좆소는 기본이 주52시간이고 60시간도 밥먹듯이해서 그딴거 할 틈도 없음 집가면 가족챙기고 바로 자고 또 출근임 어떻게 보면 대기업의 하청의 하청의 하청인건데 아래로갈수록 인생이 빨리는거고 시스템에서 운좋게 위에 위치한 기업들어가서 인생피고 좋은 삶 누리는거지 그게 인성이랑 뭔 상관임 ㅋㅋ
  • 레벨 대위 3 멋쟁이391 26.06.21 22:43 답글 신고
    긁....?

    본인 경험이라 잖아여....

    일반화의 오류라고 하는데, 뭐 본인이 경험한건데, 맞다 틀리다 말 해봤자 안 받아들일거고...
  • 레벨 중사 3 밀랫 26.06.21 22:49 답글 신고
    요점은 근무 시간이 아닙니다
  • 레벨 소위 1 다함께차차찾 26.06.22 06:27 신고
    @밀랫 여기 블루 칼라 노동자의 천국 보배드림입니다. 감안해주세요
  • 레벨 중령 1 산들바람solsol 26.06.22 07:47 답글 신고
    운좋게 들어가? 운터질때까지 여기저기 대기업 지원해봐라~
    원글이 주관적인 경험을 일반화하는거 같지만 그래도 우연히도 객관적인 상황인거 같다.
  • 레벨 병장 geojigum 26.06.22 16:45 답글 신고
    바로 이런 반응
  • 레벨 대령 2 양심은갖고살자 26.06.22 18:14 답글 신고
    둘 다 해보면 차이를 느낌.
    나도 바닥부터 올라와서 느끼는데..
    100%는 아니지만 높은 확률로 차이가 남
    확실히 학벌, 직업에 따라 성향도 매우 반대고, 노력? 생각? 차이도 매우 큼.

    내가 만나는 사람 중에 좋은 직업, 고 학력자들은 일을 떠나서 생산적인 일을 하고, 생산적인 대화를 하고, 미래 지향적인 이야기를 하며, 제일 중요한 실천을 함.

    반면 평균 이하의 학력, 흔히 말하는 ㅈㅅ 직장을 갖은 사람들은 특히
    1.남 탓을 잘함.
    2.타인 보다 일 조금 더 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함.
    3.직장에서 일 가르쳐 주는 것을 너무 당연하게 생각함.(좋은 직장 가려고 학원 다니면서 스펙 쌓는 사람도 있는데)
    4.노력을 안함(본인들은 최선을 다 한다는데 전혀 안 느껴짐)
    5.언행이 거침
    6.핑계가 많음.
    7.절약하지 않고 하고 싶은 거 다함.
    8.제일 중요한 건 목표,계획이 없거나 미룸.
    결국 제자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반복..

    이런 사람들이 ㅈㅅ가는 건지, ㅈㅅ 가는 사람들이 이런 사람들인 건지 잘 모르겠지만 높은 확률로 맞음.
    쓰다보니 끝이 없겠다..
  • 레벨 일병 쭈쭈쭈짱 26.06.22 09:01 신고
    @밀랫 선거철에만 그런거 아니에요?
  • 레벨 소위 1 프레아라 26.06.22 06:38 답글 신고
    듣보잡 좆소도 요즘 학교 학점 다 따져먹을정도로 대학진학률 높은데 뭐 이런 편협한글이 올라옴?
    판검사들랑 국회의원들이 진입장벽 낮아서 그모양 그꼴이 아닐텐데?
  • 레벨 중사 3 밀랫 26.06.22 07:13 답글 신고
    중소기업 애들보다 국회의원들이
    더 예의 있습니다
  • 레벨 병장 뮤골 26.06.22 16:34 신고
    @밀랫 국회의원 자제들을 개인적으로 다 아시나봐요?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l소리지기l 26.06.22 21:49 신고
    @밀랫
    의미는 알것같지만 함부로 싸잡거나 일반화는 ㄴㄴ
  • 레벨 대령 3 점찍으면시진핑개새끼 26.06.22 19:29 답글 신고
    틀린말 아님
    인심은 곳간에서 나오고
    학벌 좋을수로 교양있고 문화,취미도 달라짐
  • 레벨 원사 3 까스물 26.06.22 22:18 답글 신고
    설득력이 있어!! ㅋㅋㅋ
  • 레벨 원사 3 앰M 26.06.22 06:45 답글 신고
    저도 계약직으로 대기업 근무 잠깐 경험해봤는데
    진짜 사람들 마인드가 확실히 다름
    그리고 항상 웃고있음 뭐든지 긍정적이고
    반면 ㅈ소는 아침 출근부터 다들 어제 거하게 한잔했는지 얼굴 뻘개있는사람 잠못잔사람 등등.. 아침부터 불쾌해짐..

    근대 위에 댓처럼 근무 강도와 급여가 너무 차이남

    대기업은 회사에서 체력을 보충하고 끝나고 개인 운동 및 취미 여가생활하는 반면

    ㅈ소는 빡세게 일하고 집에가서 한잔먹고 기절해서 자야겠다

    약간 이런차이쯤....
  • 레벨 대장 탄핵한표추가 26.06.22 06:49 답글 신고
    그래서
    직업에는 귀천이 없을지 모르나
    사람들에게는 귀천
    즉,격과 급이 있다는 이야기는
    조상님들께서도 수많은 명언들로 남겨주셨지.
    금방 떠오르는 네 글자.
    신언서판.
  • 레벨 원사 1 데니소비치 26.06.22 17:08 답글 신고
    신언서판은 중국 당나라 때의 관리 등용 기준이었는데...혹시??
  • 레벨 대위 3 버러지글댓글추천금지 26.06.22 07:01 답글 신고
    동감!

    근데 보배에는 동감 못하는 부류들 많음.
  • 레벨 대령 3호봉 대파는뚠뚠 26.06.22 07:30 답글 신고
    진입장벽이 높은 직장, 학교, 동네도 이상한 빌런들이 있긴 있지만 비율이 적음. 경제적, 시간적이든 여유가 있어서인지 타인에게 관대한 편이고, 남의 눈을 의식해서 대놓고 무례한 짓을 저지르진 못함. 진심이든 가짜든 결과적으로 인간성 좋은 사람(으로 보임)임.
  • 레벨 원사 3 strangerki 26.06.22 08:52 답글 신고
    인성이라기 보다는 가치관, 성향 차이라고 하는게 더 정확할 것 같아요
  • 레벨 대위 3 벗꼬깔콘 26.06.22 09:56 답글 신고
    어디나 복불복은 있지만 확률(비율)차이가 커서....
  • 레벨 대위 1 시속256km 26.06.22 10:00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그런 경향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 뭔가를 참고 견디고 어려운 걸 헤쳐나가고 경쟁에서 살아남고 이런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데. 진입 장벽이 낮은 직장 왜 가겠어? 다른 좋은 데 갈 실력과 능력이 안되니 눈 낮추고 낮추다 가는 거지. 당연히 불만은 많겠지. 그렇지만 다른 데 갈 상황은 안되는 건 왜 그렇겠어.
  • 레벨 대위 2 대구삼촌 26.06.22 10:58 답글 신고
    자리가 사람을 만들기도 하지요.
    뭔가 잘 하고 싶어도 환경이 따라주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 레벨 소령 1 놀이터고수 26.06.22 10:58 답글 신고
    맞는 말.
  • 레벨 일병 가불기 26.06.22 11:40 답글 신고
    곶간에서 인심난다는 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네
  • 레벨 상병 노빠꾸직진중 26.06.22 16:46 답글 신고
    곳간
  • 레벨 중령 1 낭만고릴라 26.06.22 13:06 답글 신고
    이건 좋은대학 좋은과도 마찬가지...
  • 레벨 준장 풍악을울려라 26.06.22 14:17 답글 신고
    그런 직장에 갈 수 밖에 없는
    이유 같은 건 생각 안 하나 봐요.
    조금 덜 노력 하고,
    조금 덜 준비 한 건 본인 탓 인데.. ㅋ
    쳐 놀았으면 감 내 해야죠.

    잘 사는 사람들 특징 보면
    본인 스스로에게
    더 엄격하게 굴더군요.
    조금 덜 준비 된듯한??
    이런건 스스로 용납 못한다는 거죠.
  • 레벨 원사 1 애몽거모 26.06.22 15:50 답글 신고
    선입견글
  • 레벨 소령 3 받은거열배로갚자 26.06.22 16:08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취업이란걸 해보지 못한 백수가 소설 쓴걸로
    싸우지들 마세요. ㅎㅎ
  • 레벨 중사 3 밀랫 26.06.22 16:13 답글 신고
    너 몸쓰는 직업 아니면, 중소기업 다니는 구나 ㅎㅎ
  • 레벨 중장 베스트하나없다 26.06.22 16:14 답글 신고
    우리 회사 직원들은 둘이상 만나면 주식얘기로 꽃을 만발하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 일렉장판 26.06.22 16:15 답글 신고
    그래서 본인은 댓글 알바??? 대기업이건 좆소건 근무시간에 하루에 10개가 넘는 글을 처올린다고??? 탕비실에서 근무하냐?
  • 레벨 중사 3 밀랫 26.06.22 16:21 답글 신고
    너 노가다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3 밀랫 26.06.22 16:21 답글 신고
    너보단 능력있고 인성 좋으신 분들이다
  • 레벨 준장 등신만보면우는형 26.06.22 16:35 답글 신고
    대기업 L사를 다니는 내친구
    만나면 좋은책을 권하는게 아니라
    항상 열번중에 열번은 자기자랑
    술도 동네술집에서 먹으면 가오떨어진다고
    L사 목걸이 출퇴근카드를 목에 걸고
    단란주점을 가더라
    난 진입장벽낮은 중국집주방에서 일하다보니
    시기와 질투를 가졌나보다
  • 레벨 상사 2 아름답게나답게 26.06.22 16:41 답글 신고
    대기업 책 추천?

    여의도 찌라시 처럼 찌라시 돌려보던데...
  • 레벨 중령 1 연천감악산 26.06.22 17:03 답글 신고
    절대 자신 눈에 보이는 데로 세상을
    살지 말라..
  • 레벨 소령 2 트리니트로 26.06.22 17:31 답글 신고
    그게 뭐 잘못된건 아닙니다. 그렇게 사는 인생이 틀린것도 아닙니다.
    각자 선택하고, 주어진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그 상황이 불편하다면 내가 가지 않으면 됩니다.
    그렇게 살아가는 분들도 그렇지 않은 분들도 오늘 하루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22 17:54 답글 신고
    대기업에 다녀 보질 않아서...ㅎㅎ
  • 레벨 대령 3 소주엔맹물 26.06.22 17:56 답글 신고
    배운것들이 뒤에선 존나구리더만
    개눈엔 개만보인다더니
    판검사나의사들은 다 성인이겠구나 ㅋ
  • 레벨 중사 3 NoGame 26.06.22 18:12 답글 신고
    대기업이나 공공기관도 정규직들끼리만 하하호호 합니다..거기에도 늘 존재하는 계약직한테는 겉으로는 좋게좋게 대하지만 속으로는 엄청 괄시하죠..

    꼭 학벌이 인성과 비례하진 않더라구요..
  • 레벨 소령 1 하쿠나마톼타 26.06.22 18:16 답글 신고
    굉장히 위험한 글입니다만..
    공감합니다.
    대기업까진 못가보고 중소기업 중견기업인데 차이 확연히 나요.
    자격지심인지 무지성 공격하는 분들 많으신데, 삶의 여유와 인성이 반드시 비례하지 않아요..
  • 레벨 원사 3 규경꾼 26.06.22 18:21 답글 신고
    국회의원 판검사랑 많이 비교들하는데 걔들은 권력을 맛보니 바뀌는겁니다 권력 많은 공무원보면 말 다했죠 대기업 중소 스타트업 일해봤는데 다 그렇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대다수가 다릅니다
  • 레벨 중령 1 내사랑911 26.06.22 18:45 답글 신고
    어디가나 씨발놈들은 존재함...
    지금 뉴스에 나오는 것들은 걸린 것일뿐...
    다 캐내려면 어휴...
    끝도 안보일거고 나라가 멈출듯...
  • 레벨 대위 1 한대가리 26.06.22 18:45 답글 신고
    노가다밥 먹지만 좀만 친해지면 토토 도박 얘기하다 나중엔 돈 빌려달란 말 80프로 이상임 수중에 돈 몇백도 없는 인간들을 여기서 다 만남
  • 레벨 훈련병 천가한 26.06.22 18:52 답글 신고
    하면 되는 인생과 해도 안되는 인생의 차이!!! 누구나 나만큼은 생각하는 것이고 자기자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본 결과 내 환경은 내가 하면 어느 정도 되는구나??? 내 환경은 아무리 용을 써도 어느 정도까지 겠구나!!!

    결국 그것을 가르는 것은 환경과 남이다!!!
  • 레벨 상사 1 깐대또까까 26.06.22 19:31 답글 신고
    뭐 대충좀 살면 안돼나? 어차피 늙어서 남한테 손 안벌리고 살면 될것 같은데
  • 레벨 상사 2 이니이나 26.06.22 19:32 답글 신고
    자기보다 밑에 있으면 앞에서 흡연하고 이런것도 정말 짜증나는 포인트죠.
  • 레벨 상사 1 조선보살운전러 26.06.22 19:54 답글 신고
    그래서 금융그룹에 그렇게 많은 횡령 사고가 생기는건가요? 급이 높아서? ㅋㅋ 사바사 케바케임 100대 안에 들어가는 기업에서도 일해보고 좆소도해보고 창업도해봤지만 진짜 사람은 절대 거를수 없음. 그냥 시스템이 좀더 정교한거 빼고 다 엇비슷함
  • 레벨 중사 3 밀랫 26.06.22 23:10 답글 신고
    예의없고 진취적이지 못할바에
    횡령이 낫죠
  • 레벨 상사 3 눈오는날150 26.06.22 20:10 답글 신고
    눈치보며 사는것보단 훨 편하니
    좋네
  • 레벨 중위 2 별딱지 26.06.22 20:32 답글 신고
    인생 한번 살면서 회사 몇십군데 다닌것도 아는데 너무 편협하고 옹졸하네ㅋ
  • 레벨 원사 3 크레센도 26.06.22 20:43 답글 신고
    그렇게 따지고 재고 언제 돈벌고 언제 내집사?ㅋㅋ
    절대 안변해 안변하길 바람 나는
    뭐 시발 돈을 꽁으로들 처 벌고싶어 환장들한듯 편돌이나하던가
    아님 공부를 잘해서 대기업가든가
  • 레벨 이등병 구리뭉글 26.06.22 20:49 답글 신고
    보편적으로 맞는 말.

    남에 대한 배려와 예의도 지능이라고 했다.

    세상을 대하는 바른 태도도 지능이고, 곧 학벌과 매우 높은 확률로 비례.
  • 레벨 대령 2 장안동남아 26.06.22 21:08 답글 신고
    맞는말인데 현실이 시궁창인사람들은 긁히는듯
  • 레벨 중장 구리구리밤 26.06.22 21:17 답글 신고
    반말로 찍찍 싸재끼는 망상증 환자가 할 소리는 아닌 듯 ㅡㅡㅋ
  • 레벨 상사 3 대림스케일 26.06.22 21:27 답글 신고
    게시글만 추적해도 성격 인성보임.낚시글이네.
    요즘 보배는 예전보배가 아님. 애들 놀이터임.
  • 레벨 원사 3 제티3 26.06.22 21:31 답글 신고
    인터넷에선 깨어있는 시민, 합리적이고 똑똑한 정의로운 시민이지만 현실은 시궁창인 저소득, 저학력 보배 아재들 단체로 급발진.ㅋ
  • 레벨 소령 1 왕이돼고싶다 26.06.22 21:52 답글 신고
    잘 사는 애들 하고 놀아야 됌.못사는 애들은 평생 남탓 하면서 살더라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