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4살 여자 직장인입니다
한 달 전쯤 몇십만 구독자를 보유한 중고차 유튜버가 운영하는 업체를 통해 2019년식 8만키로 주행한 스파크를 610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구매 전 딜러와 함께 카센터에서 차량 점검을 진행했으며 당시 엔진오일 교체 후 차량 설명받은 내용은 라이닝? 드럼?? 이런 교체가 필요하다는 점과 현재 장착된 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이고 마모도가 약 30% 정도 남아 있으니 바로 교체하거나 조금 더 운행 후 교체하면 된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영상속 보여지던 모습처럼 타이어 교체 엔진오일 교체 소모품교체? 해주시는 이런 부분은 일절 없으셨구 다만 본인 정비소에서 수리하면 25만원 다른곳에서 수리하면 40만원 이상이라는 얘기는 하셨습니다
물론 절대 공짜로 수리를 바라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차량 하부 부식에 대한 설명은 듣지 못했고 무사고에 운행해도 문제 없는 차량이다 라는 내용만 안내 받았습니다
혹여나 제가 기억이 틀릴까 싶어 그때 같이 동행했던 지인이 있어 지인에게도 물어 봤지만 제 기억과 동일하게 얘기하였습니다.....
그러다 최근 차량에서 끼익끼익하는 소리가 심하게 발생해 개인적으로 공업사를 방문했는데 공업사사장님께서 차량 상태를 보시더니 침수차는 아닌 것 같지만 바닷가 근처에 장기간 방치됐거나 바닷가 지역에서 운행한 차량 수준으로 부식이 심하다 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또한 하부 부식 상태가 상당히 심해 하체 부품들을 거의 전부 교체해야 할 정도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후 차량을 판매한 딜러와 통화를 해봤지만 유튜브에서 본것처럼 해결을 해줄 거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본인은 설명했고 고객님도 동의하고 사간거 아니냐고 얘기하십니다...
만약 구매 당시에 이 부식이 차체에 문제가 될 수 있고 주행중 위험할 수 있어 수리가 한번 필요하다 정도의 고지를 했다면 절대 구매 하지 않았을 겁니다...그때 정비소에서 차량 띄워보고 차량에 문제 없고 모르는 용어를 사용해가며 라이닝? 드럼? 이것만 교체하면 된다 무사고 차량이다 라는 말만 믿고 구매한 저도 잘못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런경우 어떻게 대처 해야 되는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1. 구매 후 보증기간이 끝난 지금 한 달 정도 지난 현재 시점에서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2. 이렇게 부식이 심각한 차량을 판매해도 되는건지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나 전문가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ㅠ 아래 사진 첨부합니다















































부식이 년식대비는 매우 심하네유 ㅎㄷㄷ
바닷물에 2일이상 잠겨있다가 꺼내서
세척안하고 그대로 방치해야될듯한데요;;
거지 쉐리인데요
브레이크도 다 고지해 주셨구요.. 흠..
구매전 같이 사전점검...
가입일...
이러니 중고차딜러가 욕을먹지
유튜브에서 본것처럼 해결해줄줄 알았다 <-- 왠지 이 단어를보니 어딘지 알것같네요 내가 다 빡친다
저건 완전히 언제 주저앉을지 모르는
페차수준이네
역쉬 그놈이 그놈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