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토요일 저녁 우회전을 하고 직진중 유턴을 하는 차량과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보험사 통해 이야기를 들으니 그쪽은 신호를 받고 유턴을 하는중이였고, 저는 비보호 우회전한 이후 직진거리가 짧았으므로 제과실이 더커서 8:2 가 나왔다고 하더군요
그러게요 좀더 제가 안전운전하고 멈췄어야 하는데... 제가 3차선에서 직진하는 중이였고, 유턴하신분의 이미 유턴이 끝나셨을거라고 생각했고, 충분히 1~2차선에 공간이 있을거라고 판단해서 그냥 직진했는데 그냥 옆으로 박으시네요...
이분은 오전에도 본인자차로 사고를 내시고, 이후 렌트를 한차로 저녁에 저랑 또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놀러가던 중이였는데 비만 쫄딱맞고, 토요일 하루 망쳤네요... 같이 타고 있던 와이프랑도 엄청싸우고...
제가 잘못한거 있으면 당연히 과실받아야죠... 그런데 왜케 찜찜할까요?
제가 8:2 과실로 처리하는게 맞는건가요?
만약 유턴이 비보호유턴이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님이 확인할것은 장소가 비보호유턴인지 신호받고 유턴하는곳인지..
그리고 상대차가 신호중에 유턴했는지 신호끝나고 유턴했는지(신호위반), 유턴위치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과실을 싸우세요.
비보호유턴이면 5:5 정도. 신호위반유턴,또는 중침유턴이면 님이 피해자 8:2정도.. 제 예상임돠..
앞차 보니 한참앞에서 돌던데요. 근데 둘다 똑같아보이네요.
앞차 도는 반경봐서는 사고차량는 유턴중인걸로 보이네요.
둘중에 한명이라도 멈췄더라면 사고 안났을껄 아쉽네요
냉정히 말하면 유턴차량의 유턴이 마무리가 되지않았는데 님이 들이밀었다해도 되겠네요.
정상적인 신호의 유턴이라면 님의 과실이 높겠어요!
상대차량도 유턴중에 님을보고 멈칫멈칫 하잖아요.
그건 어찌보면 님이 상대의 유턴을 방해했다 볼수도있어요.
다른 댓글들은 유턴차량이 가해자라고 쭉 달리기는 했지만, 유턴차량이 피해자 될 수도 있다고 댓글 달았는데 게시물 지우셨네...
교사블 한변호사님은 몇대~~~몇???
블박님이 가해자 맞습니다.
우회전은 신호에 따라 진행하는 차량을 방해하지 않고 해야 하도록 법이 되어있어요.
신호에 따른거라 8:2~ 10(블박):0 예상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