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방식은 여러가지 있죠..지난글을 보니 그냥 쉽게 말해 그간 단가맞추기위해 저리했다는 이야기 ..충분히 이해는합니다..수리하고나면 부식되는거 사고차는 다그런거야라는 인식..그래서 사고차안사고 사고나믄 화나고 고쳐도 찝찝한거 당연시 했죠...우리나라 정비문제는 누가 제대로 가르쳐주질않고 주먹구구식으로 전해지고 그 가르친사수에따라 비슷한방법도 있지만 조금씩다르죠.. 요즘은 좀 체계화되어가는 모습도 있지만 아직 먼거 같네요..기술 장비가 좀 더 좋아지구있지만요.. 새차도 아직 부식문제 고장없는 완벽한신차도 해결안된상태서 수리차는 오죽하겠냐란 생각각도 듭니다 ...
그리고 소비자들도 돈많이 드는 정비보다 돈 덜드는 정비가 더 좋아보이죠..그래서 예를들어 범버하나 칠하는데 보통단가가 이십이라치면 어딘 오만원에 해주면서 별티안나게해주면 좋은 정비소고 좋은 재료와 바른방식으로 30에 해주면 바가지 공장이라고 생각하죠..인식변화도 좀 필요하다는생각. .제가 글 솜씨가 없어서 두서가 좀 없네요..담에 또 기회되면 쓸께요
다만... 그렇게 하는 업체들이 많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보통 차량 수리하게되면 자비로 하는 경우보단 사고로 인해 보험사 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험사에서도 처리 해주려고 하지않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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