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 이런저런 차로 고민을 하다가 저번 주에 계약을 마무리하고 주말에 출고된 뉴코란도C를 타본 소감을 말씀드려볼까 하구요^^
현기차나 쉐보레 차에 대한 시승기는 많은데 코란도C에 대한 글은 많이 없어서 보배에서 많은 정보 얻으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보고자 글 남깁니다.
1. 기존에 가지고 있던 차 : 기아 뉴모닝(11년 2월식)
2. 주행거리 : 6만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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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새로 구입한 차 : 쌍용 뉴코란도 C CVT 최상위급
2. 2열 히팅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 18인치 휠 / 하이패스 옵션 추가
투싼, 스포티지R, 트랙스, QM3, 크루즈를 놓고 선택하던 중에 제 눈에 들어온 차가 코란도C였습니다.
10월에 태어난 딸과 모닝을 타면서 뒷쪽에 크게 사고가 난 이후 모닝 뒷 자석에 노이로제가 생겨버린 와이프 때문에 패밀리카로 많은 차들을 놓고 고민했었죠. (와이프 때문에 뒷좌석이 좀 더 편하고, 넓은 차를 원했었습니다.)
타던 모닝을 처분한 돈에 모아논 돈을 보내서 새 차를 사려고 계획했었습니다. 모닝이 크게 사고가 한번 난 차였고, 내년으로 넘어가면 중고로 처분할 때 값이 더 떨어질 것 같아서 마음먹고 연말에 좋은 조건 업고 크게 한번 지르자는 생각을 하고 여러 영업소들을 찾아 다녔습니다.
고민하던 중에 투싼은 내년 상반기, 스포티지R은 내년 하반기에 신차가 나온다는 소식을 접한 후 두 차는 접고, 쉐보레 차도 이런저런 이유로 인해서 포기하고 결국 선택한 차가 코란도C입니다.
주말에 고속도로 달려보고 시내주행도 해본 후 코란도 C의 장, 단점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보배에 계시는 전문가 분들께서 차를 사실 때 고려하시는 엔진, 토크 등 차에 대한 전문적인 요소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차에 대해서 해박하지는 않은데다가, 어떤 차를 사든 완벽한 차는 없다는 신념으로 선택한 차였기 때문이죠^^)
장점
1. 모닝을 타서 그런지 차에 대한 안정감은 더할 나위 없었습니다.
2. 생각보다 연비가 괜찮게 나옵니다.
(고속도로 경주-부산 : 연비 14.0 / 시내주행 : 연비 12.5)
트렁크에 유모차 싣고 뒷좌석에 와이프 타고, 카시트에 아이 태우고 갔는데도 연비가 만족스러울 정도로 잘 나오더라구요.
3. 주관적인 기준입니다만 투싼, 스알보다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4. 미션에 문제가 많다는 건 저도 알고 샀지만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심각할 정도의 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뽑기를 잘한건지는 모르겠는데 어쨋든 전 아무런 문제가 없었어요.
5. 다섯번째 장점이 제가 코란도C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인데요.
뒷좌석이 정말 넓고 편합니다. 투싼이나 스알에서는 불가능한 뒷좌석 각도 조절이 돼서 와이프가 굉장히 편하다고 합니다.
투싼, 스알 다 앉아봤는데 코란도C가 가장 넓고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또한 다른 SUV와 다르게 뒷 좌석 바닥 센터 부분에 툭 튀어나온 부분이 없어서 이 점도 와이프가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6. 트렁크가 넓습니다. 이 점은 어떤 SUV나 비슷하겠지만 저희 유모차가 좀 큰 편이라(마마스앤파파스 어보2) 걱정했었는데 여유 있게 들어가서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7. 시기 상 연말에만 해당되겠지만 쌍용 12월 조건에 취득세(7%) 할인이 있어서 차값을 총 2백2만원 할인 받았어요.
거기에 네비, 블랙박스, 썬팅까지 지원받고, 가격적인 면에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단점
1. 경차지만 그래도 가솔린 차였기때문에 디젤차의 첫 느낌은 그리 좋진 않았습니다. (소음)
조금 시끄럽다는 느낌을 받긴했는데 이건 이틀 타보니까 적응이 조금 되긴 하더라구요.
디젤차를 처음 사려고 하시는 분은 꼭 시승을 한번 해보고 구입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2. 작은 차를 타시다가 SUV를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것이겠지만 차체가 너무 커서 아직 적응이 어렵습니다.
고속도로에서야 상관없지만 시내운전이나 골목길 운전할 때 앞뒤 간격, 옆 간격 등이 무척 신경쓰이고, 모닝은 쉽게 할 수 있었던 주차도 아직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운전 10년 하면서 주차에서 애먹었던 적은 많이 없는데 적응이 쉽지 않네요.)
3. 전 차를 타면서 시계를 많이 보는편인데 네비 매립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시간을 볼 수 있는 장치가 많지 않더라구요. 다른 분들께는 아무것도 아닌 것일 수 도 있는데 저한테는 이게 좀 불편합니다.
4. 동승석 앞 에어백 부분의 마감재(우드)가 마음에 안들어요. 어찌보면 고급스러워 보일 수 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좀 신경쓰입니다.
장단점을 두서없이 막 써봤네요^^
혹시 아이때문에 혹은 와이프때문에 차를 SUV로 바꾸실 생각이 있으신 분은 조금이나마 좋은 참고 모델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완벽한 차는 없다!
디자인 마음에 들고 가격에서 생각하고 계시던 정도에 맞아떨어진다면 전 코란도C 추천드리고 싶네요^^
현재 비트라 미션은.....
이제 뒷자리 각도조절되지
않나요?
저는 투싼ix타다가
코씨 하루 타게되서 타봣는데
생각보다 연비가ㅜㅜ....
출력도ㅠㅠ다만 저는 실내가이쁘더라는
안전운행하세요
은근 주차랑 차폭 감각 익히기가 어렵더군요.
사이드미러에 동그란 모양의 보조미러를
달고나니 바닥이 보여서 주차가 한결 나아졌습니다.
암스오일 유러피언 5w40 추천해요.
코씨도 아마 지원할듯...
영맨에게 물어보니 금년 하반기 부터 홀덴으로 미션회사가 바뀌었다고 들엇는뎅? 아이신으로 올라가나요?
미션 아직 안바꼈습니다. 내년초에 바뀐다는 설은 있던데 정확하지는 않아서
지금 구입 하셨으면 아마 기존 미션 들어갔을겁니다.
제 생각에 지금 7%할인은 아이신 미션 바꾸기 전에 물량 밀어내는거로 보여지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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