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자료실 > 유머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0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절반인생 21.09.17 11:52 답글 신고
    이런거 봐주면 또 그럽니다. 허물어야죠
    답글 15
  • 레벨 소위 2 k5hi 21.09.17 18:38 답글 신고
    저기 청약 당첨된 사람이 아름집에서 무조건 입주한다고 하던데. 저 왕릉 주인은 꺼내서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려야 한다고 막말해대서 짜증났었는데. 철거해버려라!! 문화재청에 건설사가 청탁해서 가능하게 할 거라고? 그러기엔 관심이 너무 쏠렸네…
    답글 6
  • 레벨 소장 길에서똥누기 21.09.17 20:28 답글 신고
    건축하는동생말이 절대모를수없다고... 건설전에 문화재 부터본다더군요
    답글 0
  • 레벨 소령 1 로켓트주먹 21.09.18 00:55 답글 신고
    서구청이 쪽 빨아먹었겠네 ㅋㅋㅋㅋ
  • 레벨 상병 보고있어도보고싶은 21.09.18 01:07 답글 신고
    저 장릉 어렸을때 도시락 싸서 소풍 가던곳
  • 레벨 하사 2 원샷원킬용이 21.09.18 01:09 답글 신고
    공론화 되면 될수록 건설사는 안좋을거 같은데...
    전국에 저런이유로 재개발 멈춰있는곳이 많으니 봐주면 다른곳도 난리남
  • 레벨 하사 2 원샷원킬용이 21.09.18 01:09 답글 신고
    단순 3000세대 문제가 아님
  • 레벨 병장 귀한집아드님 21.09.18 01:14 답글 신고
    어쨌건 허가를 내줬으니까 받아먹은게있는지부터 조사해야 깨부수기 쉬울듯
  • 레벨 대위 3 애드나네 21.09.18 01:32 답글 신고
    일벌백계하라! 싹 폭파시키도록 해라. 3천세대는 뭐 .. 다음을 기약해야지
  • 레벨 소령 1 고급엿멕여드림 21.09.18 01:32 답글 신고
    며칠전 중국.. 거의다 지어진 새아파트 허무는거 보고 푸흡 했는데 우리나라에도 있을줄이야..
  • 레벨 병장 새벽이슬같이 21.09.18 01:39 답글 신고
    이거 제대로 해야 됨 지금 노원구에도 유네스코 문화제인 태강릉 바로 건너편에 있는 육사 골프시설 철거하고 아파트 만들 생각 중인데 골프시설이라고만 보도해서 사람들이 군인들 독식하는 골프장아니냐며 욕하는데 거기에 하늘다람쥐등 보호종들이 서식 중임. 환경단체랑 문화제청이 반대하고 생태공원 만들자고 주장하고 지역 주민들도 거기 교통이 헬이라 대략 2.2km구간이 평일 최대 50분 걸린 적도 있는데 그 교통난 해결 못하고 아파트 짓냐며 반대중임
  • 레벨 상병 가나다라뿅 21.09.18 01:51 답글 신고
    문화재보호법 13조인데...
    인허가기관이 심의해야되는 것인데 안한듯ㅋ 법조문을 따졋을땐 인허가기관이 심의를 누락해서 허가가난거니..
    건설사 잘못은 아닌듯하고
  • 레벨 중장 여사해 21.09.18 02:22 답글 신고
    당연히 허물어야지!!!
  • 레벨 대위 2 송신 21.09.18 03:23 답글 신고
    그딴거 모르고 차기정부에서 판단됨
    정권뺏기면 유산이고 유물이고 필요없이 경제논리로 갈테고
    이재명이면 원칙대로 아파트 도로 부수고 관련 공무원 중징계
  • 레벨 대위 3 살아남은LH직원 21.09.18 03:38 답글 신고
    무덤이 뭐가 중요한디
    현시대 사람이 잘사는게 중요하디
    죽은 사람은 말이 읍다
  • 레벨 중령 3 palgae1522 21.09.18 03:45 답글 신고
    헐~ 닉값 오지네?!
  • 레벨 중령 3 palgae1522 21.09.18 03:44 답글 신고
    이거 청와대 청원이라도 올려야 되는것아닌가? 문화재청 힘내서 원칙데로 하라고! 유네스코 에서 이꼬라지보고 한국에 또다시 유네스코지정문화재를 인증해줄까싶네! 그리고 나라가 바르게 돌아가려면 원칙데로 일을 처리한다는것이 필요함! 대한민국이 선진국되기까지 이렇게 길게 돌아온이유도 원칙이 무너지고 그러다보니 사회적 정의감은 쓰레기통에쳐박혀버려서 선진국빈열에올라서기가 힘든것이었다 생각함! 원칙을무시하고 법을무시한 사례는 이승만 의 노역으로인한 부정선거부터 박정희쿠데타로집권하여 반민주주의독재 전두환 노태우 까지 하~ 씨발 이거진짜 청원으로 가야겠네?!
  • 레벨 중령 3 평양냉면관 21.09.18 04:22 답글 신고
    건설사 직원들 일 겁나 대충 하네
  • 레벨 소위 3 탕요리전문재규킴쉐프 21.09.18 05:12 답글 신고
    협의없이 허가내준 공무원 개좆같은 것들이랑 건설사 놈들이 책임져라
  • 레벨 상사 1 상실E 21.09.18 05:20 답글 신고
    그와중에 시방새가 거슬리네 ㅡㅡ
  • 레벨 원수 XLR8 21.09.18 05:40 답글 신고
    하나 보자. ㅋㅋㅋ
  • 레벨 소령 1 대구사나이 21.09.18 05:52 답글 신고
    당연히 허물어야지요
  • 레벨 이등병 부개동하프 21.09.18 06:24 답글 신고
    서구청.아니인천시청에서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건설사는 1군건설사 인데...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행동하는양심 21.09.18 08:46 답글 신고
    능이 세개가 있는데 그게 1열로 되어있음. 그걸 아파트가 막은거임
  • 레벨 대위 3 쏘진 21.09.18 09:56 답글 신고
    너 저기 청약당첨됐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포드무스탕 21.09.18 10:05 답글 신고
    아파트촌 진짜 볼품없는데 한국이미지랑 정말 잘맞음 인정 ㅎㅎㅎ 예전부터 가끔 상상하는건데 경제발전초기때 한옥양식으로 최대 3~4층으로만 허가를 내줬더라면 정말 관광대국이 되었을낀데.. 건축물이 나라이미지에 끼치는 영향력 어마무시한데 참 안타까움
  • 레벨 병장 세태서 21.09.18 06:54 답글 신고
    색칠한데요 초록색으로. ㅋㅋ
  • 레벨 훈련병 Choarang 21.09.18 07:02 답글 신고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1310
    청원주소
  • 레벨 소위 2 발끈 21.09.18 07:15 답글 신고
    역쉬


    또. 인천. 중고차 사기꾼 드글드글 한것도 모자라 인천시 공무원들의 수준이 요따고니 인천은 맨날 안좋은 이미지 특등!!!!!!!!
  • 레벨 중사 1 던저 21.09.18 08:00 답글 신고
    니사는데는 어디야?
  • 레벨 병장 스텔스뺀또 21.09.18 07:15 답글 신고
    대방건설 '디에트르 에듀포레힐'과 금성백조 '예미지트리플에듀', 대광건영 '대광로제비앙' 등 검단신도시 아파트 건설 현장, 대방건설은 20층 높이의 1417가구, 금성백조는 25층 1249가구, 대광건영은 20층 735가구 규모로 막바지 공사를 진행 중 입주는 내년
  • 레벨 대위 3 oldsock 21.09.18 07:25 답글 신고
    오늘도 마계인천 공무원들 수준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병장 jrstar 21.09.18 07:35 답글 신고
    허가내준 지자체가 문제죠. 건설사는 허가를 내줬기때문에 건설한거고...만약 철거하랑
    하면 건설사는 지자체 상대로 소송하는거지요
  • 레벨 소령 2 왕다람쥐 21.09.18 07:43 답글 신고
    인천수준
  • 레벨 중사 1 던저 21.09.18 08:01 답글 신고
    지능수준 참
  • 레벨 대위 3 파크지송 21.09.18 07:44 답글 신고
    당연히 허무는게 맞는건데

    그건설업체에 딸린식구들

    그밑에 하청업체

    저런일들이 있을때마다 경제가 조금씩이나마 힘들어질거 같은 우려도 있네요

    어떤게 최선인지 모르겟네요 에혀

    에초에 짓지말지 찝찝하면 왜지어서 이런사단을
  • 레벨 일병 bomag 21.09.18 07:45 답글 신고
    이전에 삼성은 낮게 지었는데.
    시공사는 구청 허가만 가지고....
    이런건 선례를 만들면 안됨,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큰눈아이 21.09.18 08:09 답글 신고
    허물자 입주하면 답 없다!!!!
  • 레벨 일병 멈멈이 21.09.18 08:24 답글 신고
    피라미드 옆에 아파트 짓고 모아이석상 옆에 빌라 짓는 거라고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 레벨 상사 2 인생의목표 21.09.18 08:30 답글 신고
    너무 보기 싫네요... 아파트가 가리고 있으니 천년역사가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기분이 드네요
    돈보다 더 중요한게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jdjdkeoeje 21.09.18 08:44 답글 신고
    장릉 : 인조의 생부인 원종과 그의 비 인헌왕후 구씨의 능

    누굴 위한 경관이냐? 무덤에 누워있는 "조선 이씨"들의 시야를 가려서?

    땅덩어리도 좁은데... 조선왕릉 부지 축소해라
  • 레벨 중령 1 씽크탱크81 21.09.18 08:51 답글 신고
    공무원들 문제입니다 정말
  • 레벨 일병 마른눈 21.09.18 08:57 답글 신고
    공무원들 진짜 문제 많음
  • 레벨 대령 1 2TB도부족할판 21.09.18 09:05 답글 신고
    서구청이 공무원 한건가
  • 레벨 소령 1 낙마 21.09.18 09:21 답글 신고
    저거 철거 못합니다.... 평생 돈모아 집 마련 했는대 입주 앞두고 건물 허문다고요? 건설사가 양아치인건 알겠지만
    입중예정 민 들이 아주 난리날겁니다... 한국에서 집문제는 목숨이거든요,,,,, 결국 피해는 국민이 받고 있다고
    입주하겠죠
  • 레벨 하사 1 supermario7 21.09.18 09:28 답글 신고
    화성 융건릉 쪽도 비슷한거 같던데
  • 레벨 원사 1 디벨롭김 21.09.18 09:44 답글 신고
    철거
  • 레벨 중장 classicostile 21.09.18 09:46 답글 신고
    철거 해달라는 국민청원 안올라오나,,
  • 레벨 대위 3 현명한남자 21.09.18 09:47 답글 신고
    계속 국민청원 넣어서 철거시켜야할듯
  • 레벨 일병 놀부11 21.09.18 09:49 답글 신고
    산을 높여부러...안보이게.
  • 레벨 대위 3 재밌게살자 21.09.18 09:50 답글 신고
    우리나라 조선왕릉 전부 묶어서 문화유산이고 아파트 지어서 취소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저렇게 짓는게 잘했다는게 아니고 철거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하지만, 아파트때문에 취소될거라는 말도 안되는 말은 좀 안들었으면 합니다.ㅋㅋ
  • 레벨 상사 1 창공으로가자 21.09.18 09:51 답글 신고
    입주민들은 안타깝지만 이건 선례를 남겨선 안되지. 암 철거가 답이지
  • 레벨 하사 3 오호우 21.09.18 09:52 답글 신고
    인천 행정력 수준 정말 노답입니다...얼마전 송도에서도 70억 넘는 학교용지분담금 소송에서도 2년넘는 재판끝에 패소했죠. 아파트 분양당시 학교용지분담금 면제라고 공문을 보내놓고 건설완료 후 입주 때 왜 학교용지분담금 안내냐 안내면 입주 안시켜준다. 해서 입주민들 입주하려고 분담금 내고 입주 한 뒤 소송걸어서 돈 돌려 받았다고 합니다.
    어찌 도장찍힌 공문까지 보내놓고 우길까요? 소송비용은 고스란히 세금에서 나가는거겠죠.
  • 레벨 대령 3 NFCXX 21.09.18 09:52 답글 신고
    김포 아닌가요 장릉?
  • 레벨 원사 2 보배드리아 21.09.18 09:55 답글 신고
    이건 철거 해야지
  • 레벨 병장 피슝부웅 21.09.18 10:00 답글 신고
    선례 남겨서 경주 아파트단지 가나요.. 에휴..
  • 레벨 원수 아우라신공 21.09.18 10:06 답글 신고
    알고도 지은거 같은데
  • 레벨 하사 2 아무개의개 21.09.18 10:25 답글 신고
    문재인스럽네요
  • 레벨 중위 3 80해적 21.09.18 10:51 답글 신고
    지금 일하는 공무원들 중 문통 때 들어간 사람이 많겠나 그 전에 들어간 사람이 많겠나
    생각이란걸 좀 하고 댓글을 달아~
  • 레벨 대령 3 내맘을뺏어봐 21.09.18 11:02 답글 신고
    너만 하겠냐
  • 레벨 중령 1 아들네애들 21.09.18 11:20 답글 신고
    이런 애들 때문에 학교폭력이 발생하는 거지...조또 모르면서 나대는.
  • 레벨 대위 3 F4F 21.09.18 11:29 답글 신고
    개같은 발언이네요.
    아 아이디말한거에요 오해 ㄴㄴ ㅎ
  • 레벨 대령 3 백색소음 21.09.18 19:51 답글 신고
    복날에 매를 처 안맞아서 혀가 아주 신선하구나?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21.09.18 10:27 답글 신고
    백퍼 그냥 완공되고 아무일없이 산다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아롸촤촤부동산 21.09.18 10:37 답글 신고
    산사람의 재산보존이 아니라 건설사들의 배째라식의 행정처리와 문화제보존과의 중요함을 따져야 할떄 아닐까요

    분양받은 사람들의 재산은 건설3사가 책임쳐야하겠지요.
  • 레벨 소장 귀뚜라미가슴보일라 21.09.18 10:40 답글 신고
    난 이런 상황 안만들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안개속에180 21.09.18 17:36 신고
    @tu /> 머시기 씨 입주 예정은
    불법을 저지른 건설사와 구청에
    민원을 넣던지 해야지
    뭔 소리야
    당신 입주 들어간다구 불법 건축물에
    승인 해주냐
    죽은사람 산사람이
    문제가 아니잖아 해독 능력이 떨어지면
    이해력 이라도 좀 있던지

    불법이던 뭔던 난 몰라
    건설사랑 구청이 잘못 했지만
    내집이니까

    문화재청이 양보해
    뭐 이런 논리면

    세상에 죄지은 사람 한명도 없다
    모두 나름대로
    이유도 있구 정당성도 있으니까
    그치
    나중에 애들한테 그렇게 가르쳐
  • 레벨 소장 파주시민 21.09.18 11:21 답글 신고
    그러니 개돼지 소리듣는거요
  • 레벨 대위 3 안개속에180 21.09.18 17:31 답글 신고
    뭔 소리야
    말을 해 울지말구
    처음부터 지을수 없ㅇ는걸 지었는데

    니들 상황이면 나와
    너 저기 건설사랑
    아는 사이니
    불법을 했는데
  • 레벨 이등병 은우빠 21.09.18 10:41 답글 신고
    가린게 문제인데 칠하고 미관좋게 꾸민다니 ㅋㅋ
    미친 생각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문화제는 후손들에게 물려줄 소중한것이라 배웠는데 먼생각들인지
    개판오분전이네요
  • 레벨 상사 1 천상의세계 21.09.18 11:08 답글 신고
    진짜 모르겠는데. .가렸다면 무엇으로부터 가렸나요?
  • 레벨 중사 1 아라이마 21.09.18 10:44 답글 신고
    문화재는 최소한 지키자.
  • 레벨 대위 3 인타스텔라 21.09.18 10:47 답글 신고
    1군은 아무나 하나 ㅋ
    얼마나 까다로운데 ㅋㅋㅋ

    허물어라 어서 ㅋ
  • 레벨 중위 2 없는닉네임 21.09.18 10:55 답글 신고
    무조건 봐주죠. 벌금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지만
  • 레벨 병장 supertico 21.09.18 10:56 답글 신고
    문화재를 건드린 것도 아니고 풍경 해친다고 철거하라는 게 말이 되나? 그리고 문화재청은 저거 다 지을 때까지 뭐했냐.
  • 레벨 간호사 랄라0506 21.09.18 20:40 답글 신고
    이게 팩트아닌가요?
    문화재도 중요한 문제이고
    분양받은 입주민들 피해는 어쩌나요?
    문제가 될꺼면 공사시기에
    야기가되도 진즉됬어야하는데
    공무원들 진짜 일안하네요..
  • 레벨 중령 1 흑웅 21.09.18 21:55 답글 신고
    서구청이 문화재청과 사전협의 없이 걍 허가라잖아
    내용 좀 보자
    그리고 문화재 안건드니 괜찮다?
    롯데타워 두둔할 인간이네
  • 레벨 병장 Mansway 21.09.18 11:01 답글 신고
    공동묘지 주변에 짓지 ? 그건 무섭고 드릅나?
  • 레벨 상사 1 천상의세계 21.09.18 11:06 답글 신고
    잘 몰라서 그러는데요..무엇이 문제가 된건가요?문화재자리에 지었다는건지?
  • 레벨 소위 2 삭제각오해 21.09.18 11:18 답글 신고
    법이 그래요 문화재 경관을 해치는 건축물 허가는 불허한다고 쉽게 이야기해서 에펠탑 옆에 고층 롯데타워 건물있음 어떨까요?
  • 레벨 훈련병 헤라클레쓰 21.09.18 11:10 답글 신고
    뉴스에서 기자가 말하는거보니 건설사 개선대책 내놓고 끝날것같습니다
  • 레벨 중장 일렉트언니 21.09.18 11:12 답글 신고
    왼쪽 하단부터 오른쪽 상단으로

    아파트 절개하면 될듯
  • 레벨 대위 3 아닉넴뭐로하지 21.09.18 11:15 답글 신고
    문화재조사 허가과정에 있을건데 그냥했다니...
    부지선택할때도 다 확인해보고 선택할건데
    알고그러지않았을까 싶네요
  • 레벨 상사 3 아일비벡 21.09.18 11:28 답글 신고
    조가 날아가네
  • 레벨 하사 3 조제 21.09.18 11:34 답글 신고
    입주민들 이것도 정부에 물어내라고 단체로 방역수칙무시하고 모여서 빽~ 하는건 아니겠지..
  • 레벨 소장 흰감자 21.09.18 11:36 답글 신고
    건축법 좀만 공부해봐도 문화재는 절대 건드는게 아니다란걸 알텐데

    저노무 건설회사들이 욕심이 과했군요

    보이는부분 싹 밀고 4층 짜리 빌라로 지으면 되겠군요
  • 레벨 중위 3 서서팝파 21.09.18 11:41 답글 신고
    관련공무원 파면시키고 건설사면허 취소해라
  • 레벨 원사 3 y아저씨 21.09.18 11:51 답글 신고
    인천 서구청 관계자 싹다 집에가라
  • 레벨 병장 푸다닭 21.09.18 11:52 답글 신고
    서구청이 책임지야겠네 ^^
  • 레벨 대위 2 알카라인네오 21.09.18 14:05 답글 신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 레벨 원사 3 최고보단최선을 21.09.18 14:25 답글 신고
    이거. 다시 부시거나.할경우 돈 내는거는 건설사여야 할것 같아요.. 지자체에서 내면 세금 낭비일테니..
  • 레벨 상병 바리스타룰스 21.09.18 15:27 답글 신고
    전직 설계쟁이로서 한마디 하자면 저건 인허가 관청이 잘못한 겁니다. 원래 건축법에 문화재 근처면 사선제한 있는건 대학생들도 다 아는 사항인데 그대로 진행시킨게 의아스럽네요.
    원래 설계부터 저렇게 설계하면 안되고 인허가 된것도 의아스럽고 시공사도 저렇게 공사한게 의아스럽네요.
  • 레벨 중령 1 흑웅 21.09.18 21:56 답글 신고
    돈 먹이고 시작했겠죠
    나중에 탈나면 아몰랑 서구청이 시켰어 ㅇㅈㄹ 뻔하고
  • 레벨 준장 띨폰 21.09.18 15:28 답글 신고
    ㅓㅜㅑ..............노답 ㅉㅉ
  • 레벨 소위 3 배부 21.09.18 16:27 답글 신고
    유학계, 풍수지리학계에서 좀 있으면 들고 일어날것 같네요.

    묘를 쓸때는 바라보는 곳을 정해두고 쓰는 법인데,, 저 아파트는 앞에 있는 주산을 가려버렸네요.

    원래 묘가 바라보는 방향에는 다른 묘를 쓰지 않는 법. 화가 미치든, 복을 가로채든 둘중 하나.

    근데, 왕릉 터는 기가 센곳이라.. 아마도 저 아파트 그냥 두면 무너질겁니다.

    전에 테헤란로에 오피스텔 1층 기둥 박살난 건물이 있는데,

    그 건물이 선정릉의 정면 시야를 받는 위치에 있었음.

    어쨋든.. 풍수사상을 믿는 쪽에서는 굉장히 불행한 케이스이고,, 더군다나 왕릉이라....그냥 넘어가기 어려울것 같네요.
  • 레벨 중사 1 배포금지 21.09.18 18:43 답글 신고
    저정도 건물 올라 올동안 몰랐다??
    그냥 배째라죠
    문화재청이 암만 흔들어봐야 어찌 허물까요
    개한민국에서는 절대 일어 날 수 없는 일
  • 레벨 대령 3 백색소음 21.09.18 19:51 답글 신고
    ㅋㅋㅋ 배째라하면 째버려야지 부셔야죠 저게 말이나 됩니까?
  • 레벨 원사 1 4everwolf 21.09.18 22:27 답글 신고
    아니 왜 인허가를 해주고 그래?
    그리고, 완공되고 그래? 뻔한 그림이였을텐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