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지자도 아니면서 일부러 문정부를 까는 벌레들한테 하는 소리 아니니
꺼지시고...
-------------------------------------------------------------------
나도 문통 임기기간동안 완벽하게 모든걸 잘했다라고 생각은 안하지만
문통을 까는 사람들 논리 대부분은
1. 지금의 윤석열을 문통이 만들었다는게 그 이유고
2. 문정부 시절 검찰, 언론개혁 제대로 안했다는 이유임
(이건 일부러 안했다 뭐 이런 논리임..)
내가 생각하는거 말씀 드림
1번.. 윤석열이 뜬건 문정부에서 검총을 만든게 이유라고 할 수 있지만
그전에 문정부에서 윤셕열을 검총으로 만든 이유는
박근혜 정권때
"나는 개인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조직에게 충성한다" 이 말을 했는데
이 조직을 국가라 생각하고 당시 보배에서도 많은 찬사 글이 올라왓음
알고보니 검찰이였다는....
게다가 당시 지방으로 발령까지 나서 불의에 맞서다 박해 받는 아이콘이 되버렸음..
그래서 문정부에서도 윤석열을 검총을 시킨거라고 봄...
그리고 당시 윤석열이 검총됐을때 보배에서도 엄청나게 환호하는
글들이 많았음...
그리고 이건 조국이 어디 나와서 한 이야기로 기억하는데
당시 윤석열 면접을 조국이 보는데
윤이 면접때 민주당의 검찰 개혁안 부족하다!!! 더 심하게 해야 한다!!
그거 내가 검총이되서 하겠다!! 뭐 이랬다함..
근데 조국이 비밀 유지 서약을 했기 때문에 상세하게 이야기는
못한다 했음....
그리고 또하나 당시에도 윤석열에 대해서 소문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문통한테 반대를 하며 우려를 표했으나
문통이 증거 없는 소문만 가지고는 정하지 않겠다라고 했다 함....
뭐 당시 문통 입장에서는 여러 상황을 봤을때 그렇게 할수도 있었겠다라
생각듬...
그리고 2번
검,언 개혁 제대로 못한거...
당시 민주당이 1당이긴 했지만 겨우 국힘당보다 1석 많았음...
민주당 123석 새누리당 122석... 민주당이 과반은 커녕 겨우
새누리당보다 1석 많았던 거임...
그러니 뭘 하려고 해도 새누리당과 합의 없이는 할 수 없었음...
물론 문정부 후반기 21대 총선에서 180석이라는 앞도적인
결과를 얻었지만 당시 2020년은 세계적인 팬데믹 기간으로
의료 서비스 및 경제 챙기기에도 벅찬 시기였음....
여기서 중요한게 문정부 전반기때는 박근혜 정부때 이루어진 총선이고
문정부 후기때인 2020년이 되서야 다음 총선이 이루어진거임..
민주당이 2020년 총선에서 왜 압도적인 성공을 이룰수 있었는지를
생각해보면 문통이 성공적으로 정부를 운영했다고 볼 수 있는거임...
게다가 검찰 개혁하라고 앉혀놓은 검총이 윤석열이였으니 더욱 힘들었을거고
물론 추미애가 윤석열과 싸우기는 했으나.. 문통 입장에서는 어느 편을 들수 없었을
거임 (참고로 검총은 법적으로 임기가 보장되는거로 알고 있음)
PS : 지금 민주당이 몰아 칠 수 있는 이유는
앞도적인 의석수와 국힘당의 지리멸렬 때문임...
만약 그 시기에 이재명이 됐으면 의석수 딸려서 지금처럼 하지는 못할거라 봄...
아 그리고 수박청산...뭐 아직 수박들이 숨어 있을수는 있지만
현재 민주당은 수박들 청산도 됐고 설령 있다 하더라도 지금 목소리를 못내는 상황임..
이잼이 민주당 당대표 2번하면서 민주당을 혁신 시켜 놓았다 봄...



































근데 추윤갈등때 추를 버린건?
조국 가족 도륙당할때 아무것도 안한건?
홍남기 때문에 추경 못한건?
퇴임해서는 정치인처럼
사는게 가장 문제지!!!
그중 젤 황당한건
대선 선거기간중
참모들이
2번이나 말리는데도
대장동 사건을 엄중 수사하라고
지시했다는거!!
얼마전 잼통이 용와대 초청한 도올선생도 "다시는 文 같은 대통령 태어나지 않도록 빌어야"
문이 당선 후 무슨 압도적 의석수에요?
123석이였고 국힘당이 122석으로 한석 차이였다고요
(물론 의원들 나가고 들어오면서 보궐자리 생겨서 약간의 차이는 남)
180석 되느건 2020년 문통 후반기때고
그때는 팬데믹으로 국민들 막 죽어 나갈때였다고요
ㅋㅋㅋㅋㅋ
문이 대통령되기 바로 전에 박근혜때 총선했다니까?
아 몰라 그냥 문재인 욕해야 됨...
오로지 이거임?
이제야 임기중 개혁에 주저했던 문재인의 행태가 모두 이해가 가네요
꼴통 윤석열, 수박 이낙연, 김부겸, 임종석, 김경수, 최재형, 전해철, 고민정 등 모두 반개혁인사들을 주요 보직에 임명하고
조국교수님 십자포화 당할때 한마디도 안하고
도리어 추미애장관님 쫓아내 때
우리 국민들 왜 그런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그리는 큰 그림이 있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부산저축은행 수사 검사였던 윤석열과 문가놈이 짜고치는 고스톱이었네요
부산저축은행에서 문재인법무법인에 수임료로 59억이 들어갔습니다
59억 지금 시가로 200억이 넘는 돈 입니다
듣보잡 법무법인에 누가 그리 큰 돈을 갖다주나요
부산저축은행 주임검사였던 윤석열과 짜고 치는 고스톱이었네요
부산저축은행에서 김만배 통해서 1,805억원 대장동으로 흘러들어간거 눈감아 주었네요
1. 부산저축은행 59억, 왜 '문재인 로펌'에 갔나(오마이뉴스)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790490
2. 문재인 법무법인 부산, 부산저축銀서 59억 (현재 시세 120억 수임료, 김앤장급)받은것 맞다
文, 금감원 유병태 국장에게 전화 걸어 신중 처리 당부!...'사실'로 확인됐다!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2/08/30/2012083000036.html
3. 문재인 부산저축은행 사태, 전화 한 통으로 59억 수임 : 네이버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loveme1027/220972136901
○ 추미애의 생생한 증언
https://youtu.be/YBALIYGtx0Q?si=XhKaBWzbUOWHgCRZ
님 글 안읽었죠? ㅋㅋ
어?
ㅋㅋㅋ
그때부터 장영업 기업이 지금까지 맛이 간거구요 폐업하고싶어도 대출금 갚아야 가능해서 마이너스상태에도 폐업도 못하는게 지금 현실입니다
믿고싶은데로만 믿으니 비판이 안되죠
어?
ㅋㅋㅋ
할말 없으면 막 욕나오고 그지?
문재인 민정수석 : 2003~2004.2
노통의 친구 강금원 회장 구속 2003년 12월 4일 / 윤석열
노통 서거 후 가족 수사 / 윤석열
부산저축은행 담당검사 윤석열 한동훈
안희정 구속 / 윤석열
이낙연 : 문재인정부의 국무총리이며, 노통의 탄핵에 적극 가담했던 인물
문재인이 윤석열과의 인연이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죠
민정수석 당시에 본인과 트러블 있던 노통의 베프 강금원회장을 윤석열이 시켜서 빵에 보내버렸단게 정설입니다. 그 이후로 모를 수 있을까요?
윤석열이를 몰라?
부산저축은행사건도 문재인 윤석열이 나오는데
왜 문재인이 나쁜놈이라고 결론이 나옴?
ㅋㅋㅋㅋㅋㅋㅋ
정설이래~~ ㅋㅋㅋㅋ
이게 근거야?
님이 주장하는 근거는 정설이였다는게 다야? ㅋㅋㅋ
이래서 문재인이 시켰다는게 정설이래 ㅋㅋㅋㅋㅋ
와 진짜 이런 논리로 살아 가면 좀 힘들텐데요?
얼마나 좋겠음?...
단순하지가 않으니 문제지...
그래서 단순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세뇌 잘 당함...
졸라 무식하네
뭔 댓글에 논리를 찾아
내가 논문내냐??
이냥반은 최소 고졸이하네
말이 뇌를 안거치고
그냥 주둥이에서 나오는대로
하는구나?.
어때?
제가 썼던글 보셨는지 모르겠는데
지금 문통을 계속 까는 애들의 논리는
다 김용민 돼지목살한테서 나오는 논리입니다.
윤석열 발탁 할 당시의 분위기와 상황은 전혀 얘기 안하고
또 이후 겪었던 과정들은 다 생략한 채
맥락을 다 자르고
"윤석열을 발탁했으니 문재인이 원흉이다"
딱 이 단순논리 하나로 주구장창 욕을 해댄게
김용민이고 롯뽄기랑 듣보잡 몇놈 더 있죠.
이 돼지목살 추종자들과 갈라치기 분탕종자들이 섞여서
문통 얘기만 나오면 와서 똑같은 말만 반복하면서
악마화를 시키고 있는게 지금 상황이죠.
지금 여기에 댓글로 발광하는 놈들 다 제가 쓴 글에도
달려와서 욕하던 놈들이에요.
그냥 무작정 욕만 해대는겁니다.
이렇게 만든 원흉이 바로 김용민 돼지목살이고요
이 돼지목살은 심지어 문통을 까기위해 조작과 허위도 서슴치 않습니다.
제 작성글보기 하면 어제 올린 글이 있는데
이재명 대통령의 조폭연루설을 퍼트린 배후가 문재인쪽이라고
썸네일 뽑아서 제목장사까지 하더군요.
어제 이부분 민주파출소에 제보하긴 했는데
이걸 조사할진 모르겠으나
김용민 이 인간을 진영에서 퇴출 시켜야 됩니다.
모든 발단이 이놈에서 부터거든요.
또또또 씹선비질 하지 또또또 보배 하여튼....
퇴임해서는 정치인처럼
사는게 가장 문제지!!!
그중 젤 황당한건
대선 선거기간중
참모들이
2번이나 말리는데도
대장동 사건을 엄중 수사하라고
지시했다는거!!
이제야 임기중 개혁에 주저했던 문재인의 행태가 모두 이해가 가네요
꼴통 윤석열, 수박 이낙연, 김부겸, 임종석, 김경수, 최재형, 전해철, 고민정 등 모두 반개혁인사들을 주요 보직에 임명하고
조국교수님 십자포화 당할때 한마디도 안하고
도리어 추미애장관님 쫓아내 때
우리 국민들 왜 그런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그리는 큰 그림이 있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부산저축은행 수사 검사였던 윤석열과 문가놈이 짜고치는 고스톱이었네요
부산저축은행에서 문재인법무법인에 수임료로 59억이 들어갔습니다
59억 지금 시가로 200억이 넘는 돈 입니다
듣보잡 법무법인에 누가 그리 큰 돈을 갖다주나요
부산저축은행 주임검사였던 윤석열과 짜고 치는 고스톱이었네요
부산저축은행에서 김만배 통해서 1,805억원 대장동으로 흘러들어간거 눈감아 주었네요
1. 부산저축은행 59억, 왜 '문재인 로펌'에 갔나(오마이뉴스)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790490
2. 문재인 법무법인 부산, 부산저축銀서 59억 (현재 시세 120억 수임료, 김앤장급)받은것 맞다
文, 금감원 유병태 국장에게 전화 걸어 신중 처리 당부!...'사실'로 확인됐다!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2/08/30/2012083000036.html
3. 문재인 부산저축은행 사태, 전화 한 통으로 59억 수임 : 네이버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loveme1027/220972136901
○ 추미애의 생생한 증언
https://youtu.be/YBALIYGtx0Q?si=XhKaBWzbUOWHgCRZ
지금에서야 알게된 사실을 가지고 과거 당시 판단의 잘잘못을 따지면 안됨
의혹이 있으면 수사해야하는건 당연..
지금 잼프도 국짐당 관련 의혹들 엄중히 수사중임
그짝 논리들인데
문이 왜 까이는지 모르는거 보니 문어게인이나윤어게인이나..
이제야 임기중 개혁에 주저했던 문재인의 행태가 모두 이해가 가네요
꼴통 윤석열, 수박 이낙연, 김부겸, 임종석, 김경수, 최재형, 전해철, 고민정 등 모두 반개혁인사들을 주요 보직에 임명하고
조국교수님 십자포화 당할때 한마디도 안하고
도리어 추미애장관님 쫓아내 때
우리 국민들 왜 그런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그리는 큰 그림이 있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부산저축은행 수사 검사였던 윤석열과 문가놈이 짜고치는 고스톱이었네요
부산저축은행에서 문재인법무법인에 수임료로 59억이 들어갔습니다
59억 지금 시가로 200억이 넘는 돈 입니다
듣보잡 법무법인에 누가 그리 큰 돈을 갖다주나요
부산저축은행 주임검사였던 윤석열과 짜고 치는 고스톱이었네요
부산저축은행에서 김만배 통해서 1,805억원 대장동으로 흘러들어간거 눈감아 주었네요
1. 부산저축은행 59억, 왜 '문재인 로펌'에 갔나(오마이뉴스)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790490
2. 문재인 법무법인 부산, 부산저축銀서 59억 (현재 시세 120억 수임료, 김앤장급)받은것 맞다
文, 금감원 유병태 국장에게 전화 걸어 신중 처리 당부!...'사실'로 확인됐다!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2/08/30/2012083000036.html
3. 문재인 부산저축은행 사태, 전화 한 통으로 59억 수임 : 네이버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loveme1027/220972136901
○ 추미애의 생생한 증언
https://youtu.be/YBALIYGtx0Q?si=XhKaBWzbUOWHgCRZ
얼마전 잼통이 용와대 초청한 도올선생도 "다시는 文 같은 대통령 태어나지 않도록 빌어야"
지금에서야 알게된 사실을 가지고 과거 당시 판단의 잘잘못을 따지면 안됨
의혹이 있으면 수사해야하는건 당연..
지금 잼프도 국짐당 관련 의혹들 엄중히 수사중임
당시 문통이 수사 막았으면 다음해에 있던 총선에서 180석 못먹었어...
세상이 당신처럼 단순한게 아니라고...
지금 윤석열에 대해서 알게된 사실을 기준으로 과거를 재단하니까
그 모양이 된거임... (이게 뭔말인지는 이해는 감?)
당신 같은 사람만 없으면 민주당은 더욱 중도 확장 할수 있어
근데 추윤갈등때 추를 버린건?
조국 가족 도륙당할때 아무것도 안한건?
홍남기 때문에 추경 못한건?
당시 상황으로 돌아가서 생각해야함
당시에도 의아해 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여론 환경을 봐도 조국이 진짜?
이런 사람들도 많았고
추윤 둘의 갈등이라고 본 사람들도 많았음
그리고 당시 조국이란 인물을 누가 알았음?
문정부들어서 그때서야 대중들에게 알려진거.
지금 윤석열에 대한 판단이 확실히 끝난 시점의
시선으로 당시 판단에대한 잘잘못을 따지면 안됨
물론 추를 물러나게한 선택은 나도 안타깝지만...
그리고 다 맞다 쳐도 그래서 윤석열이 대통령이 됐다? 윤석열 국짐당 가서 대통령 된거임..
추미애한테 사퇴종용하고 윤석렬지켰는데?
국민은 몰랐어도 정부는 알았지
윤석렬이 부산저축은행.김학의.bbk.노무현가족수사 다껴있다는거
그리고 공직자 뭐시기 최하점이라
대부분이 반대했는데 문재인이
강행했는데?
코로나시기면 코로나하나만 주구장창 파는게 맞나? 모든부서가 코로나대응해요?
말같지도않는 소리만 하고있네
이낙연이 대장동터트리자
문재인이 대장동 엄중수사 지시
이낙연이 박근혀사면발의하고
나락갔는데
문재인 대선직전에 이재명 엿먹이기위해
촛불ㅈ까 하고 박근혜사면해줌
세월호세월호 노래를부르더니
임기초 세월호 꺼낸뒤
아무일도 안벌어짐
LH신도시 비리도 한명자살하고 흐지부지
근데 대장동수사는 총력을다함
이건 뭐 대놓고 알바티 내는 댓글이네 ㅋㅋㅋ
조만간 뭐뭐 때문에 이재명 대통령에 돌아섰음
이거 나오겠네 ㅋㅋㅋㅋㅋ
2번의 경우는, 180석 얻은 이후에 아무것도 못한게 펜데믹 때문이 아니라(펜데믹이라고 국회가 일을 왜 못함?) 왕수박 이낙연이 아무것도 안함 것임. 근데 이낙연을 총리 만들어서 키워준 것 역시 문통이고 그것도 역시 인사문제로 인한 것이죠.
즉, 인사가 만사인데 인사를 망친건 만사를 망친것임. 즉 문통의 사람보는 능력이 떨어져서 벌어진 일이라 봐야하죠.
그렇다고 문통의 검찰개혁을 향한 의지가 거짓이라는 것은 아님. 진정성은 확실한데 능력이 떨어져서 그랬던 거임. 무능력으로 질타를 받을 수는 있지만 진정성으로 질타를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함.
확인되지도 않고 근거도 없는 얘기들로 계속 악마화 시키는
전형적인 악마화 패턴임.
하는 얘기들에 무슨 근거가 있음 대체? ㅋㅋㅋ
진짜로 문통이 이재명 대통령과 대립하고 반목했으면
이재명 대통령이 지금까지 문통과 주기적으로 만나고 소통하겠음?
문통과 이재명 대통령이 서로 공격하고 반목한적이 없는데
이 버러지 새끼들은 롯뽕기랑 김용민 같은 새끼들이 퍼트리는
개소리나 끌고와서 공격하고 있는거여.
당시 상황이나 맥락들을 다 생략하고
단편적으로 딱 잘라서 결론내놓고 문재인이 다 문제다
이런 병신같은 논리만 주구장창 반복하는게
댓글 알바 버러지들이랑 무슨 차이가 있음? ㅋㅋㅋ
2.돈은 대출로 풀어 결국 소시민에게 부채로 전가함
3. 푼 돈이 기업으로 투자되지 못하고 부동산으로 흘러들어 정책은 누더기가 됨
4.윤석열 기용이 가장 큰 실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