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자료실 > 유머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5.08.21 11:10 답글 신고
    어려운게 아닐텐데...
    친일파들이 싫어해서인가??
    답글 1
  • 레벨 중장 비트겐슈타인 25.08.21 11:27 답글 신고
    퇴계 이황~ 율곡 이이~~ 신사임당 모두 교체되어야 한다고 생각~~

    위인이 아니라서 아니라~~ 이 나라를 위해서 가장 직접적이고 중요한 일을 한 인물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신사임당은 진짜 뜬금 없음... 차라리 동시대의 허난설헌이 더 뛰어났는데....

    김구 선생이나~ 안중근 의사~~ 신사임당 대신에 유관순 열사~ 이런분들이 들어와야 함
    답글 2
  • 레벨 대위 3 리틀보이찬란한빛 25.08.21 11:30 답글 신고
    신사임당은 여성할당제를 해도 명함도 못내밀 사람이죠
    타이틀이 율곡이이 엄마 이거 아닌가요
    답글 0
  • 레벨 원수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5.08.21 11:10 답글 신고
    어려운게 아닐텐데...
    친일파들이 싫어해서인가??
  • 레벨 소장 퍽이건뭐야 25.08.21 11:46 답글 신고
    민생카드에도 충분히 가능한데

    뭐가어찌되던간에 여론으로 바꾸는 형태를 만들어야함
  • 레벨 중장 비트겐슈타인 25.08.21 11:27 답글 신고
    퇴계 이황~ 율곡 이이~~ 신사임당 모두 교체되어야 한다고 생각~~

    위인이 아니라서 아니라~~ 이 나라를 위해서 가장 직접적이고 중요한 일을 한 인물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신사임당은 진짜 뜬금 없음... 차라리 동시대의 허난설헌이 더 뛰어났는데....

    김구 선생이나~ 안중근 의사~~ 신사임당 대신에 유관순 열사~ 이런분들이 들어와야 함
  • 레벨 원사 3 밤눈 25.08.21 11:41 답글 신고
    솔직히 이황, 이이 선생이 훌륭한 학자였다는 거 말고는 지폐에 들어갈 만큼의 위인인가 싶습니다.
  • 레벨 병장 GIA 25.08.21 11:58 답글 신고
    독립투사가 훨씬 값어치 있는
    화폐로 느껴질 듯한 내마음.
  • 레벨 대위 3 리틀보이찬란한빛 25.08.21 11:30 답글 신고
    신사임당은 여성할당제를 해도 명함도 못내밀 사람이죠
    타이틀이 율곡이이 엄마 이거 아닌가요
  • 레벨 중위 3 이거시뭐시당가 25.08.21 11:40 답글 신고
    오만원권 나오고 화폐가치 10창 났는데 10만원권은 결사반대...
    기존 화폐 인물을 바꾸는거 찬성
  • 레벨 중령 2 ICHKIE 25.08.21 11:41 답글 신고
    참 나라가 손댈 곳이 이리도 많은건가~
    이참에 화폐 인물좀 독립운동가들로 전면 개편하자
    아님 국민투표로 해봐도 좋고~
  • 레벨 대령 1 즐거워리어 25.08.21 11:50 답글 신고
    대통령님! 5만원권 얼굴 이순신장군으로 바꿔 주세요
  • 레벨 원사 2 팔백미리 25.08.21 11:53 답글 신고
    동전에 들어가 있어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니나내나 25.08.21 11:56 답글 신고
    쿠데타로 집권한 이씨좃썬 500년!!! 중국에 사대하며 중국만 믿고 국방과 외교를 게을리하며 공자왈 맹자왈 외치다가 왜놈한테 침략당하고 그래도 정신못차리고 근대화에 게을리하다가 또 왜놈한테 침략당한 한국사에 없어져야할 치욕의 왕조.
  • 레벨 중사 1 프로게이 25.08.21 11:59 답글 신고
    아직도 친일파 눈치를 보고 있다고 봐야죠...아마 독립운동가로 변경한다고 하면 국론분열이 어쩌고 할 거임..
  • 레벨 대령 3 초보자루틴 25.08.21 12:00 답글 신고
    왜구들이 조선 망국의 원흉이 유학이라 분석했거든.
    계속 유교나 숭상하다 망해라고 저딴 인물들 넣은듯
  • 레벨 상사 1 가나다라987 25.08.21 12:05 답글 신고
    안중근의사 지폐 왼쪽아래 인물 뜨는거에 조마리아여사가 딱 나와서 독립과효도까지 챙기는 지폐를 상상해봤음
  • 레벨 소위 1 손가네막둥이 25.08.21 12:05 답글 신고
    10만원권보다 2만원 3만원권 만드는게 실생활에 더 잘 쓰일테니 거기다 독립운동가분들을 넣자~
  • 레벨 원사 2 이민지110 25.08.21 12:05 답글 신고
    경북 대구공화국 지폐는 다카키 마사오 다카키 그네코 코오 주샤쿠(홍발정) 한국의 라스푸틴 최태민 으로 박제하면 도겟네요

    아 그들 하면 갈라놓을수 없는 사이비 전광후니 그리고 이번에 김거니 윤석열 뒤 봐줫던 건진법사

    이들은 화장실 휴지로도 쓰기 드럽구만
  • 레벨 중위 3 mrsolid 25.08.21 12:06 답글 신고
    돈 많은 애들중 친일파.. 일본피섞인 애들이 많은게 한국인데 저런거 박으면 매출 줄꺼아니야.
  • 레벨 중장 양보배 25.08.21 12:17 답글 신고
    세종대왕,
    이순신,
    한글,
    우리나라 5천년역사
    독립운동가

    이렇게 지폐에 넣으면 됨
    누가봐고 한국의 역사,뿌리를 알수있게
    누가봐도 한글의 우수성과 배울수있게
  • 레벨 일병 친일은매국 25.08.21 12:20 답글 신고
    5만원권을 김구선생님으로 새로 디자인해서 신권 발행
    기존 아줌마 디자인 구권은 신권으로 1:1 교환, 단 출처 제출. 기한은 한달.
  • 레벨 소령 2 먼다로 25.08.21 12:21 답글 신고
    사임당 빼고
    김구선생을 넣자
    독립운동가, K컬쳐를 꿈꾼 선지자
  • 레벨 대령 3 안효공23 25.08.21 12:30 답글 신고
    5만원권 도안 바꾸면 구권은 교환해줌과 동시에 폐권시키면 지하에 잠들어있던 사임당들 벌떡벌떡 일어나겠구만!
  • 레벨 대위 3 팰리군 25.08.21 12:30 답글 신고
    그ㅡ래 오산 까마귀 넣지말고 유관순 어르신 넣자..부디..
  • 레벨 대위 2 돌을던지자 25.08.21 12:43 답글 신고
    세종 대왕 빼고는 다 교체했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중령 2 내동료가되어라 25.08.21 13:06 답글 신고
    그래서 친일기득권 세력 다 척결해야 합니다. 이순신장순님과 세종대왕님만 이해 되고 나머지는 이해안됨. 제일 이해 안되는게 500원 학임..
  • 레벨 중령 2 작은아기천사 25.08.21 13:11 답글 신고
    신세계는 안할듯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1 이응과함께 25.08.21 13:19 답글 신고
    심지어 신사임당은 본명도 아니고 본명도 모르는 사람임.

    업적도 그냥 현모양처임
  • 레벨 중위 1 자갈공명 25.08.21 14:56 답글 신고
    곳곳에친일찌꺼기들없는데가없나보네
  • 레벨 중위 2 제행무상제법무아 25.08.24 14:01 답글 신고
    신사임당 대신 김구 선생님을 넣었어야지.. 이제라도 바꿔라 좀
    5만원권 뭉티기들은 전부 친일후손 판레기들, 개검새들, 내란국개의원들 집에 숨겨 있을건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