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BMW드라이빙센터가 SKY72 부지 내에 있다보니,
한국공항공사가 아니라 SKY72와 계약을
맺은 점 + SKY72와 한국공항공사와의 계약기간이 2020년 까지라는 점 입니다.
여기에 SKY72와 한국공항공사가 제2여객터미널 진입도로 건설 과정에서 부지 반환을 두고 소송을
하고 있어 (끝났는지는 모르겠네요) 둘 사이가 우호적이진 않아 보입니다.
BMW드라이빙센터는 둘 사이에 소송하는 것 빼고는 모든 내용을 알고 있습니다.
부지 임대계약을 맺을 당시, 둘 다 만나서 조율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KY72와 계약할 때 한국공항공사와 양해각서를 썼든 별도조항을 넣든 했을 것으로 혼자추정)
단, 제5활주로 착공이 2025년 전후로 이루어 질 예정이라는 점 + 영종하늘도시 고도제한 논란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인천도시공사와의 마찰을 예상하고 있다는 점이 BMW에겐 호재(?)일 겁니다.
그리고 인천국제공항 확장사업 관련, 단계별 건설계획 및 시설현황도 상에 BMW드라이빙센터 부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거기 서킷이 작아서 늘리는중임.
작년에 추가로 100억원대 투자했음
BMW 영종도 드라이빙센터는 100% BMW 본사에서 투자하여 소유중인 시설 입니다.
매년 적자를 면치 못하는데도 브랜드 이미지 재고 차원에서 지속해서 투자 하고 있구요
반면에 한국 투자에 인색한 벤츠 코리아의 경우 시설 투자 보다는
기존에 있는 용인 스피드웨이를 말씀하신 것 처럼 몇년 단위로 계약하여 계약기간동안 AMG 차량들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아시는분 있으실까 해서 글 올려봤어요
문제는 BMW드라이빙센터가 SKY72 부지 내에 있다보니,
한국공항공사가 아니라 SKY72와 계약을
맺은 점 + SKY72와 한국공항공사와의 계약기간이 2020년 까지라는 점 입니다.
여기에 SKY72와 한국공항공사가 제2여객터미널 진입도로 건설 과정에서 부지 반환을 두고 소송을
하고 있어 (끝났는지는 모르겠네요) 둘 사이가 우호적이진 않아 보입니다.
BMW드라이빙센터는 둘 사이에 소송하는 것 빼고는 모든 내용을 알고 있습니다.
부지 임대계약을 맺을 당시, 둘 다 만나서 조율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KY72와 계약할 때 한국공항공사와 양해각서를 썼든 별도조항을 넣든 했을 것으로 혼자추정)
단, 제5활주로 착공이 2025년 전후로 이루어 질 예정이라는 점 + 영종하늘도시 고도제한 논란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인천도시공사와의 마찰을 예상하고 있다는 점이 BMW에겐 호재(?)일 겁니다.
그리고 인천국제공항 확장사업 관련, 단계별 건설계획 및 시설현황도 상에 BMW드라이빙센터 부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359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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