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유머게시판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6883400
위 사진에.. 종료령이 울리자..
여기서,,, 령-->>이 글자 한자가 뭘까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1(하여금 령(영))
2하여금
3가령(假令)
鐘 : 쇠북 종..
글자가 비슷하군요.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명령을 내리거나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명령, 법령 등).
'명령(命令)'은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시키는 일, '강령(綱領)'은 단체의 기본
방침과 뼈대를 의미합니다. 제 생각으로는
이 한자가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종이 울린다? 정도일듯 한데요..
왜 기자는 종료령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을까요?
●2013년 교육부 누리집입니다.
http://www.moe.go.kr/boardCnts/viewRenew.do?m=041202&s=moe&page=109&boardID=339&boardSeq=50806&lev=0&opType=N
●부정행위 유형 5번째 확인하세요
■,,,
■...
■,,,
■...
■ 시험 종료령이 울린 후에도 계속 답안지를 작성하는 행위
라고 설명이 되어있으며, 실제로 교육계
공문에서 사용하는 용어인듯 싶습니다.
ㅡ국립국어원 공개 답변 추가합니다.ㅡ
http://www.korean.go.kr/front/onlineQna/onlineQnaView.do?mn_id=216&qna_seq=317696&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