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 형님들
다름이 아니라, g바디 21년식 bmw 320i 럭셔리 모델 (이노프리 없음)을 20년 11월에 출고해서
1년 반이상 잘타고 있는데요, 어떻게 타면 탈수록 만족감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제 오늘해서
거의 서울부산 왕복할만큼 많은 거리를 운행했는데, 많은 만족감을 아직도 느끼고 있어요.
여하튼, 저는 지금 차를 정말 오래 타고싶어서, 대략 10년 이상은 기본이고, 15년까지 운용할 생각입니다.
고장시 수리비용 및 예방 정비 비용이 엄청나게 부담이 될까요? 보증 기간 내에는 당연히 걱정이 없지만
그 후가 걱정이 됩니다... 물론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가지고 걱정을 하는 것도 웃기긴하지만 그 만큼
지금 차를 오래타고 싶어서 쓸데없는 걱정을 하는 것 같아요 ㅎㅎ
제 운행 스타일은 무조건 연비 운전! 즉, rpm 2천이상 안쓰기, 고속 주행시 80~100키로 주행(only 2차선!),
급정거, 급브레이크 안 밟기 등등 차에 스트레스를 최대한 안 줄려고 하고 있어요.
그리고, 엔진 오일은 센터에서 권장하는 교환주기 말고, 무조건 중간에 사제로 한 번 갈아요. 대략 8천에서
만키로 사이에 교환. 15년 이상 소유하고 싶은데, 보배형님들의 팁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통 못하는이유가 차주의 변심이 제일 큽ㄴ..
bmw만 4대째이며 이번에 g바디 구입전에는 전부 f바디 차량들이였습니다.
20년11월 출고시면 보증연장 으로 25년11월 까지 20만키로 내 보증 가능하시고
보증기간끝나고 나셔도 .. 딱히 잔고장 이나 이슈될 부분들이 없어서..
편안하게 타시면 되는데..
문제는 기변병이 오실겁니다 3시리즈 차가 부족한곳 없이 완벽한 차임에도..
기변병 은 무조건 옵니다 물론 3시리즈 신형으로 기변이요
확실한 건 무조건 연비운전이 좋은건 아닙니다.
문제는 껍데리라고 생각되요 판금하고 빠다칠하면 나중에 녹피고 색깔 바래고 그래서 애정이
떨어져서 바꾸는 듯해요
접촉사고 안 긁어먹고 타는게 가장 오래 타는 거라 봐요
그거 죽여달라고 해도 체크해야하고..
뭐 그게 제일 그래요
X4, X5운행중
엔진오일은 중간에 한번 따로 교환해 주시는건 좋다고 봅니다.
비엠 더블류 엔진 한번이라도 뜯어본 사람은 슬러지보고 롱라이프 오일이라는 얘기 못 합니다...
f바디 차량들에 비하면 일단 g바디는 하체는 좀 튼튼해서 대부분 15만까진 여유있게 버티더라고요.
그리고 알피엠은 이론적으로는 가끔은 2500~3000rpm 정도도 언덕에서는 써주셔도 좋습니다.
계속 같은 rpm만 사용이 엔진이 이론적으로 한 부위만 마모 된다고하는데 어디까지나 이론적으로는 그렇다 합니다만 저도 작성자님 처럼 운전 합니다.
그리고 10만 정도에 미션 오일하고 디퍼 오일정도 교환해주시면서 운행하시면 될듯합니다.
뭐 헤드라이트 고질병이나 나머지는 워낙 복불복이더라고요.
다만 너무 병적으로 의식하며 난 무조건 2000rpm이하 이런식의 운행만 안 하시면 되요~
관리하면 충분합니다 닦고 조이고 기름칠합시다!! ㅋㅋㅋ 안운방운무사고기원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