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인수 받은지 1년안된차구요!
간략하게. 말하자면!
네비먹통 깜빡거림 문제로 a/s신청함
차량서비스센터에선 관련없다고
네비업체에 (아우토스란 네비제작 협력업체) 전화하라고함
네비는당연순정! 이고요
알려준번호로 전화하고 지역 담당 업체방문!
등록증보고 어디다 전화 하더니
하는말이 보증기간 1년이지났다고 보증이어렵다고 하길래
저기 차받은지 1년도안지났다
무슨 말이시냐 물음
하는말이 수입차가 넘어오면 신차에 네비를 설치하는대 차를 인수하는 시점이아닌 네비를 다는 순간부터 1년이라고 ...합니다!
(팔리지도 그리고 타지도 않은차가 차 만든날부터 보증기간이 시작되는거죠
소비자입장에선 보증기간이 1년이 아니라는거구요 내앞에서 네비까지달리는걸. 보고 그날 인수해야 1년 보증받는다는. 말인거죠! 이게 맞는건지가. 전궁금한거구요!)
그럼 그많은 신 차들중에 나중에 계약하고
대기중인 차 받은사람은 쓰지도 못하고 1년이 없어지는건가요? 했더니 그렇다는군요!
이게. 말인지. 보증은 어디로 간건지...
아시는분있나요?
이게. 맞는건가?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제품은 소비자 입장에서의 물건을 구입한 날부터 보증기간 아닌가요?
2. '순정' 네비인데 네비 업체에 문의하셨다는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수입 후 딜러사에서 별도로 사제 네비를 장착한건가요? 설치한 업체에서는 본인들이 설치(수입사에 판매한)한 날짜 기준이니 1년 지났다는 주장이 터무니 없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2 링컨이 아아우토스??란 (네비업체) 협력사를 두고 차를 만든거에요 !
네비만 따로 제가 구입햇다면 협력업체의 판매기준이 맞겠지만. 차를 제작하는 과정중 (제가 인수하기전) 네비를 삽입한것이기 때문에 그건 두 회사의 문제이지 소비자인 저의 사용 보증기간은 아니라봅니다
아직 그업체랑 협의중이라 업체에서도
코리아에 전화해봐야 소용없다. 이러고있어서요 답답한마음에.ㅎㅎ
그렇죠? 이게 지금 보편적인일은아닌거 같아서요. 내가이상한건가 싶어서글써본거구요
아마 네비는 아우토스트라세라는 곳에서
AS받으시면 될것같아요
자기들은. 보증기간이 차에 단날부터 1년이고. 전 차를산지 1년이안되었는대 보증기간이지났다니
협력업체와 계약할때 업체부품의 워런티는 차의 최종출하시점부터 한다고 명시를 보통 하는데..
그리 못했나봅니다.
소비자입장에선 금시초문인지라 아는사람도 드물고 저도 이런경험이 첨이라서 글올려봄니다!
출하시점에 네비를 설치하는게 아니라 입항되면 최소 물량을 모아서 업체 불러서 설치를 할껍니다.
이부분 부터는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네비업체의 보증기간이 지나서 안된다는 말은 무시하시고 메이커에 강력히 요청하시면 수리 해줄꺼 같네요..
계약시 특약사항에 네비 관련 문구가 없었으면..
차량의 내외관 워런티는 해줘야 되는게 맞는거니깐..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ㅠ
신경쓰려니 여러모로 뒷골이 땡겨요 ㅎ
제가 모라할말이 없더라고요 거기서 떠들어봐야 해결되는것도아니고.네비업체 측은 1년이라고 네비는 1년이라내요!
뉴스에도 제보한다고 하시고.. 해줄껍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어쩔수없다길래 알아보고 말한건줄알았거든요.하지만오늘 링컨코리아에 전화걸어보니 서비스센터가 왜그렇게 대응했는지 궁금해하더라고요! 링컨 코리아는적극적이라 지켜보는중입니다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