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까는 일반차량보다 많은 오일량이 필요합니다 일반F표기아래지만 그이상 넣어져야되고 일반세단은 웨트섬프방식 크랭축 회잔하면서 위로 오일을 피스톤쪽으로 져서주지만 슈퍼까 그런 타이밍으로 오일이 한계가 있어 실닌더 바로 오일구멍있어
일명 드라이섬프방식입니다 오일펌프따로있어 바로실린더로 빠른게 오일공급해주므로
시동이 꺼지면오일펌프작동전이니 충분한오일이 안적셔있어 첨시동시 많은피스톤에 오일이 묻어야 되므로 초기 냉간시 충분한
10분이상 워밍업이 필요합니다 달리기전 준비운동 단계입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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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까는 오일 온도가 50 이상되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오일에 민감한 슈퍼카는 툭하면 경고등 들어옵니다 달리다 보면 온도 많이 올라가도 들어오고 그럴때 어느정도 엔진열식히고 운동선수도 운동하다 심장이 빠르게 가면 몸에 무리가듯히 충분한 관리와 체크 필요요소 부분이 슈퍼카
어떻게 타고다닐까 걱정되는부분입니다
돈도 돈이지만 어느정도 페라리 정보지식이 있어야되며 차관심없으면 그냥 국산 타는게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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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온도 기준, 30도에서 센서 히터가 가동되는데, 주행 중 고온/고속에는 이 히터를 고온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자동 차단됩니다.
냉간 시 시동 후 rpm 휴지기까지 경고등이 들어와 있다면, 이 히터선 단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통상 4선 중 1,2번이 신호선이고, 3,4번이 히터선입니다.
냉간에서 최초 주행 시까지의 연비가 나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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