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승자가택시 탑승하려고 트렁크에 짐을 실으려고 했고
기사님은 안에서 열림 버튼 누르시고
탑승자는 트렁크를 손으로 올렸습니다.
그후 트렁크가 완전열린후 손으로 눌러도 내려가지않고
기사님은 렉카차 부르심
(제주공항이고 렉카차가 보험사_제주개인택시_라고 하셨어요)
lf소나타
트렁크열림버튼 운전자석 쪽에만있고
잠금장치.풀리면 손으로 여는 구조입니다.
무엇때문에 트렁크가 닫히지 않는건지 혹시 영상보고 아실수있으실까요?
기사님이 35만원정도 나올거라 하셔서 우선 계좌로17만원보내드렸는데
(차대차가 아니라 일상생활보험이고.저녁6시이후 접수안되서 다음날9시 접수함)
제가 지금기사님 근처 카센터 알아보고있고
부품없어 내일 수리된다는데
제 맘같아선 오늘 맡기고 내일 부품 열면 바로수리했음하는데 기사님은 오늘 다른일정은로 바쁘시다고하시네요
트렁크가 여자힘으로 열었을때도 고장날수있나요?
탑승객의 100프로 과실일지도 궁금합니다
답주시는분 미리복받으세요




































트렁크가 오토인가요? 버튼식??
안 닫혔다고 하시는 것이
아예 올라간 상태로 안 움직인건가요?
아님 닫아도 다시 열린다는 건가요?
닫아도 다시 열리는 걸면 님 과실은 없구요.
올라간 상태로 아예 안 움직인다면
님 과실이 10% 정도 있을 가능성이 1% 미만으로 있어요.
물론 올라간 상태로 아에 안 움직인다면
수리비는 몇만원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일단 돈을 보내셨으니 견적서하고 수리 내역서를 달라고 하세요.
수리전 사진과 수리후 사진도 달라고 하시구요.
고장 원인에 대한 정비공의 소견서도 수기로 써달라고 하시구요.
그리고 위 3개의 서류에 사인이 아닌 업체의 관인과 대표의 도장을
찍어서 달라고 하세요.
아마 나머지는 자기가 감당한다고 할텐데 님은 17만원에 대한 권리가 있는 만큼
저 서류를 주지 않으면 법으로 처리 한다고 하심되요.
서류 안줄거면 17만원 뱉어 내라고 하시면 됩니다.
트렁크가 오토인가요? 버튼식??
그것도 다 보내라고 하는걸 절반만보냈어요.ㅜ
트렁크 무게를 지탱해서 가볍게 열수있게하는 부품.
안닫히는거와 저 부품은 별개의문제.
저걸로 원인 알수없어요.
싼 부품 고장이면 3~40인데 조정해야 하는 부분 고장이면 차종에 따라 60만원 가까이 나오기도...
열림버튼(운적석과 트렁크 모서리)을 누르지 않으면 손으로 열 방법이 없으므로
손으로 강제로 열어서 고장났다는 말은 사기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웬만한 남자도 트렁크를 열어제껴서 안닫히게 할 방법은 없습니다.
윗 댓글처럼 래치(고정정치)가 열리다 말아서 다시 닫힌경우 트렁크를 아무리 닫아도 안닫히는 상황으로 의심됩니다.
절대 승객이 물어 줄 상황이 아니라고 봅니다.
경찰서 가서 사기당했다고 신고해보세여. 조사해달라고. 그리고 제주도, 시에 민원넣는다고해보시죠..
여자들만 가서 우습게보고 저러나..? 여행간 사람들 상대로 진짜 너무하네...
트렁크 고장에 대한 기사와 손님의 논란은 형사건이 아니라 112가 신고가 안되는 거고요,
트렁크를 일부러 고장내고 손님에게 뒤집어 씌우는 것은 사기라 경찰 신고(형사건)가 가능합니다. 조사결과 사기가 아니면 그냥 혐의없음 종결되고요.
그 상태면 닫아도 반동으로 다시 열림;; 왠지 여행객이라고 당한것 같은데
안 닫혔다고 하시는 것이
아예 올라간 상태로 안 움직인건가요?
아님 닫아도 다시 열린다는 건가요?
닫아도 다시 열리는 걸면 님 과실은 없구요.
올라간 상태로 아예 안 움직인다면
님 과실이 10% 정도 있을 가능성이 1% 미만으로 있어요.
물론 올라간 상태로 아에 안 움직인다면
수리비는 몇만원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일단 돈을 보내셨으니 견적서하고 수리 내역서를 달라고 하세요.
수리전 사진과 수리후 사진도 달라고 하시구요.
고장 원인에 대한 정비공의 소견서도 수기로 써달라고 하시구요.
그리고 위 3개의 서류에 사인이 아닌 업체의 관인과 대표의 도장을
찍어서 달라고 하세요.
아마 나머지는 자기가 감당한다고 할텐데 님은 17만원에 대한 권리가 있는 만큼
저 서류를 주지 않으면 법으로 처리 한다고 하심되요.
서류 안줄거면 17만원 뱉어 내라고 하시면 됩니다.
트렁크는 완전열린상태로
손으로 눌러도 내려오지 않았고
렉카가지고 오신 택시쬐 보험사분이
잘못 건들었다가 본인과실 될수있고
트렁크 열린상태에서 렉카로 이동하면
뒷유리 파손될수있다.
경찰신고에 확실히 사기같아요 해야되었나봐요. 혹시나 제 잘못으로 트렁크 고장내고 기사님께 피해끼치면 어쩌나하고 트렁크가 안닫혀요만 했거든요.
저 찰막대기가 일종의 스프링이라서 조립이 좀 어렵기는 한데요.
뺐다가 위치 잡아서 끼우면 되는 걸로 보입니다만.....
타려다가 벌어진일인데. 블랙박스에 트렁크여는 모습이 찍혀있고 쾅소리났다고하는데 .. 다음엔 경찰신고시 강력하게 얘기해야겠어요
그리고 이미 17만원 보냈으므로 사기 성립 된 상태이니 고발 하시고요.
예전에 비오는날 길가에 트렁크덜닫힌 LF있길레 트렁크 덜닫혓다고 전화하고 제가 닫아드리까요 허락받고 닫으려는데 드럽게안닫힘
별수없이 트렁크안닫힌다고 말하고 있는힘껏 닫으니닫히더군요 그러고 전화끊었었음
댓글감사해요
글을 잘못 읽엇나보네요 ㅈㅅ;;
정확한 상황은 모르나 회원님의 말씀대로만 생각을 해본다면
그정도로는 트렁크가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드렁크 단차가 틀어져서 도어록크가 안닫치는
건지 도어록크가 고장난건지를 예로 들수는 있습니다. 수리비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이상 과해보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