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거침없이질주 26.05.25 12:54 답글 신고
    이유도 모르고 돈을 보냈다고요?? 이건 아닌데요.
    트렁크가 오토인가요? 버튼식??
    답글 1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6.05.25 14:39 답글 신고
    저기요.

    안 닫혔다고 하시는 것이
    아예 올라간 상태로 안 움직인건가요?
    아님 닫아도 다시 열린다는 건가요?

    닫아도 다시 열리는 걸면 님 과실은 없구요.
    올라간 상태로 아예 안 움직인다면
    님 과실이 10% 정도 있을 가능성이 1% 미만으로 있어요.
    물론 올라간 상태로 아에 안 움직인다면
    수리비는 몇만원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일단 돈을 보내셨으니 견적서하고 수리 내역서를 달라고 하세요.
    수리전 사진과 수리후 사진도 달라고 하시구요.
    고장 원인에 대한 정비공의 소견서도 수기로 써달라고 하시구요.
    그리고 위 3개의 서류에 사인이 아닌 업체의 관인과 대표의 도장을
    찍어서 달라고 하세요.

    아마 나머지는 자기가 감당한다고 할텐데 님은 17만원에 대한 권리가 있는 만큼
    저 서류를 주지 않으면 법으로 처리 한다고 하심되요.
    서류 안줄거면 17만원 뱉어 내라고 하시면 됩니다.
    답글 2
  • 레벨 대령 3 거침없이질주 26.05.25 12:54 답글 신고
    이유도 모르고 돈을 보냈다고요?? 이건 아닌데요.
    트렁크가 오토인가요? 버튼식??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4:12 답글 신고
    공항이라 비행시간은 다가오고 급한마음에 112신고도 했는데 형사아니라 민사는 출동할수없고 서로합의보라는 얘기만하셔서 ..
    그것도 다 보내라고 하는걸 절반만보냈어요.ㅜ
  • 레벨 소령 1 새옷튀김 26.05.25 13:23 답글 신고
    해당부분은 스프링역할일뿐
    트렁크 무게를 지탱해서 가볍게 열수있게하는 부품.
    안닫히는거와 저 부품은 별개의문제.
    저걸로 원인 알수없어요.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3:26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좀더 복잡한믈제인가봐요.
  • 레벨 원수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6.05.25 13:26 답글 신고
    오토인데 오토 작동 중인 초반에 손으로 제껴버리면 고장 나는 경우 있습니다
    싼 부품 고장이면 3~40인데 조정해야 하는 부분 고장이면 차종에 따라 60만원 가까이 나오기도...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4:13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ㅜ 내일 카센터 가봐야 알겠어요
  • 레벨 중위 1 귤쟁이아빠 26.05.25 13:43 답글 신고
    수동트렁크일 것 같은데... 트렁크교환수준인데요?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4:14 답글 신고
    지켜보시던분이 그냥가라고 하셨는데. 곁에 아이도있고 렉카차 까지 와있어서 너무 당황스럽더라구요. 뭘 믿고 보내냐고
  • 레벨 하사 1 SuperShooting 26.05.25 13:59 답글 신고
    예????????????? 장난 똥때립니까???? 전동 트렁크도 아니고 무슨... 그리고 "트렁크래치" 라는 부품이 문제가 되어 안닫히는건데, 기사가 이미 트렁크래치가 간당간당 오늘내일 하는거 알고 있었을것 같기도 하고, 트렁크래치 교환은 몇만원 밖에 안해요!!!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4:20 답글 신고
    기사님 얘기로는 문을 강하게 열어서 깜짝놀랐다고하고 제가.블랙박스 확인했을때도 트렁크를 힘줘서 열었던것같아서 너무세게 열어서 고장난건가 했어요 어쩌면 좋을까요?ㅜ
  • 레벨 소령 3 미충겡이 26.05.25 14:08 답글 신고
    수동의 경우 열림 버튼(전기스위치)과 열림 레버(기계식) 두가지가 있습니다.
    열림버튼(운적석과 트렁크 모서리)을 누르지 않으면 손으로 열 방법이 없으므로
    손으로 강제로 열어서 고장났다는 말은 사기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웬만한 남자도 트렁크를 열어제껴서 안닫히게 할 방법은 없습니다.
    윗 댓글처럼 래치(고정정치)가 열리다 말아서 다시 닫힌경우 트렁크를 아무리 닫아도 안닫히는 상황으로 의심됩니다.
    절대 승객이 물어 줄 상황이 아니라고 봅니다.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4:18 답글 신고
    지켜보시던분이 112신고하라고 하셔서 했는데 합의보라고 하셔서 .. 어제 렉카차왔는데 오늘.전화해보니 차는 기사님집에 있다고하고 기사님 집근처 오늘여는 카센터 제가 알아보고 연락처드리니 수리안되서 내일 본인이 아는 카센터로 가신다고해요. 제가 카센터 지정해드려야할까요? ㅜ
  • 레벨 소령 3 미충겡이 26.05.25 17:38 신고
    @pumpkin2 아뇨~ 승객이 파손한 증거갖춰서 소송하라고 하세요. 이거 소송당한다고 범칙금이나 과태료 등 형사책임(소위 전과) 질 일 없습니다.
  • 레벨 대위 3 이정도면되었다 26.05.25 14:12 답글 신고
    가지가지한다 진짜.....
    경찰서 가서 사기당했다고 신고해보세여. 조사해달라고. 그리고 제주도, 시에 민원넣는다고해보시죠..
    여자들만 가서 우습게보고 저러나..? 여행간 사람들 상대로 진짜 너무하네...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4:16 답글 신고
    112에 두번이나 전화했는데 민사사건 출동할수없다고 합의보라고 하시니 이대로 갔다가는 제가 사기로 고소당할것같더라구요.ㅜ
  • 레벨 대령 2 깨어있는시민1 26.05.25 14:37 신고
    @pumpkin2 진짜 답답하네요... 민사, 형사 구분 못하실 정도면 법 없이도 사는 순수한 분 같은데...그래도 답답하네요.

    트렁크 고장에 대한 기사와 손님의 논란은 형사건이 아니라 112가 신고가 안되는 거고요,
    트렁크를 일부러 고장내고 손님에게 뒤집어 씌우는 것은 사기라 경찰 신고(형사건)가 가능합니다. 조사결과 사기가 아니면 그냥 혐의없음 종결되고요.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5:33 답글 신고
    112에 상황설명하니 이건 민사라고 올수없다 하셔서 그냥 끊었거든요. 비행시간은 다가오고 여러명 단체로 간거라서 제주경찰서를 갈수도없고 .. 다음에 이런일 없어야겠지만 다음엔 그냥 바로 경찰서로 가야겠어요ㅜ
  • 레벨 원사 1 프랭크캐딜락 26.05.25 14:38 답글 신고
    LF면 기계식일텐데 열림버튼 자체가 눌림상태로 끼인것 아닐까요?

    그 상태면 닫아도 반동으로 다시 열림;; 왠지 여행객이라고 당한것 같은데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5:34 답글 신고
    버튼으로 눌러서 잠김풀리면 손으로 여는방식인데 너무화나고 즐거운마음으로 갔는데 모두 걱정하게 해서 그게 가장 속상하네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6.05.25 14:39 답글 신고
    저기요.

    안 닫혔다고 하시는 것이
    아예 올라간 상태로 안 움직인건가요?
    아님 닫아도 다시 열린다는 건가요?

    닫아도 다시 열리는 걸면 님 과실은 없구요.
    올라간 상태로 아예 안 움직인다면
    님 과실이 10% 정도 있을 가능성이 1% 미만으로 있어요.
    물론 올라간 상태로 아에 안 움직인다면
    수리비는 몇만원 나오지 않을 겁니다.

    일단 돈을 보내셨으니 견적서하고 수리 내역서를 달라고 하세요.
    수리전 사진과 수리후 사진도 달라고 하시구요.
    고장 원인에 대한 정비공의 소견서도 수기로 써달라고 하시구요.
    그리고 위 3개의 서류에 사인이 아닌 업체의 관인과 대표의 도장을
    찍어서 달라고 하세요.

    아마 나머지는 자기가 감당한다고 할텐데 님은 17만원에 대한 권리가 있는 만큼
    저 서류를 주지 않으면 법으로 처리 한다고 하심되요.
    서류 안줄거면 17만원 뱉어 내라고 하시면 됩니다.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6:18 답글 신고
    자세하게 말씀 주셔서 감사해요.

    트렁크는 완전열린상태로
    손으로 눌러도 내려오지 않았고

    렉카가지고 오신 택시쬐 보험사분이
    잘못 건들었다가 본인과실 될수있고
    트렁크 열린상태에서 렉카로 이동하면
    뒷유리 파손될수있다.

    경찰신고에 확실히 사기같아요 해야되었나봐요. 혹시나 제 잘못으로 트렁크 고장내고 기사님께 피해끼치면 어쩌나하고 트렁크가 안닫혀요만 했거든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26.05.25 16:47 신고
    @pumpkin2 영상 자세히 보니 드라이버 넣고 제끼면 되는것 같은데요.

    저 찰막대기가 일종의 스프링이라서 조립이 좀 어렵기는 한데요.

    뺐다가 위치 잡아서 끼우면 되는 걸로 보입니다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6:19 답글 신고
    택시보험사분인데 렉카차로 오시는거라고해서 제주택시는 그런가?했는데 겁나긴했어요.
  • 레벨 하사 3 유승현1 26.05.25 15:49 답글 신고
    저걸 왜 택시승객이 내죠? 택시놈이 사기치는거에요 경찰불러요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6:21 답글 신고
    공항근처에 짐을 놓고와서 가지러가려고
    타려다가 벌어진일인데. 블랙박스에 트렁크여는 모습이 찍혀있고 쾅소리났다고하는데 .. 다음엔 경찰신고시 강력하게 얘기해야겠어요
  • 레벨 하사 3 유승현1 26.05.25 15:51 답글 신고
    댓글 읽어보면 경찰에 신고했네요? 저건 택시기사가 사기치고 돈달라고한다고 신고해야되지요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5 16:23 답글 신고
    만에하나 제 잘못으로 택시기사분께 피해끼치면 어쩌나 고민되고. 비행기시간이 다되어소가서 경찰서가는것도 어려울것같아 트렁크 문제로 기사님과 의견이다르다 이정도로만 얘기했는데 다음엔 달리 말씀드려야겠네요ㅜ
  • 레벨 소령 3 미충겡이 26.05.25 17:40 신고
    @pumpkin2 절대 그런거 아닌듯요. 아는 사람 중에 변호사나 법 관련 일 하는 사람 수소문 해서 상담 해 보세요.
    그리고 이미 17만원 보냈으므로 사기 성립 된 상태이니 고발 하시고요.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6.05.25 19:56 답글 신고
    LF종특인가?
    예전에 비오는날 길가에 트렁크덜닫힌 LF있길레 트렁크 덜닫혓다고 전화하고 제가 닫아드리까요 허락받고 닫으려는데 드럽게안닫힘
    별수없이 트렁크안닫힌다고 말하고 있는힘껏 닫으니닫히더군요 그러고 전화끊었었음
  • 레벨 이등병 pumpkin2 26.05.26 08:50 답글 신고
    트렁크가 아예내려오지 않는 상황이라서. ㅜ
    댓글감사해요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6.05.26 18:01 신고
    @pumpkin2 아~~아예 내려오지않는다
    글을 잘못 읽엇나보네요 ㅈㅅ;;
  • 레벨 이등병 magicjuni 26.05.25 22:27 답글 신고
    자동차 쪽에서 일하는 전문가입니다.
    정확한 상황은 모르나 회원님의 말씀대로만 생각을 해본다면
    그정도로는 트렁크가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드렁크 단차가 틀어져서 도어록크가 안닫치는
    건지 도어록크가 고장난건지를 예로 들수는 있습니다. 수리비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이상 과해보입니다
  • 레벨 대위 2 이런저런그런 26.05.27 12:56 답글 신고
    경찰에 신고하시는게 옳은 듯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