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는 김포 구래동쪽 교차로이구요,
제 아내가 운전 중이었습니다.
사고는 대략 18시 36분 쯤 났습니다.
신호는 황색 점멸(신호 고장)이었고
좌회전을 하기 위해 반대쪽 차선 진행 살피던중
우측에서 차량이 갑자기 밀고 들어왔습니다.
상대방측에선 저희 차량이 깜빡이를 안켰다고
100:0을 주장하는 중입니다.
(상대측 보험사에서 그렇게 처리하려 하는 듯 합니다.
현대해상)
이게 단순 깜빡이를 안켰다 하더라도 뒤쪽에서
앞의 교통상황 파악 없이 저렇게 감속없이 밀고들어와
사고가 난 경우 무조건 100:0인가요?
저희 쪽 보험사에서는 이 교차로에서 유사사고만
60건 가량 발생했고 보험사기 일수도 있다는데
여기 계신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여긴 오늘 가입하고 처음 글 써보는지라 경황이 없습니다만
많은 조언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경찰서에 일단 신고부터 하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보험사기가 의심되는 경우 보험사에는 어떻게 얘기해야 하나요?
*상대차량이 보이면 안된다고 해서 부득이하게 스티커로 가리고 다시 올립니다.





































블박 무과실 나와야 합니다.
경찰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보험사기 의심 간다고 하셔도 될 정도
바닥에 좌회전 유도선 흐릿하게 있음.
본네트 기준 블박차량 직진아님.
유도선 따라 맞게 진행중
꼬리물기 차량으로 인해
시야확보 할려고 좌우 살피는데
냅다박은거.
블박 무과실 나와야 합니다.
경찰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바닥에 좌회전 유도선 흐릿하게 있음.
본네트 기준 블박차량 직진아님.
유도선 따라 맞게 진행중
꼬리물기 차량으로 인해
시야확보 할려고 좌우 살피는데
냅다박은거.
금감원에 전화하셔야 보험사가 접수합니다.
보험사기 의심 간다고 하셔도 될 정도
피할겨를도 없고, 상대방의 예측출발
차선변경이 막혔다고 빡쳐서 그랬나?
보복운전 고의사고로 의심되는 사고네요.
상대차 번호가 보여서...
블박차 무과실입니다. 진단서 2주정도 나오니까 진단서 들고 가피 구분 해달라고 하세요
블박차는 무과실나와야죠. 경찰신고는 혹시 모르니 사고 당시 현장에서 바로 하셨으면 좋았을듯요. 범죄자들이 마세라티를 참 좋아해서리..
깜빡이도 없고
글 안읽고 영상부터 봤습니다
육지에 나갈 일이 없어서 미안하네요
영상에서도 확인된 바와 같이 횡단보도 지나서부터 좌회전 유도선이 있습니다.
상대차는 님 같은 생각으로 직진한다 오판하고 들이박은 것 같습니다.
미끼투척을 한게 아닌가 해서요
차량이 미니버스나 화물이면 몰라도
교차로(유도선)을 크게 돈다? 이해하기 어렵죠
앞범퍼 끝부분과 유도선 벌어짐 각도를 봤네요
추가
좌회전 하려 전방 살폈으면 직진 차량때문이라도 정지 했어야 맞겠죠?
마쎄 편드는게 아니고
블박이 미끼투척한게 맞아 보입니다
횡당보도 끝에서 유도선 시작되는거 안보이세요?
횡단보도 전에서부터 핸들꺾기 시작하는 것이 작게도는거지 유도선 따라 도는게 왜 크게 도는거에요?
님도 유도선 시작하기 전에 일단 핸들꺾고보는 운전스타일이신가 봅니다.
그러지 마세요ㅜㅜ
추가
직진차량이 후행인데 정상주행 중인 블박차가 왜 정지를 해요? 정말 이상한 생각 가지고 계시네요ㅜㅜ
블박이 피할 수 없는 사곱니다. 그림하나 그려 드리겠습니다. ^^
저라면, 니가 100이다 주장하고, 소송도 진행하고, 그 전에 경찰에 난폭운전 신고도 하고 그럴 듯.
저 동네 원래 이마트에서 아파트 쪽 대로로 나오기 전까지
저 빌딩들 사이 사이 항상 신호 황색등만 점멸되고 거의다 실질적 무신호 구간입니다
차선 자체가 이미 가해차량은 직진/우회전 차선이고, 피해 차량은 좌회전 전용 차선에서 주행 중입니다
저기가 근데 직진 하면서 그 다음 제로치과까지 도로가 약간 구부러져 있어서 약간 안쪽으로 꺾으면서 갈 수도 있긴한데, 가해 차량이 당연히 조심했어야 하는겁니다 그리고 후미부에서 추돌하면서 밀고 들어온거고요
좌회전 깜빡이 좆까라 하세요
피해 차량이 좌회전을 할 수도 직진을 할 수도 있는 상황이긴 한데, 상황 자체가 아직 좌회전을 충분히 해도 되는 구간입니다.
혹시나 가해자와 나란히 직진으로 제로치과 직전까지 도달했다면 차선 위반이 적용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좌회전 유도 차선으로 거의 진입과 동시에 뒤에서 추돌한 것이기 떄문에 피해 차량이 좌회전 차선에서 무리하게 직진하려다 사고가 났다는 식의 주장은 어불성설입니다.
저 사거리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유흥업소 밀집 지역이라 낮에도 양카들 막 쏘고 다니고, 불법 유턴도 많고 오토바이도 엄청 많이 다녀서 작은 사고나기 일쑤입니다.
저는 상대차량 과실 100퍼라고 봅니다
다만 어쨌든 크게 다친사람 없고 상대쪽에서 100퍼 과실 인정하겠다 하면 적정선에서 합의 보시기 바랍니다
근데 댓글에 차량만 상대 쪽에서 100으로 인정하라는 얘기는 뭔말인지 모르겠네요
상대쪽에서 피해 차량에 100과실 주장하니 보험 접수 하시고 소송으로 대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웃긴 겁니다
직진 차선에서 좌회전 차선으로 분명히 넘어온 것으로 판단 됩니다
영상 말고 충돌 당시 사진 있으면 가급적 다 올리세요
분명히 뒤에서 차선 위반하면서 충돌했을겁니다
도로에 차량 위치 마킹 해놓았으면 더더욱 확실할거구요
현장 사진 다양한 각도에서 여러 장 찍혔길 바랍니다
직진 아니면 우회전 하는 차선에 있던 차를 좌회전 전용 차선에서 앞서 가던 차량이 충돌한다는 자체가 말이 이상하죠
상대 차량 자체가 뒤로 쳐져서 보이지 않은 상태에서 충돌했다는 얘기는 블박 차량이 후방 충돌을 당했다라고 성립이 되는거죠
차주가 부모님 차고 차량 안에 남자 셋이 타고 있었다고요? 김포 경찰서에 신고는 하셨나요
좌측 깜빡이는 니미, 좌회전 전용 차선에서 유도차선 진입과 동시에 충돌인데요 깜빡이가 무슨 상관이래요 진짜 ㅡㅡ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