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8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루시드에비뉴 25.09.17 07:35 답글 신고
    트럼프가

    엄청 애걸하는 조선업...

    특히 군함..

    이걸

    좀 애를 먹이게 만들어야한다..

    진짜 미국의 조선업은 쇠퇴가 아니라..

    멸망한지 오래라...

    한국이 아니면

    도와줄 나라가 없다.

    조선업에서 아주 짜증나게 트람프를

    갖고 놀아야함..
    답글 9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25.09.17 07:20 답글 신고
    옳게 된 양키
    답글 4
  • 레벨 중장 컨버터블 25.09.17 07:28 답글 신고
    이나라 미친개독 2찌기들과 다를바없는 머가리,마가...
    답글 3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25.09.17 07:20 답글 신고
    옳게 된 양키
  • 레벨 원사 3 아그네스 25.09.17 10:13 답글 신고
    이쯤 되면 국익을 우선시 한다고 하는 보수들이 어느쪽에 서서 욕을 해야하는지 모르는게 답답할 뿐이다..
  • 레벨 소위 1 신발265 25.09.17 18:16 답글 신고
    대미투자도 강도짓.
    수십년간 노력해 일궈논 재산을 강탈하겟단거임.
  • 레벨 대위 2 아스코르브산 25.09.17 18:36 답글 신고
    어허 선생님. 백선생님께 어찌 그러십니까~ 저정도면 지식인이시니까
  • 레벨 중장 컨버터블 25.09.17 07:28 답글 신고
    이나라 미친개독 2찌기들과 다를바없는 머가리,마가...
  • 레벨 중장 뚝배기가웅장해진다 25.09.17 10:37 답글 신고
    이번에 저격당한 극우개독새끼 추모한답시고 줄줄이 기어나오것들 보면 기가막힘. 뭘 알고나 추모를 하는건지 아니면 그냥 개독이라서 그런건지 ㅉㅉ
  • 레벨 원사 3 온달짱군 25.09.17 20:06 답글 신고
    미국: 마가, 일본: 빠가, 한국: 짜가 라고 하네요~
  • 레벨 중령 1 Caesar2 25.09.17 07:32 답글 신고
  • 레벨 소령 2 천안배방산 25.09.17 07:33 답글 신고
    국뽕이 차오르네 진짜 인재하나만보고

    성장한 나라답다
  • 레벨 원수 루시드에비뉴 25.09.17 07:35 답글 신고
    트럼프가

    엄청 애걸하는 조선업...

    특히 군함..

    이걸

    좀 애를 먹이게 만들어야한다..

    진짜 미국의 조선업은 쇠퇴가 아니라..

    멸망한지 오래라...

    한국이 아니면

    도와줄 나라가 없다.

    조선업에서 아주 짜증나게 트람프를

    갖고 놀아야함..
  • 레벨 원수 36기통꾸기 25.09.17 07:54 답글 신고
    수리비좀 올립시다
  • 레벨 원사 3 꽃보다윤하님 25.09.17 10:01 답글 신고
    기술력이 곧 국력인상황에
    무식한 깡패가 초치는 현실이네요ㅎ
  • 레벨 중위 2 시카고부대찌개 25.09.17 10:03 답글 신고
    저도 같은 생각을 했었지만....
    우리 또한 미국의 군함 건조가 늦어 질수록 군사적 위기가 뒷 따를지 모릅니다
  • 레벨 하사 2 자지우유푸딩쥴리벌렁 25.09.17 11:08 신고
    @시카고부대찌개 한심하다
  • 레벨 원사 1 벅스크래셔 25.09.17 23:06 신고
    @시카고부대찌개 미국 군함 건조가 늦어질수록 우리 군사적 위기가 뒤따를지 모른다는 생각은 도대체 어떻게 달린 머리에서 나오는 생각입니까? 2025년 GFP 평가 기준 세계 군사력 수준에서 대한민국이 미국, 러시아, 중국, 인도에 이어 세계 5위입니다.
  • 레벨 하사 1 바람의여행 25.09.18 18:52 신고
    @시카고부대찌개 ^^ 밀리터리 뉴스나 그쪽에 크게 관심이 있지는 않은거 같네요..
    최근 미국이 이란 핵시설 폭격한거 아시죠?

    그당시 동원된것이 미 B2 스텔스 폭격기 입니다.. 그중 대부분은 대서양 건너유럽에서 이란쪽으로
    작전했고 일부는 태평양을 건너 중국을 거쳐 이란을 때렸죠^^

    문.제.는 중국이 그 서너대의 미 B2전략 폭격기가 지나간것을 이란 폭격기사보고 눈치 챘다는겁니다..
    네... 이란에 때리고 전부 유럽내 기지로 향했는지 아니면 일부는 다시 태평양건너 갔는지는 모르지마뇨..

    그리고.. 중국이 그 많은 함정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 중국근해에서나 어떻게 왕노릇하지... 중국항공기가 중국에서 떠서 작전가능한 범위밖으로 중국해군이 나서면... 끝입니다..

    중국이 가진 3대의 항모는 미군이 가진 미항모 한대나 두대정도의 효과밖에 없어요.
    (배수량이 적고 스키점프대라이다보니... 기본 소티수가 적음)

    머..미 해군력이 예전만 못한거는 사실이죠... 각종 전함 간조계획도 개판이라서..

    그리고 아시다시피 한국조선소에서 맘만 먹으면 하나의 조선소에서 년간 한대이상 뽑아내는것도 가능해요..
  • 레벨 대위 2 하루이틀사이 25.09.17 10:05 답글 신고
    그냥 천천히 갑시다..미국애들 합리적이니 그냥 합리적으로 천천히 합시다..나사세트한세트도 보내는데..꼼꼼히 검수하고..선적 서류 꼼꼼히 챙기고..출하 검수 다시하고..선적 검수 또해야쥬..그리고 절대 침몰하지 얺을 선적울 꼼꼼히 선택햐야하니 모든 미국향 선적 다 검수하고..만약에 대비해서 보험 접부해야하니 보험사 더 전수검사하고..선택해서 국내 운송 트레킹할때 모든 트럭 전수검사해서 제일 안전한 트럭 선택해서 일단 실어보내면 됩니다..대략 나사 한세트 보내는데..2년은 걸리겠네요..합리적인 꼼꼼한 업무를 하면 됩니다..
  • 레벨 원사 3 은하수쌍용 25.09.17 13:35 신고
    @하루이틀사이
    그렇지. 모든 일은 꼼꼼히 침착하게 차분히 서두르지 말고 정성껏...
  • 레벨 대령 2 치이이익 25.09.17 07:35 답글 신고
    마가는 개뿔...

    눈을 마가
    귀를 마가
    입을 마가
  • 레벨 소장 바다건 25.09.17 07:40 답글 신고
    트람푸 관세 미국 대법원에서 패스트트랙 올려서 10월에 트람푸쪽 변론듣는다. 12월에 판결 예상하는데 미언론들 대부분이 관세무효가 우세.. 시간은 우리편이다..25% 관세내도 관세 무효되면 반환 청구할수있다.. 트람푸가 줄지 모르지만..ㅋ
  • 레벨 상사 2 이거슨차다 25.09.17 10:33 답글 신고
    그럼 싸인한 나라들도 싸인전부 무효 인가요?
  • 레벨 대장 진격하라 25.09.17 07:40 답글 신고
    극우에 놀아나는 트럼프 행정부
    미국의 국운도 끝 쇠퇴의 길만 있을뿐
  • 레벨 대장 다온마루 25.09.17 07:45 답글 신고
    미국 극우든 한국 극우든 나라 망치는 건 최고인 즛
  • 레벨 소장 뽀개드림 25.09.17 07:52 답글 신고
    저 아저씨 미국의 천안문 당할까 걱정 되네~
  • 레벨 중위 3 졸고있는가로등 25.09.17 07:53 답글 신고
    어깨힘 빡!

    윤가야?
    바이든? 날리면? ㅋㅋ
    니만 생각하면 부끄럽고 챙피하다.
    그 안에서 ×잡고 반성하고
    재판 째깍째깍 잘 받아서
    형장의 이슬로 먼저 가거라...
  • 레벨 원사 1 청양초 25.09.17 08:05 답글 신고
    진짜 미국은 트럼프가 남은 기간 집권한다면 빠른 속도로 쇠퇴할거 같다
  • 레벨 소장 mitch 25.09.17 08:06 답글 신고
    헐 그정도였어ㄷㄷㄷ
  • 레벨 중령 2 ICHKIE 25.09.17 08:25 답글 신고
    저 사람 위험해지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속시원한 얘기하네~
  • 레벨 중사 1 nemosen 25.09.17 08:29 답글 신고
    우리는 미국이 환경을 제대로 정비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누구도 한국이 투자를 멈춘 것에 대해서 비난하지 못 합니다. 지금 같은 상화에서는요. 급한 건 미국이에요.
  • 레벨 소위 3 카이저라니 25.09.17 08:29 답글 신고
    도람뿌와 MAGA들을 보면 윤거니와 도라이들이 매우 오버랩된다. 도람뿌 하는 짓을 보니 저긴 국가비상계엄령을 내리면 명령을 듣지 않는 민주당 주와 내전을 벌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 부디 "시빌워"의 결론과 같기를.
  • 레벨 대령 1 내란깜빵쇼쇼 25.09.17 08:30 답글 신고
    ㅇㅣ야~~ 저분은 국회에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ㅎㅎㅎ
  • 레벨 원수 Huntrix 25.09.17 08:42 답글 신고
  • 레벨 중령 3 블랙나잇 25.09.17 08:45 답글 신고
    씨ㅂ ㄹ 들이 영어 잘하는것 인정한다. 그외에는...???
  • 레벨 소위 1 시사평론너 25.09.17 08:46 답글 신고
    이미 깊숙히 들어간 대한민국 기업들..... 갑과 을이 점점 바뀌는 시절이 온다.~~
  • 레벨 간호사 에스오잉 25.09.17 08:48 답글 신고
    극우들 토스 달러환율게시판에 서식중~
  • 레벨 중장 당진현대대장간 25.09.17 08:50 답글 신고
    백인 우월 주의가 발단인건가
  • 레벨 소령 3 유로디안 25.09.17 09:16 답글 신고
    미국엔 마가!
    한국엔 빠가로 불리는 이찍들!

    저리 가~라 이 새끼들아 ㅉㅉㅉ
  • 레벨 중위 1 Mythos 25.09.17 09:17 답글 신고
    이름 그대로 마가 꼈어
  • 레벨 원사 1 짜게로 25.09.17 09:24 답글 신고
    음 좋은 형
  • 레벨 대위 3 주울리 25.09.17 09:28 답글 신고
    마가복음 들으며 마가보감 처맥여야
  • 레벨 소장 mitch 25.09.17 09:37 답글 신고
    그나저나 아재 스타일 사라있네
    콧수염에 장발에 두건까지
  • 레벨 준장 쿠페사랑 25.09.17 09:39 답글 신고
    난 미국이 진짜 심각하다 느낀게 신고를 했더라도 조금만 생각있는 경찰쪽 간부였으면 이건 말도 안되는거다 생각해서 신고 날려버리던지 할꺼 같은데 그런 생각하는 군대 경찰쪽 간부들이 한명도 없다는게 충격이었음
  • 레벨 원사 3 0olo0 25.09.17 09:45 답글 신고
    미궄은 동맹 아닌듯 꼬시다...이형은 그래도 생각이 있네!
  • 레벨 중위 1 금둥 25.09.17 09:50 답글 신고
    마가인지 빠가인지 이것들은 다시 백인들의 세상이 된 듯 설치는 중.
  • 레벨 소령 3 폭주완땅 25.09.17 10:11 답글 신고
    양키들 생각보다 마이 멍청함 ㅋ
  • 레벨 하사 1 닷근 25.09.17 10:13 답글 신고
    25년 전 공장기계 사면 일본인 독일인이 와서 설치해 주고 교육받던 우리가 이런 일을 한다는게 진심 자랑스럽다.
  • 레벨 소령 3 정지서 25.09.17 10:32 답글 신고
    목조주택 정도의 기술력만 가진 놈들이...
  • 레벨 상사 3 101동트리마제 25.09.17 10:41 답글 신고
    70.80년대 시대를 훨씬~ 지났지만, 우리나라 사람 제조능력은 세계어딜비교해도 뒤지지 않지. 미국도 제조능력이 필요한시점 동맹인 우리나라에 능력을 과소평과하는 일은 이제 없어야하고, 그것이 군사목적이든, 산업이든 같은 협력하면 서로 큰 이익을 얻을수있다
  • 레벨 하사 1 아낄랄라 25.09.17 11:34 답글 신고
    저런데 왜 한국 사람들 일자리는 부족하지?
  • 레벨 원수 rewq 25.09.17 11:40 답글 신고
    도요타도 생산라인을 우리나라사람들이 한다구요?
  • 레벨 병장 웅이이야 25.09.17 16:07 답글 신고
    배터리 얘기 하는데 그쪽 설비 아닐까요?
  • 레벨 중사 3 주님이최고 25.09.17 19:26 답글 신고
    sk가 하이닉스 그렇게 잘나가는데 왜 맨날 죽는 소리 하나 했더니 SK온 때문이라고 .

    그룹차원에서 미래 먹거리라고 몰빵하고 있는데 아직도 투자만 쏟아붓고 이익이 안나는 현실이 뻔한데 왜??
    어따 퍼붓는거지 했더니 미국에서 배터리 공장 짓는데 다 털어 넣고 있는 거였구만 ㅎㄷㄷ
  • 레벨 원사 1 나인야드 25.09.17 21:57 답글 신고
    외국공장 한국인 설비 기술자들이 많이 설치합니다. 장비,스트럭쳐조립도 많이 하고요. 태슬라 어스틴 공장도 현대자동차 로컬 보전 업체가 가서 설치 많이 했어요.(이게 정말 놀라운게 이 회사도 어려운 일은 한국에서 기술자 구해서 들어오거든요. 내가 볼떄 그리 대단한 능력이 아니라고 생각한 회사인데..)
    그 외 전세계 굴직한 공장들 설치할대 한국 프리랜서(설비보전)들 팀짜서 많이들 들어갑니다.
  • 레벨 중령 3 palgae1522 25.09.19 07:35 신고
    @나인야드
    일명 플랸트 노가다의 꽃 도비파트! 친구도 도비쪽 반장습으로 있는데 국내에 3~4개월(그중 1개월정도는 쉬고) 주로 해외로 나가 있는다더군요! 한국설비팀들 알아주고 해외선진국들 임금보다 싸고 책임지고 일해주고 공기 딱딱 맞춰주고(그러기위해서 철야도 강행) 이게 기술잘 실력도 실력이지만 책임감으로도 보이기에~ 여하튼 저 미국 아재가 하는 말은 플랜트(공장 기초부터 설비제작및 설계에맞게 설비를 맞춰준것 까지 거기에 프로그래밍 까지)쪽은 한국처럼 기술 책임감 뛰어난 민족이 없다 이런식으로 풀이됌!
  • 레벨 소위 3 햐후 25.09.17 11:42 답글 신고
    제조업에 손놓으면 미국처럼 되는거...
  • 레벨 대령 3 그러다골로간다 25.09.17 11:51 답글 신고
    한국이었음 신고한 애 돈좀 벌었을텐데..

    현재 한국이 갑임
  • 레벨 상병 이장댁 25.09.17 12:04 답글 신고
    내용 보니까 장하긴 한데
    국뽕에는 빠져들지마세요
    우리도 다른나라에 의지해요
  • 레벨 중장 차사고싶엉 25.09.18 01:45 답글 신고
    서로 도움을 받고 도움을 주는 관계지요.
    이런 것을 협력관계라고 하죠.
    근데 이게 협력관계입니까?
    그리고 국뽕좀 빠져들면 어떤데요.
    자정작용이야 우리가 스스로 할 문제이지 이런 순간에 국뽕은 잘못된거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이상해요.
    짱깨, 쪽빠리 댓글부대에 선동되지마세요.
    어느나라나 자기나라 뽕은 다 있고 긍정적인 효과가 훨씬 많으니깐요.
    하여튼 쪽빠리 이 개 음흉한 새키들이 분위기 이상하게 만들었다니깐
  • 레벨 소령 3 내유리빡빡이 25.09.17 12:11 답글 신고
    미국은 이런거 꿈적 안함 다른거로 또 괴롭힐꺼임
    그때 대통령이 누군가가 엄청 중요함 일본만봐도 답 나오잖아
  • 레벨 대령 1 팩트댓글 25.09.17 12:24 답글 신고
    현대도 힘들겠다
    안에서는 파업때문에 죽겠고
    나가니 저런 일이나 당하고
  • 레벨 중장 베스트하나없다 25.09.17 12:30 답글 신고
    찰지게 잘하네
  • 레벨 대위 3 설진 25.09.17 12:32 답글 신고
    미국은 세계 각국에서 전쟁, 내전을 상대하면서 여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 나라임.
    그래서 통역, 현지화된 전문팀을 따로 운영함.
    당연히 댓글조작이나 댓글로 여론선동하는데도 아주 잘앎. 스파이 활용해서 꼼수나 뒷조작하는 작업도 할수있는 나라임.
    가끔 이상한얘들 보이는거 봐서, 댓글팀 운영도 충분한 가능성있슴요.
  • 레벨 소장 강부장입니다 25.09.17 14:14 답글 신고
    똑똑한 사람이네요...
  • 레벨 대위 3 타고싶다좀 25.09.17 14:33 답글 신고
    시간이 약이 되겠구만..
    안간다고 좀 버텨보자.. 그래야
    관세든 외환보유고든 좀 지키지
  • 레벨 소령 3 해야할까 25.09.17 14:37 답글 신고
    이제 미군 철수 할 때가 됐구나..
    미군으로 큰 소리 치는데 앗시아 에서 한국 아니면 어디로 갈건데..
    일본은 있고 필리핀? 글쎄.. 그냥 대만으로 가면 중국 견제하고 좋은데..
    대만으로 고고 씽 제발 미군으 ㄴ대만으로 가자
  • 레벨 원사 3호봉 이니어주니 25.09.17 14:43 답글 신고
    마가의 정신상태를 요약한 핵심은 마지막 멘트죠
  • 레벨 상사 3 렉스님 25.09.17 15:13 답글 신고
    전국의 각정 부동산 카페들 가보면 이재명 보고 트럼프 가랭이라도 기어서 관세 15%내려야한다고, 제 2의 IMF 온다고 선동하는 정신 나간 애들이 너무 많아요. 정날 역겨운 애들이죠
  • 레벨 원사 2 20년눈팅만 25.09.17 15:15 답글 신고
    조지아 구금사태뜨고 테슬라 취소하신분들 존경스럽습니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5.09.17 15:30 답글 신고
    한국이 이대로 끌려갈 순 없지! 암!
  • 레벨 중위 2 스웨이드킴 25.09.17 16:17 답글 신고
    조지아에서 이민국 조지야됨
  • 레벨 중장 구름대왕 25.09.17 16:33 답글 신고
    보기드물게 정신 똑바로박힌 백인.
  • 레벨 중사 3 단한번의이오 25.09.17 16:38 답글 신고
    트럼프 깡패 새끼
  • 레벨 소령 1 거인의발자국을따라 25.09.17 17:02 답글 신고
    미국이 우리 외환을 강탈하고 대한민국을 외환 위기에 빠트리려하는 것이 눈에 보임..
    대한민국이 외환위기에 빠지면 일본이 네이버 라인을 강탈했듯 미국도 2차전지기업 자동차기업 조선기업 반도체기업등등 원한것을 헐값에 매입하려고 할것...

    만일 미국이 그럴 계획이라면 동맹관계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봐야함.
  • 레벨 소위 3 nadayo 25.09.17 17:26 답글 신고
    깨어있는 사람이네요
  • 레벨 중장 강만덕 25.09.17 17:53 답글 신고
    흑형보다 고추도 작은것들이 우월주의는 늼희
  • 레벨 대령 3 잘살고있지 25.09.17 18:35 답글 신고
    도라이 트럼프 ㅉ
  • 레벨 원수 오차장 25.09.17 19:27 답글 신고
    미.기준 이지스함 1만톤급은 2조원에서
    척당 5조원으로 올려서 팔고 기존 선박
    조수는 척당1조원씩받고 디트로이트에 있는
    현대모비스 공장에 모듈계약건들 250%인상
    해라. 크라이슬러.포드Jeep 전부 문닫는다
  • 레벨 소장 punktal 25.09.17 22:09 답글 신고
    그니깐 세계최고의 엔지니어들이 임금수준은 세계 50위권에 정년보장이 안되서 40후반만 되면 먹고 살 걱정한다는 말임.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5.09.18 09:54 답글 신고
    미국인들은 점점 험한 일, 몸으로 하는 일 안 하려고 해. 고급진 일만 하지. ICT, 반도체 핵심기술, 위성,
    항공기, 로켓,,, 먼지나고 땀흘리고 힘든 건 유색인종에게.
  • 레벨 소령 1 소주한병각 25.09.18 10:34 답글 신고
    극우 세력은 전 세계 어느 나라이건 간에 무식함과 무지로 똘똘 뭉친 쓰레기 집단임을 증명한다.

    더불어, 그들이 대권을 잡은 미국은 이제 서부 시대로 돌아갈 것이다.
  • 레벨 대위 3 쌀보리oO 25.09.19 01:14 답글 신고
    중국에 협력해서 군함이나 잠삼하나 만들어 줘버려
  • 레벨 대령 2 임스터 25.09.23 10:20 답글 신고
    좋네요.
  • 레벨 중위 1 빛바랜도화지 25.09.23 12:24 답글 신고
    한국은 제조업의 나라.
    제조 기술은 세계 10 안에 들어감.
    미국은 제조업이 없는 나라.
    이 부분을 공략해야 함.
    * 참고로 기술인력은 일본, 독일, 한국 순으로 많음.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