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를 이어 가는 비 양심들이 많죠
사회가 발전하고 개인들의 의식이
깨어나고 있지만 가족과 집단이라는
이름으로 이어져 쉽사리 끊어 내지 못하는
인습들... 30년 한 세대가 지나면 바뀔까?
조상들의 사회 층위 나눔에서 왜 상인이
가장 하층 이었을까? 한 사회의 속성은
결코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방증...
물질과 정신의 발전 속도가 조화롭지 못한 사회
대.한.민.국
인류 역사상 초유의 속도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만들어 가는 여정에서 겪는 몸살 이기를...
수산업자들, 유통업지들..
소매판매 식당까지
아주 수산물쪽에
더럽고 악질적인 인간들 많음.
소래포구 ,노량진 등
지역 해안가등등
불친절하고
눈탱이는 기본이야..
사람들도 드세고...
왜 그러지???
활어 1kg 4천원
키로당 4천원인지?
횟집수조에있는 참돔 큰게 1키로에요
어종 마리 낙찰고 낙찰저. 평균
선)참돔 목포 8 50,000 42,500 46,300
마리당 5천원선
수산업자들, 유통업지들..
소매판매 식당까지
아주 수산물쪽에
더럽고 악질적인 인간들 많음.
소래포구 ,노량진 등
지역 해안가등등
불친절하고
눈탱이는 기본이야..
사람들도 드세고...
왜 그러지???
사회가 발전하고 개인들의 의식이
깨어나고 있지만 가족과 집단이라는
이름으로 이어져 쉽사리 끊어 내지 못하는
인습들... 30년 한 세대가 지나면 바뀔까?
조상들의 사회 층위 나눔에서 왜 상인이
가장 하층 이었을까? 한 사회의 속성은
결코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방증...
물질과 정신의 발전 속도가 조화롭지 못한 사회
대.한.민.국
인류 역사상 초유의 속도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만들어 가는 여정에서 겪는 몸살 이기를...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사건.
직원이 사장 몰래
가욋돈 챙기려고 하기도 거의 불가능.
ㅡㅡ
요즘 분들은 가욋돈 단어는 아실라나?
호텔이나 큰 식당
주방
가욋돈 없는 곳은 대한민국에 없었음.
그게 20여년 전이긴 한데.
통영 중앙시장 노점에서
여름보양식이라는
민어 1마리를 샀음~
그자리에서 잡는게 아니라.
초장집으로 들어가래서 기다리고
있는데..저꼴을 당함 민어 부레도 없음.
그이후로는 수산물 시장에서는
물건사고 손질하고 포장까지
전과정 지켜봄.
다그런건 아닌데 시장에는 사기꾼들이
많음
항상 조심합시다.
민어집에서 부레 안주면 이런 씨부레 하면서 욕하고 나와도 되요
동네 장사라 사기치면 짐싸야하기 때문에 회가 정직하다
한팩에 15000원 정도면 둘이서 소주 서너병은 먹을 수 있다
난 회 먹고싶을때 동네 마트를 이용한다
속이는거 바보로 아나?
양심이 없는거지요..관계 끝내여
회 사먹지 맙시다
정확한 정보임...저거 보니깐 반포를 빼먹은게 아니라.4분1을 빼먹은거 같음..
저렇게 빼돌린거 모아서 팔꺼같다는
촉이 확 옵니다
눈앞에서 장난치는 회센타 수두룩
광어뱃살만 다른곳에 치우길래
왜 뱃살 안주냐 따지니
회칼을 들고 나가라며 위협하던...
마누라가 얼마나 놀랐는지 후다닥 집에 왔지만
경찰에 신고했어야했는데...
눈탱이를 쳐?
망하려고 작정을 했네.
일반인들한테는 얼마나 눈탱이를 치겠냐?
저러니 자영업자들이 자주 망하는거지 저래놓고 나라탓 정부탓 ㅋㅋㅋ
장사잘되는곳은 무슨일이 터져도 계속 잘만되더라
심지어 코로나때도 잘만 버티더라
단골한테도 저러는데 지금까지 얼마나 해처먹었을려나? ㄷㄷ
평소 글 쓰기가 두렵지?
그나마 길게 쓰느라 고생했다~ㅋㅋ
ㅠ.ㅜ
양심장사합시다~ 우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