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동천호마 26.02.27 12:17 답글 신고
    저도 20년전 금전적으로 힘들어 하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저도 상황이 안좋아 500 밖에 못빌려줬는데 그 친구가 스스로 삶을 마감하고나니 더 못빌려준게 20년이 지난 지금도 맘에 걸립니다.
    답글 1
  • 레벨 병장 볼러골퍼캠퍼 26.02.27 13:03 답글 신고
    멍청하거나 주작같은데... 9천 적금통장 보여주면 예금담보 대출 받으면 쉬운 상황을 몰랐다고???
    답글 1
  • 레벨 상사 3 동천호마 26.02.27 12:17 답글 신고
    저도 20년전 금전적으로 힘들어 하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저도 상황이 안좋아 500 밖에 못빌려줬는데 그 친구가 스스로 삶을 마감하고나니 더 못빌려준게 20년이 지난 지금도 맘에 걸립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민브로짱 26.02.27 13:41 답글 신고
    글을 잘 읽어보심이

    1.번듯한 직장다닌다고 속이고
    그것으로 속여서 대출도 받았다고 써있네요

    2. 그땐 결혼전이라 신혼집 전세자금을 빌려준거죠. 지금은 남편이고, 그땐 결혼전일거니 남친, 연애할때 같이 자주봤으니 당연 잘 아는사이 라고 이야기한것

    왜 이해가 안되는거죠?

    16년을 알고지낸 친구이고 내남편도 그때 오천빌려주는거 흔쾌히 승낙할 정도로 우린 믿었는데

    알고보니 다거짓이었고 결국은 자살로 마감

    그래서 너무충격이다

    이건데...

    사실 세상 살아보면
    충격적인일 많습니다. 이런일 의외로 많습니다

    내주변이 그냥 무탈하다 생각되시면
    그것만으로도 행복의 평균은 되시는 겁니다
  • 레벨 대장 건축설계의장인어른 26.02.27 12:23 답글 신고
    남에게 돈을 빌려줄때는 최악을 생각하고 빌려줘야함
  • 레벨 하사 1 숯가마에릭 26.02.27 12:24 답글 신고
    주작인지는 모르겠지만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레벨 중장 freeper3 26.02.27 12:49 답글 신고
    와 아무리 친구라도 5천을 빌려달라는 애도 문제지만
    그 큰 금액을 선뜻 줄수가 있나?
  • 레벨 원사 3 자지왕최탁구 26.02.27 12:55 답글 신고
    이미 돈 빌려달고 할 때는 막장까지 간 거다. 절대 빌려주면 안 된다.
  • 레벨 병장 볼러골퍼캠퍼 26.02.27 13:03 답글 신고
    멍청하거나 주작같은데... 9천 적금통장 보여주면 예금담보 대출 받으면 쉬운 상황을 몰랐다고???
  • 레벨 병장 오늘부터성인 26.02.28 04:02 답글 신고
    근데 막상 저런상황에 이런생각 못하는 사람들 많아요 ㅜㅜ
  • 레벨 대령 3 지디쿨 26.02.27 13:07 답글 신고
    길에 버린거지 5천만원을.. 뭐 어쩌겠어 본인의 선택인데
  • 레벨 중위 3 이거좀만져바 26.02.27 13:11 답글 신고
    100만원 이상 은행에서 빌려라 주변사람 힘들게 하지말고
  • 레벨 소령 1 말금교주 26.02.27 13:12 답글 신고
    그냥 줘도 괜찮은 사이거나 부담 없는 액수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돈거래는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 레벨 소령 2 일베보면침뱉는너구리 26.02.27 13:13 답글 신고
    주작임 16년간 속았다고?
  • 레벨 준장 오호호2 26.02.27 13:14 답글 신고
    저글 작성자는 세상 공부 좀 해야 할듯. 계좌 보여줄때 바로 아 이거 이상한데 하고 느겼어여지.

    윗분말대로 적금담보대출하면 엡으로 90%인가까지 실시간 대출됨.

    이런게 있는데 번거롭게 차용증까지 쓰며 남한테 빌릴 이유가 없음.
  • 레벨 대위 3 코랄블루 26.02.27 13:54 답글 신고
    여유가잇다면 적정선에서 주는건 괜찮은데 빌려줬다면 내돈이라고 생각하면안됨. 애초에 친구간 돈거래는 안하기도하지만 만약 돈안빌려줬다고 멀어질 사이라면 친구만 잃는게 낫죠
  • 레벨 중장 개같은남자 26.02.27 14:46 답글 신고
    친구가 사기꾼이네...ㅠㅠ
  • 레벨 대령 1 스매씽등짝 26.02.27 17:02 답글 신고
    부랄친구 입니다... 나름 나를 좆같이 생각하는 친구지만... 지금 그친구가 많이 어려워.. 몇달동안 그친구 핸드폰 비용을 아내몰래 내주고 있네요...
  • 레벨 중위 3 제네시스DH더K9 26.02.27 18:12 답글 신고
    세상살이 더해봐
    전세보증금이건, 아파트 중도금이건.... 이런것들은 친구아니라 그 누구가 와도 해주면 안되는거야.

    잘못되면 니가 나락으로가는데????
  • 레벨 병장 5140247 26.02.28 00:22 답글 신고
    돈을 빌린다는건 더이상 제도권에서 할게 없을때임..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