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근무하던 울산급 한국형 구축함(당시 명칭, 실제로는 호위함)이 처음으로 태평양을 건넌게 1988년입니다. 당시에는 승조원들에게 그런 사실을 알려 주지 않아 나중에 알게 되었죠. 하와이, 괌을 거쳐 미국 서부 해안도시 그리고 캐나다의 빅토리아, 벤쿠버항에 정박하였습니다. 후배들, 무사히 잘 다녀오기를 바랍니다.
어지럽네님
맞습니다 3진으로 동티모르 상록수부대 물자 공급하고 싱가폴에서 2진과 임무교대 했었죠
130일 정도 나가 있었는데 미군이 월급줘서 주머니는 빵빵했습니다
당시 이병 월급 15000원 정도 였는데 함정수당 2만원해도 4만원 안되었거든요
근데 미군에서 월 150만원 줬습니댜
다 추억이네요
넓게 생각을 하셔야죠...
이런 이유라도 있으니 대양항해 테스트겸 대양작전 경험을 쌓는거죠 장비만좋으면 뭐합니까 원양 대양작전경험 데이터가 없으면요 많은 경험과 훈련 데이터를 습득해야
나라도 지키는겁니다
해군 그리고 조선업체 둘다 윈윈입니다
해군은 조선업체에서 스폰받고 훈련하고 많은 데이터를 얻고요 태평양 항해하면서 얻는 데이터가 많을겁니다 조선업체는 해군통해서 많은데이터를받아서 건조기술습득하구요
캐나다가 느끼는게 있길 바란다.독일의
되도않는 납품기일에
인건비땜에 캐나다제조가
가당키나 하냐
거기다 도크까지 언제
건설하냐.
국방에서 정치논리는 꺼져야 한다.
사우디 계수기에 돈세는 중이다.
바쁘게 출항 준비하는데
여군2명은
해맑게 계속 손흔듬ㅋㅋㅋㅋㅋㅋㅋ
소중한 항행 데이터 쌓는 거지
무사히 잘 다녀오세요~~~~
캐나다가 느끼는게 있길 바란다.독일의
되도않는 납품기일에
인건비땜에 캐나다제조가
가당키나 하냐
거기다 도크까지 언제
건설하냐.
국방에서 정치논리는 꺼져야 한다.
사우디 계수기에 돈세는 중이다.
바쁘게 출항 준비하는데
여군2명은
해맑게 계속 손흔듬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그좁은 잠수함에 뭐하러
여군을 태우는지 쫌 남군들끼리 편하게
넓게 쓰게하지
그게 문제인거임
98년 이종무함이 댕겨오심
그리고 사우디에 집중해서 계약하면 캐나다는 똥줄타서 해달라고 조른다고 봄.
이 색기들 독일하고 간보는게 선넘음.
던져버리면 쉽게 얻을수 있다고 봄
그래도 해보는데까진 해봐야지
소중한 항행 데이터 쌓는 거지
무사히 잘 다녀오세요~~~~
그런 독일잠수함을 구입해서 나라를 지키겠다고?
한국전쟁때 한국을위해 참전한 캐나다군들의
고귀한 희생정신 그리고 그들이 지켜준 대한민국 이젠 그보답으로 한국잠수함이 캐나다를 지켜드리겟습니다
그리고 전역 얼마 남지 않은 수병은 내리고 신병들 채워야해서 모를수 없음
전 02년 PKF 다녀와서 알고 있음
LST 682 비로봉
전 681탔었습니다
맞습니다 3진으로 동티모르 상록수부대 물자 공급하고 싱가폴에서 2진과 임무교대 했었죠
130일 정도 나가 있었는데 미군이 월급줘서 주머니는 빵빵했습니다
당시 이병 월급 15000원 정도 였는데 함정수당 2만원해도 4만원 안되었거든요
근데 미군에서 월 150만원 줬습니댜
다 추억이네요
대단한일 하시네요 건강하시길
한 번 타면 내리지도 못 하는데
정말 고생이 많네요. 무사히 잘 다녀오기를
-
잠수함 밥값많이 든다고 염병떨던 국회의원들
직접 잠수함타보고 아닥했죠
언제나 응원합니다
" 당신의 희생에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있습니다 "
잠수함이라도 전시도 아니니 가끔 물위로 올라와서 바람쐬고 내려가겠죠?
우린 아직 핵잠이 아니라
잠수중에는 밧데리로 운행 하지만
밧데리가 앵꼬 나기전에 다시 부상해서 디젤 엔진돌려서 충전시킨다음
잠수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라도 있으니 대양항해 테스트겸 대양작전 경험을 쌓는거죠 장비만좋으면 뭐합니까 원양 대양작전경험 데이터가 없으면요 많은 경험과 훈련 데이터를 습득해야
나라도 지키는겁니다
해군 그리고 조선업체 둘다 윈윈입니다
해군은 조선업체에서 스폰받고 훈련하고 많은 데이터를 얻고요 태평양 항해하면서 얻는 데이터가 많을겁니다 조선업체는 해군통해서 많은데이터를받아서 건조기술습득하구요
태평양 횡단하며 군사적, 지리적, 기술적 쌓는 데이터가 얼마인데요..
이거야말로 도랑치고 가재 잡는겁니다.
가족들하고 인사 나누는데
뭔가 뭉클하더군요 ㅜ
잠수함은 태평양 횡단은 처음입니다
한국해군 잠수함 자력으로 최장이동 항해는 림팩훈련하러 하와이간거 외에는 처음입니다
물속에서 어떤놈이 공격할수도 있지 않을까?
무탈하게 인계되야 할텐대..
군인 여러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