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8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36기통꾸기 26.03.26 17:20 답글 신고
    부디
    캐나다가 느끼는게 있길 바란다.독일의
    되도않는 납품기일에
    인건비땜에 캐나다제조가
    가당키나 하냐
    거기다 도크까지 언제
    건설하냐.
    국방에서 정치논리는 꺼져야 한다.
    사우디 계수기에 돈세는 중이다.
    답글 5
  • 레벨 중령 1 파란만장v윤v 26.03.26 17:53 답글 신고
    유튜브로 봤는데 저기서 남들은
    바쁘게 출항 준비하는데
    여군2명은
    해맑게 계속 손흔듬ㅋㅋㅋㅋㅋㅋㅋ
    답글 13
  • 레벨 대령 1 즐거워리어 26.03.26 18:40 답글 신고
    세일즈를 핑계로 합법적으로 실제 장거리 항해 훈련하고
    소중한 항행 데이터 쌓는 거지
    무사히 잘 다녀오세요~~~~
    답글 0
  • 레벨 원수 36기통꾸기 26.03.26 17:20 답글 신고
    부디
    캐나다가 느끼는게 있길 바란다.독일의
    되도않는 납품기일에
    인건비땜에 캐나다제조가
    가당키나 하냐
    거기다 도크까지 언제
    건설하냐.
    국방에서 정치논리는 꺼져야 한다.
    사우디 계수기에 돈세는 중이다.
  • 레벨 중사 1 정의봉구현사회 26.03.27 10:01 답글 신고
    착한순대가 여기 글엔 눈만 뻐꿈뻐꿈하구나....
  • 레벨 원사 2 벤츠앓이 26.03.27 10:22 신고
    @정의봉구현사회 ????배설물에 관심있는거 아닐까?
  • 레벨 대위 3 전라드림 26.03.27 11:06 답글 신고
    재인이가 보내준 usb가 잠수함 설계도인가 비행기 설계도인가? 북한이 비행기는 만들었는데 잠수함도 곧나오겠죠
  • 레벨 중위 1 니명박꾼애 26.03.26 17:28 답글 신고
    ㅈㅁㅌㅌㅌㅌㅌㅌㅌㅌ 멋있네요
  • 레벨 원사 3 회전목마7 26.03.26 17:45 답글 신고
    따개비 에디션으로 변신해서 나올듯...
  • 레벨 중령 1 파란만장v윤v 26.03.26 17:53 답글 신고
    유튜브로 봤는데 저기서 남들은
    바쁘게 출항 준비하는데
    여군2명은
    해맑게 계속 손흔듬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최록희씌 26.03.26 18:20 답글 신고
    안그래도 눈에 띄던데 군인이면 거수경례라도 하던지. 개인적으로 어디 놀러가는것도 아니고. 뻔히 카메라 있는거 알텐데 대가리가 빈건지ㅉㅉㅉ
  • 레벨 대위 1 착한순대 26.03.26 22:18 신고
    @최록희씌 나는 페미니스트 대통령입니다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3.26 18:42 답글 신고
    그럴라고 뽑음 행사용 직장인
    그나저나 그좁은 잠수함에 뭐하러
    여군을 태우는지 쫌 남군들끼리 편하게
    넓게 쓰게하지
  • 레벨 대위 3 FordGT40 26.03.26 20:14 답글 신고
    쇼츠로 잠깐 봤는데 것도 한명뚱땡이 자리도 비좁은데 빽인가?
  • 레벨 병장 울산바워 26.03.26 20:44 답글 신고
    여자 비하가아닌ㅈ현실죠ㅋㅋ 여군부터 없어져야함 여경보다 더함
  • 레벨 대위 3 prodo0310 26.03.26 20:48 답글 신고
    가뜩이나 협소한 공간인데 여군들 두명 침실, 화장실 그리고 동선 확보해 주려면 나머지 인원들이 많이 피곤해지겠네요
  • 레벨 원사 3 함께가자 26.03.26 20:55 답글 신고
    어차피 장식이고 지들도 그걸 잘 알고 잘 보이는 곳에서 손 흔든거겠죠....
  • 레벨 중장 두유노직박구리 26.03.26 21:08 답글 신고
    그걸 의도하는 윗대가리도 있음
    그게 문제인거임
  • 레벨 소장 아이스아프리카노 26.03.27 08:04 답글 신고
    아몰랑 손흔들거야
  • 레벨 소위 1 삥빵뽕 26.03.27 08:17 답글 신고
    아니 진짜 도대체 여군이 왜 필요한 거지?
  • 레벨 원사 3 주지수욱 26.03.27 08:38 답글 신고
    중간도 아니고 하루 자고 일어나면 나 내릴께요~!!!!!!!!!
  • 레벨 상사 2 southkorea 26.03.27 12:26 답글 신고
    이미 헬기타고 오는중일걸요
  • 레벨 중위 2 0소금빵0 26.03.27 16:23 답글 신고
    군복 입혀놓은 나레이터 알바인듯...답답..갑갑..
  • 레벨 원수 보배드럽 26.03.26 17:55 답글 신고
    게르만놈들이랑 손잡고 개피 보지 말고 잘 생각하길
  • 레벨 대장 스파이글라스 26.03.26 17:56 답글 신고
    림팩훈련참가한 214급 신돌석함이 하와이까지 간적은 있었는데 태평양횡단은 처음이라니 사고없이 무사히 귀환했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3.26 21:43 답글 신고
    하와이는 209급이 먼저 갔었습니다
    98년 이종무함이 댕겨오심
  • 레벨 대장 스파이글라스 26.03.26 23:44 신고
    @물이흐르는데로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1 simjam 26.03.26 17:58 답글 신고
    캐나다에 됬다.니들 독일꺼 해라.우린 안한다. 라고 해야함.
    그리고 사우디에 집중해서 계약하면 캐나다는 똥줄타서 해달라고 조른다고 봄.
    이 색기들 독일하고 간보는게 선넘음.
    던져버리면 쉽게 얻을수 있다고 봄
  • 레벨 병장 눈팅억급 26.03.26 22:28 답글 신고
    됬다(X), 됐다(O)
  • 레벨 상사 2 계획이이꾸나 26.03.26 18:02 답글 신고
    세일즈 참 힘들다

    그래도 해보는데까진 해봐야지
  • 레벨 소장 마크리3년차 26.03.26 18:10 답글 신고
    독일잠수함 받는데까지 20년 걸린다에 손목건다 !
  • 레벨 대령 1 즐거워리어 26.03.26 18:40 답글 신고
    세일즈를 핑계로 합법적으로 실제 장거리 항해 훈련하고
    소중한 항행 데이터 쌓는 거지
    무사히 잘 다녀오세요~~~~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3.26 18:41 답글 신고
    유보트에 당해서 대서양에서 희생당한 캐나다군들의 희생을 잊지마라 캐나다야...
    그런 독일잠수함을 구입해서 나라를 지키겠다고?

    한국전쟁때 한국을위해 참전한 캐나다군들의
    고귀한 희생정신 그리고 그들이 지켜준 대한민국 이젠 그보답으로 한국잠수함이 캐나다를 지켜드리겟습니다
  • 레벨 원사 3 바람으로2 26.03.26 18:44 답글 신고
    제가 근무하던 울산급 한국형 구축함(당시 명칭, 실제로는 호위함)이 처음으로 태평양을 건넌게 1988년입니다. 당시에는 승조원들에게 그런 사실을 알려 주지 않아 나중에 알게 되었죠. 하와이, 괌을 거쳐 미국 서부 해안도시 그리고 캐나다의 빅토리아, 벤쿠버항에 정박하였습니다. 후배들, 무사히 잘 다녀오기를 바랍니다.
  • 레벨 중사 3 세상엔또라이가너무많다 26.03.26 19:03 답글 신고
    외국 갈 때 ID카드 만들어야해서 모르고 갔을리가 없을텐데요?
    그리고 전역 얼마 남지 않은 수병은 내리고 신병들 채워야해서 모를수 없음
    전 02년 PKF 다녀와서 알고 있음
    LST 682 비로봉
  • 레벨 대령 3 어지럽네 26.03.26 19:40 신고
    @세상엔또라이가너무많다 동티모르 댕겨오셨군요. LST느린데 고생많으셨습니다
    전 681탔었습니다
  • 레벨 상사 2 surfersho 26.03.27 01:46 신고
    @세상엔또라이가너무많다 저도 681 고준봉 탔었는디.. 03년.. ^^*
  • 레벨 원사 3 바람으로2 26.03.27 07:58 신고
    @세상엔또라이가너무많다 국산 군함으로 태평양을 처음으로 건넌다는 사실을 몰랐죠. 원양 간다는 사실은 모를수가 없습니다. 몇달을 준비하고 또 보안교육도 받고^^
  • 레벨 중사 3 세상엔또라이가너무많다 26.03.27 08:45 답글 신고
    어지럽네님
    맞습니다 3진으로 동티모르 상록수부대 물자 공급하고 싱가폴에서 2진과 임무교대 했었죠
    130일 정도 나가 있었는데 미군이 월급줘서 주머니는 빵빵했습니다
    당시 이병 월급 15000원 정도 였는데 함정수당 2만원해도 4만원 안되었거든요
    근데 미군에서 월 150만원 줬습니댜
    다 추억이네요
  • 레벨 소위 2 아기똥방구 26.03.26 18:52 답글 신고
    폐쇄 공포증은 없지만 잠수함은 오래타고 싶지않다
    대단한일 하시네요 건강하시길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26.03.26 18:57 답글 신고
    와.. 며칠이나 걸릴려나
    한 번 타면 내리지도 못 하는데
    정말 고생이 많네요. 무사히 잘 다녀오기를
  • 레벨 중위 3 초롱2019 26.03.26 19:11 답글 신고
    우리도 어여 핵잠늘 보유해야할터인데.....~
    -
  • 레벨 원사 1 전국방위원장 26.03.26 19:16 답글 신고
    폴란드 땅치고 후회하게 만들어 주세요.
  • 레벨 대령 3 어지럽네 26.03.26 19:41 답글 신고
    저렇게 좁은곳에서 고생하는데
    잠수함 밥값많이 든다고 염병떨던 국회의원들
    직접 잠수함타보고 아닥했죠
  • 레벨 원사 3 반단 26.03.26 19:50 답글 신고
    가다가 1500hm전쯤에 수중발사로 캐나다 훈련장 탄착점에 한발꽂고 가시죠
  • 레벨 중사 1 아즈카르다 26.03.26 20:20 답글 신고
    잠수함 승무원분들 고생많으십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 당신의 희생에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있습니다 "
  • 레벨 소장 오빠달력 26.03.26 20:28 답글 신고
    무사복귀 응원하겠습니다.
  • 레벨 병장 그대눈동자에건배 26.03.26 21:00 답글 신고
    몰라서 그러는데
    잠수함이라도 전시도 아니니 가끔 물위로 올라와서 바람쐬고 내려가겠죠?
  • 레벨 대령 3 어지럽네 26.03.26 23:43 답글 신고
    전시아니고 일반 이동이면 부상해서 이동하는게 더빨라요
  • 레벨 대령 3 오태식이돌아왔구나 26.03.27 01:20 답글 신고
    무조건 올라와야 해요
    우린 아직 핵잠이 아니라
    잠수중에는 밧데리로 운행 하지만
    밧데리가 앵꼬 나기전에 다시 부상해서 디젤 엔진돌려서 충전시킨다음
    잠수해야 합니다.
  • 레벨 원사 1 애몽거모 26.03.26 21:18 답글 신고
    수주를 위해 감사합니다 좋은소식기다립닌 주식 가자
  • 레벨 대위 3 아이엠넘버쓰리 26.03.26 21:21 답글 신고
    원양에서 대양으로.
  • 레벨 대령 2 깨어있는시민1 26.03.26 21:27 답글 신고
    캐나다야...여기에 살짝 핵만 얹으면 핵잠수함이다~! 쉿 비밀이야
  • 레벨 대령 3 어지럽네 26.03.26 23:43 답글 신고
    횽 눈치좀 챙겨요 ㅎㅎ
  • 레벨 중위 1 고이태훈소령아빠 26.03.26 21:28 답글 신고
    군인들이 나라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잠수함 판매를 위해 캐나다까지 가서 세일즈를 해야 하는지 한번쯤은 생각해볼 일인것 같습니다.
  • 레벨 대령 3 어지럽네 26.03.26 23:46 답글 신고
    넓게 생각을 하셔야죠...
    이런 이유라도 있으니 대양항해 테스트겸 대양작전 경험을 쌓는거죠 장비만좋으면 뭐합니까 원양 대양작전경험 데이터가 없으면요 많은 경험과 훈련 데이터를 습득해야
    나라도 지키는겁니다
    해군 그리고 조선업체 둘다 윈윈입니다
    해군은 조선업체에서 스폰받고 훈련하고 많은 데이터를 얻고요 태평양 항해하면서 얻는 데이터가 많을겁니다 조선업체는 해군통해서 많은데이터를받아서 건조기술습득하구요
  • 레벨 상사 2 만물상21 26.03.27 09:12 답글 신고
    갈때 세일즈만 할까요?
    태평양 횡단하며 군사적, 지리적, 기술적 쌓는 데이터가 얼마인데요..
    이거야말로 도랑치고 가재 잡는겁니다.
  • 레벨 소장 카페라떼21 26.03.26 21:30 답글 신고
    이거 영상 봤는데
    가족들하고 인사 나누는데
    뭔가 뭉클하더군요 ㅜ
  • 레벨 소위 2 ehdrhrzk 26.03.26 21:33 답글 신고
    잘댕겨 오길바람니다~~~~~
  • 레벨 중령 2 아씨멀이런걸다 26.03.26 21:57 답글 신고
    안전하게 귀항하기를.
  • 레벨 중장 jangceo 26.03.26 22:03 답글 신고
    멋지다 잘 갔다 오거라~~^^
  • 레벨 중위 2 램볼지니 26.03.27 01:15 답글 신고
    첨은 아니지 미국 본토까지 가서 훈련한게 벌써 여러번인데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6.03.27 02:26 답글 신고
    원양순항훈련차 수상전투함은 몆번 갔다왔죠
    잠수함은 태평양 횡단은 처음입니다
    한국해군 잠수함 자력으로 최장이동 항해는 림팩훈련하러 하와이간거 외에는 처음입니다
  • 레벨 중위 2 존크레이머 26.03.27 02:43 답글 신고
    아오 그 답답한 걸 어케 버티지 대단함
  • 레벨 중사 3 꼬마자동차베틀리 26.03.27 06:50 답글 신고
    나이스 가자~~~
  • 레벨 소위 1 다인사이트 26.03.27 07:58 답글 신고
    이야..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모르지만 잠수함 안에서 지내는 상상만해도 숨이 막혀온다..
  • 레벨 병장 호형제아범 26.03.27 08:05 답글 신고
    필승!!
  • 레벨 대위 3 무대뽀롱스 26.03.27 08:27 답글 신고
    임무 완료 잘 하시고 모두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상병 hawaii212 26.03.27 08:51 답글 신고
    캐나다야 니들 독일이랑 간보다가 사우디가 먼저 계약해버리면 제시간에 못 받는다. 우리 자동차 협력사업도 물 건너갈지 모른다. 바보 아니라면 얼릉 계약서 도장 찍어라
  • 레벨 상병 오늘도수고 26.03.27 08:57 답글 신고
    무사귀환하시고 응원합니다.
  • 레벨 중사 2 산바람21 26.03.27 09:03 답글 신고
    전투준비는 하고 가겠지?
    물속에서 어떤놈이 공격할수도 있지 않을까?
    무탈하게 인계되야 할텐대..
  • 레벨 중령 1 에너자 26.03.27 17:20 답글 신고
    인계하는것은 아닙니다.. 마켓팅차 가는겁니다..하와이에서 캐나다 군 승조원 두명 태우고...
  • 레벨 소위 3 세인트루이스 26.03.27 09:07 답글 신고
    무사귀환 바랍니다!! 자랑스럽네요~
  • 레벨 중위 1 멋진새23 26.03.27 09:18 답글 신고
    이름 참 잘지었네
  • 레벨 중령 2 ICHKIE 26.03.27 09:29 답글 신고
    군사강국으로 도약하자!!!
  • 레벨 중위 3 해거름까치놀 26.03.27 09:32 답글 신고
    캐나다도 양아치 기질이 있던데 협상 잘하길 바랍니다
  • 레벨 중사 1 MX5오너 26.03.27 09:59 답글 신고
    폐쇄공포증이 심한 저로서는 잠수함에서 근무하시는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 레벨 대위 2 Carbon블랙 26.03.27 10:07 답글 신고
    추천 드립니다.
  • 레벨 대장 미니레이서 26.03.27 10:29 답글 신고
    무탈히 잘다녀오시고. 캐나다도 되도않는 독일납기 기다리지말고 실리적으로 생각좀 해줬으면.
  • 레벨 하사 3 망치든남자 26.03.27 11:01 답글 신고
    크고 아름답다
  • 레벨 중위 3 푸우의꿀단지 26.03.27 12:16 답글 신고
    조심해서 잘 가시고 돌아올땐 전 승무원 비지니스석으로 돌아오세요 ㅜㅜ
  • 레벨 중령 1 에너자 26.03.27 17:22 답글 신고
    캐나다에 인계하는거 아니고 마켓팅 끝나면 승조원들이 다시 몰고 옵니다..
  • 레벨 소령 2 본좌노대중사마 26.03.27 13:25 답글 신고
    박근혜 대통령님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앙고라귀마개 26.03.27 13:32 답글 신고
    출항하면서 바로 일본이나 미국 잠수함들이 따라 붙어서 우리 잠수함 스크류 음문 수집하려 들 가능성이 있음.
  • 레벨 소장 댓글은꾸준히 26.03.27 14:30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상사 1 포르쉐달려 26.03.27 15:24 답글 신고
    좀 문제가 있음. 저들의 머리속에는 자신들의 피해자라는 생각만 하고 있을 텐데... 이건 어떻게 해도 변하지 않을 것 같은데. 이러면 이후에 사회 부적격자들이 사회로 방사 될텐데
  • 레벨 대령 1 자몽처럼 26.03.27 16:13 답글 신고
    관련주 어딘지 아시는분~~~?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3.27 17:18 답글 신고
    좁은 잠수함에서 힘들겠지만 홧팅! 응원합니다!
    군인 여러분!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