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는 매입 딜러는 수익은 작고 안 까지면 다행.
알선 딜러들이 대부분 수익이 남고 알선딜러는 손해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
헤이딜러, 기타 수수료 25~40만
상사매입비, 성능검사비 20만원
차매입 대출이자 연9~13%
2950만원 이상 차량 매입 세금1%납부
광택비, 차수리비, 기타 상품화비 별도
1000만원 차 매입하면 최소매입경비 70~100만원
3000만원 차 매입하면 최소 매입경비 160~200만원
이렇게 매입해서 2달안에 잘 팔면 50~70만원 남는데 대부분 2달이상 지나가고 안 팔리면 모두 빚으로 남게되는 구조임.
일부 사기치는 매입딜러도 있고 사기치는 알선 딜러도 있음.
정석대로하면 남는게 없는게 중고차 시장임
그냥 공인중개사랑 비슷한 느낌인데...
보통 마진율이 30% 전후라고 하던데 맞나요?
세계적으로
한국 중고차 인기가 너무 좋아서,
수출용으로 다 빠져 나가니
중고차 매매가 30% 이상 줄어듬.
마진 조금만 붙여도 비싸다고 안사고,
싸게 팔면 남는게 없고,
거기에 대기업 까지 끼어 들었고,
ㅡㅡ
한국차 이게 요즘 진짜 엄청 난게
중고차 아니고
신차 애기입니다.
스포티지 말이죠.
스페인에서 한국돈 5000 만원 정도 합니다.
없어서 못 팔아요. 진짜로.
한국에선 깡통이 2600정도 풀 3100.
스페인 사람들 입장에선
같은 가격대 같은 체급?의
벤츠보다 스포티지를 선택 합니다.
벤츠는 같은 유로 니까 세금이 아주적고
운송비도 매우 싸요.
스포티지는 세금 졸라 쳐 맞고,
거리가 멀어서 운송비는 더들어.
그러니 스페인에서는 같은 가격이 되버리는데
스페인사람들의 선택은 스포티지.
집안의 천덕 꾸러기 꼴통이
학교가서 전교 1등 하고 오는 느낌.
졸라 그렇습니다.
끝.
그냥 공인중개사랑 비슷한 느낌인데...
보통 마진율이 30% 전후라고 하던데 맞나요?
도대체 그런 헛소문은 어디서 듣고 다니시는건지...
알선 딜러들이 대부분 수익이 남고 알선딜러는 손해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
헤이딜러, 기타 수수료 25~40만
상사매입비, 성능검사비 20만원
차매입 대출이자 연9~13%
2950만원 이상 차량 매입 세금1%납부
광택비, 차수리비, 기타 상품화비 별도
1000만원 차 매입하면 최소매입경비 70~100만원
3000만원 차 매입하면 최소 매입경비 160~200만원
이렇게 매입해서 2달안에 잘 팔면 50~70만원 남는데 대부분 2달이상 지나가고 안 팔리면 모두 빚으로 남게되는 구조임.
일부 사기치는 매입딜러도 있고 사기치는 알선 딜러도 있음.
정석대로하면 남는게 없는게 중고차 시장임
제 차 K9 작년에 헤이딜러 통해서 2950만원에
넘겼는데, 이틀만에 엔카에 3400만원에 올라옴.
그리고 또 이틀 뒤에 팔렸는지 엔카에서 사라짐.
세계적으로
한국 중고차 인기가 너무 좋아서,
수출용으로 다 빠져 나가니
중고차 매매가 30% 이상 줄어듬.
마진 조금만 붙여도 비싸다고 안사고,
싸게 팔면 남는게 없고,
거기에 대기업 까지 끼어 들었고,
ㅡㅡ
한국차 이게 요즘 진짜 엄청 난게
중고차 아니고
신차 애기입니다.
스포티지 말이죠.
스페인에서 한국돈 5000 만원 정도 합니다.
없어서 못 팔아요. 진짜로.
한국에선 깡통이 2600정도 풀 3100.
스페인 사람들 입장에선
같은 가격대 같은 체급?의
벤츠보다 스포티지를 선택 합니다.
벤츠는 같은 유로 니까 세금이 아주적고
운송비도 매우 싸요.
스포티지는 세금 졸라 쳐 맞고,
거리가 멀어서 운송비는 더들어.
그러니 스페인에서는 같은 가격이 되버리는데
스페인사람들의 선택은 스포티지.
집안의 천덕 꾸러기 꼴통이
학교가서 전교 1등 하고 오는 느낌.
졸라 그렇습니다.
끝.
가솔린 x라인4륜에 옵션풀로 올리면 4200넘음.
가솔린2륜시그니처에 국민3옵달면 3700만원.
출고가가 2700 이였음
그럼 4륜 리미티드면 3100될거 같음..
12년전 가격
유지비가 장난 아닐텐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