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2 park0 26.04.11 22:17 답글 신고
    중고차 판매상의 마진율(순이익)이 어떻게 될까요?

    그냥 공인중개사랑 비슷한 느낌인데...

    보통 마진율이 30% 전후라고 하던데 맞나요?
    답글 4
  • 레벨 대장 복받은년 26.04.12 02:10 답글 신고
    요즘 한국 중고차 시장 폭망 이라던데.


    세계적으로
    한국 중고차 인기가 너무 좋아서,
    수출용으로 다 빠져 나가니
    중고차 매매가 30% 이상 줄어듬.

    마진 조금만 붙여도 비싸다고 안사고,
    싸게 팔면 남는게 없고,

    거기에 대기업 까지 끼어 들었고,


    ㅡㅡ

    한국차 이게 요즘 진짜 엄청 난게
    중고차 아니고

    신차 애기입니다.


    스포티지 말이죠.

    스페인에서 한국돈 5000 만원 정도 합니다.
    없어서 못 팔아요. 진짜로.

    한국에선 깡통이 2600정도 풀 3100.


    스페인 사람들 입장에선

    같은 가격대 같은 체급?의

    벤츠보다 스포티지를 선택 합니다.


    벤츠는 같은 유로 니까 세금이 아주적고
    운송비도 매우 싸요.

    스포티지는 세금 졸라 쳐 맞고,
    거리가 멀어서 운송비는 더들어.


    그러니 스페인에서는 같은 가격이 되버리는데


    스페인사람들의 선택은 스포티지.


    집안의 천덕 꾸러기 꼴통이

    학교가서 전교 1등 하고 오는 느낌.


    졸라 그렇습니다.


    끝.
    답글 3
  • 레벨 소령 2 park0 26.04.11 22:17 답글 신고
    중고차 판매상의 마진율(순이익)이 어떻게 될까요?

    그냥 공인중개사랑 비슷한 느낌인데...

    보통 마진율이 30% 전후라고 하던데 맞나요?
  • 레벨 상사 1 회쟁이 26.04.12 04:32 답글 신고
    하바라고 합니다.
  • 레벨 소령 3 목계나무 26.04.12 05:19 답글 신고
    30%요?
    도대체 그런 헛소문은 어디서 듣고 다니시는건지...
  • 레벨 중위 2 P놓고엑셀 26.04.12 06:44 답글 신고
    헤이딜러로 1780에 판차 엔카에서 1900만원 초반에 팔리던데요. 10% 미만일듯요.
  • 레벨 중사 3 개구라왕누이 26.04.12 08:29 답글 신고
    중고차는 매입 딜러는 수익은 작고 안 까지면 다행.
    알선 딜러들이 대부분 수익이 남고 알선딜러는 손해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
    헤이딜러, 기타 수수료 25~40만
    상사매입비, 성능검사비 20만원
    차매입 대출이자 연9~13%
    2950만원 이상 차량 매입 세금1%납부
    광택비, 차수리비, 기타 상품화비 별도

    1000만원 차 매입하면 최소매입경비 70~100만원
    3000만원 차 매입하면 최소 매입경비 160~200만원

    이렇게 매입해서 2달안에 잘 팔면 50~70만원 남는데 대부분 2달이상 지나가고 안 팔리면 모두 빚으로 남게되는 구조임.
    일부 사기치는 매입딜러도 있고 사기치는 알선 딜러도 있음.
    정석대로하면 남는게 없는게 중고차 시장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상생의길 26.04.12 00:34 답글 신고
    차 등급, 외제차 국산차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차 K9 작년에 헤이딜러 통해서 2950만원에
    넘겼는데, 이틀만에 엔카에 3400만원에 올라옴.
    그리고 또 이틀 뒤에 팔렸는지 엔카에서 사라짐.
  • 레벨 소령 3 목계나무 26.04.12 05:17 답글 신고
    2950이면 헤이딜러 수수료, 상품비용, 주차비, 광고비, 부가세 등 대략 3100~3150정도가 원가입니다. 광고 3400이면 실제 3300~3350에 팔았을거고...그럼 150~250만원 마진이네요. 투자한 돈과 잘 안팔리는 위험(?)한 K9임을 감안하면 적정한 마진이라고 봅니다.
  • 레벨 대장 복받은년 26.04.12 02:10 답글 신고
    요즘 한국 중고차 시장 폭망 이라던데.


    세계적으로
    한국 중고차 인기가 너무 좋아서,
    수출용으로 다 빠져 나가니
    중고차 매매가 30% 이상 줄어듬.

    마진 조금만 붙여도 비싸다고 안사고,
    싸게 팔면 남는게 없고,

    거기에 대기업 까지 끼어 들었고,


    ㅡㅡ

    한국차 이게 요즘 진짜 엄청 난게
    중고차 아니고

    신차 애기입니다.


    스포티지 말이죠.

    스페인에서 한국돈 5000 만원 정도 합니다.
    없어서 못 팔아요. 진짜로.

    한국에선 깡통이 2600정도 풀 3100.


    스페인 사람들 입장에선

    같은 가격대 같은 체급?의

    벤츠보다 스포티지를 선택 합니다.


    벤츠는 같은 유로 니까 세금이 아주적고
    운송비도 매우 싸요.

    스포티지는 세금 졸라 쳐 맞고,
    거리가 멀어서 운송비는 더들어.


    그러니 스페인에서는 같은 가격이 되버리는데


    스페인사람들의 선택은 스포티지.


    집안의 천덕 꾸러기 꼴통이

    학교가서 전교 1등 하고 오는 느낌.


    졸라 그렇습니다.


    끝.
  • 레벨 원사 3 연필부인흑심품었네 26.04.12 08:03 답글 신고
    3100짜리 스포티지 풀옵이 어디에서 파나요?
    가솔린 x라인4륜에 옵션풀로 올리면 4200넘음.
    가솔린2륜시그니처에 국민3옵달면 3700만원.
  • 레벨 대장 경차도감지덕지 26.04.12 08:15 답글 신고
    5년전 스포티지가 3100정도일듯
  • 레벨 이등병 터널빌런 26.04.12 10:02 신고
    @경차도감지덕지 12년식 스포알 티엘엑스 썬룹있는모델
    출고가가 2700 이였음
    그럼 4륜 리미티드면 3100될거 같음..
    12년전 가격
  • 레벨 중장 아주그냥죽탱이를 26.04.12 05:36 답글 신고
    그 이유보다는
    유지비가 장난 아닐텐데
  • 레벨 중사 2 불혹의홈런타자 26.04.12 06:01 답글 신고
    마티즈 헤이딜러 360에 사가서 다음날 580에 올라오니 당일에 바로 팔림
  • 레벨 이등병 갈치맛나 26.04.12 12:42 답글 신고
    이탈리안 쌍용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