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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2 부자가꿈이에요 23.03.16 07:40 답글 신고
    네조금 덜 싣고가시면됩니다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16 12:29 답글 신고
    네ㅠ 덜 적재하고 가고싶습니다
    매번 포크레인사장님들한테 부탁을 드려도 안되네요ㅠㅠㅡ
    진짜 적정중량 싣고 가고싶습니다ㅠ
  • 레벨 상사 1 보베똥줄 23.03.16 15:37 답글 신고
    현장 상황 모르면 가만히 있어요...
    ㅉㅉㅉ
  • 레벨 원사 3 우째야옹 23.03.16 09:10 답글 신고
    윗분말씀대로 짐을 줄이시는게 최선이고요
    1축스프링이 노후되서 탄력을 잃어버린게 아닌가 합니다.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16 12:30 답글 신고
    1축에 하중을 많이 받아서 1축과적이 아닌가요?
    2축이상대적으로 적게나왓으니까...음
  • 레벨 중장 와땅꼴쑤껭 23.03.16 09:33 답글 신고
    1축이 타이어가 새거 2축 마모도 높을 경우에 1축이 하중이 더 많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럴때는 2축에 새거 1축에 헌거 끼우는게 조금 더 나을듯요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16 12:31 답글 신고
    2축 새거 넣고 공차 앞차 무게를 재니
    바꾸기전 1축 5톤300
    2축타이어 교환후 1축 4톤500이네요
    마모에 이렇게 차이가 날줄은 몰랏습니다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3.03.16 13:50 답글 신고
    스프링 빳지작업하세요 축편차 잡아줍니다
    장거리 차들 많이합니다 빳지작업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16 18:05 답글 신고
    네 안그래도 타이어 바꾸고 1축이 800키로 더나와서 빳지 작업했습니다ㅠ 12시즘엔 해결된 줄 알앗더니 운행 후에 다시 계측해보니까ㅜ 1축 5톤 나가서 운행 멈추고 작업햇습니다ㅜ 낼 다시 측정해봐야겠네요ㅠㅠ
  • 레벨 일병 티케투나 23.03.16 17:42 답글 신고
    덤프, 택시, 학원
    왜들 그럴까?

    먹고 사는걸 감안해도,
    그건 아니고, 인간성들이 그런 사람들이 모이고, 그렇게 전염되어 닮아 가는 듯
  • 레벨 원사 1 쒸레기들 23.03.16 21:40 답글 신고
    이건뭐 윤짜장도 아니고
  • 레벨 원사 2 청포도사탕 23.03.17 06:24 신고
    @쒸레기들 이건뭐 이죄명도 아니고
  • 레벨 이등병 럭키로얄 23.03.16 19:46 답글 신고
    저도 엑시언트 17년식인데 1축에서 걸려서 1축2축 스프링에 보강 했습니다.

    그러니까 정상 되더라고요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17 05:59 답글 신고
    1축에 무게가 더실리니까 2축에 스프링 빳지 작업을 했습니다.
    적정 무게가 1축과 2축이 어떻게 되야 되는지 모르겠더군요;;
    1축과 2축의 축당 무게 차이가 어느정도 되어야 정상인지 정비사분들도 모르더라구요.
    근데 1축과 2축의 무게 차이가 1톤 가까이 나니까 작업을 하는데;; 음.....
    1축이 조금더 무거워야되는지, 2축이 조금더 무거워야 되는지,
    (공차)축 당 무게가 얼마되야 하는지 그걸 알면 좀더 수월했을텐데 라는 느낌이 듭니다.
  • 레벨 하사 2 그러타면 23.03.17 23:08 답글 신고
    1.2축 타이어마모 편차로 과적에 걸린다면 거의 모든 차들이 해당되어야 할 겁니다
    타이어로 하중의 차이는 있겠지만 웬만해선 1축이 과적이 나올 정도는 아닙니다
    2축에 하중이 안 걸리는 것이니까 2축에 빳지작업을 하여 높이는 것인데 근본적으론 스프링의 수명이 다 되지 않았나 싶기는 한데 보통 덤프의 스프링 수명이 3~4년 임을 감안하면 비슷하게 사용한 것이기에 어느 한 축만 편차가 발생한 것도 의아하기는 합니다
    볼보는 신형과 구형 스프링의 차이로 과적에 걸린 차들이 있기는 했습니다
    스프링 외에는 특별한 문제가 있을까 싶기는 합니다
    평평하게 적재한 상태에서 1축이 300kg 전후 적게 나오면 정상일 겁니다 통상적으로 계근대에서 계측된 수치에 근거한 것입니다
    차량제원에 축중량이 표기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 문짝에 붙어 있을 겁니다
    현대에 문의 하시는 것도 방법이고요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20 07:34 답글 신고
    스프링 수명.. 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스프링 빳지 작업과 타이어교체 공기압까지 점검하고 축 중량 재는 계근대가 없어서ㅜ 확인까진 못햇으나 현재 정상운행중입니다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20 07:37 답글 신고
    평소 퇴근전에 다음날 일을 적재함에 적재후에 퇴근하고 담날 일나와서 피로도가 많이 쌓엿나 싶습니다
  • 레벨 원사 3 똥누다지쳤다 23.03.18 07:57 답글 신고
    지인은 2축 타야 공기압 부족해서 단속된적있음요
  • 레벨 이등병 쟈스민반 23.03.20 07:35 답글 신고
    ㅠ 참.. 이 일 시작하고 1축 과적이 첨이라 많이 당황스러웠는데 희안한 경우도 많더군요
  • 레벨 일병 뻐꾹이 23.03.21 11:22 답글 신고
    타이어 편차는 과적에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제일 의심가는 것은 스프링입니다
    4축덤프의 경우 무게 배분이 9.5 10 10.5 10.5 이 수준입니다
    이 수준을 벗어나면 현가장치의 손상으로 봐야 합니다
    모든게 정상이라면 톨게이트의 축중기의 계측 에러라고 봐야겠지요
  • 레벨 일병 뻐꾹이 23.03.21 11:26 답글 신고
    타이어 편차가 많이 나면 노면에서 받는 레벨(구배)가 달라 오차가 발생하나 종 횡단 구배 5%이내면 정상으로 봅니다
    그리고 1축에 과적 걸리려면 정상 적재시 약 50톤 이상은 실어야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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