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7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박종일님 11.10.30 22:26 답글 신고
    일찍 가심니다,,,^^
  • 레벨 상사 1 Yoice 11.10.30 22:42 답글 신고
    법으로 규제 안 하니 마음대로 하라고 하십시오.
    뇌가 특이한 사람중에 가끔 저런 운전자 나타납니다.
  • 레벨 소위 1 모냐고 11.10.30 22:46 답글 신고
    같이 밟으면 브레이크가 듣게 되는게 맞긴한데요..
    그래도 오토는 오른발로만 운전하게 되잇죠

    수동운전자들이 수동 습관 못버리고 양발 쓰는거죠
  • 레벨 대위 3 카탈리스트 11.10.30 22:54 답글 신고
    1종보통 따고 수동운전하다 오토타는데 저도 양발 씁니다...반응속도는 말할 필요도없이 빠르구요. 예전에도 양발운전 논란이 있었지만 개개인 숙련됨에 따라 틀리니까 뭐가 정답이다...그런거없습니다 쇠고랑안차요 경찰출동 안합니다. 자신에 맞게 현명한 방법을 쓰도록 하세요^^ 악플달 필요도없고 어느 한쪽에 치우칠 필요도 없는 얘기네요
  • 레벨 훈련병 짱으니 11.10.30 22:54 답글 신고
    저두..양발로운전합니다 십년째 ㅜㅜ
  • 레벨 원사 1 가칠봉짬돼지 11.10.30 22:55 답글 신고
    저도 수동 오토 둘다 몰지만 오토몰때는 양발(왼발브레이크 오른발악셀)사용합니다
    이게 편해여..ㅋ
  • 레벨 원사 1 가칠봉짬돼지 11.10.30 22:56 답글 신고
    오히려 저는 오른발로 악셀 브레이크 하는분들차량에 타서 조수석에 타고잇음
    이상하게 더 불안하더라구요..ㅋ
  • 레벨 대령 3 정의의사탄 11.10.30 23:05 답글 신고

    쉽게 생각하시면이해가됄텐데.........
    장애인님들차량보면 그답이보이는거아닙니까
    각자가 익숙하면, 문제됄거잇나요
  • 레벨 대위 3 기아 11.10.30 23:06 답글 신고
    전 양발,오른발 다 가능 ㅋㅋ
  • 레벨 대위 3 Cabonenica 11.10.30 23:09 답글 신고
    오버드라이브 라고 악셀과 브레이크 동시에 밟으면 악셀을 무시하고 브레이크를 작동되게 하는 기능인데 일명 급발진 사고 방지기능이죠. 삼성차는 이전부터 달려있엇고 닛산 차량은 전부 달려있으며 일본 몇몇차와 국산차는 최근들어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 레벨 준장 쎄멘가루 11.10.30 23:10 답글 신고
    양발 쓰셔도 적응 되고 그게 편하시면 그렇게 사용하시면 되는데 가끔 그런분 계시더군요...주행중에도 습관적으로 왼발을 브레이크 위에 살짝 올려놓고 가시는분들...뒤에서 따라가는데...분명 차는 쭉~~가고 있는데..브레이크등이 들어와 있거나...아님 브렉끼 구간도 아닌데 브렉끼 불 살짝살짝 계속 들어오시는분들...요런건 쫌....뒤따라가는차가 불안합니다...전 그런차들 있으면 무조건 추월...뒤따라가기 싫음..눈도 부시고...
  • 레벨 병장 트윈지벨 11.10.30 23:11 답글 신고
    23년째 양발운전 하고 있습니다. 헷갈리지도 않고 반응도 빠르고 저한테는 한발운전보다 양발운전이 더 맞는것 같습니다.
  • 레벨 대령 2 울산티코 11.10.30 23:13 답글 신고
    어? 저도 면허따고 한.. 1 년동안 양발로 했는데..
    수동으로 면허 땄는데요..
    차가 오토라서 왼발이 허전...
    그래서 브레이크는 왼발 악셀은 오른발..^^
    저랑 비슷하구만요.. 뭐.ㅎㅎ 저래 타도 뭐 상관은 없습니다..^^
    왼발을 창문에 걸터 올리고 오른발만 깔짝 되는 똘아이들보단 낫죠
  • 레벨 중사 1 람로완 11.10.30 23:13 답글 신고
    신체구조상 여자라면 몰라도 남자라면 양발로 운전하기 힘듭니다.
    양발도 적응하면 편하다는 사람들이 있어 시도 해봤으나 곧휴가 눌려서 오래 못하겠더군요. ㅋㅋ 거기다 자세도 틀어지다보니 허리도 아프고요.

    제 경험상으로는 양발 운전하는 남자들은 곧휴가 큐트 하신분들인가 봅니다.ㅋㅋ
  • 레벨 일병 Buffer 11.10.30 23:14 답글 신고
    저도 양발 운전 7년째 하는 사람으로써..솔직히 양발 쓰다가 한발로만 쓰면 불안합니다..브레이킹 타이밍도 오른발이 악셀에서 브레이크로 가는 시간만큼 텀이 있기때문에 브레이킹 타이밍도 늦고요..확실히 왼발브레이크 사용하는게 개인적으로 타이밍도 빠르고 안정적입니다..참고로 차는 오토입니다..
  • 레벨 소위 1 모냐고 11.10.30 23:26 답글 신고
    양발로 운전하면 다리 모으고 있어야 되지 않나요 ?
    장시간 운전하고 나면 다리가 아프다거나 그러지 않나요? 안불편해요?
    자세가 상당히 불편할텐데 브레이크도 중앙에서 약간 우측으로 쏠려 있잖아요..
    그럼 왼다리가 우측으로 많이 이동해있어야 되는데..
    자세가 영.. 편한 자세가 아닌데.....
  • 레벨 하사 1 DAMN 11.10.30 23:31 답글 신고
    와... 진짜 양발로 운전하는 사람이 많은가 보군요;;
    ㅎㄷㄷ하네...
  • 레벨 하사 2 dondekmann 11.10.30 23:34 답글 신고
    양발로 하는 분들이 꽤 있으시네요
  • 레벨 중장 Chevy 11.10.30 23:36 답글 신고
    한발 쓰면 가속페달에서 브레이크로 옮길때 안 불편해요??.
  • 레벨 소위 1 모냐고 11.10.30 23:42 답글 신고
    뒤꿈치 붙은상태에서 충분히 왔다갔다 불편한 상황이 아닌데요 ^^
    원래 오른발로만 하게 되있어요..

    차에 올라타셔서 브레이크와 악셀위치 한번 확인해보세요.
    몸을 중심으로 좀 우측으로 치우쳐서 잇을텐데요

    혹시나 수동도 브레이크 왼발 사용하시나들?
    양발로 하는게 이상한거죠...
  • 레벨 준장 언제나 11.10.30 23:54 답글 신고
    악셀이랑 브레이크가 멀리 떨어져 있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왼발 브레이크 옮기는게 더불편할것 같은데요...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0.30 23:39 답글 신고
    왼발은 풋레스트에 두는겁니다


    말도 안되는 핑계를.....



    풋레스트가 뭐하는건지 모릅니까?


    전세계어디에도 양발로 면허따는 나라는 없음



    차량도 오른발로만 운전하라고 오른쪽에 엑셀 브레이크 만들고

    왼쪽에 풋레스트를 만든건데

    설계자체를 무시하고 그렇게 쓴다니 참....
  • 레벨 소령 2 마뱌리 11.10.30 23:53 답글 신고
    수동도 오른발로만 운전하나요?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0.30 23:55 답글 신고
    클러치 밟을때 빼고는 항상 풋레스트에 두는겁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0.30 23:41 답글 신고
    간혹 김여사들이 그렇게 하는건 봤지만

    이렇게 많다니..... 심각하네요
    애초에 습관을 들이면 고치기 힘든데.....끙
  • 레벨 소위 1 모냐고 11.10.30 23:44 답글 신고
    수동운전자분들 질문이여 ~
    왼발로 클러치 밟고 브레이크도 밟으시나여`~~~~?

    아 진짜 양발 운전하시는분들 내일 운전하시면서
    다리 자세 한번 확인해보세여..
    장애인 됩니다.....
  • 레벨 소령 2 마뱌리 11.10.30 23:53 답글 신고
    오른발로 클러치도 밟나요? 거의 왼쪽끝에있다해도 과언이 아닌것을 오른발로 밟나요? 풋레스트에 오른발올려놓는 소리하네
  • 레벨 소위 1 안리코오 11.10.30 23:45 답글 신고
    대부분의 승용차가 전륜구동, 전륜브레이킹 시스템일텐데.

    오른발 하나로 조작해야 하는건 당연한 이유일테고,

    또한 그거 조금 움직이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린다고 그렇게 하나.

    그리고 비상상황에서 악셀과 브레이크 둘다 밟으면 x되는거임.
  • 레벨 원사 3호봉 푸우샘 11.10.30 23:50 답글 신고
    한쪽발만 쓰면 옮길때 불편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토가 운전 습관을 바꾸는건지

    면허간소화가 문제 인건지.

    예전 면허시험 1종보통 S자 후진도 있었는데

    요즘 문제다 문제 ㅡ,.ㅡ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0.30 23:57 답글 신고
    면허시험때야 양발안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험칠때도 그러는 인간이 있다면......
    답이 없음
  • 레벨 원사 3호봉 푸우샘 11.10.31 00:42 답글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ㅋㅋ
    강사가 시키는데로 하는게 정답인데...
    오토차가 너무 많아서 습관이 바뀌나봐요
  • 레벨 소령 2 마뱌리 11.10.30 23:54 답글 신고
    양발 하시는 분들은 수동하시다가 습관 안고쳐지신 분들일텐데..

    왜 이상한사람 취급할까?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0.30 23:56 답글 신고
    잘못된 습관이니 잘못된거라하지요

    애초에 처음부터 시도를 하지말았어야합니다
    고치치도 못할 습관을....
  • 레벨 대령 3 옛사랑 11.10.31 00:04 답글 신고
    스틱이 왼발로 클러치 브레이크 밟던가요....
  • 레벨 원사 3호봉 푸우샘 11.10.31 00:11 답글 신고
    마뱌리님 ㅋㅋㅋㅋ
    수동은 왼발만 클러치고 오른발은 브렉 가속패달이거든요
    님 말씀대로 왼발브렉하면 클러치는.???
    정지할때 어찌하란 말인가요 ㅋㅋㅋ
  • 레벨 중위 2 Root 11.10.30 23:59 답글 신고
    악셀보다 브레이크가 우위에 있습니다..
  • 레벨 하사 1 이쁘면다야 11.10.31 00:01 답글 신고
    양발 운전 하시는 분들 생각보다 많으시네여~

    전 수동하다가 한번씩 오토타도 양발로 안해지던데...
    오토타다 수동으로 바꿔서 그런가??
  • 레벨 원사 2 빛틀 11.10.31 00:02 답글 신고
    법칙이 있겠습니까? 다만 다시 수동 운전하려면 애 먹겠지요~전 그냥 오른발로도 양발보다 빨리 잡을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삽니다.ㅋ
  • 레벨 일병 Buffer 11.10.31 00:02 답글 신고
    왼손잡이한테 왼손 쓰지말고 오른손만 써라 하는격이네...
  • 레벨 대령 3 옛사랑 11.10.31 00:14 답글 신고
    이 논쟁 또 시작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1 귀두라미보질러 11.10.31 00:29 답글 신고
    양발쓰는 사람들이 주위에 이렇게 많았다니 ㄷㄷㄷ 무섭네요. 잘피해다녀야겠음.
  • 레벨 소위 3 newbie85 11.10.31 00:34 답글 신고
    저도 오토 첨할때 뷁끼가 좀 왼쪽으로 붙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음.. 근데 지금 생각하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호봉 푸우샘 11.10.31 00:37 답글 신고
    차 설계상 오른발 사용하게 되어있는데...

    편한데로 하십시요 ㅋ

    수류탄 던질때 반대로 안전핀 뽑고 클립뽑고 던져도 상관 없지만

    튀면 욕 듣는다능거..ㅋㅋㅋㅋ 편한데로 운전하심됨 ㅋㅋ
  • 레벨 중위 1 게르만코너링 11.10.31 00:37 답글 신고
    수동운전하다가 오토운전하면서 양발사용한다는건 이해가 안되네요...
    저도 수동 수년간 운전하다가 오토갈아탔는데 자연스럽게 오른발만 사용하게되던데..
    수동운전할때 왼발은 클러치 조작만하고 오른발은 악셀,브레이크 밟잖아요..
    전에한번 보배에 양발운전 글보고 양발운전했다가 익숙하지 못해서 왼발로 브레이크
    밟는데 순간 전면유리 뚫고 튕겨저 나갈뻔했습니다 ㅋㅋ
  • 레벨 하사 1 미친소네 11.10.31 00:38 답글 신고
    수동 10년 몰면서 브레이크 왼발로 눌러본적없는데...
  • 레벨 병장 좋은장미 11.10.31 00:41 답글 신고
    오토를 양발운전을 하는데 있어 위험은 숙련도에 따라 달라 집니다.

    가령 코너돌때 완발을 이용하여 가변운 브레이크작동과 오른발로 악셀 조작을 하게 되면 오른발로 하는 것보다 빨리 코너를 돌수 있습니다.

    만약 숙련이 되지 않는 상태라면 오히려 언더를 유도 할수 있으며, 운전 자세가 흐트려지게 되므로 차량의 빠른 자세 교정이 어려워 지므로 위험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왼발 브레이크는 가능 하면 숙련이 되지않은 상태에서 사용하시면 위험을 초래하는 양날의 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레벨 대장 봅애매니아 11.10.31 00:42 답글 신고
    허허저도양발인대..ㅎㅎ
  • 레벨 병장 좋은장미 11.10.31 00:43 답글 신고
    참고로 직진상에서 왼발 브레이크는 오히려 안전할수 있습니다. ^^
    왼발을 클러치를 누르는 것 처럼 하니... 쑥 밟아 버리니... 반응은 빠르기에... 직진상에서는 무척 좋지요..
  • 레벨 하사 1 부천320DM 11.10.31 00:45 답글 신고
    솔직히 전 양발이 반응이 더 빠르게 느껴지던데 지금도 양발로 사용중이지만 가끔식 오른발로만 해볼까 하고하면 힘조절이 안되서 오히려 앞으로 튀어나갈거 같던데요.왼발로 하는게 힘조절이 지금은 더 부드럽게 잘되는데 ㅎㅎ지 편한대로 하면 되는거지 양발로 운전하는사람이도대체 뭐가 문제라는건지..
  • 레벨 병장 블랙포르테쿱 11.10.31 01:00 답글 신고
    사람이란게 하다보면 다 적응 되는거라..

    잘 굴러가고 잘 스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축구에서도 왼발 잘차면 왼발로 차고 양발 다 잘차면 양발차고 하는거겠죠 머~

    꼭 슛을 오른발로 때릴 필요는 없자나염~

    참고로 저도 수동인데..

    약간 저속에서 한번 왼발로 브레이크 잡았다가 헨들에 머리 박을뻔하곤

    다신 안해봤네요...ㅋㅋㅋㅋ
  • 레벨 하사 2 11.10.31 02:07 답글 신고
    오토라도 경사로 출발할때나 왼발로 반브레이크 잡으면서
    오른발로 악셀 밣아서 뒤로 안밀리게 출발하기도 하지만
    그야 간혹가다 그러는 경우고 보통 수동이던 자동이던
    왼발은 풋레스트에 올려 몸을 지탱하죠 오른발을 쓰기위한 지지대정도?
    운전은 자세가 중요하죠!! 차 처음 탈때 배우자나요
    바른자세를 위한 의자조절 ㅋㅋ
  • 레벨 소장 시민의발 11.10.31 02:12 답글 신고
    울 나라는 면허만 따면 그담부터는 스스로 익히는거라 그렇지요~ 양발운전이라;;

    안해본 사람한테는 엄청 위험하게 들리는게 맞지요.

    생각보다 많아서 ㅎㄷㄷ 허네요 버스 오토는 양발운전을 아예못합니다 ㅋ
  • 레벨 훈련병 개가리 11.10.31 02:14 답글 신고
    꼴리는대로하세요 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사 3호봉 후진6단 11.10.31 02:40 답글 신고
    드디어 보배도 미쳐 가는군 ㅋㅋㅋ 양발로 운전하는시키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2 arcteryx 11.10.31 03:03 답글 신고
    양발을 쓰던 한발을 쓰던 운전만 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읽다보니 수동하시는분들이 오토 양발운전을 한다?

    수동차량 운전해보신분이라면 절대 그렇겐 못할건데요

    클러치 밟는 느낌과 브렉 밟는느낌은 전혀 다르거든요

    또한 오른발만으로 브렉과 엑셀을 사용하는게 익숙하기때문에

    양발안쓰죠

    전에 한번 왼발로 브렉 밟았다가 저세상 갈뻔했어요 ㅋ
  • 레벨 원사 1 비얌따블류 11.10.31 09:5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저도 수동몇년 하다가 오토차를 끌고 다니는데 심심해서 한번 왼발로 브레이크 밟아봤는데 풀브레이킹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수동이든 오토이든 오른발이 브레이크,악셀 아닌가요 ㅋㅋㅋㅋ왼박은 그저 클러치뿐...ㅎㅎ
  • 레벨 상사 3 도로위의불도저 11.10.31 08:26 답글 신고
    양발운전 힘들던데~ 좌뇌발달에 큰도움을~~ㅋㅋ
  • 레벨 중령 2 dukany 11.10.31 09:01 답글 신고
    나랑 다르면 다 틀린거지.. ㅋㅋ
    오토차량 양발 운전으로 인한 사고율 자료도 없는 와중에.. 안전이니 뭐니..
    내가 해보니까 급브레이크 밟히더라.. 는 분들은 오른발로만 하세요..
    첨부터 양발로 하다보니.. 이게 편하다.. 는 분들은 양발로 하시구요..
    양발운전이 위험하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양발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사례 좀 적어주세요..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0.31 15:28 답글 신고
    자료?
    ㅄ그걸 자료를 만들어야 아나?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1.10.31 15:29 답글 신고
    상식적으로 생각을 쳐해봐라 그게 정상적인건지
  • 레벨 대위 3 맨발스킬 11.10.31 09:08 답글 신고
    왼발 브레이킹은 RPM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속도를 약간 늦춰야 할 경우에 필요한 운전 스킬입니다.

    스포츠 드라이빙에선 엔진브레이킹과 왼발브레이킹을 적절히 섞어서 쓰면 효과적이죠.

    숙달되지 않은 사람들은 100% 급브레이킹이 됩니다만, 오랜 시간 연습이 되어 있는 사람들은 왼발이나 오른발이나 밟는 강도가 똑같습니다.

    다만, 페달의 위치나 구조상 왼발로 브레이킹할 경우 몸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자세가 되어 올바른 시트포지션이 유지되지 못하므로 일반적인 주행시에는 권장할만한 방법이 아니라고 봅니다.
  • 레벨 상사 1 봉고오르가즘 11.10.31 09:17 답글 신고
    저도 양발인데요;;ㅋㅋ

    왼발 풋레스트에 놔뒀다가 브레이크 밟을때 왼발로..ㅋㅋ
  • 레벨 소장 대한부동산 11.10.31 12:05 답글 신고
    양발이 좀 불편하실텐데...
  • 레벨 하사 1 싸우지말자 11.10.31 13:16 답글 신고
    제 친구 양발 운전하는거 보고 기겁했는데 친구는 아무렇지 않다더군요..
    브레이크는 왼발, 엑셀은 오른발..확실히 구분되더군요.
    전 부산이나 성남처럼 오르막 많은 곳에서 신호대기중에는 왼발로 브레이크 밟고 있다가 오른발로 엑셀 밟으며 왼발을 떼는 경우는 있어도 아직은 양발 운전은 많이 미숙(?)한지라 안하죠.
    희한하긴 하던데 친구는 오른발 하나로 엑셀,브레이크 밟는게 힘들다고 하더군요.
    나중에 생긴 궁금증이 면허 딸때도 두발로 했는지 물어보질 못했네요.
    분명 면허딸때는 한발로 했을텐데..라는 생각이...
  • 레벨 상병 코카콜라제로 11.10.31 13:23 답글 신고
    저도 왼발로 브레이크 잡을 땐 정차 중에 오른발 스트레칭 할라고 할 때 하고 심한 언덕에서 밀리지 않게(오토지만..밀림 ㅡㅡ;) 브레이크 살짝 잡아놓고 출발시켜 줄때 뿐입니다...ㅋㅋ 아니 그 오른쪽으로 치우친 브레이크를 왼발 끌어다가 밟을라면 힘들지도 않나요?
  • 레벨 상사 2 오성취루 11.10.31 15:45 답글 신고
    양발 쓰면 다리 모으고 있어야 하고 육봉 쪼그라 들고 봉알이 숨막혀서 5분 이상 못함.

    양발 쓴다는 자체가 대단함.
  • 레벨 하사 2 밝은별 11.10.31 16:40 답글 신고
    수동 양발의 경우도 브레이크는 오른발로 밟지 않나요? ㅎㅎ
    클러치만 왼발쓰는데...
  • 레벨 하사 1 오쓰리 11.10.31 18:00 답글 신고
    수동운전하셨던분들이 오토가시면 양발로 많이 시작하죠..
    저도 양발쓰다가 다리에 쥐나서 오른발만 쓴다는...
  • 레벨 하사 2 카레서를꿈꾸는 11.10.31 23:18 답글 신고
    서론본론결론 이딴거 다 필요없고 사고만 안내면 됨..당연 개념 장착하구 말이죠..양발운전자를 피하니 머니 ㅋㅋ 양발운전자도 한발 운전자도 다 사고 내는거임..양발을 사용해서 사고난다는 그런 개념 떠나보낸 생각은 버리구요 ㅋㅋ 그런다고 한발운전자는 사고 안내는건 아니자나요 ㅋ 10년 무사고 운전자로써 한마디 하고 감 ㅋㅋ 지발 남의 차 드리박지말고 위협하지도 맙시다.~!! 피하기 개 짜증남 ㅡ.ㅡ
  • 레벨 하사 2 카레서를꿈꾸는 11.10.31 23:23 답글 신고
    그리고 양발로 운전하는 분들 불편하실까바 걱정하시는 분 있는거 같은데 그분들 전혀 안 불편하대요 그러니까 걱정 하지마세요~~ 그런 시선들이 더 불편함 ㅋㅋ 아 참 저두 양발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1 가칠봉짬돼지 11.11.05 22:46 답글 신고
    기동타격대이분이랑 푸우샘 이분 말하는거보면 그냥 한대 치고싶네여ㅋ
    말하는게참..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