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건 맞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고속도로에서의 바이크 주행은 법이 허용하였으면 합니다. 전세계에서도 주행금지 국가는 한국/말레이시아/태국정도뿐이며 OECD국가중에서는 한국이 유일합니다. 교통까다롭다는 옆동네 일본에서도 250cc이상 허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그에 상당하는 세금을 부담하며 운행되어지고 있습니다. 바퀴가 두개라고 해서 꼭 위험하다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경제성과 주차용이성을 생각하면 코멧 250cc만 하더라도 130-150 제어가능한 속도입니다. 급제동시 차량보다 제동거리가 조금 더 길고 빗길노면의 위험성 역시 더 크지만.. 이단점 모두 상쇄할만한 장점이나 이점이 더 많다라고 생각합니다. 차간거리 유지잘하고 커브길 조심히만 달린다면 일반 자동차 사고와 큰차이 없을거라고 생각하며 저는 찬성하는 쪽입니다. 본인 역시 젊은시절에 신이내린 오토바이 시티백으로 2년반을출퇴근 하면서 진짜 돈벌어주네 하며 한번 감탄 도저히 망가질 기미가 안보여서 또감탄한 적이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우리나라 바이크는 세계 최고임.
법이 이상한건지 무조건 손들어주니 이건 뭐.. 몸빵도 아니고 일단 들이대면 끝임..
추천
고로 절대 진입불가.
본인은 바이크&차량 운전자.
아직 주위에 장단점을 잘 살려 타는 사람은 못본듯한...
최고 문제는 중고삐리들이 활보할듯해서 그게 더 걱정...
일반 도로에서부터 차선따라서 가거나 갓길 운행 하는 것부터 하지 말아야죠~
차 사이로 막가 신공!!! 신호등 건널목 사람따라 건너기!!! 인도로 운행하기!!! 등등등...
바이크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인식. 이해의 부족이 크네요.
한국 정부는 규제 위주의 정책이고요.
물론 모두 다 그렇지는 않다는 가정하에...
정책은 그나라의 상황과 민족성에 맞게 만드는것이지.. 선진국을 따라간다고 다 좋은 정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바이크의 고속도로 진입금지는 정당한것 같습니다. 진입허용시 아주 난 장판이 될거 뻔하기 때문입니다.
감정적으로 따지지 말고 객관적으로 따져보입시다.
정부에서 해야할일 -> 사고/사망율 감소 -> 교통법규 강화 / 위험요소 제거
이륜차 사망사고 90%이상이 불법유턴/신호위반 차량 들이박음 등 교차로에서 발생
사망율 감소를 위해 사고 발생요인이 없는 도로로 진입허용 및 단속강화
개지랄 하는 라이더라면 국도보다 차라리 전용도로/고속도로가 훨씬 안전함
왜? 인도도 없고, 교차로도 없고, 중앙분리대도 있으니깐, 사고나는 이유라해봤자, 혼자 객기부리다 죽거나,
여기 보배에서 밀어죽인다는 사람들때문에 죽겠지,
도로교통관리공단&경찰청에서 조사한 차량 등록댓수 / 사망사고 비율은
승용차의 1.8%보다도 자동차 전체평균인 2.4%보다도 높은 4%대입니다.
BUT
총 자동차 등록댓수대비 사망사고 비율은
실제 이륜차 운행대수 350만대(무등록포함/국토부추정)
이륜차 0.0187%
승용 0.0183%
승합 0.0462%
화물 0.0379%
즉/ 고속도로에 같은 댓수의 이륜차와 승용차? 가 들어갔을때, 사망사고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도찐 개찐,
오히려 사고나면 죽는 확율은 승합차와 화물차가 더 높음, 게다가 이륜차는 사고 나봤자, 운전자가 골로가지,
상대방은 거의 다치지 않는게 일반적, 결론은 이륜차는 고속도로에서 안전함
또한 사망사고 대부분을 차지하는 교차로라는 위험요소가 없는 고속도로에서
이륜차의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영업용(배달/퀵 우편/보험서비스/보안서비스 등)
이륜차가 고속도로에 들어올필요가 없다는점, 그리고 실제 등록된 사륜차와 이륜차 숫자의 차이
(1800만대와 200만대 2012년기준)를 감안한다면
당신들이 걱정할만큼 죽어나가는 Hell gate가 아님,
사고나면 사륜차가 독박이라는, 약자보호법 그런건 없어진지 오래이고,
사고나면 대물은 과실상계 / 대인은 과실상관없이 해주는건 사륜/이륜 그리고 사륜/사륜 사고 동일함
권리와 의무 따지지만,
지금 쉽게 비유하자면,
무기 정학받은 학생들 보고
교칙 잘 따르면 정학 풀어줄께
무기 정학받은 학생들 보고
정학 풀어줄태니 교칙 잘 따르고, 지켜보겠다.
마지막으로
이륜차 운전자들이 고속도로/전용도로 허가를 요구하는것은 이륜차도 자동차 이기 때문(도료교통법)
이륜차 운전자들이 수많은 합헌판결에 납득하지 못하는 것은
합헌판결 이유가 말도않되는, 바람에 날라가네, 덤프트럭 타이어가 터지네 하는 개뿔같은 소리+ 언론플레이
하기 때문에 그런것. 실제 운전자도 납득할만한 이유를 제시하면 납득할 수 있음.
but 경찰측은 뜨거운 감자이기 때문에 그냥 덥어두려고만 하는것이라 대한민국에서 이륜차 운전 = 불법
판매금지, 생산금지 가 되지 않는 이상 고속도로/전용도로 허가 요청은 계속될것임.
행정 법률만의 문제가아닌데요 너무 단순한 의견이 아닌지 의식이 OECD등록국중에 ㄱㅆㅊ인데
오토바이가 잘하든 못하든 사망사고나면 자동차 운전자가 잘하든 못하든 피해봅니다...그것도 피박 독박 광박으로...
참고로 일본이랑은 비교할수 없는게...아직 우리나라 국민들 교통문화 굉장히 안좋습니다.
일본 교통질서 보세요... 고속도로 허용할만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멀었어요.
자동차도 그렇고 오토바이도 그렇고..교통질서... 규제가 있는걸 다행으로 알고 살아야합니다.
그새끼 뒤진건 자기 잘못으로 인해 죽은거니 상관없음.....근데 내친구놈 그일 때문에 죄책감에 잠못자고 벌금내고
그차 못타겠다고 수리 안하고 폐차 하고.....
그리고 하다못해 지방도로 달리는것 조차도 때빙하면서 과속하고 길막고 차사이로 다니고 개지랄 하는 라이더들이 많은데
고속도로 타면 카메라 없다고 180-200 땡길꺼 같은데....그러다 혼자 뒤지면 다행이지.....
차사이로 막가다 사고내고 도망치고. 차 대 차면 사고 안날 상황인데 사각지대에서 돌진 하는 이륜차와 사고나는 것은 생각안하고? 차대차 사고는 큰 인명사고가 안날 가능성이 좀더 높지만 이륜차와 사고나면 이륜차 운전하는 사람은 최소 중상에 사망인데? 이륜차도 사고나면 과실 정당하게 잡던지, 치료비도 차량 운전자에 준해서 받던지.
1년전에 올림픽 대로에서 이륜차 사고나서 운전자는 대자로 뻗어 있고 오토바이는 불타던 것을 목격한 사람으로써 오토바이 주장은 웃기지도 않음.
근데 다 떠나서 125인지 250인지 어떻게 구분하냐??
들어오는 오토바이들 하나하나 다 등록증보여주고 고속도로올라올려?
고삐리도 고속도로 타고 주행할텐데 그럼 갸들이
톨비 내것다고 톨게이트에서 돈내고 카드뽑고 할꺼같아??
하이패스 도로로 걍 달릴껄?? 걸리면 재수 없는거고 안걸리면 장땡이고
단속되것냐?? 고속도로에서 오토바이 단속이??
말이 되는소리를 하자 오토바이 차들 사이사이 빠져나가면서 차막혀도
신호 앞에서가지고 신호바뀌면 쌩~ 가고
잘다니자나 그거면 만족해야지..
배기량에따른 구분법은 번호판 부여시 대배기량 지정번호를 숫자하나를 정해 부여하면 되고요.
현재도 하이패스는 기기에 차량 정보를 기록하도록되 있어서 차단기 진입시 신호 입력으로 차단기기작동합니다.
또한 할리나 BMW1200타고 순찰하시는 고속도로 이륜차교통경찰의 활약이 주목되겠지요.
개인적으론 하루 빨리 강북강변로와 올림픽대로 통행이 재개됬으면,,,,과거에 250cc이상 허용됬었거등요.
누가 막아버렸는지 참나....
사고나면 버리고 도망가는 사람들이 넘치는 우리나라에서
오토바이에 하이패스달고 탈까요?? 지금 올라온 고속도로 바이크 영상에서
하이패스에서 저 오토바이 멈췃나요??
절때 10명중에 수준높은 몇분 빼고 걍다녀요 BMW1200 순찰 오토바이?? 참나..
순찰은 할수 있겟죠.. 번호판 때고 달리는 넘들 어떻게 잡아요??
폭주족은 125cc타고 다녀도 못잡는데
잡다가 다치면 경찰이 쪽박차는데 ?? 잡아줄까요??
그리고 솔찍히 말해서 고속도로 오토바이 과속 100%에요
250cc 이상급 떙기면 100넘게 달리는데 우리나라 고속도로 규정속도면
수냉식 125cc도 충분이 탈만 하건든요...
차도 과속하는사람들 천지인데 오토바이 타면 과속안할까요??
그리고 250cc급 이상 말하는거 부터 쫌 그렇죠
125cc도 규정속도 지킬수 있을텐데 왜 250부터 허락하라는건지.. 얼마나 밟고 다니시려고들..
분명 250cc 허용하면 125cc타는 사람들도 해달라 해달라 할꺼고
그럼 아까 말한거 처럼 고딩들도 고속도로 탄다고 봅니다..
그럼 몇명 고등학생들은 그렇게 말하겟죠 고등학생 면허 소지자가 전부
오토바이 막타는거 아니라고 몇 안되는 사람들만 그렇게 탄다고 -_-
신호라도 걸리면 차량 사이사이로 제일 앞에가서 신호대기하는 족속들이 대부분
고속도로 주행 허용? 차로 벙벙치여서 여기저기 나뒹구는 모습은 보기 싫습니다..
바이크도 바이크지만 아직 자동차들 운전의식이 미숙하거든요....
고로 바이크가 아무리 안전운전을 하면서 고속도로 운행한다 쳐도
자동차 운전자들한테 위협당할 가능성이 크다는 생각이 드네요
i40 사건 보셨잖아요
그래도 고속도로 타고 싶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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