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포르쉐 등 억대스포츠카를 제외한
3~7천 정도 되는 차량을 구매하고 탔을때
대부분 반응이 사는건 어렵지않아도 유지가 힘들다고 합니다.
벤츠는 못타봐서 패스..
비엠과 아우디 서비스기간내에 엔진오일 워셔액 차량검진등 무료로 진행해줍니다.
약 5년에10만 혹은 3년에 6만 뭐 대충 5천이상 넘어가면 5년으로 끊고
만기되기전에 파니까 일단 자동차에대한 유지비는 안들어간다고생각합니다.
보험료 풀로 설계해서 넣어봤자 연령층 30대잡고 1년보험료 250정도 할려나요?
기름값..뭐 요즘 국산차나 외제차나 거서 거기라고 생각되서 패스..
타이어 1년에 한번 혹은 운전습관이 좋고 반년에 한번씩 타이어 앞뒤 교체해주고 좌우밸런스잡아주면서
타시면 1년넘게타시리라 생각되고요..
즉
서비스기간내에 엔진오일.심지어 자동차 정기점검(부동액.워셔액 타이어밸트등..) 브레이크.브레이크패드. 무료로 갈아주고
1년에 한번 타이어 교환 4짝 =2짝세트 40잡고 4짝세트 80 보험료 정상적인 기준으로봤을때 풀설계해서 보험빵빵하게넣어봤자
250안팍..(제가 알기론 국산차나 수입차나 억대 스포츠카아니면 크게 차이는없다고 알고있습니다 사고유무와 보험최초가입년도가 중요하겠지요 유지와)
기름값...뭐 도찐개찐아니겠나요..
도대체 유지비는 어떤 유지비를 말하는건가요?
" 저차 누구나 살수는있지만 유지가 힘들다" ...무슨유지비를말씀하시는건지.....
정비나 그런 거 최대한 싸게 하는 편인데도 ㅠㅠ 뭐 일단 세금이랑 보험료가 백만원 쿵 나가버리니 ㅋㅋ
기름값 까짓것 150-200인데.. 요즘은 기름값도 싸져서 올해는 150도 안될걸요?
그런데 하다 못해 엔진오일을 갈아도 똑같은 오일을 써도 외제차는 더 받더군요..
그 와중에 보증수리 끝난 뒤에 사고가 나거나 부품 교체 필요한 거 나오면..
그럼 그 5년 간 비용은 뭐냐? 5년 무상 소모품 끝나고 나면 차값은 얼마 돼 있나요? 그 가격 갭이 일종의 유지비기도 하잖아여..
차령 5년이면 국산차에 비해 특히 아방이 쏘나타에 비해 훨씬 중고가 하락 갭이 클 건데용?
근데 보증기간이있는상태에서는 오일 타이어벨트 큰돈들어갈만한 패드 등 무료로 교환해주는데..
어떤유지비를 말하는건지 도저히 저는 이해가안가네요..ㅎㅎ;;
1년 만오천이시면 평균정도 타시는거 아닐까용?저는 2만정도되는거같아요
5천정도에서 4년정도지나면 보증기간1년 혹은 키로수 오바일경우 보상기간만료인데
보증기간이 없거나 1년남았을경우 가격차이가 심하더군요
1년정도 남았을경우 5천짜리 차 2011년식차라면 2500정도까이실꺼구요
2011년식이지만 키로수 오바로 보증기간이 종료되면 3천넘게까입니다(차량상태)
이.이후로 므ㅓㄹ 바꾸거나 하는 등의 고장 리스크 때문에 더더욱 빨리 하릭할 것같은데요?
저도 한때 돈도 없으면서 외제차 타고 다니던 그런 허접한 시절을 후회합니다. 그냥 그돈으로 더 좋은 국산차를 살껄 하는생각을 합니다.
출고후 1년 1000만원이상 감가 생각하면
월유지 최소 150~200봅니다...
제가 뉴아트타면서 월 100은 쓰니까요~
다시 재계약들하실꺼에요
정왕동님도 차량 이동비 (기름) 100중에 50정도가 기름값아니실까요?
이런 건 화물차타고 촌동네 농로 막 돌아다닐 때나 겪던 일인데..
아~무 관리도 안하고도 앞구동 타이어 기준으로 한 4만은 타겠던데 헐..
님이야 무탈없이 타서 그런지 몰라도 저는 안그랬습니다. 키떄문에 돈백 깨지고 ........ 살짝 주차하다가 범퍼 보도에 올라갔더니만 먼 핀이 깨졌다고 하면서 그거 가져오고 수리하고 렌트 비용 해서 400깨지고 머하나 잡아먹으면 돈백깨지는거 .... 기본입니다.
수리를해야하거나 범퍼를교체해야할정도의 운전미숙이라면 할말없구요
사소하게 어디 잠시 음푹들어가고 살짝 기스나고 하는정도야 국산차든수입차든 덴트처리싸게싸게
가능합니다.
사고 불가항력한 사고아니고서는 대부분 사고유발하는사람들은 습관 그다지 좋지는않더군요
방향지시등이라든지 차선변경을 급작스럽게 한다든지..
후방추돌아닌사고와 불가항력사고 제외하고는 전 운전자 미숙으로 봅니다.
저도 세금 130정도 나오는거 같고 보험이야 년수가 오래라 100이 안나오지만..
제가 타는 에쿠스보다 뉴비틀이 수리비가 몇갑저리 비싸다면 말다한거 아닌가요...
아직 일어나지도않은 사고를 유지비에 포함하는건 아닌것같아요..ㅎㅎ 가해자인지 피해자인지도 모르고
몇대몇떨어지는지도 모르는상황에서 그건 배제해야될 사항인것같네요
s500 2억 넘게 주고사서 9만타고 6천에 팔았다는 소리는 뻥인지 모르겠지만 그런 소리도 들어봤구요..
몇달만 타도 차값이 훅 빠져버린다는게 대부분의 이야기였고,
수리비용이 국산차의 3배이상이다 이런류도 많았어요...
근데 이런류의 이야기하는 친구들을 보면 특징은 월급쟁이더라구요.
중고차로 산친구들도 많고요.
말씀하신대로 신차면 유지비 들어갈게 뭐있나요.
그냥 차값이 비싸니까 다들 신차에 도전을 못하는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우디 A6/ 비엠 5시리즈 국민차다, 흔해 빠진차라고 다들 소나타다~ 어쩌구하지만
신차가격 견적받아봐요. 차값만 6천이 넘고, 부가비용하면 7천인데..옵션도 많지 않고..
7천이면 차값만으로 제네풀옵가는것을.... 뭐 다양성을 보고 판단한것인듯..단순 유지비용이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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