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채널 블랙박스는 보조배터리로 갈 경우 방전되거나 고장날 위험이 있고...화질도 안좋고
그렇다면 전방후방 1블랙박스와, 측면용 블랙박스를 구비할 경우 즉 2채널 2개를 돌리는게 훨씬 좋은가요?
후자의 방법대로(2채널 2개) 하면
전후방은- 자동차 내부에 주베터리로 가고
측면 2채널은- 보조베터리로 갈 경우... 전력소모가 훨씬 안정적일 것 같은데.... 어찌생각하시나요?
제가 정보가 없어서요 ㅠㅠ 사기 덤탱이 당할 것 같아서...
측면만 추가로 달아서 측면을 보조베터리로 소비할경우 측면 블랙박스 베터리로 한번 완충하면
★한 4~5일 갈 수 있나요? 그리고 안정적인지요?
측면 메이커 추천좀해주세요. 보조베터리도요..부탁드립니다.
가는 곳들마다 사기치려해서 ㅠㅠ
전후방 2채널 양쪽측면 2채널 장착을 하면 4채널 하나 보다는 화질이 좋긴 하지만
배터리 소모량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지인이 후자처럼 2채널 두대를 달았는데 10a짜리 보조 배터리를 장착해도 6시간을 넘기질 못한다고 하네요...
전 그냥 차는 항상 안전한 곳에 세워두고 퀀텀2에 케어셀 10000짜리 달아 놨는데 완충시 2일 이상은 가는 것 같네요..
물론 메모리는 큰돈주고 256g를 끼워서 작동 하고 있습니다
1. 블박이라는거 100% 믿으면 안됩니다. 가끔 혼자 다운되기도 하고, 기록이 안되기도 하고 그렇죠... 4채널짜리 달아놓으면 그게 오류나면 4채널 모두 오류나는겁니다. 중요한 순간 영상 없으면 황당하겠죠? 2+2 방식이면 둘 중 하나가 뻑나더라도 다른 하나는 잘 돌아갈테니 부분적인 증거라도 확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블박이 혼자 꺼지는 경우에도 이게 블박의 문제인지 아니면 전원쪽의 문제인지도 파악하기 쉽고요.
2. 4채널 블박이라고 나오는 것들... 4채널을 한번에 기록 처리를 해야하다보니... 화질이 엄청 구립니다. 쓸만한거 하나도 없어요...
3. 2+2로 하시려면 전력소모는 큽니다. 그래서 인산철 보조배터리 100A 정도 되는거 넣고, 충전기는 셀링크C나 셀링크C네오 넣어서 20A~30A로 충전되게 세팅해야합니다. 30A짜리 넣으려면 차량이 대형차종이어야한다네요... 저는 몇년 전에 한거라... 당시에는 20A가 최고여서 이거리로 계속 쓰고 있습니다.
100A 완충하려면 대략 5시간 주행해야하고요, 완충되면 4채널 상시로 5일 정도 버팁니다.
고로.... 5일 이내에 5시간은 주행을 해야합니다. 하루에 몰아서 하던 아니면 나눠서 하던...
앞뒤 블박은 선택지가 많으니 직접 알아보시고... 사이드는 선택지가 별로 없어요. 저는 플러스윙 장착했습니다.
4채널 상시로 돌린 후 변화는... 이상하게 문콕하는 인간이 하나도 없습니다. ㅡ,.ㅡ
그냥 100% 4채널은 보조베터리로 가는것이니 전력소모가 심하지만
2채널+ 2사이드는 앞 2채널은 주베터리로 가고, 추가로 장착한 사이드만 보조베터리로 가니
오히려 전력부담은 2채널 + 2사이드 가 더 적고 효율적이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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