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회전교차로를 요즘 많이 만나볼수있을텐데요
주말 나들이 갔다가 오는길에 회전교차로에서 큰 사고가 날뻔했습니다.
제가 로드뷰 차량과 같이 진행 하고 있었고 트럭 쪽에 있던 소나타 차량이 감속없이 진입하려고
하다가 제 옆면 박을뻔한 사건인데요.
회전교차로는 선진입 차량이 우선권이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소나타 차량 차까지 세우고 지X 을 하더군요 ^^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회전교차로는 조금 이르다고 생각이 드네요.
직진하듯이 빠져나가려고 선진입 무시하고 들이대는 습관들이 많더라고요.
또한 선진입 차량들이 중간에 멈춰서는 순간 교통 흐름 끈혀 더 막히게 되고요.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인데 회전교차로는 차선을 도는곳에만 그려놓고 합류 혹은 나가는
곳은 한차로로 해야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왠만한 회전차로 보면 도는 내낸 2차로로 그려져 있더군요.
마치 차선 변경을 해야하는것처럼 말이죠,
외국의 경우 들어갈때 1차로로 들어가 좌회전 혹은 우회전으로 나가게끔 되어있는반면....
우리나라는...
요딴식으로 차선그려놔서 진입차량과 나가는 차량 이 부딧히게 만들어놨습니다 .
5시 방향 차량진입과 5시방향 빨간 차량 예시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우리 보배형님들은 회전교차로 제대로 알고 이용하셨으면합니다.
홍보도 없이 만들고 헬파티 제대로 열리게만듬
심지어 선진입 이딴거 안가리니까 서로꼬여서 통행 마비되는곳도 허다함
뭐뭐하지아니한것은? 이딴거 말고.
버스차선, 1차로 개념, 로터리 개념, 상향등 켜고 끄기, 리어포그램프 끄기, 전조등 켜기 등등이나 갈켰음 좋겠으요.ㅎㅎㅎ
경찰들이 거의 상주해 있던데..
여담으로 들은 이야기지만.
김여사들 ,, 들어가서 한 10바퀴째 못 빠져나오면 경찰들이 대신 빼줬다고들....
진입할때는 도는차 지나가라고 기다리는데 바로
직전에서 꺾어서 나가버림 깜빡이를 안켜니 언제
나갈지 알수도 없고 들어갈 타이밍 잡기도 힘듬
저대로두면 항상 사고남. 추돌교차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