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직진하는 도중이였고 상대방 차량이 직진신호 비보호 좌회전을 하다 사고가 났습니다.
옆차로에서 가던 택시 때문에 시야가 보이지 않았고 갑자기 택시가 브레이크등에 불이 들어오길래
저도 일단 뭔가 있구나 해서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사고가 났습니다.(브레이크 안잡았으면 상대차량 뒤집혔을수도 있었습니다.)
근데 동영상을 확대를 해서 1차로 좌회전/유턴 2~4차선 직진차선 입니다.
상대차량은 좌회전 차선에서 비보호 좌회전을 한게 아니고
직진차선에서 좌회전을 급하게 한것입니다.
제 차량에는 저와 와이프, 딸아이 4살 2살 두아이가 타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어디 다쳤나 싶어서
대인접수를 해달라고 3~4시간 후 연락을했는데 상대방에서도 성인 3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그쪽도 대인 접수를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1. 과실비율이 어떻게 나올까요 ??
2. 과실비율에 따라 어떻게 처리가 되는건가요??
택시로 인해 가려서 보이지 않았을겁니다.
가해자는 블박차는 못봤더라도 택시는 봤을겁니다.
무턱대로 진입한 명백한 과실입니다.
차는 사업소로 입고 하시고
한방병원 입원하시고
입원하시면 렌트대신 교통비 지급받으시고
끝
정지선쯤(15~20미터)에서 발견후 제동
미리 발이 브레이크에 있어서 그나마 저정도 충격이지
공주거리까지 있었으면 양쪽차량다 큰사고입니다
택시로 인해 가려서 보이지 않았을겁니다.
가해자는 블박차는 못봤더라도 택시는 봤을겁니다.
무턱대로 진입한 명백한 과실입니다.
차는 사업소로 입고 하시고
한방병원 입원하시고
입원하시면 렌트대신 교통비 지급받으시고
끝
http://accident.knia.or.kr/myaccident-content?chartNo=213-1
하지만 과속이시라면 물고 늘어질것 같아요.
그리고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 보험사에서 과실 1이라도 잡으려 해서 금감원이였나...(다른분이 알려줫는데 어느 기관인지 기억이 안나네요...)제소 한다 하고 전 입원은 안했고 상대방 4명 모두 입원 했다하여 마디모 신청(이거도 다른분이...)한다 하니 보험사 조용해지더라구요.
옆차로는 잘섰는데라고 얘기하지 마시라해요
블박차는 사고전 위치면 에이필러 가려서 안보임.
블박은 자기신호잘가고 있었음
보험사기단이냐?
좌회전 차선에서 왔어도 비보호인데 직진차선에서 왔으니 그냥 10000% 신호위반 100% 상대과실입니다.
대인접수 거부하시고 경찰서 신고해서 벌금도 먹이세요.
사고시 법의보호를 받지못함 ㅋ
비보호 좌회전 할때 조심하세요
비보호좌회전, 단어 뜻도 모르면 안전대 놔야지요.
솔직히 말씀드려서 10%는 먹고 들어갈 것 같습니다.
영상으로 봤을때 측면 택시가 급정거하면 덩달아
함께 주의를 해야하는데 브레이킹 반응이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택시 테일램프만 보고 달리는것도 아니고..
택시가 브레이크 밝자마자 어케 바로 밟아요?ㅋ
영상보면 바로는 아니지만 인지하고나서 바로 밟은거 같은데..
그리고 비보호차량은 마주오는 질진차량이 있다면 모두 지날때가지 기다려야 하는게 전제조건인데...
이게 왜 100:0이 아니라는거죠???????????
만에 하나 과속이 있다면 모를까
당연히 무과실이쥬...
대인을 요구한다?
양심없는 색히들...
저도 아닌줄 알았는데
비보호 좌회전 차량이 이미 택시 인지하면서 교차로내 선진입하였고...이는 곧 비보호 차량에게도
택시때문에 님 차량을 못 볼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택시가 급브렉..주의위반있구요.
주의위반 20%이상 먹고 갑니다. 8:2 협의 보세요. 교차로 내 선진입 엄청 무서운겁니다.
즉 상대차가 좌회전 신호의 끝자락에서 좌회전을 하다가 블박차와 박았다면 일부 과실을 말할 수도 있지만,
비보호 좌회전 그것도 그 차로가 아닌 2차로 직진 차로에서 좌회전 했다면 상대 100로 보이는데요.
비보호인데 시야확보 안되는데 왜 좌회전을 합니까?
그리고, 선진입은 신호없는 사거리에서나 따지는 거에요. 신호등 엄연히 있는데, 무슨 선진입타령이에요? 꼬리물기차량도 아니고~
비보호 차선에서 비보호로 들어온것도 아닌데 과실을 잡히면 이건 어떻게 생각해야하나요...
운전에만 집중해도 사고날판에요 ...
안전운전 하세요...
참고로 전 상대쪽이었습니다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