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에게 평균 적정연비가 21~22입니다
그렇다면 대부분운전자 분들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출퇴근 시에도 보통한달 1000키로주행은 가뿐하고
가끔지방에볼일이 있을경우 한달3000키로는 넘게
다니는것같네요
그렇다면 저속 주행만으로 연비가 좋게나오냐 입니다
정답입니다
그렇다고 뒤차생각없이 나홀로 천천히 다닐것이냐
민폐입니다
하이브리드 특성상 일정 알피엠 이상시 가솔린 엔진이 같이
구동됩니다
보통 니로기준 80키로 90키로까지 전기운행이가능합니다
80키로에속도를 얻기까지 세월아 내월아 운전하는
스타일이 문제인데
알피엠만 유지 된다면 하이브리드는 계속 유지가 됩니다
바로 탈력 주행이죠
빠르게 일정속도 이상 높여주고 가속패달을 살짝만 힘을가해도
하이브리드는 진행됩니다
전체 연비에큰 차이가없어요
보통속도90까지가 전기운행이지만 고속도로에서
90~80 조금 오르막길이면 70 사실상 전기로 운행하기
힘듭니다
저는보통 고속도로 130정도 보고 운전을하는데
여기서. 어느 정도 탈력주행이 시작되면
120~130키로에서도(그상도가능) 하이브리드(전기구동)
이가능하다는 겁니다
이렇게 주행햇는데 400km기준연비가 평균21~23사이가
나옵니다
무작정 저속운행을 한다고 연비가 좋게 나오지는 않는다는거죠
제가 밧을때는 막 달려도 20은 넘는데
흐름에 맞게 운전햇음 좋겠네요
기름값 생각하면서 주행한다는 것인데
악셀/브레이킹 행위 자체에 신경을 한번 더 쓴다는 거니까
본의 아니게 흐름을 방해할수도 있어서
20~22km 연비운전 이런것에 대해 크게 얽매이지 않았음 합니다.
오히려 하이브리드가 딱이네요 ㅋ
저도 어느정도 줄인건데 ㅋㅋㅋ
민폐운전은 있지만...ㅋ
그렇다고 저속만 한다고 연비가 잘나오는것도 아닙니다 주행중에 배터리가 소모되고 충전도되고 해야하는데 저속만 고집하다보면 충전보다 소모가 더 빨라서 결국 배터리 충전은 이루어지지 않아 연비하락도 있다고 봅니다
4킬로로 엔진에 열도 안받는 정도라서.. 공회전 줄일라고 그냥 열선만 켜고 히터도 안켜고 다니네요. ㅋㅋ
한겨울에 되게 추우면 뭐 어쩔 수 없이 틀어야겠쥬~
그래도 장거리 뛰면 20킬로 찍어줌..
물론 계기판 뻥연비 기준..
떨어집니다
10대이상 30키로 이하로 달리게 하던 놈이 생각나네요.
겨울엔 추워서 17정도 나오네요..
개인적으론 특히 그게 좋은 거 같아용..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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