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326436&vdate=
위 게시글 보고 댓글보다가 제가 직접 한번 확인을 해봤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늘 퇴근하는길이라 관심이가기도하고..
위 게시글 댓글들 보니 사실 확인도 안하고 걍 댓글다시는분들도있고해서요...
먼저 사고난 지점을 특정하여 로드뷰 로 확인했고요..
남부순환로에서 가장 우측차선 2개가 경부고속도 방향입니다.그런데 많은분들이 가장자리 차선만 우회전할수있는걸로알고있고..
또는 우측으로 진입하면 차선 한개가 또 갈라집니다.양재동으로 빠지는 길이죠...거기로 가기위해 4차선 고집하는분들도있고요..
그러나 어찌대뜬 3차선도 우회전 차선입니다.고로 3,4차선이 우회전차선입니다.
그래서 아는사람들은 줄서있는 4차선보다 3차선으로 주행하다 거의 끝지점와서 자연스럽게 우회전 차선에 합류합니다.
이때부터는 2개 차선이 우회전 차량들로 주행하고 맨 가장자리 차들은 양재동으로 바로 빠지게 때문에 이번 사고와는 상관없고요...
2개 차선에서 주행하든차량들은 게시글에 사고지점으로부터 조금 뒤에서 교차주행을 해야만합니다.왜냐면 2차선이 1차선으로 줄어들어 합류가되거든요..그럼 당연히 1대보내고 내가 껴들고 이런씩으로 교차 주행이맞죠.그리고 사고영상보시면 말리부가 껴드는 시점에보면 갓길도아니고,실선에서 차선변경도 아니고,그렇다고 무리하게 끼어드는걸로도 보이지않습니다.그저 자기 순서에 맞추어 가는걸로 밖에 안보이죠..근데 블박님이 빠아앙~ 왜껴들어~~ 왜 무리하게 겨들어~ 빠아앙~~
그럼 말리부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나는 차선따라 잘 오다가 병목지점에서 내 순서에 입각해서 진입하였는데 뒤차가 경적을 울리길래..
내가 뭐 잘못했나?또는 재 왜저래?? 또는 뭐 진짜 열받아서 항의 의 뜻으로 ??여하튼 여러 이유에서 브레이크를 밟았을수는 있겠지요..
그런데 많은 분들 댓글은...실선위반이네..갓길주행이네..짧은곡선구간에서 급차선병경 등등 궤변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생각 해봤을땐 여하튼 고속도로 진입부에서 정지한 말리부도 좋게보이진않지만..그 원인을 제공한 블박자량도 옳다고 보이지는 않네요...뒤에서 추돌한 택시는 당연히 100%과실이고요 다만 앞차 말리부의 과실 유무에 따라 경중이 달라지겠죠..
도로는 공도입니다.
상대가 내가 주행하는차선에 끼어드는게 기분나쁘고 화가난다면.공도이용을 자제하시고..차량운행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블박님! 아무쪼록 사고처리 잘하시고,가족분들 동승했을때에는 조금 더 여유롭게 운전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작성자님 본문중에.
"그래서 아는사람들은 줄서있는 4차선보다 3차선으로 주행하다 거의 끝지점와서 자연스럽게 우회전 차선에 합류합니다."
자연스럽게..? 그냥 얌체새기아닌교?
해당 로드뷰가 블박차량 사고난지점 맞나요? 로드뷰로는 진입로 차선은 하나로 보이는데..차선은 3개로 보이구요. 4차선인가요? 그리고 실선이 꽤나 멀리서부터 보이는뎁쇼.
4차선 차량들이봤을땐 얌체로 보일수는있어요....
하지만 그 곳에 차선이나 특성을 잘 몰라서 그럴순있어도 얌체는 아닌것같습니다만..^^
그게 서초 정보화 수련관인가 뭔가 그렇습니다.
말리부가 얌체아닙니다.
"4차선보다 3차선으로 주행하다 거의 끝지점와서 자연스럽게 우회전 차선에 합류"
->3차선도 우회전입니다.
그리고 200미터 지나서 차선이 하나가 줄죠.
반포 IC와 같은 구조입니다.
위 사건은 그냥 one by one 도로 구조를 블박차량이 몰랐고, 말리부는 알았다면 말리부가 갑자기 선게 이해가 갈수도 있죠.
물론 주행 중 급정지는 금기죠.
one by one는 의무는 아닙니다.
하지만, 질서라고 할 수 있죠.
과실은 합류하는 차량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이전 영상이 중요 할테고..
결론은 말리부가 합류하는 차선이니, 더 조심을 했어야 하는 부분이네요. 원바이원은 의무가 아니니.
문제는 과도한 크락션과 상향등으로 의심되는 라이트의 각도가 있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