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12시 22분 사거리에서 황색 점멸 신호에서 추돌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건너편차량은 쌍라이트 켜고 좌회전 진입, 저는 직진차량이었습니다. 시속60km 제한거리였고 좌회전 인지하고 클락션울리고 차량을 우측으로 살짝피했으나 상대방차량이 진입하여 운전석 문쪽 절반지점부터 트렁크까지 추돌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블랙박스 천천히 돌려보니 쌍라이트로 인해 보이지 않던 깜박이 신호가 추돌시점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이럴경우 쌍라이트로 인해 제가 좌회전 신호가 육안으로 확인 안되서 직진차량으로 오인한것도 과실이 되는지 형님들 의견을 여쭈어봅니다. 상대방이 보험회사를 몰라서 30분가까이 추가로 소요되서 퇴근길에 피곤하여 경찰 부를 생각을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쌍라이트로 인한 사고가 발생 시 과실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저희 보험사에선 7:3 정도로 나올거같다고 합니다.
사고 시 발생시 욕설은 죄송합니다.
상대는 비보호 좌회전이 아닌 것 같고 1초만 더 빨리 교차로에 진입 했으면 선진입 인정 받아 역으로 블박 차량 과실 더 나올수도 있는데.
직진이 무조건 우선이 아니에요. 신호 없는 교차로, 황색이나 적색 점멸(일시 정지 한 후)은 선진입 차량이 우선 입니다.
게다가 쌍라이트면 방향지시등 위치에 따라서 보이지 않는 것도 있어요.
소나타가 이따위로 해당되죠.
그런 것 처럼 과실 없이가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영상 초반에 나오는 교차로도 감속없이 그냥 지나가시네요.
좌회전 차량 과실이 더 많이 나올거 같지만 님 과실도 좀 있겠네요.
감속만 했으면 사고가 안날수 있었던 상황이네요.
퇴근길에 집에가서 빨리 쉬고 싶다는 생각에..
그냥 제한속도만 지키면되지 하는생각이 결국 이렇게 되어버린거 같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상대는 비보호 좌회전이 아닌 것 같고 1초만 더 빨리 교차로에 진입 했으면 선진입 인정 받아 역으로 블박 차량 과실 더 나올수도 있는데.
직진이 무조건 우선이 아니에요. 신호 없는 교차로, 황색이나 적색 점멸(일시 정지 한 후)은 선진입 차량이 우선 입니다.
참고로 베트남 야간 도로에 차량들 전부 상향등 킴
직진차가 바로 앞까지 온상태에서...ㅜㅜ
예찬아범님 많이 억울 하시겠네요...
윗분들 말씀처럼 황색점멸등에 서행을 안해서 100:0은 힘들거 같습니다 ㅠ
서로 살피면서 가야해요 직진 선진입이시면 가해자는 아니겠지만 과실은 피할 수 없을듯...
야간 황색 점멸인 교차로를 통과하는데
어찌... 저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