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어떤 분 신고글에 댓글들을 봤는데,
국민신문고로 신고하면 스마트국민제보로 신고했을 때보다 엄격하게 처분한다고...
스마트국민제보 만족도 결과는 경찰 자체적으로 무시할 수 있지만
국민신문고에서 만족도 불만족으로 하면 바로 전화와서 설명해준다고도 하는데 사실일까요?
정말 그런 경향이 있다면 앞으로 국민신문고로만 상품권 보내려고 합니다.
저번에 어떤 분 신고글에 댓글들을 봤는데,
국민신문고로 신고하면 스마트국민제보로 신고했을 때보다 엄격하게 처분한다고...
스마트국민제보 만족도 결과는 경찰 자체적으로 무시할 수 있지만
국민신문고에서 만족도 불만족으로 하면 바로 전화와서 설명해준다고도 하는데 사실일까요?
정말 그런 경향이 있다면 앞으로 국민신문고로만 상품권 보내려고 합니다.
담당자가 일하기 싫어하면 만족도 테러로 일하게만들 수 있다는거죠 ㅎㅎ
깜박이 미점등은 범법처리가 태반이구요 ㅎ
서버 부담이 커서
스마트로 분리한 것일텐데
결국 운영을 뭣같이 하면 도루묵 되겠네요...
실질적으로 무의미한것 같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때문에 더 강하게 처리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정보공개 청구할때 국민신문고 접수번호로 정보공개를 청구하면, 바로 결과를 안려줍니다.
그런데 다른 앱에서 신고한 일련번호나 접수번호를 알려주면 제대로 찾지를 못해서 담당자에게 연락오거나 하더라구요.
스마트제보는 그런기한 없어서 언제 처리될지 모른다 했음
기한은 잘 기억나진 않지만 7일이내 1번 연장해서 14이내 ~~
생활불편신고앱에도 민원처리에관한접률에 어쩌고 저쩌고 써있습니다
위에서 나열하고 있는 인터넷 또는 정보통신망에 해당됩니다. 쉽게 말하면 민원을 신청할때 행정기관에 직접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루트(경로) 역활을 하고 있으며 온라인창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느곳으로 신청하든 교통법규 위반행위 처리기준은 "도로교통법"에서 규정한 근거에 의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나열하고 있는 어느한곳으로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신고하여도 처리기준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국민신문고에서 잘못 처리한 경우, 평점을 불만족 누르고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면, 다시 답변이 달리는데, 국민제보앱에서는 평점은 그냥 쌩까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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