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스키D마크 20.09.17 07:39 답글 신고
    커뮤성향상 비공 어마어마하게 먹을거같지만 할말은 해야겠네요. "이러이러하여 늦을 것 같은데 조치 가능하시겠습니까?" 랑 "집인데요?" 가 같나요? 인지부조화인가...
    답글 3
  • 레벨 준장 닉넴뭘로할까쩝 20.09.17 06:25 답글 신고
    자유당 놈들이 나팔수들과 짜고치는 고스톱이기때메 그런 거죠. 쥐새끼들 아닙니까?
  • 레벨 대령 2 스키D마크 20.09.17 07:39 답글 신고
    커뮤성향상 비공 어마어마하게 먹을거같지만 할말은 해야겠네요. "이러이러하여 늦을 것 같은데 조치 가능하시겠습니까?" 랑 "집인데요?" 가 같나요? 인지부조화인가...
  • 레벨 소위 3 내사랑미호 20.09.18 01:11 답글 신고
    인지부조화라?

    님의 말씀대로 미복귀자에게 부대에서 연락했을 때 복귀해야 할 일자에 복귀하지도 않은 주제에 “집인데요?”라고 했다면 심각한 문제라고 해야겠지요.

    그런데 제가 듣고 본 기사에 따르면 서모 일병은 당초 23일까지 병가였었고, 현모 당직사병은 서모 일병의 직속 선임병이 25일에 서모 일병이 복귀하지 않은 것을 보고(?)하여 알게 되었으며 서모일병에게 연락하여 복귀를 명령했다고 나옵니다.

    흠.. 아무리 카투사가 널널한 보직(?)이라 할지라도 복귀 당일인 23일 저녁 점호에서 서모 일병의 미복귀가 확인되지 않고 이틀이 지난 25일에서야 확인했다? 아무리 군대가 좋아졌다고 해도 이것이 과연 가능한 일입니까?

    실제로 이틀간(23일, 24일) 점호를 하면서 미복귀한 것을 몰랐다면 해당 부대 간부들 모두 징계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만?

    게다가 이미 이틀이나 복귀하지 않았다면 일종의 탈영으로 볼 수도 있는데(실제로는 탈영이 아니라 미귀대로 보지요) 당직 사관 등 보고해야 할 상관에게 보고하지도 않고 당직사병이 연락하여 복귀하라고 명령했다? 요즘 군대는 당직병에게 임의로 처리할 권한이 부여되어 있습니까?
    제가 휴가를 하루 연장했을 당시에 행정반의 당직병은 저의 연락을 받고 대략적인 상황을 청취한 후 바로 당직사령이던 소대장에게 보고했고, 소대장이 전화를 넘겨받아 제게서 자세한 상황을 보고받은 후 직권으로 1일간 휴가를 연장했고 다음날 아침에 부대장인 중대장에게 보고하여 사후승인을 받았습니다.

    서모 일병의 경우에 대입해보면 저의 전화를 받은 당직병이 임의로(당직사령 등 승인권자에게 승인을 받지 않은 채) 휴가 연장을 결정한 후 제게 하루 연장했다고 통지하는 꼴입니다.

    카투사 역시 우리 육군의 인사관리규정을 따른다고 하였으니 복귀일자를 2일이나 지나도록 복귀하지 않은 군인에게 일단 최대한 빨리 복귀하라고 명령하고 보고절차를 밟았다면 이해가 갑니다만, 그것도 아닌 것으로 소식이 들리지요? 현모 당직사병이 서모 일병의 미복귀를 무마하려는 행위를 했다는 식의 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기사도 올라왔었습니다. 게다가 이틀간이나 미복귀 사실을 파악하지 못한 것이 카투사의 부실한 인사관리인 것처럼 주장하는 군법무관 출신자의 주장도 기사에 올라와 있습니다. 기레기의 뇌피셜 기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카더라 식이거나 아니면 말고 식의 기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병가의 연장이 언제 승인되었고, 그것이 언제 서모 일병에게 통지되었는지 확인되어야 왈가왈부가 가능할 것입니다.

    권력가도 아닌 일반 병사가 2주였던 병가를 4주로 전화로 연장하기도 하는데, 4일간 연장을 그것도 서모 일병의 개인 휴가를 당겨서 쓰는 것으로 처리한 것조차 문제를 삼아 마치 무장탈영한 것을 권력으로 무마한 것처럼 야단법석을 떨고 있으니 쓴 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내사랑미호 20.09.18 01:28 답글 신고
    뭐.. 카투사가 워낙 막장의 당나라 군대라서 23일은 금요일이고 24일은 토요일이라 주말이고 중대원의 휴가복귀가 언제인지 중대원 어느 누구도 모르는 개차반인 동네라고 칩시다.

    중대급 이상의 군부대에는 행정을 처리하는 간부와 병사가 있습니다. 휴가 같은 업무를 처리하는 인사계원이 있고, 보급 등등을 담당하는 계원이 있고, 그를 관리하는 행보관이 있지요.

    카투사 지역대에도 관련한 행정병과 간부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들도 다 개차반이었던 모양입니다.

    저의 기록이야 90년대인데다 17년이 지난 시점이었으니 자료가 없어졌을 수도 있겠지만, 서버에 관련 기록이 보관되는 2017년의 기록도 제대로 보관되어 있지 않으니 카투사 지역대 자체가 개망나니들의 집합소인 모양입니다.
  • 레벨 원사 3 두개의달 20.09.17 09:25 답글 신고
    군대 보낼 아들이 있다하니 군대갈 아들, 부디 좋은 선임, 좋은 지휘관 만나서, 만기 전역 기원합니다.

    왜, 우리나라는 병역문제에 예민한지는
    아들 입대 시키는 날, 입소대대앞에서면서 이해가 가더군요. 지금은 군생활이 많이 바뀌었지만, 아들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후반기 교육장으로 또다시 자대로, 자대에서 전역하는 그 날까지 오직 무탈전역만 바라던 시절이있었습니다.

    지금도 군복무에 청춘을 바치고 있는 아들들에게 힘내라고, 화이팅하라고, 님들 덕분에 편안한 아침을 맞이하고 있다고 말해봅니다.
    군장병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